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은 최대한 꽉 채워서 다니는게 좋습니다. 겨울철 빈공간으로 인한 결로현상 문제도 있고요, 기름부족으로 시동 꺼지면 엔진 연료분사 라인에 데미지 엄청 갑니다. 디젤인데 괜히 경고등까지 기다렸다가 주유 못하게 되면 수리비 왕창 터지는거죠.
휘발유는 거꾸로, 너무 오랫동안 고여있으면 품질저하 됩니다. 지난번 질문하신거 보면 주행거리가 많지는 않으신것 같은데, 만약 휘발유 가득 채우고 두세달 넘어가면 옥탄가 저하현상이 생기면서 엔진에 안좋은 영향을 주지요. 만약 반년 넘는 시간동안 고여있으면 점점 젤리화 됩니다. 그래서 오랫동안 세워놓는 차는 휘발유 완전히 다 빼고 보관하라고 하죠. 그래서 만약 많이 안타는 휘발유차라면 기름 반 이하만 채우고 다니는것도 좋습니다.
호디라네
IP 121.♡.3.148
08-09
2019-08-09 11:47:44
·
차량은 휘발유이구요. 이제 이사를 해서 출퇴근만 하루 20키로 정도 타고 다닙니다!! ㅋㅋㅋ 이제 안타는 걱정보단 기름값 걱정이 들더군요..ㅋㅋ
와사비커피
IP 61.♡.245.165
08-09
2019-08-09 11:24:04
·
저는 보통 기본 주유경고등 켜졌을 때, 제가 가는 주유소 지날 일 있으면 가구요.
기본주유경고등에 추가로 주유경고등 또 들어오면 무조건 주변 특정 브랜드 주유소 보일 때 갑니다.
정차 중인 차를 갖고 일부러 가는 건....거의 없는 거 같네요.
호디라네
IP 121.♡.3.148
08-09
2019-08-09 11:48:14
·
유동적으로 하시는군요 감사합니다
leuchtender
IP 223.♡.180.175
08-09
2019-08-09 11:25:41
·
고급유 넣으러 4km 이동해야하고, 연비도 안 좋은 차라 잔여량이 1/4 언저리가 되면 꼭 주유소 갑니다~
호디라네
IP 121.♡.3.148
08-09
2019-08-09 11:48:25
·
1/4!! 감사합니다
웨건마니아_록맨10
IP 211.♡.58.92
08-09
2019-08-09 11:27:33
·
어디 멀리갈때 아닐 땐 1/4요.
호디라네
IP 121.♡.3.148
08-09
2019-08-09 11:48:37
·
공식화 되고 있는 1/4이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호디라네
IP 121.♡.3.148
08-09
2019-08-09 11:48:53
·
감사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호디라네
IP 121.♡.3.148
08-09
2019-08-09 11:49:01
·
저랑 비슷하시네요 ㅋㅋ
삭제 되었습니다.
호디라네
IP 121.♡.3.148
08-09
2019-08-09 11:49:20
·
감사합니다~!
IP 175.♡.14.195
08-09
2019-08-09 11:43:29
·
집 근처에 바로 주유소가 있어서
불들어오면 넣습니다. 불들어와도 거의 50km 이상은 달릴 수 있으니 부족한 상태는 아니죠.
겨울이면 좀 더 여유있을때 넣구요...
호디라네
IP 121.♡.3.148
08-09
2019-08-09 11:49:54
·
불 들어와도 50KM는 갈 수 있군요.. 이런거 보면 불들어오고 주유하러 가는것도 나쁘진 않네요
디젤 첫차는 겨울에 연료통 비면 결로 현상 생긴다고 해서 2/3만 되면 꽉 채우고 그랬는데...
그 뒤로.. 겨울철 영하 16도를 자주 봐도 아무런 문제가 없더군요.. 그래서 점점 게을러져서..
요샌 디젤차... 그냥 생각나면 넣고 합니다...
불들어오고 넣는 경우도 많고 그래요 ㅋ
DrifterNHS
IP 175.♡.17.103
08-09
2019-08-09 21:45:47
·
지방에서 고급유로만 관리해와서 게이지 반 미만 내려가면 불안해집니다. 멀리갔을때 고급유 파는데 보이면 일단 들어갑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주 6일제 왕복 25km 정도 주행~~
일반유면 그냥 넣고 싶을때마다 넣을텐데 고급유라서 이렇게 합니다..
만땅하면 40kg 정도. 사람 반정도 태우는거라 연비에 별로 영향도 적을것 같고 해서 가득 채웁니당.
/Vollago
1/4정도 남았을때부터 심리적으로 불안해지기 시작해요..ㅋㅋ
보통 주행 가능 거리 60~120 키로에서 넣는거 같네요
특히 디젤이면 경고등 뜨기 전에 넣으세요.
아무튼 저는 한칸 남았을때 주유하고 장거리 갈때는 2칸정도 남았을때 넣습니다.
디젤은 여유를 가지고 다녀야 한다 합니다
좀더 가겠지 하다가 엔진 멈추는 차를 봤습니다
그래서 남은 주행 가능 거리 기준으로 100~200키로 남겨두고 합니다.
한 30km 남으면 가고 싶은데 근데 자꾸 삑삑거려서 경고등 들어오면 가서 넣습니다.
디젤은 최대한 꽉 채워서 다니는게 좋습니다. 겨울철 빈공간으로 인한 결로현상 문제도 있고요, 기름부족으로 시동 꺼지면 엔진 연료분사 라인에 데미지 엄청 갑니다. 디젤인데 괜히 경고등까지 기다렸다가 주유 못하게 되면 수리비 왕창 터지는거죠.
휘발유는 거꾸로, 너무 오랫동안 고여있으면 품질저하 됩니다. 지난번 질문하신거 보면 주행거리가 많지는 않으신것 같은데, 만약 휘발유 가득 채우고 두세달 넘어가면 옥탄가 저하현상이 생기면서 엔진에 안좋은 영향을 주지요. 만약 반년 넘는 시간동안 고여있으면 점점 젤리화 됩니다. 그래서 오랫동안 세워놓는 차는 휘발유 완전히 다 빼고 보관하라고 하죠. 그래서 만약 많이 안타는 휘발유차라면 기름 반 이하만 채우고 다니는것도 좋습니다.
기본주유경고등에 추가로 주유경고등 또 들어오면 무조건 주변 특정 브랜드 주유소 보일 때 갑니다.
정차 중인 차를 갖고 일부러 가는 건....거의 없는 거 같네요.
불들어오면 넣습니다. 불들어와도 거의 50km 이상은 달릴 수 있으니 부족한 상태는 아니죠.
겨울이면 좀 더 여유있을때 넣구요...
퇴근시간에는 안넣어지더라구요 빨리가서 놀고 싶어서 ㅋㅋㅋ
연료온도상승에 예민해지는데 출력저하나 부조까지 올수도있구요
그래서 절반아래로 가면 무조건 채웁니다
겨울엔 만땅넣고 한칸남으면 만땅넣고 그렇습니다.
카드 할인 제한 횟수도 있으니 거의 불 들어오기 전에 넣네요
%는 20전후입니다
예전 회사 팀장님은 경고등 들어오고도 주유소에 갈 생각을 안했던기억이;;
왕복 40키로 출퇴근요
/Vollago
1주일전에 처음으로 고급 휘발유를 넣기 시작했습니다.ㅋㅋ
가득으로요
그 뒤로.. 겨울철 영하 16도를 자주 봐도 아무런 문제가 없더군요.. 그래서 점점 게을러져서..
요샌 디젤차... 그냥 생각나면 넣고 합니다...
불들어오고 넣는 경우도 많고 그래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