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자동차는 엄청 비싸네요
일반인이 접근하기에는 너무 넘사벽이더군요
왜 이렇게 비싸게 가격을 내놓은것일까요?
bmw 벤츠보다 더 비싸던데
솔직히 테슬라 가격을 모르는 사람이라면, 자동차 명문가 bmw 벤츠가 더 비싼차라고 할 수 있을듯 합니다.
테슬라를 아직 시승 및 탑승을 해본적이 없는데, 내외부가 독일차 bmw 벤츠보다 더 좋은가요?
아니면 오로지 전기차라는것과 자율주행의 매리트때문에 비싼가요?.
전기차 및 전자장비가 점점 대중화 될수록 테슬라의 가격 경쟁력은 떨어질거 같은데 말이죠.
테슬라...왜 이렇게 비싼것인지....아 타보고 싶네요...
솔직히 내부 질감이나 옵션도 아직 그 가격대의 완성차 브랜드에 비해서는 좀 부족하다가 실 오너들이 말씀하신게 굴당에도 간간히 있었습니다. (테슬라 오너분들 굴당에 꽤 계시던데요~)
일단 저도 테슬라 타고 200 이상 밟아보고 체험이나 했으면 합니다 ㅋㅋㅋ
저는 배터리를 하부에 깔아놔서 안정성이 더 좋다고 들었는데... 테슬라X 기준입니다.
. 뭐 근데 항상 리뷰는 참고만 하는거지 그게 절대적은 아니니깐요
뭐 그랜저를 동급으로 놓고 비교한다면야 동급 압살하긴 한데, 파나메라랑 비교하면 많이 부족합니다.
다만 최근에 모델S의 서스펜션이 크게 개선이 되었다고 들었습니다.
개선된 모델은 모르겠네요.
아니, 현재도 어두운가...
비싼데, 수익도 안남..
전기차충전 리스크는 덤...
그래도 갖고싶운데 ㅠㅠ
성능도 가격대비 넘사벽입니다
내장은 S클래스에서 쓰는거 그대로 가져와서 쓴다고 하구요
초기 구매비용이 워낙 비싸니까 유지비용 절감을 통해 기존 가솔린차 대비 총 비용을 아끼는게 쉽지않겠습니다
테슬라는 그냥 경제적으로 여유있는분들이 얼리어댑터적인 성격으로 타는차일테고 진짜 전기차를 통해 비용을 아끼려면 현대나 쉐보레같은 대중브랜드 전기차라는 선택지가 있겠지요
현실가능 드림카로 포르쉐를 생각했었는데 테슬라로 바뀌었네요.
테슬라모델S랑 지금 제차 5시리즈랑 다 타볼 기회가 있었는데...
테슬라 진짜 전기모터빨로 정말 잘나갑니다 ㅎㅎㅎ
베터리가 깔려있어서 안정성도 나쁘지 않구요 ㅋㅋ
하지만 내장을 보면 진짜 아반떼만도 못해요 ㅠㅠ
모델X는 좀 나아졌다지만 ㅠㅠ
내장과 마감에 좀 신경써주면 좋을것 같네요 ㅠ
몰다보면 전기차에 대한 인식이 없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요..
거기다가 전기차인데, 저는 살 형편만 되면 테슬라로 가고싶네요
적절한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니로나 코나 볼트 같은 차량은 차가 작아요.
-> 오히려 반대 아닌가요?
전기차 분야에서는 테슬라가 독점 수준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고, 전기차 시장이 커질수록 테슬라에게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승자독식의 시장이다 보니...
예) 아우디 이트론, 벤츠 eqc...
그렇게 출시 한 차량이 아우디 이트론, 벤츠 eqc 입니다.
실제로 기존 차 기준으로 더 나은 인테리어, 조향, 운동 성능 (가속 제외) 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시장의 반응은 아주 미온적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인 급 비교는 100kWh배터리 장착 모델기준 판매가에서 2천만원 빼고 일반 내연차랑 비교하는게 맞습니다.
결국 가격대를 보면 테슬라 S는 벤츠 e클래스와 s클래스 중간쯤 되는 거라고 보면 되겠죠.
테슬라 x는 gle와 gls중간 정도라고 보면 되겠고요.
그래서 테슬라 s나 x는 고급화가 이뤄지지 않는이상 경쟁력이 높지는 않다고 보이고요. 모델3는 조금만 더 보완하면 경쟁력이 생길 것 같습니다.
배터리만 빠진 테슬라차와 일반 내연차를 비교하는게 가장 현실적인 급 비교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모델3는 꽤 살만한 수준으로 내려가지 않았나요. 주행거리 감안하면요.
그 돈주고 살만한 가치는 없습니다
자동차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미국에서, 보조금이 줄어들고 없어져가는 와중에서도
모델3는 전기차를 넘어 내연기관 프리미엄 브랜드 차량들보다 압도적인 판매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은 시사하는 바가 크겠죠...
프리미엄만이 아니라 대부분의 대중 브랜드 차량들 대비해도 판매량이 높습니다.
“줘도 안 탈 차”라면 이런 일이 일어날 리가 없죠.
X, 3 타고 있는 유저입장에서보면 조금 비싼건 맞습니다. X 는 조만간 팔아버릴겁니다. 내부마감 이런거보면 조금 아쉬운부분을 많습니다. 나름 가격정책을 해서 그런건데 줘도 안탄다? 이정도는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