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T 에 8단 DCT라고 합니다. (8단 dct는 소나타N 이네요.)
330i 대기걸어 놨는데 2.5T 나온다고 하니 살짝 혹하기는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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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70 부분변경의 신규 2.5 터보엔진 소식은 북미시장에 신형 쏘나타를 소개하는 자리에서 현대차 관계자가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형 쏘나타 미디어 행사에서 현대차는 2.5 터보엔진과 8단 듀얼클러치 변속기 조합의 쏘나타 N라인 프로토타입을 선공개 했다.
출처 :
https://auto.v.daum.net/v/NnJdzILycr
그럼 g70은 엔진만 2.5T 이고 미션은 그대로이겠군요..
쏘나타에 올라간 DCT를 쓰는건 불가능하지 싶습니다.
그리고 솔직히 전륜용 DCT도 왜 개발했나? 라는 생각 들더군요.
개발기간 오래됐으니, 어쩔 수 없이 완료한거 아닐까 싶어요.
후륜용 DCT를 만들지는 않을 것 같아요. 솔직히 만들면 삽질입니다.
현재는 아우디도 DCT버렸어요. 40kgfm이하의 저출력 차에나 쓰입니다.
대세는 ZF8단입니다.
DCT를 300마력급에서 쓰고 싶으면, PDK처럼 돈으로 떡칠해야 합니다.
제네시스 급에서 굳이 그럴 필요가...
그럼 g70은 엔진만 2.5T 이고 미션은 그대로이겠군요..
후륜은 세로배치이니 당연히 전륜미션 못쓰는건 알고있습니다 ㅎㅎ
zf8단이면 bmw와 영혼의단짝 아닙니까.
사실 F90 M5에도 dct를 버리고 zf를 넣은걸 보니 이제 dct는 한물 간게 맞는거 같기도 하네요
소나타 n라인에 습식 dct 적용된다고 했으니 벨N도 수순대로 달려나오겠고
고성능 차량들이 현기에서 많이 나와서 보기 좋네요.
페이스리프트인데 겨우 0.2리터 차이나긴하지만 파워트레인이 싹 바뀌어서 기존 오너분들이 좀 서운할꺼 같기도해요.
타보니 완전 망 이던데...
그러면 구매의향 10프로 정도 올라갈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