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카니발하고 코란도 투리스모 고민되네요 ㅠㅠ 22

1
2019-12-12 14:49:19 223.♡.175.119
GogoGo

조만간 셋째가 태어날 예정이라 

기존에 타던 소나타를 처분하고 9인승 미니밴으로 넘어가려고 합니다.


계속 카니발만 보다가 투리수모를 보니까 가격이 현저하게 싸더라구요.

그래서 참 고민인데 뭐가 좋을지 모르겠네요.


카니발은 '괜히 많이 팔리는게 아니다' 정도가 요약일 것 같고,

코란도는 '승차감은 카니발보다 낫지만 그거 뺴면 다 별로' 정도 같은데

사실 인테리어 같은건 1도 관심 없긴 하거든요.

차는 그냥 이동수단이 필요하니까 타는거지 별로 신경을 안 쓰는 타입이라....


디젤  타면 후열 쪽은 진동으로 멀미한다는 얘기에 걱정이었는데

승차감은 코란도가 낫다는 말도 있고

거기에 가격 까지 고려하면 코란도 쪽으로 마음이 더 가긴 하는데,

그냥 막 굴릴 차량으로 코란도 투리스모 괜찮을까요?

GogoGo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2]
아리바바
IP 222.♡.115.140
12-12 2019-12-12 14:52:21
·
코란도 투리스모가 아직 단종이 안되었나보네요?
꼭 실차를 시승해 보시고 결정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말씀하신것처럼 카니발은 '괜히 많이 팔리는게' 아닙니다.
GOMGOM
IP 112.♡.235.114
12-12 2019-12-12 14:55:42
·
카니발 내년 7월 풀체인지 예정입니다. 약점이었던 AWD옵션도 들어간다고 합니다.
http://autopostkorea.com/?p=8164
삭제 되었습니다.
cherryfilter
IP 58.♡.26.42
12-12 2019-12-12 14:55:53
·
저라면...
뒤도 안돌아 보고 카니발 갈 것 같습니다. ^^
삭제 되었습니다.
scharnco
IP 211.♡.155.203
12-12 2019-12-12 15:28:29
·
@factorial님
투리스모 시승기계의 마스터피-스
김새턴
IP 175.♡.23.25
12-12 2019-12-12 16:54:58
·
@factorial님
Jot같은 실내디자인

John나 큰차가 필요한데 주머니가 John나 작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sc
IP 117.♡.17.76
12-12 2019-12-12 17:21:27
·
@factorial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양이 곧 질이다”
진심 빵터졌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우주대괴수b
IP 14.♡.8.2
12-12 2019-12-12 14:58:11
·
코란도 투리스모의 기반은 1985년에 처음 선보인 벤츠 E클래스(W124) 플랫폼입니다;;
물론 중간중간 개선을 계속 해왔다곤 합니다만..
버블e
IP 118.♡.41.213
12-12 2019-12-12 15:39:15
·
@우주대괴수b님 중요한건 코란도 투리스모는 아직 쌍용의 1세대 미니밴이라는 거죠 ㅋㅋㅋㅋ
우리요다이티
IP 221.♡.224.186
12-12 2019-12-12 14:59:44
·
좀있음 카니발 신형 나오는데 쌍용을 왜.....
쿠오쿠오
IP 1.♡.190.87
12-12 2019-12-12 15:15:51
·
음... 싸다고 투리스모 살바엔 예산에 맞는 카니발 중고를 사는게 낫죠.
3열까지 써야하는 상황에서 슬라이딩 도어 없으면 환장합니다.
Kastiel
IP 175.♡.17.96
12-12 2019-12-12 15:16:15
·
비용 문제만 없으시면 동일세그먼트에서 현기 vs 쌍용이면 무조건 현기라고 보는게 맞을것 같습니다. ㅎㅎ 차는 많이 팔릴수록 좋은 차를 만들 가능성이 높거든요 (돈을 많이 벌고 많이 투자하고..)
neversnow
IP 59.♡.232.190
12-12 2019-12-12 15:17:02
·
투리스모도 풀체인지 예정입니다.(테스트뮬 돌아다니는중) 지금 사시는건 좀...
sierre
IP 110.♡.58.143
12-12 2019-12-12 15:17:41
·
내년에 카니발 신형나오니 조금만 기다렸다가 그거 사세요. 많이 팔리는 물건은 다 이유가 있습니다.
참고로 셋째가 6개월은 되야 어디 데리고 갈만하니 그전까지는 딱히 큰차 필요없습니다. -아들 셋 유경험자-
--단무지--
IP 117.♡.25.92
12-12 2019-12-12 15:20:18
·
오래된거 못생긴거 빼면 승차감만 본다면 진짜 못믿을 정도로 투라스모가 좋습니다. 누가 봐도 투리스모가 구릴꺼 같은데 승차감 만큼은 좋습니다.

승차감이 최우선이면 고려해보세요
GogoGo
IP 223.♡.175.119
12-12 2019-12-12 15:20:54
·
아...둘 다 천 만원 전후의 중고차를 알아본거였는데 제가 제일 중요한 이야기를 빼먹었군요 ㅠㅠ
답변 달아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avadhoota
IP 223.♡.8.72
12-12 2019-12-12 15:26:27 / 수정일: 2019-12-12 15:27:07
·
3호기까지 있다면 어짜피 나중에 카니발 가셔야 할걸로 보입니다...

다만 예산의 한계가 있으니 투리스모도 괜찮을듯 합니다
Juliaaa
IP 106.♡.142.193
12-12 2019-12-12 15:31:14 / 수정일: 2019-12-12 15:31:45
·
천만원 부근 예산이시면....구형 모델 오너였지만 굳이 카니발을 고집할 필요가 없을것 같습니다. 비슷한 시기 코투 가지고 있는 지인차 타봐도 코투가 낫더라구요
웨건마니아_록맨10
IP 210.♡.238.148
12-12 2019-12-12 15:38:31
·
쌍용차는 싸도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버블e
IP 118.♡.41.213
12-12 2019-12-12 15:41:03
·
중고라면 투리스모가 오래된거라도 아직 현역이니 메리트가 있지않을까요.. 같은 가격 카니발은 연식이 많이 떨어질텐데
삭제 되었습니다.
GogoGo
IP 223.♡.175.119
12-12 2019-12-12 16:04:20
·
댓글 모두 감사드립니다.
코란도 쪽으로 더 마음이 가네요.
중고로 사서 5년 정도 타다가 카니발 다음 세대가 나올 때 쯤 신차를 살까 생각하고 있거든요.

지금 타고 있는 차도 중고로 산 07년식 NF 소나타라서
코투의 올드하다는 인테리어도 제가 보기에는 선녀 같아서....

댓글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인스파이어
IP 114.♡.101.156
12-12 2019-12-12 16:06:39 / 수정일: 2019-12-12 16:07:12
·
친한 형님께서 중고차로 글쓴분과 비슷한 고민하시다가 코투로 가셨습니다.
몇년전 얘긴데 그때 당시 가격으로는 코투 vs 1세대 전 카니발이 비슷했다고 하더라고요.

보배 시승기처럼 그냥저냥 큰 SUV라고 생각하면 코투도 나쁘지 않는데,
근데 생각보다 부품값이 좀 나온다고 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e63amg
IP 106.♡.142.71
12-12 2019-12-12 20:22:54
·
정말 의외로 승차감은 좋더군요... 심지어 코란도 스포츠 트럭까지... 아마 한계치는 훨씬 낮겠지만 일상주행에서는 나름.. 괜찮네 싶을정도.... 하지만 내장재나 조립퀄은...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