07년식 뉴sm5 인데 서비스센터 가니 엔진오일이랑 피워오일 누유가 있다며 180정도 들거래요
엔진오일이 다 새서 거의 1/3 만 남아있다네요
사진상에 보면 저렇게 되어 있던데 심각한건가요 ㅠ
왜케 비싸냐니까 엔진 헤드랑 다 분해해야한다던데
중고값이 300도 안되는데 수리비 180은 도저히 감당히 안되서 일단 그냥 왔습니다
07년식 뉴sm5 인데 서비스센터 가니 엔진오일이랑 피워오일 누유가 있다며 180정도 들거래요
엔진오일이 다 새서 거의 1/3 만 남아있다네요
사진상에 보면 저렇게 되어 있던데 심각한건가요 ㅠ
왜케 비싸냐니까 엔진 헤드랑 다 분해해야한다던데
중고값이 300도 안되는데 수리비 180은 도저히 감당히 안되서 일단 그냥 왔습니다
아니다 일단 고치고 돈을 모은다
오래된 차를 관리해보다 폐차한 이후 전기차로 왔는데 충전이 귀찮지만 누유와 오일관리로부터 해방되었습니다
전기차도 오일들어가는 부품있고 당연히 누유도 있습니다.
내연기관의 진동이 없어 진동으로 인한 마모 및 누유가 줄어듭니다.
엔진 오일을 자주 찍어보시고 보충 하며 타시는게 맞아 보입니다.
보충하면서 타는것도 오일만 타서 보충하는거야 큰 문제 없지만...
대놓고 오일이 새면...지하주차장 같은데서 오일 누유때문에 미끄러져서 사고가 날수 있어요...
오일 누유가 민폐이기도 하구요...
저도 한번 잘못 밟아서 훅갈뻔했네요; 쭉 미끄러지더라구요...양손에 짐 들고 있어서 진짜 가는구나 했었네요...
오일 누유는 웬만하면 정비하고 타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르노삼성 서비스 센터에서 진단을 받으셨는지요? 비용을 거의 통으로 부른 것 같은데.. 많이 비쌉니다.
다른 카센터에서 정밀 진단을 받아보시고 가능하다면 오일을 보충해서 더 타보셔요. 좔좔 새거나 주차시 하부에 뚝뚝 떨어져있는 수준이 아니라, 미세누유 수준이라면 보충해서 타는 게 나을 것 같아요.
파워 오일은 아마 파워 펌프 고압 호스 라인에서 새는 것 같습니다. 그 시절 슴오 슴칠 모델들 고질병이라서요..
가스켓 사이로 샌다면 많이 안새니..
다른 정비소 가보시는게..
가스켓 이라고 하면 얼마 안들죠..
가스켓 자체는 만원내외 일겁니다. 수리비가 좀 나오겠지만... 그래도... 180 이라니..
일반 카센타 에도 견적한번 알아보세요
자연 증발로 인해서 줄어드는건지 누유가 심해서 줄어드는건지 정확히 알아야죠.
1천km마다 체크해서 많이 줄어드는거 아니면 미세누유인데 굳이 수리 안해도 됩니다.
나중에 누유 더 커지면 수리해도 돼요.
그런데 시중 카센타보다 더 잘 고친다고 볼수도 없어요. 초짜 신입들이 많이 손을대서리..
절대로 르삼센터 가지 마세요. 부품가격, 공임비가 헬오브헬입니다....
인사만 교육 받는것인지 인사만 잘합니다.
http://blog.daum.net/_blog/BlogTypeView.do?blogid=0caMF&articleno=38&categoryId=4®dt=20170427153440
엔진오일, 파워오일 보충해 가면서 타세요....
수시로 확인하면서 타면 문제 없어요..
저 같으면 싼 데 알아본 뒤 2년만 더 타고
다음 차로 갈아탑니다
저것은 빙산의 일각일뿐 노후 차량은 고치다가 판 납니다.
오일 보층하시며 최대한 아끼며 타시다가 돈을 모아 새차로 가는게 헐씬 좋습니다.
오일 보충해가면서 좀더상태 지켜보고 다른차로 갈아타야겠습니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