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정비 엔진오일 교환하러 갔는데 누유가 있다네요 27

2
2019-12-26 12:11:09 122.♡.196.66
쉼없이

1577329677929.jpg

07년식 뉴sm5 인데 서비스센터 가니 엔진오일이랑 피워오일 누유가 있다며 180정도 들거래요


엔진오일이 다 새서 거의 1/3 만 남아있다네요

사진상에 보면 저렇게 되어 있던데 심각한건가요 ㅠ


왜케 비싸냐니까 엔진 헤드랑 다 분해해야한다던데

중고값이 300도 안되는데 수리비 180은 도저히 감당히 안되서 일단 그냥 왔습니다


차를 바꿔야할까봐요 ㅠㅠ
쉼없이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7]
삭제 되었습니다.
쉼없이
IP 122.♡.196.66
12-26 2019-12-26 12:20:59
·
@루비탱님 신차살여유가없는데 고민이네요 ㅠ
kyouhocj
IP 223.♡.196.227
12-26 2019-12-26 12:18:37
·
자금에 여유가 있다 빠르게 폐차하고 다른 차를 구한다.
아니다 일단 고치고 돈을 모은다
쉼없이
IP 122.♡.196.66
12-26 2019-12-26 12:21:27
·
@두온누리님 다른 중고차를 알아보면 또 문제생기겠죠? ㅠㅠ
불로케리
IP 223.♡.216.135
12-26 2019-12-26 12:19:49
·
가스켓 바꾸는데 좀 비싼거 같아요.
오래된 차를 관리해보다 폐차한 이후 전기차로 왔는데 충전이 귀찮지만 누유와 오일관리로부터 해방되었습니다
쉼없이
IP 122.♡.196.66
12-26 2019-12-26 12:22:08
·
@jmygeni님 전기차 부럽습니다.저는 충전할곳이 없어요
하하소사이어티
IP 210.♡.41.89
12-26 2019-12-26 20:00:08
·
@jmygeni님
전기차도 오일들어가는 부품있고 당연히 누유도 있습니다.
불로케리
IP 211.♡.196.252
12-26 2019-12-26 23:20:17
·
내연기관 차보다 들어가는 오일 종류나 양이 적습니다. 누유가 날만한 곳이 감소합니다.
내연기관의 진동이 없어 진동으로 인한 마모 및 누유가 줄어듭니다.
mohae
IP 119.♡.119.194
12-26 2019-12-26 12:21:07
·
리데나 처럼 누유되면 엔진오일이 콸콸콸 새는 수준이 아니라면
엔진 오일을 자주 찍어보시고 보충 하며 타시는게 맞아 보입니다.
쉼없이
IP 122.♡.196.66
12-26 2019-12-26 12:22:23
·
@mohae님 수리안하고 타면 불난다고 해서 겁나네요
팬티기술자
IP 223.♡.152.183
12-26 2019-12-26 12:46:58
·
@mohae님

보충하면서 타는것도 오일만 타서 보충하는거야 큰 문제 없지만...

대놓고 오일이 새면...지하주차장 같은데서 오일 누유때문에 미끄러져서 사고가 날수 있어요...

오일 누유가 민폐이기도 하구요...

저도 한번 잘못 밟아서 훅갈뻔했네요; 쭉 미끄러지더라구요...양손에 짐 들고 있어서 진짜 가는구나 했었네요...

오일 누유는 웬만하면 정비하고 타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신토끼
IP 223.♡.42.97
12-26 2019-12-26 12:27:26
·
07년식이면 매입가 150도정도 나올텐데 팔아버리시는게..
봉열
IP 175.♡.242.237
12-26 2019-12-26 12:31:05
·
르노 센터말고 일반정비소가보세요. 반값이면 될거에요
boocom21c
IP 223.♡.172.87
12-26 2019-12-26 12:34:42 / 수정일: 2019-12-26 12:38:32
·
임프 전 모델이네요. 정확히 살펴봐야 알겠지만 보통 캠 커버, 프론트 커버 쪽에서 새는 게 맞을겁니다. 차량 연식도 연식이니 고무 가스켓, 실리콘 들이 경화가 진행되어서 누유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부품 단가는 얼마 안 하는데 손이 많이 가는 작업들이라 공임이 비싼 편입니다.

르노삼성 서비스 센터에서 진단을 받으셨는지요? 비용을 거의 통으로 부른 것 같은데.. 많이 비쌉니다.

다른 카센터에서 정밀 진단을 받아보시고 가능하다면 오일을 보충해서 더 타보셔요. 좔좔 새거나 주차시 하부에 뚝뚝 떨어져있는 수준이 아니라, 미세누유 수준이라면 보충해서 타는 게 나을 것 같아요.
파워 오일은 아마 파워 펌프 고압 호스 라인에서 새는 것 같습니다. 그 시절 슴오 슴칠 모델들 고질병이라서요..
dolbuda
IP 223.♡.36.123
12-26 2019-12-26 12:37:28
·
많이 안새면 오일보충하고 타도 되죠..
가스켓 사이로 샌다면 많이 안새니..
삭제 되었습니다.
dolbuda
IP 223.♡.36.123
12-26 2019-12-26 12:36:02
·
180??
다른 정비소 가보시는게..
가스켓 이라고 하면 얼마 안들죠..
가스켓 자체는 만원내외 일겁니다. 수리비가 좀 나오겠지만... 그래도... 180 이라니..
자이자이
IP 175.♡.45.139
12-26 2019-12-26 12:44:31
·
정식서비스센터면 일반 카센타보다 더 비쌀거예요
일반 카센타 에도 견적한번 알아보세요
바투바투
IP 121.♡.68.70
12-26 2019-12-26 13:00:37
·
오일 교환하고 1천km마다 점검해서 얼마나 줄어드는지 확인해보세요.
자연 증발로 인해서 줄어드는건지 누유가 심해서 줄어드는건지 정확히 알아야죠.
1천km마다 체크해서 많이 줄어드는거 아니면 미세누유인데 굳이 수리 안해도 됩니다.
나중에 누유 더 커지면 수리해도 돼요.
머찐경호
IP 1.♡.221.235
12-26 2019-12-26 13:12:48
·
10년 넘게 타다보면 차이는 있겠지만 누유는 조금씩 있을텐데 윗분들이 말씀하신것처럼 엔진오일 갈고 나서 한달에 한번정도씩만 체크해 보면서 엄청나게 줄어들지만 않으면 조금씩 보충해가며 타시면 될것 같습니다.
배기량이깡패
IP 175.♡.139.73
12-26 2019-12-26 13:19:52
·
보증지난 차들은 서비스센터 가면 시중 카센타 대리 2~3배 비싼 견적을 감수해야 합니다
그런데 시중 카센타보다 더 잘 고친다고 볼수도 없어요. 초짜 신입들이 많이 손을대서리..
popularwriter
IP 125.♡.55.114
12-26 2019-12-26 13:25:57
·
Sm5 타는데요.
절대로 르삼센터 가지 마세요. 부품가격, 공임비가 헬오브헬입니다....
인사만 교육 받는것인지 인사만 잘합니다.
풀빛
IP 61.♡.154.244
12-26 2019-12-26 13:51:39
·
아래 블로그 보시고 문제점을 파악해서 부품 구입 후 , 공임나라에서 교체하면 됩니다. 일단 고압 호스하고 고무 가스켓류를 교환하시면 됩니다. 파워 스티어링 펌프도 교환하라는 것 같은데, 펌프는 그냥 쓰거나 재생품 써도 됩니다. 이건 아무리 비싸도 50만원 이상 들어갈 정비가 아님니다.
http://blog.daum.net/_blog/BlogTypeView.do?blogid=0caMF&articleno=38&categoryId=4&regdt=20170427153440
jjh6653
IP 221.♡.79.110
12-26 2019-12-26 14:22:52
·
고치지 말고.....

엔진오일, 파워오일 보충해 가면서 타세요....

수시로 확인하면서 타면 문제 없어요..
폴리76
IP 210.♡.112.185
12-26 2019-12-26 14:33:24
·
엔진오일에 넣는 누유방지제 있습니다. 그거 넣어보시고 오일점도를 올려보세요.
곰돌이고고
IP 223.♡.202.57
12-26 2019-12-26 15:20:25
·
수리비가 비싸네요

저 같으면 싼 데 알아본 뒤 2년만 더 타고
다음 차로 갈아탑니다
strong
IP 203.♡.208.108
12-26 2019-12-26 15:43:03
·
일반카센타가면 100이면 됩니다 근데 제가아는데가면 편하게 하는 장비가 있어서 60에도 가능은 한데 시간이 오래걸린다네요 ㅋㅋ 예전 에셈 탈때 그랫어요
방송부서
IP 112.♡.14.246
12-26 2019-12-26 16:17:06 / 수정일: 2019-12-26 16:18:29
·
13년된 차량에 돈 많이 들이시면 안됩니다.
저것은 빙산의 일각일뿐 노후 차량은 고치다가 판 납니다.

오일 보층하시며 최대한 아끼며 타시다가 돈을 모아 새차로 가는게 헐씬 좋습니다.
쉼없이
IP 121.♡.27.120
12-27 2019-12-27 09:54:04
·
답변주신분들모두감사드립니다.
오일 보충해가면서 좀더상태 지켜보고 다른차로 갈아타야겠습니다 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