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간편방향지시등은 몇번 깜빡이는게 적당하다고 생각하시나요 34

2019-08-25 16:51:17 50.♡.39.222
블루지큐브

안녕하세요


요즘 차량에는 원터치 방향지시등이 많이들 달려있죠

기존 무제한 지시등이 아닌 살짝 딸깍하는것만드로 3~5번 켜졌다가 꺼지는용도로 많이들 나오잖아요?


제조사마다 다르게 나오는듯한데 BMW 같은경우는 3번입니다

저는 이게 항상 불만이었거든요

3번은 주행중 뒤차에 알리고 끼어들기까지 너무 짧은거 같단말이죠


개인적으로 5번이나 6번이면 딱 좋을거같은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블루지큐브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차와 기타, 그리고 게임을 좋아하는 소소한 밴쿠버 주민입니다

2008 Honda Civic Coupe SI -- 2015.09~2018.07
2011 BMW 335i xDrive Coupe -- 2018.07~2020.10
2015 BMW M235i xDrive Coupe - 2020.10~2024.02

LG Nexus 4 -- 2013.05~2014.09
Apple iPhone5 -- 2014.09~2015.01
Sony Xperia Z2 -- 2015.01~2016.06
LG Nexus 5X - 2016.06~2016.10
Samsung Galaxy S7 2016.10~2018.08
Samsung Galaxy S9 2018.08~2020.06
Apple iPhone 11 Pro Max 2020.06~2023.10
Apple iPhone 15 Pro 2023.10~Present

Dell Venue 8 -- 2013.11~2014.03
Samsung Galaxy 10.1 2014 Edition~2014.03~2015.04
Apple iPad Mini Retina 2015.04~2017.08
Apple iPad Air 2 2017.08~2019.11
Apple iPad Pro 10.5 2019.11~Present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4]
삭제 되었습니다.
crown
IP 203.♡.184.130
08-25 2019-08-25 16:53:00
·
5번이요. 기아차는 설정 가능해서 5번 해놓고 탑니다.
mikastar
IP 223.♡.28.251
08-25 2019-08-25 16:54:15
·
3번요 그 이상 그 이하는 짧고 길어요. 5회는 진짜 길어서.. 차선변경은 빠르고 민폐 안끼치는게 목표라.. 서서히 들어갈거면 애초에 고정시켯다가 풀어야죠.
삭제 되었습니다.
Rohanism
IP 39.♡.53.247
08-25 2019-08-25 16:57:03
·
아우디 A6(C7)은 3번입니다. 자주는 아니더라도 한 번씩 써먹는데 3회는 짧은 느낌입니다. 타이밍상 4회 정도면 충분하겠더라구요.

기아차는 설정이 된다하니 또 하나 알아갑니다 ㅎㅎ
jihwan1010
IP 14.♡.114.216
08-25 2019-08-25 17:01:23
·
4~5회가 적당한듯요
현스깅
IP 118.♡.208.30
08-25 2019-08-25 17:02:08 / 수정일: 2019-08-25 17:03:03
·
개인에 따라 다르지 않을까요?

차선 변경을 조심히 들어가면 길게 잡고 신속히 들어가면 짧게 잡고

전차는 3회만 지금차는 3, 5, 7회를 선택할 수 있지만 저는 방향지시등 1~2회 후 차선이동을 해서 5회로 놓고 사용중입니다.
Juliaaa
IP 180.♡.34.123
08-25 2019-08-25 17:02:47
·
4회요ㅋ 5회는 못들어갈경우에 많고 3회는 들어갈 경우에 살짝 짧구요
명언충
IP 175.♡.38.41
08-25 2019-08-25 17:18:42
·
222

ktfreetel
IP 223.♡.138.210
08-25 2019-08-25 17:06:51
·
원펀치 쓰리강냉이가 좋더군요.
다섯번은 자동차전용도로기준으로 좀 길더라구요.
Everholic
IP 118.♡.35.84
08-25 2019-08-25 17:14:15
·
차선변경 급하게 하는사람끼리 만나면 사고나지않나요?
좀 여유있게 하려면 3회는 확실히 부족하더군요
JamieXX
IP 223.♡.27.204
08-25 2019-08-25 17:20:10
·
5회가 적당한 것 같습니다.
3회는 안전운전하기엔 좀 짧은 것 같아요.
리누
IP 223.♡.28.65
08-25 2019-08-25 17:29:02
·
3번요. 길게하는건 아예 제껴놓면 되지만 짧게 하는건 다른 컨트롤 대안이 없으니까요
kkahn
IP 112.♡.185.64
08-25 2019-08-25 17:37:09
·
그냥 저는 왠만하면 길게 넣어요
들어가기전부터
들어가고나서까지
Ghost_K
IP 222.♡.111.59
08-25 2019-08-25 17:37:42
·
차선 변경 완료하고 꺼지는 것이 마땅하다고 생각해서 5회가 가장 적당한 것 같습니다.
봉삼돌
IP 223.♡.202.128
08-25 2019-08-25 17:41:50
·
Ghost_K님// 저도 완료하고 꺼지도록 5회로 해놨습니다.
3회는 반만 들어간 느낌이라....
이고르012
IP 175.♡.35.128
08-25 2019-08-25 17:38:58
·
bmw g30 은 3회 5회 선택가능합니다. 다른모델은 모르겟네요 전 5회해서 사용중입니다.
/Vollago
버블e
IP 117.♡.25.234
08-25 2019-08-25 17:42:44
·
현대는 3 5 7 가능한데 다 써보니 3뢰는 적고 5회가 적당한 느낌이었아요.. 7회는 너무 굴구요
신요정
IP 121.♡.111.250
08-25 2019-08-25 18:01:21
·
3번요. 우선 후방 확인해서 진입가능 시점에 켜고 혹시 모르니 1번째 다시 숄더체크, 2번째 차선 진입, 3번째 진입완료 이런 패턴으로 해요. 0.5정도 살짝 짧은 느낌도 있는데 불편하지는 않네요..
schneiderweisse
IP 223.♡.172.168
08-25 2019-08-25 18:02:34
·
5번이 적당해서 5번으로 설정해놓고 탑니다. 2번 깜빡이고 세번째부터 들어가요. 세번만에 들어가는건 키면서 들어가는거죠
우니보스
IP 59.♡.36.53
08-25 2019-08-25 18:05:27
·
3번이요~!
5번은 너무길어서, 뒷차들이 차선 바꾸고 또 바꾸려는줄 알 것 같더라구요
피치엉아
IP 203.♡.187.11
08-25 2019-08-25 18:18:08 / 수정일: 2019-08-25 18:18:20
·
3번이 짧다는 사람 보니까 다는 아니겠지만 차선변경을 하루종일 하더라구요 이전차선과 들어가는 차선 모두에게 민폐를
MoonTNT
IP 211.♡.138.156
08-25 2019-08-25 18:24:14
·
원래 비엠도 1회, 3회, 5회 설정 가능한데 이걸 최근 차량 펌업부터 막아서 1회 3회 밖에 설정이 안되는 ㅜ 한국 도로에서는 5회 정도는 해줘야 좋은 거 같아요
꼬북칩
IP 121.♡.64.184
08-25 2019-08-25 18:25:13
·
기본 설정값이 3회인데 현대차라 5회까지 가능하더군요... 한번씩 바꿀까? 라는 마음이 들긴하는데 그냥 귀찮아서.. 3번짜리 완타치로 하거나 아예 끝까지 내려놓습니다
Supra
IP 211.♡.43.214
08-25 2019-08-25 18:26:16
·
원터치 3번인데 4번 잡고 놔줍니다 ㅎㅎ
좋은일만
IP 223.♡.22.250
08-25 2019-08-25 18:50:48 / 수정일: 2019-08-25 18:52:35
·
3번이 딱 좋은데요.
가끔 긴게 필요할땐 그냥 제끼면 되구요
lilingpo
IP 223.♡.178.216
08-25 2019-08-25 18:57:45
·
도로교통공단 법규에 의하면


[신호를 하는 시기]그 행위를 하려는 지점에 이르기 전 30m(고속도로에서는 100m) 이상의 지점에 이르렀을 때

... 라고 되어있고, 제가 어디서 봤는지 기억이 안 나는데 방량지시등 끄는 것도 차선이동이 완전하게 종료 되고 나서 끄라고 해서, 이 규정 지키려면 5번도 짧을 때가 많죠.. 그래서 잘 안 쓰게 됩니다
rmafpdls
IP 112.♡.255.11
08-25 2019-08-25 19:07:37
·
5번 하면 시그널 주고- 들어가서- 차선 안착 완료시간이 되는 느낌이라서 5번 합니다. 3번 하면 차선 변경중에 시그널이 끝나는 느낌.
jason
IP 121.♡.219.241
08-25 2019-08-25 20:48:50
·
상황에 따라 어떨땐 3회이고 어떨땐 4회가 적절한것 같습니다.
제가타는 차량 카페에서 3회에서 5회로 바꾼사람들 많이 봤는데 사용해보니 길다고 얘기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수까락
IP 180.♡.70.176
08-25 2019-08-25 21:15:05
·
3번밖에 없는 차량이라 5번 옵션이 있었음 합니다. 3번은 좀 적은 느낌이 있어요.
iruka41
IP 223.♡.219.195
08-25 2019-08-25 21:51:10
·
안 씁니다. 그냥 수동으로 하는 걸로 습관을 들였어요.
매번 상황이 다른지라...
리릿
IP 121.♡.253.173
08-26 2019-08-26 00:15:28 / 수정일: 2019-08-26 00:15:56
·
무슨 차더라...
빠르게 살짝 누르고 놓으면 3회. 살짝 누르고 깜빡이 한번 켜졌다 꺼진 다음에 때면 5회.. 인 차가 있었는데..
이거 되게 편하더라구요. 상황에 맞춰 3회 5회 적절히.. 5회 초과하면 그냥 수동으로 누르는게 좋구요.
그라리네
IP 59.♡.252.125
08-26 2019-08-26 00:40:35 / 수정일: 2019-08-26 10:17:52
·
5번이 적당한거 같아요
지금은 6번인데 좀 긴거같고 잠깐 렌트중인 c클은 3회로 돼있는데 차선변경 끝나기도 전에 꺼지더군요
페르셰포네
IP 221.♡.93.120
08-26 2019-08-26 00:50:09
·
변경 후 래인 안에 들어올때까지가 무조건 수동으로 켜고 끄네요

그냥 단순히 면책으로 한번 깜빡이는거 x나 보기싫던데요
차선변경전 타차량 및 동승자 충분히 인지하도록 켜주고 차선바꿀때 까지 켜고있는게 맞는데 지키는 사람 한번도 못봄
8년 운전하면서 소형 회전교차로에서 나갈때 깜빡이 켜는 사람 딱한번봤네요
그럴거면 깜빡이 뭐하러 달아놓는지 떼다가 엿바꿔먹지

jetcat237
IP 106.♡.127.103
08-26 2019-08-26 09:27:30
·
어떠한 상황에서도 3회는 너무 짧아요.
스노보더
IP 210.♡.41.89
08-26 2019-08-26 13:54:39
·
저는 5회요.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들어가기 전에 1~2회 점등 후 차선 넘기 시작할 때가 3~4회 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