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직 먼 훗날의 얘기입니다만,
겨울이 오면 윈터타이어로 교환을 해야 하는데요.
이게 타이어를 교환하다보면 휠에 기스가 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던데, 이건 작업자의 스킬 부족인건가요?
타이어 교체 시 휠 기스를 피하고자,
또 작업의 간편성을 위해 아예 윈터타이어가 장착 된 휠을 따로 보유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더라구요.
그런데 휠을 따로 보유한다고 하더라도, 그 휠의 타이어를 언젠가 교환해야 할 날이 올텐데, 그러면 또 기스가 나는게 아닌가 싶고....
주절주절 내용이 기네요..
암튼... 궁금한건,
타이어 교환 시 휠 기스는 피할 수 없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타이어 교체 안해도 되니까요~
그리고 순정 중에 작은 휠을 쓰면 타이어비용도 조금 더 저렴하니까요~
윈터용으로 휠 한세트 구비하고 마음의 평안을 었었습니다...
1년이면 타이어 교체비용만 12만원씩 나가니..(짝당 1.5만에 4개를 두번 교체해야..)
그비용 미리 몇년 낸다 생각하고 휠한세트..
그래서 센터에 상담한 적이 있는데, 자기네는 대구경휠 전용기기가 있어서 기스 안난다.. 믿어보시라.. 대신에 교체가 오래 걸리니 예약하고 오세요..라고는 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