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어제 올린글은 원터치 방향지시등 3번 vs 5번이었는데 꽤 많은분들께서 3번을 선호하시네요
제가 살고있는 단풍국 밴쿠버는 3번이 너무나도 짧습니다
댓글중에 래인체인지를 느리게하기때문에 3번이 짧은거일수도 있다고 하시는분도 있는데...
이 동네 법률상 깜빡이 1~2회로 뒤차들에게 내가 차선변경을 할 것이라고 알린 후에 차선변경이 완료 된 후에 깜빡이를 꺼야합니다
근데 3번이면 뒤차에 신호를 주고 들어가려고 하는도중 혹은 차선변경이 완료되기전에 종료가 되어버리거든요...
의외로 3번을 선호하시는분이 많아서 놀랐습니다
이전글에서 언급했듯이 제 차는 3번밖에 지원을 안하기때문에 여러모로 아쉽네요
3번은 대부분의 상황에서 너무 짧은듯합니다
차선변경이 아니더라도 우회전/좌회전을 할때도 너무 짧은거같아요 ㅠㅜ....
국내라고 딱히 다르진..
깜빡이 자동 3회만 됩니다.
그런데 메뉴얼 보면 고사양 차들은
3회와 5회를 선택할 수 있는 설정기능이 있습니다.
전 3회는 짧고 5회를 원하지만
싸구려 버젼이라 설정을 할수 없어서 안타까워요
3회~ : 차선 진입 중
끄기 : 차선 진입 완료 후
저도 요게 정석인거로 알고 있는데 보통 진입과 동시에 켜서 마지막 바퀴가 넘어오기 전 끄시더라구요... 하하
[신호의 시기 및 방법]
신호를 하는 경우좌회전ㆍ횡단ㆍ유턴 또는 같은 방향으로 진행하면서 진로를 왼쪽으로 바꾸려는 때우회전 또는 같은 방향으로 진행하면서 진로를 오른쪽으로 바꾸려는 때
신호를 하는 시기그 행위를 하려는 지점에 이르기 전 30m(고속도로에서는 100m) 이상의 지점에 이르렀을 때미리 켜야 합니다.
고속도로 100km/h 라면 100m 지나가는데 3.6초 정도 걸립니다. 최소 3-4초 전에 신호 넣고 차선 바꾸라는 얘기죠. 3번이면 3초 정도 밖에 안됩니다.
개인적으로 몇번 그런 것보다 모든 운전자가 깜빡이를 제대로 사용해주었으면 합니다
5회는 되어야 조금 넉넉해요.
3회 기준으로는 깜빡이 넣고 바로 들어가야하는 것 같고.. 5회 정도 되면 두번 깜빡이는 거 기다렸다가 들어갈 수 있어서 더 좋을 것 같습니다만.. 아쉽네요.
현기도 3회가 기본으로 가다가 소나타dn8부터 5회가 기본으로 바뀌었습니다.
물론 개인차가 있겠지만 저도 5회가 더 낫더라구요.
안전을 위해서는 아닌 것 같다고 생각했고...
그냥 끄고 필요할 때마다 직접 켜고 꺼요...
그랬더니 차선 변경 후에도 1~2회까지 켜져 있는 케이스가 있어서 이게 좀 불편하긴 하지만.. 그래도 5회가 더 낫다고 생각이 되네요.
7회는 아무도 안계신거같네요 ㅎㅎ
변경전 세번정도 미리 알려주고
변경하면서 세번 사용. 오차 한번 ㅋ
3번 하다가 너무 짧아서 5나 7 고민한다고 시동 켠 상태에서 두 개 비교해보니 7이 긴 듯 하면서도 충분히 주변 차량에 인지 시키고 내가 들어가는 시간이더라구요.
실제로 운전 시 제가 느끼기에는 적당한 횟수라고 생각합니다.
가끔씩은 7로 해도 제가 차선 변경이 조금 늦으면 딱 타이트합니다.
아들 하나지만 늦둥이라 연로하신 부모님 모시고 다니다보니 자연스레 할배운전이 되버렸네요 ^^;;;
미니탈때 코딩해서 5회로 썼는데,
차선바꿀때 확실히 5회가 저에겐 적당했습니다.
정말 3회는 너무 짧아요.. ㅠㅜ
약간 딸깍 딸깍 하면서 올렸다 내렸다 하는 느낌 좋지 않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만 변탠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자동으로 종료되는 기능이 없는 차를 타고 있어서 그런건 아니라는...
초보 때부터 운전습관이 거의 차선변경 전 깜빡이 킨 후 후방체크 후 차선변경 완료 후 깜빡이를 끄는 타입이라서요~
5회로 바꾼 뒤로는 긴 경우가 가끔 있는데...
3회가 짧은 경우보다는 빈도가 훨씬 적어서 5회로 쓰고 있습니다~
3회는 짧은 감이 있는데 5회로 변경해봐야겠어요.
3회/5회/7회 : 원터치 방향지시등 기능을 “3회/5회/7회 깜빡임”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미리 신호를 줄 때부터 차선변경 완료시까지 켜져있어야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