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의도치않게 방향지시등 3번 vs 5번논란을 만들었네요 41

2019-08-26 15:22:08 50.♡.39.222
블루지큐브

안녕하세요


제가 어제 올린글은 원터치 방향지시등 3번 vs 5번이었는데 꽤 많은분들께서 3번을 선호하시네요


제가 살고있는 단풍국 밴쿠버는 3번이 너무나도 짧습니다

댓글중에 래인체인지를 느리게하기때문에  3번이 짧은거일수도 있다고 하시는분도 있는데...

이 동네 법률상 깜빡이 1~2회로 뒤차들에게 내가 차선변경을 할 것이라고 알린 후에 차선변경이 완료 된 후에 깜빡이를 꺼야합니다


근데 3번이면 뒤차에 신호를 주고 들어가려고 하는도중 혹은 차선변경이 완료되기전에 종료가 되어버리거든요...



의외로 3번을 선호하시는분이 많아서 놀랐습니다



이전글에서 언급했듯이 제 차는 3번밖에 지원을 안하기때문에 여러모로 아쉽네요

3번은 대부분의 상황에서 너무 짧은듯합니다


차선변경이 아니더라도 우회전/좌회전을 할때도 너무 짧은거같아요 ㅠㅜ....


블루지큐브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차와 기타, 그리고 게임을 좋아하는 소소한 밴쿠버 주민입니다

2008 Honda Civic Coupe SI -- 2015.09~2018.07
2011 BMW 335i xDrive Coupe -- 2018.07~2020.10
2015 BMW M235i xDrive Coupe - 2020.10~2024.02

LG Nexus 4 -- 2013.05~2014.09
Apple iPhone5 -- 2014.09~2015.01
Sony Xperia Z2 -- 2015.01~2016.06
LG Nexus 5X - 2016.06~2016.10
Samsung Galaxy S7 2016.10~2018.08
Samsung Galaxy S9 2018.08~2020.06
Apple iPhone 11 Pro Max 2020.06~2023.10
Apple iPhone 15 Pro 2023.10~Present

Dell Venue 8 -- 2013.11~2014.03
Samsung Galaxy 10.1 2014 Edition~2014.03~2015.04
Apple iPad Mini Retina 2015.04~2017.08
Apple iPad Air 2 2017.08~2019.11
Apple iPad Pro 10.5 2019.11~Present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1]
qsxs
IP 223.♡.146.171
08-26 2019-08-26 15:25:25
·
원래 한두번 깜빡이고 움직여서 완전진입후 종료 아닌가요...?

국내라고 딱히 다르진..
外遊內感
IP 210.♡.101.204
08-26 2019-08-26 15:27:29
·
제차가 저사양 차량인데..
깜빡이 자동 3회만 됩니다.
그런데 메뉴얼 보면 고사양 차들은
3회와 5회를 선택할 수 있는 설정기능이 있습니다.

전 3회는 짧고 5회를 원하지만
싸구려 버젼이라 설정을 할수 없어서 안타까워요
삭제 되었습니다.
MukkZikk
IP 220.♡.95.48
08-26 2019-08-26 15:29:13
·
1~2회 : 후방 차 인지
3회~ : 차선 진입 중
끄기 : 차선 진입 완료 후

저도 요게 정석인거로 알고 있는데 보통 진입과 동시에 켜서 마지막 바퀴가 넘어오기 전 끄시더라구요... 하하
멋진상우
IP 27.♡.242.72
08-26 2019-08-26 15:29:28
·
3번이고 5번이고 의미 없어 보이고요.

[신호의 시기 및 방법]

신호를 하는 경우좌회전ㆍ횡단ㆍ유턴 또는 같은 방향으로 진행하면서 진로를 왼쪽으로 바꾸려는 때우회전 또는 같은 방향으로 진행하면서 진로를 오른쪽으로 바꾸려는 때

신호를 하는 시기그 행위를 하려는 지점에 이르기 전 30m(고속도로에서는 100m) 이상의 지점에 이르렀을 때미리 켜야 합니다.
rainblue6
IP 39.♡.59.73
08-26 2019-08-26 16:42:50 / 수정일: 2019-08-26 16:49:35
·
멋진상우님// 경찰에서 알려준 내용이죠. 이게 정답입니다.
고속도로 100km/h 라면 100m 지나가는데 3.6초 정도 걸립니다. 최소 3-4초 전에 신호 넣고 차선 바꾸라는 얘기죠. 3번이면 3초 정도 밖에 안됩니다.
kyouhocj
IP 60.♡.241.17
08-26 2019-08-26 16:50:59 / 수정일: 2019-08-26 16:53:57
·
시속 40에서 초당 11미터를 진행하니 30m 전이면 3초 정도... 3초면 보통 2-3번은 깜빡일테고 완전히 차선을 변경한 후 생각하면 5번도 타이트할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몇번 그런 것보다 모든 운전자가 깜빡이를 제대로 사용해주었으면 합니다
Elysium
IP 59.♡.182.119
08-26 2019-08-26 15:31:14
·
저도 진입 전 키고 그 다음에 들어가다 보니까, 3회는 좀 짧은 감이 있습니다.
5회는 되어야 조금 넉넉해요.
cknckn
IP 223.♡.10.87
08-26 2019-08-26 15:31:52
·
같은이유로 3번은 짧은것 같고 5번은 길게 느끼지는데 개인적으론 4번이 딱일것 같지만 안되서 5번으로 사용합니다. 적응되니 괜찮네요
푸른하늘바다
IP 223.♡.164.54
08-26 2019-08-26 15:41:52 / 수정일: 2019-08-26 15:43:37
·
3번회을를 두번 쓰면 딱 좋던데요...5회는 한번하기에 짧고 두번하기에는 길고..
삭제 되었습니다.
치킨조아
IP 27.♡.242.65
08-26 2019-08-26 15:47:34
·
5회가 좋은것 같은데... 제 차는 3회밖에 안돼요.
3회 기준으로는 깜빡이 넣고 바로 들어가야하는 것 같고.. 5회 정도 되면 두번 깜빡이는 거 기다렸다가 들어갈 수 있어서 더 좋을 것 같습니다만.. 아쉽네요.
pluto248
IP 61.♡.54.79
08-26 2019-08-26 15:49:21 / 수정일: 2019-08-26 15:49:31
·
시기에 마다 다른것 같은데 예전에 굴당에 같은 글 올라왔을때는 5회가 압도적이었습니다 ㅎㅎ
현기도 3회가 기본으로 가다가 소나타dn8부터 5회가 기본으로 바뀌었습니다.
물론 개인차가 있겠지만 저도 5회가 더 낫더라구요.
Relentless
IP 106.♡.142.205
08-26 2019-08-26 15:51:05
·
기본 세팅이 3회였고 코딩해서 5회로 변경한 이후엔 좀 더 여유롭게 드라이빙이 가능한 거 같아요.
뭐왜뭐
IP 211.♡.149.247
08-26 2019-08-26 15:51:29 / 수정일: 2019-08-26 15:52:02
·
교통량 많은 곳에서 3회는 방향지시등을 켠다는 행위에서 본인 만족을 느껴서 사용하는거지
안전을 위해서는 아닌 것 같다고 생각했고...

그냥 끄고 필요할 때마다 직접 켜고 꺼요...
제리엘
IP 121.♡.253.96
08-26 2019-08-26 15:55:52
·
전 3회로 세팅 되어 있었는데 주행 중 짧다는 느낌이 많이 있어서 5회로 바꿨습니다.

그랬더니 차선 변경 후에도 1~2회까지 켜져 있는 케이스가 있어서 이게 좀 불편하긴 하지만.. 그래도 5회가 더 낫다고 생각이 되네요.
reBoo
IP 117.♡.1.19
08-26 2019-08-26 15:56:11
·
저는 7회로 설정해놨습니다.
7회는 아무도 안계신거같네요 ㅎㅎ
변경전 세번정도 미리 알려주고
변경하면서 세번 사용. 오차 한번 ㅋ
아버
IP 110.♡.59.175
08-26 2019-08-26 16:07:52
·
reBoo님// 7회가 저 말고 또 계시는군요.
브라우니물어
IP 39.♡.19.252
08-26 2019-08-26 16:26:37 / 수정일: 2019-08-26 16:27:03
·
저도 7번 사용중입니다.
3번 하다가 너무 짧아서 5나 7 고민한다고 시동 켠 상태에서 두 개 비교해보니 7이 긴 듯 하면서도 충분히 주변 차량에 인지 시키고 내가 들어가는 시간이더라구요.
실제로 운전 시 제가 느끼기에는 적당한 횟수라고 생각합니다.
가끔씩은 7로 해도 제가 차선 변경이 조금 늦으면 딱 타이트합니다.
sharky
IP 112.♡.49.66
08-26 2019-08-26 16:30:18
·
저도 7회입니다.
Truck
IP 110.♡.51.121
08-26 2019-08-26 17:21:22
·
7회.여기 한명 더요.ㅋㅋ
전가복
IP 61.♡.202.38
08-26 2019-08-26 15:57:23
·
원칙대로 본차로와 변경할 차로 교통흐름에 영향을 안주면서 진로변경을 하면 3번이든 5번이든 의미가 없죠.
자유
IP 115.♡.224.89
08-26 2019-08-26 15:59:15
·
원터치 쓰리 혹은 파이브 깜빡이 기능이 있지만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들어가기 전에 미리 켜고, 충분히 다 진입 후 끄고 하는데 모자라더라고요.
BSDS
IP 115.♡.50.190
08-26 2019-08-26 15:59:32
·
저는 7회 씁니다. 여유있게 미리켜고 다 진입후 꺼지는데 7회도 짧다는 생각이 들 때도 있더라구요.
나무공원
IP 106.♡.72.158
08-26 2019-08-26 16:05:01
·
5회가 딱 맞는것 같구요, 간혹 차간거리가 좁거나 해서 좀 더 오래켜야할 때는 그냥 방향지시등 자체를 옮겨서 켰다가 끄는 식으로 쓰고 있습니다. 7회도 해봤는데 넘 오래 깜빡이더라구요 제기준에선....ㅎㅎ
엘린7
IP 112.♡.104.190
08-26 2019-08-26 16:07:26 / 수정일: 2019-08-26 16:11:07
·
7회까지 지원되나 안씁니다. 깜박이는 레인체인지가 완료된 시점까지 켜야하기때문에요.
아들 하나지만 늦둥이라 연로하신 부모님 모시고 다니다보니 자연스레 할배운전이 되버렸네요 ^^;;;
DrifterNHS
IP 118.♡.41.150
08-26 2019-08-26 16:14:51
·
3회는 너무 작은거 같아요 저도 5번설정해놨는데 차선변경아니면 잘 안써요 ㅎ
kenkun
IP 119.♡.244.30
08-26 2019-08-26 16:14:55
·
저같은 경우 3회로 충분하다고 생각하고, 3회 이상 방향지시등 점등을 원할 때는 3회 점등 끝나고 다시 조작하든지 아예 방향지시등 레버를 꺾고 들어가서 수동으로 끕니다.


하하소사이어티
IP 210.♡.41.89
08-26 2019-08-26 16:20:11
·
우회전 좌회전 할때는 원터치 자동 3회나 5회가 아니라 아예 내리거나 올리셔야죠.
척잔덕
IP 211.♡.68.27
08-26 2019-08-26 16:27:11
·
5회 셋팅입니다.
곰돌이1호
IP 59.♡.43.119
08-26 2019-08-26 16:31:15
·
5회가 좋은데 세팅을 바꿀수가 없네요 ㅠㅠ
에브리데이투
IP 182.♡.206.152
08-26 2019-08-26 16:42:59
·
저는 3회 밖에 안되더라고요...셋팅이 없던데...
rexmir
IP 117.♡.8.52
08-26 2019-08-26 16:45:51
·
아... 요즘 좋은 차들은 깜빡이가 자동으로 종료되는군요? .... 좋네요
natty
IP 175.♡.33.60
08-26 2019-08-26 16:50:25
·
횟수는 상관없는데 길에 있는 많은 차들이 방향지시등 켜기라도 잘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ㅎ
기억저장소
IP 115.♡.1.146
08-26 2019-08-26 17:04:03
·
bmw계역이 3회가 최대인데, 코딩으로 5회로 변경이 가능하더라고요,
미니탈때 코딩해서 5회로 썼는데,
차선바꿀때 확실히 5회가 저에겐 적당했습니다.
정말 3회는 너무 짧아요.. ㅠㅜ
말도안되는소리
IP 210.♡.81.27
08-26 2019-08-26 17:05:40
·
전 깜빡이 레버 체결감이 좋아서 해당 기능 사용 안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약간 딸깍 딸깍 하면서 올렸다 내렸다 하는 느낌 좋지 않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만 변탠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sinhichi
IP 1.♡.168.89
08-26 2019-08-26 19:32:57
·
저두요..
근데 자동으로 종료되는 기능이 없는 차를 타고 있어서 그런건 아니라는...
MaxLen
IP 142.♡.243.82
08-26 2019-08-26 23:21:45
·
저도 딸깍 좋아합니다. ㅋㅋ
삭제 되었습니다.
퍼렁하늘
IP 211.♡.37.212
08-26 2019-08-26 17:58:36
·
제 운전 스타일에 3회는 짧은 경우가 많더라고요~
초보 때부터 운전습관이 거의 차선변경 전 깜빡이 킨 후 후방체크 후 차선변경 완료 후 깜빡이를 끄는 타입이라서요~
5회로 바꾼 뒤로는 긴 경우가 가끔 있는데...
3회가 짧은 경우보다는 빈도가 훨씬 적어서 5회로 쓰고 있습니다~
앙앙-_-
IP 58.♡.199.155
08-26 2019-08-26 18:33:43
·
설명서 보니 제 차는 3/5/7회 설정이 가능하네요.
3회는 짧은 감이 있는데 5회로 변경해봐야겠어요.

sinhichi
IP 1.♡.168.89
08-26 2019-08-26 19:33:54
·
다른 차는 모르겠지만 추석즈음에 나올 DN8 하이브리드도 그러합니다.
3회/5회/7회 : 원터치 방향지시등 기능을 “3회/5회/7회 깜빡임”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꽁상
IP 175.♡.19.41
08-26 2019-08-26 18:54:25 / 수정일: 2019-08-26 18:54:38
·
그런데 회사별로 깜빡이의 속도 (인터벌) 은 동일한가요?
여원
IP 58.♡.250.80
08-27 2019-08-27 08:16:09
·
방향지시등을 끄는 시기가 차선변경이 완전종료(네바퀴가 모두 차선을 넘어와서 이동한 후)된 후 니까요. 3회는 차선변경용으로 쓰기에는 택도없이 짧습니다. 5회도 모자란 느낌이지요.
미리 신호를 줄 때부터 차선변경 완료시까지 켜져있어야 하는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