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조그 모델과 혼다 시빅 모델로 대결한거 같은데
전기차 : 상온 23도 에서 0도 까지 20% 배터리효율 이 떨어지고 영하 18도 에서는 무려 30%나 떨어짐
내연차량 : 상온 23도에서 0도 까지 12% 연비가 떨어지지만
영하 18도 에서는 20%나 떨어짐
전기차는 히터와 배터리 히터 가 배터리소비
65% 를 차지.. 하지만
내연차량은
차가운 엔진 웜업 하는데 연료소비가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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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비주행하는 달이 몇달안댐
윤활계통 예열 안하면 작살나는 슈퍼카도 아니고 시빅을 공회전을 연비를 저정도로 까먹을 만큼 오래 돌리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텐데요.
물론 완속충전위주면 여전히 압도적으르 경제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