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테슬라에서 나오는 자동차는 엄청 비싸네요.. 41

2019-08-09 17:37:13 211.♡.70.51
스르륵

테슬라 자동차는 엄청 비싸네요


일반인이 접근하기에는 너무 넘사벽이더군요


왜 이렇게 비싸게 가격을 내놓은것일까요?


bmw 벤츠보다 더 비싸던데


솔직히 테슬라 가격을 모르는 사람이라면, 자동차 명문가 bmw 벤츠가 더 비싼차라고 할 수 있을듯 합니다.


테슬라를 아직 시승 및 탑승을 해본적이 없는데, 내외부가 독일차 bmw 벤츠보다 더 좋은가요?


아니면 오로지 전기차라는것과 자율주행의 매리트때문에 비싼가요?.


전기차 및 전자장비가 점점 대중화 될수록 테슬라의 가격 경쟁력은 떨어질거 같은데 말이죠.


테슬라...왜 이렇게 비싼것인지....아 타보고 싶네요...

스르륵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1]
RuBisCO
IP 210.♡.101.204
08-09 2019-08-09 17:38:01
·
더 대단한건 그래도 적자입니다. 근본적으로 리튬 배터리란 물건이 더럽게 비싼 물건이기 때문에 이게 해결되지 않으면 저렴해질수가 없어요.
천막회관
IP 14.♡.58.79
08-09 2019-08-09 17:38:08 / 수정일: 2019-08-09 17:38:44
·
전기차 빠떼리가 워낙 비싸요 그리고 주행 성능은 동급 압살하긴 합니다
nicolask
IP 210.♡.88.240
08-09 2019-08-09 17:41:42 / 수정일: 2019-08-09 17:43:35
·
뭐 저도 리뷰로서만 접해보지만.. 주행 성능이 진짜 다른 완성차에 비해서는 사실 '조금은 떨어진다'가 많았던것 같아요. 특히나 트랙돌면서 보는 리뷰에서는.. 직진안정성 자체는 어느정도까지는 괜찮지만 코너나 이런 곳에서는 정말 배터리 때문에 그런지 밸런스가 맞지 않는다고 많이 나오더라구요,. 물론 그게 다 대변할순 없겠지만요..ㅎ

솔직히 내부 질감이나 옵션도 아직 그 가격대의 완성차 브랜드에 비해서는 좀 부족하다가 실 오너들이 말씀하신게 굴당에도 간간히 있었습니다. (테슬라 오너분들 굴당에 꽤 계시던데요~)

일단 저도 테슬라 타고 200 이상 밟아보고 체험이나 했으면 합니다 ㅋㅋㅋ
layer13
IP 221.♡.55.119
08-09 2019-08-09 17:44:27 / 수정일: 2019-08-09 17:44:45
·
@nicolask님
저는 배터리를 하부에 깔아놔서 안정성이 더 좋다고 들었는데... 테슬라X 기준입니다.
nicolask
IP 210.♡.88.240
08-09 2019-08-09 17:45:46 / 수정일: 2019-08-09 17:47:22
·
@layer13님 그렇군요~!! 저는 그때 모트라인에서 본거 같은데.. 테슬라S였던거 같았어요

. 뭐 근데 항상 리뷰는 참고만 하는거지 그게 절대적은 아니니깐요
또탈퇴된코란
IP 223.♡.34.53
08-09 2019-08-09 18:00:57
·
nicolask님// 테슬라는 시속 150 전에 승부를 봐야합니다. 그 이상은 빌빌대면서 가속...
삭제 되었습니다.
리릿
IP 121.♡.253.254
08-09 2019-08-09 19:42:33 / 수정일: 2019-08-09 19:44:12
·
테슬라의 동급이면 파나메라 정도겠죠.
뭐 그랜저를 동급으로 놓고 비교한다면야 동급 압살하긴 한데, 파나메라랑 비교하면 많이 부족합니다.

다만 최근에 모델S의 서스펜션이 크게 개선이 되었다고 들었습니다.
개선된 모델은 모르겠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또탈퇴된코란
IP 223.♡.34.53
08-09 2019-08-09 17:38:44
·
그래서 미래가 어둡죠
아니, 현재도 어두운가...

비싼데, 수익도 안남..
avadhoota
IP 223.♡.175.99
08-09 2019-08-09 17:38:51
·
시승해보면 계약하고 나온대서 무섭습니다...
라삼이
IP 110.♡.46.235
08-09 2019-08-09 17:38:55
·
비슷한 급 성능+기름값절약 이라쳐도 좀 비싸죠..
전기차충전 리스크는 덤...
그래도 갖고싶운데 ㅠㅠ

삭제 되었습니다.
말도안되는소리
IP 210.♡.81.27
08-09 2019-08-09 17:41:33
·
배터리가 엄청 비싸기도 하고 소프트웨어 값도 잇구요
성능도 가격대비 넘사벽입니다
내장은 S클래스에서 쓰는거 그대로 가져와서 쓴다고 하구요
파랑덕후
IP 175.♡.39.220
08-09 2019-08-09 17:48:24
·
내장은 s클보다 많이...저렴해보입니다... ㅠㅠ
삭제 되었습니다.
EF SONATA
IP 223.♡.175.60
08-09 2019-08-09 17:45:23
·
테슬라자체가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로 봐야겠지요
초기 구매비용이 워낙 비싸니까 유지비용 절감을 통해 기존 가솔린차 대비 총 비용을 아끼는게 쉽지않겠습니다
테슬라는 그냥 경제적으로 여유있는분들이 얼리어댑터적인 성격으로 타는차일테고 진짜 전기차를 통해 비용을 아끼려면 현대나 쉐보레같은 대중브랜드 전기차라는 선택지가 있겠지요
씽씽쿠비
IP 211.♡.175.105
08-09 2019-08-09 17:47:09
·
운좋게 모델S 시승했다가 진심 계약서 쓸뻔했습니다.
현실가능 드림카로 포르쉐를 생각했었는데 테슬라로 바뀌었네요.
솔미르
IP 223.♡.30.72
08-09 2019-08-09 17:48:03
·
베터리가 정말정말 비싸죠 ㅎㅎ
테슬라모델S랑 지금 제차 5시리즈랑 다 타볼 기회가 있었는데...
테슬라 진짜 전기모터빨로 정말 잘나갑니다 ㅎㅎㅎ
베터리가 깔려있어서 안정성도 나쁘지 않구요 ㅋㅋ
하지만 내장을 보면 진짜 아반떼만도 못해요 ㅠㅠ
모델X는 좀 나아졌다지만 ㅠㅠ
내장과 마감에 좀 신경써주면 좋을것 같네요 ㅠ
그래요미안해요
IP 1.♡.116.105
08-09 2019-08-09 20:33:40
·
ㅎㅎ 인간적으로 아반떼 보다는 훨 낫습니다. ㅎㅎ 아반떼MD->모델S로 넘어 온 1인입니다.
Dr. Hoo...
IP 221.♡.7.61
08-09 2019-08-09 23:26:14
·
우리 아버지 차 그랜저ig고 제 차 모델s인데 인간적으로 모델s가 훨 낫던데요..ㅋ 아반떼급은 좀..
삭제 되었습니다.
nicolask
IP 210.♡.88.240
08-09 2019-08-09 17:50:50
·
헐...전 솔직히 주면 엄청 감사하다고 탈겁니다 ㅠㅠ.
쿠오쿠오
IP 1.♡.190.87
08-09 2019-08-09 17:56:54
·
주면 타야죠...ㅋㅋㅋㅋ
이러심곤란
IP 175.♡.26.220
08-09 2019-08-09 17:49:22
·
기본 부품이 비싼게 들어갑니다. 브렘보 브레이크에 빌스타인 댐퍼. 에어 서스펜션에 메인프레임은 전부 알루미늄이구요. 파워트레인만 내연기관으로 바꾸면 벤츠 s클래스죠. 그래서 적자보고 파는 것 같아요
웨건마니아_록맨10
IP 211.♡.58.92
08-09 2019-08-09 17:50:38
·
국가 보조금 없이는 빡센게 맞습니다.
우정
IP 112.♡.154.219
08-09 2019-08-09 17:51:17
·
시기상조입니다.
무리뉴
IP 223.♡.179.209
08-09 2019-08-09 18:37:54
·
이 분 오너?
우정
IP 112.♡.154.219
08-09 2019-08-09 19:55:19
·
toy0824님 // 넵 모델 s몰고 있습니다.
몰다보면 전기차에 대한 인식이 없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요..
미분
IP 221.♡.71.105
08-09 2019-08-09 17:55:07
·
성능대비 싼거 아닌가요..?
거기다가 전기차인데, 저는 살 형편만 되면 테슬라로 가고싶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likurt
IP 211.♡.70.36
08-09 2019-08-09 17:58:16
·
니로 ev 타는데요.저정도 사이즈에 저정도 성능에 저정도 이동거리면
적절한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니로나 코나 볼트 같은 차량은 차가 작아요.
요켠
IP 83.♡.244.96
08-09 2019-08-09 17:58:25 / 수정일: 2019-08-09 19:06:55
·
전기차 및 전자장비가 점점 대중화 될수록 테슬라의 가격 경쟁력은 떨어질거 같은데 말이죠.
-> 오히려 반대 아닌가요?
전기차 분야에서는 테슬라가 독점 수준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고, 전기차 시장이 커질수록 테슬라에게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승자독식의 시장이다 보니...
예) 아우디 이트론, 벤츠 eqc...
e63amg
IP 106.♡.142.77
08-10 2019-08-10 10:37:14
·
테슬라는 완성도가 높은차가 아니라 초기진입한덕에 얻은 유명세 + 압도적인 성능때문이였는데... 완성차업체의 완성도에 성능까지 평준화 된다면..
요켠
IP 106.♡.142.236
08-10 2019-08-10 16:54:21 / 수정일: 2019-08-10 16:54:30
·
e63amg님 //
그렇게 출시 한 차량이 아우디 이트론, 벤츠 eqc 입니다.
실제로 기존 차 기준으로 더 나은 인테리어, 조향, 운동 성능 (가속 제외) 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시장의 반응은 아주 미온적입니다...
akaahla
IP 175.♡.92.11
08-09 2019-08-09 17:59:10 / 수정일: 2019-08-09 17:59:47
·
BEV 중 중국 브랜드 제외하면 지금 탈만한 대중 전기차는 코나, 니로, 쏘울, Bolt, Leaf 제외하면 테슬라 뿐만 아니라 기존 완성차 브랜드의 BEV들도 가격대가 높죠.
TrueBlue
IP 14.♡.156.186
08-09 2019-08-09 18:23:39
·
배터리 비싸다고 해도 2천만원 이하 짜리입니다. 중국산 저품질 배터리 제외하고는 최저가 수준으로 납품 받고 있고요.
그래서 실질적인 급 비교는 100kWh배터리 장착 모델기준 판매가에서 2천만원 빼고 일반 내연차랑 비교하는게 맞습니다.
결국 가격대를 보면 테슬라 S는 벤츠 e클래스와 s클래스 중간쯤 되는 거라고 보면 되겠죠.
테슬라 x는 gle와 gls중간 정도라고 보면 되겠고요.

그래서 테슬라 s나 x는 고급화가 이뤄지지 않는이상 경쟁력이 높지는 않다고 보이고요. 모델3는 조금만 더 보완하면 경쟁력이 생길 것 같습니다.
RuBisCO
IP 119.♡.227.158
08-09 2019-08-09 19:56:00
·
그정도면 어지간한 미국 8기통 차량의 파워트레인보다도 비싼겁니다. 그것도 '배터리 혼자'서 단가를 그만큼 집어먹고 있는거에요.
TrueBlue
IP 14.♡.156.186
08-10 2019-08-10 13:55:27 / 수정일: 2019-08-10 13:55:51
·
@RuBisCO님 배터리=절약되는 유류비로 봐야죠. 그러면 배터리는 결코 비싼게 아닙니다.
배터리만 빠진 테슬라차와 일반 내연차를 비교하는게 가장 현실적인 급 비교라고 생각합니다.
Kastiel
IP 223.♡.10.243
08-09 2019-08-09 18:36:06
·
내장은 정말 이가격이 맞아 싶을 정도의 재질도 많더라구요...
리얼토
IP 210.♡.10.211
08-10 2019-08-10 10:45:13
·
내장 재질은 좋은걸로 아낌없이 씁니다..... 마감 품질과 지나치게 미니멀한 디자인이 악명 높을뿐... 그나마 마감 품질은 모델 3에서 많이 좋아졌다고 합니다. 대신 모델 3는 페인트 품질이 또 문제 ㅋ
루뿌
IP 106.♡.243.7
08-09 2019-08-09 18:37:35
·
모델x살돈이면 x7 살거같긴해요
리릿
IP 121.♡.253.254
08-09 2019-08-09 19:45:14
·
타이칸 가격 공개된거 보면, 모델S가 그리 비싸 보이진 않던데요..
게다가 모델3는 꽤 살만한 수준으로 내려가지 않았나요. 주행거리 감안하면요.
최벼리
IP 121.♡.117.100
08-09 2019-08-09 21:13:30 / 수정일: 2019-08-09 21:13:52
·
솔직히 그냥줘도 안탑니다 바로 팔겠죠
그 돈주고 살만한 가치는 없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바보양
IP 39.♡.59.180
08-09 2019-08-09 22:44:51
·
굉장히 부정적인 반응이 많군요.
자동차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미국에서, 보조금이 줄어들고 없어져가는 와중에서도
모델3는 전기차를 넘어 내연기관 프리미엄 브랜드 차량들보다 압도적인 판매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은 시사하는 바가 크겠죠...
프리미엄만이 아니라 대부분의 대중 브랜드 차량들 대비해도 판매량이 높습니다.
“줘도 안 탈 차”라면 이런 일이 일어날 리가 없죠.
Dr. Hoo...
IP 221.♡.7.61
08-09 2019-08-09 23:28:39
·
클리앙에서 까이는 건..ㅋ
TODESTO
IP 76.♡.122.76
08-10 2019-08-10 02:38:09
·
댓글보니 일단 까고 보자하고 작정하신분들이 많이 보이네요. ㅋ
X, 3 타고 있는 유저입장에서보면 조금 비싼건 맞습니다. X 는 조만간 팔아버릴겁니다. 내부마감 이런거보면 조금 아쉬운부분을 많습니다. 나름 가격정책을 해서 그런건데 줘도 안탄다? 이정도는 아닙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