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주유 언제쯤 하시나요?? 73

1
2019-08-09 11:01:40 121.♡.3.148
호디라네

생애 첫차를 구매하고 한달 정도 지나가고 있습니다.


근데 은근 기름 넣으러 가는게 귀찮고.. 카드 혜택 받을려고 주말에만 골라서 가는데요


보통 언제쯤 주유를 해주시나요? 너무 기름 없는 상태는 차에게 안좋다는 소릴 들어가지구요.


남은주행 거리로 따시지는지? 아니면 아래 기름칸보고 넣으시는지 궁금합니다.


호디라네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73]
향수병
IP 211.♡.218.94
08-09 2019-08-09 11:02:37
·
1/4 정도 남았을때요
호디라네
IP 121.♡.3.148
08-09 2019-08-09 11:11:00
·
감사합니다
yaharii
IP 61.♡.253.104
08-09 2019-08-09 11:02:57
·
엥꼬 경고등 들어오고 나면 갑니다. 안좋다고는 하지만 딱히 문제된 적은 아직 없네요..
호디라네
IP 121.♡.3.148
08-09 2019-08-09 11:11:10
·
아슬아슬하게 넣으시는군요 ㅋㅋ
STARS-449
IP 203.♡.164.65
08-09 2019-08-09 11:03:26
·
한칸 정도 남았을때요~
호디라네
IP 121.♡.3.148
08-09 2019-08-09 11:11:48
·
한칸이 1/4이죠??
STARS-449
IP 203.♡.164.65
08-09 2019-08-09 14:00:51
·
@호디라네님 네 그쯤 되는것 같아요
푸른하늘바다
IP 223.♡.29.253
08-09 2019-08-09 11:04:04
·
집에 들어오는길에 절반이상없으면 무조건 넣고 들어옵니다.
호디라네
IP 121.♡.3.148
08-09 2019-08-09 11:12:04
·
철두철미하시네요
plywood1
IP 118.♡.234.82
08-09 2019-08-09 11:04:20 / 수정일: 2019-08-09 11:04:51
·
토요일에 한번씩 가득 넣으면 일주일 타더라구요~
주 6일제 왕복 25km 정도 주행~~
일반유면 그냥 넣고 싶을때마다 넣을텐데 고급유라서 이렇게 합니다..
호디라네
IP 121.♡.3.148
08-09 2019-08-09 11:12:45
·
저랑 운전 상황은 비슷하시네요 전 주말에 까득 넣으면 2주 될랑말랑 하더라구요
파랑덕후
IP 112.♡.187.14
08-09 2019-08-09 11:04:23
·
주행가능거리 80정도 남으면.. ㅎㅎ;
호디라네
IP 121.♡.3.148
08-09 2019-08-09 11:13:00
·
보통 80이면 1/4칸정도죠? 더 작을려나요 ㅋㅋ
파랑덕후
IP 112.♡.187.14
08-09 2019-08-09 13:24:28
·
시내주행만하면 꽉 채울시 450~480정도뜨니까 1/6정도네요 ㅋㅋ
soleil79
IP 223.♡.173.30
08-09 2019-08-09 11:04:30
·
그냥 기름바늘이 반 이하인데 자주가는 주유소 근처 지나면 가득 넣어요.
만땅하면 40kg 정도. 사람 반정도 태우는거라 연비에 별로 영향도 적을것 같고 해서 가득 채웁니당.
/Vollago
호디라네
IP 121.♡.3.148
08-09 2019-08-09 11:13:26
·
전 연비보단 귀찮음이 더 커서 몰아서 가서 까득 넣을려구요 ㅠㅠ
윤아르
IP 61.♡.146.33
08-09 2019-08-09 11:05:02
·
저는 마지막칸 남았을 때 어디 주유소 보이면 가서 가득넣습니다 ㅎㅎ 딱 한번 주유걸이 튕길때까지..
호디라네
IP 121.♡.3.148
08-09 2019-08-09 11:13:50
·
ㅋㅋㅋ 전 또 싼곳만 골라가서 딱 정해놓고 가게 되네요
프레기온
IP 210.♡.11.56
08-09 2019-08-09 11:08:42
·
항상 1/4정도 남으면 주유합니다
1/4정도 남았을때부터 심리적으로 불안해지기 시작해요..ㅋㅋ
호디라네
IP 121.♡.3.148
08-09 2019-08-09 11:13:58
·
1/4이 많네요!
Justblue
IP 1.♡.57.90
08-09 2019-08-09 11:08:54
·
저는 목적지까지 갈 기름이 없을때 출발에 넣고, 마찬가지로 돌아올 기름이 안될때 넣습니다
보통 주행 가능 거리 60~120 키로에서 넣는거 같네요
호디라네
IP 121.♡.3.148
08-09 2019-08-09 11:14:07
·
감사합니다!
houseblended
IP 121.♡.129.44
08-09 2019-08-09 11:12:52
·
주행가능 거리는 연비에 따라서 그때그때 달라집니다.
특히 디젤이면 경고등 뜨기 전에 넣으세요.
아무튼 저는 한칸 남았을때 주유하고 장거리 갈때는 2칸정도 남았을때 넣습니다.

호디라네
IP 121.♡.3.148
08-09 2019-08-09 11:14:20
·
한칸, 1/4이 대표적이네요
라삼이
IP 175.♡.23.110
08-09 2019-08-09 11:12:55
·
불 들어오면 바로요~ 40리터씩 맞춰서 넣으면서 가격도 체크하고 거리도 체크하고..
호디라네
IP 121.♡.3.148
08-09 2019-08-09 11:14:37
·
불 들어오고 넣으면 좀 불안하지 않나요?..
앙겔곰
IP 223.♡.10.46
08-09 2019-08-09 11:13:20
·
남은주행거리 100KM 정도 남았을때에요. 52L주유통에 한 7~8L남았을때 주유합니다 ㅎㅎ
호디라네
IP 121.♡.3.148
08-09 2019-08-09 11:14:44
·
감사합니다!!
Emperor
IP 61.♡.169.203
08-09 2019-08-09 11:14:42
·
1칸 남을때 주유해요.. 경고등 들어오기전에 ..
호디라네
IP 121.♡.3.148
08-09 2019-08-09 11:14:57
·
보통 1칸 이하가 경고등인가 보네요
코마두루
IP 39.♡.53.144
08-09 2019-08-09 11:18:04
·
가솔린은 신겅 안쓰고 경고등 들어오고 가지만
디젤은 여유를 가지고 다녀야 한다 합니다
좀더 가겠지 하다가 엔진 멈추는 차를 봤습니다
호디라네
IP 121.♡.3.148
08-09 2019-08-09 11:46:15
·
다행히 가솔린 차량이네요
avadhoota
IP 223.♡.175.99
08-09 2019-08-09 11:18:33
·
보통 주유소에서 얼마 이상인가에 따라, 자동세차권 할인 금액이 달라지잖아요...

그래서 남은 주행 가능 거리 기준으로 100~200키로 남겨두고 합니다.
호디라네
IP 121.♡.3.148
08-09 2019-08-09 11:46:27
·
감사합니다!
쿠오쿠오
IP 1.♡.190.87
08-09 2019-08-09 11:19:29
·
뭐 그때그때 다른긴한데 2칸정도? 가 한계라고 생각하고 넣습니다.
호디라네
IP 121.♡.3.148
08-09 2019-08-09 11:46:37
·
감사합니다!!
Starless
IP 121.♡.125.53
08-09 2019-08-09 11:21:14
·
워낙 쪼매한 차다보니, 경고등 들어와도 100km 더 가거든요;;;;
한 30km 남으면 가고 싶은데 근데 자꾸 삑삑거려서 경고등 들어오면 가서 넣습니다.
호디라네
IP 121.♡.3.148
08-09 2019-08-09 11:46:51
·
은근 불들어오고 가시는분들이 많으시네요
레알마끼아또
IP 220.♡.246.12
08-09 2019-08-09 11:22:47 / 수정일: 2019-08-09 11:23:21
·
디젤인가요 휘발유인가요?

디젤은 최대한 꽉 채워서 다니는게 좋습니다. 겨울철 빈공간으로 인한 결로현상 문제도 있고요, 기름부족으로 시동 꺼지면 엔진 연료분사 라인에 데미지 엄청 갑니다. 디젤인데 괜히 경고등까지 기다렸다가 주유 못하게 되면 수리비 왕창 터지는거죠.

휘발유는 거꾸로, 너무 오랫동안 고여있으면 품질저하 됩니다. 지난번 질문하신거 보면 주행거리가 많지는 않으신것 같은데, 만약 휘발유 가득 채우고 두세달 넘어가면 옥탄가 저하현상이 생기면서 엔진에 안좋은 영향을 주지요. 만약 반년 넘는 시간동안 고여있으면 점점 젤리화 됩니다. 그래서 오랫동안 세워놓는 차는 휘발유 완전히 다 빼고 보관하라고 하죠. 그래서 만약 많이 안타는 휘발유차라면 기름 반 이하만 채우고 다니는것도 좋습니다.
호디라네
IP 121.♡.3.148
08-09 2019-08-09 11:47:44
·
차량은 휘발유이구요. 이제 이사를 해서 출퇴근만 하루 20키로 정도 타고 다닙니다!! ㅋㅋㅋ 이제 안타는 걱정보단 기름값 걱정이 들더군요..ㅋㅋ
와사비커피
IP 61.♡.245.165
08-09 2019-08-09 11:24:04
·
저는 보통 기본 주유경고등 켜졌을 때, 제가 가는 주유소 지날 일 있으면 가구요.
기본주유경고등에 추가로 주유경고등 또 들어오면 무조건 주변 특정 브랜드 주유소 보일 때 갑니다.
정차 중인 차를 갖고 일부러 가는 건....거의 없는 거 같네요.
호디라네
IP 121.♡.3.148
08-09 2019-08-09 11:48:14
·
유동적으로 하시는군요 감사합니다
leuchtender
IP 223.♡.180.175
08-09 2019-08-09 11:25:41
·
고급유 넣으러 4km 이동해야하고, 연비도 안 좋은 차라 잔여량이 1/4 언저리가 되면 꼭 주유소 갑니다~
호디라네
IP 121.♡.3.148
08-09 2019-08-09 11:48:25
·
1/4!! 감사합니다
웨건마니아_록맨10
IP 211.♡.58.92
08-09 2019-08-09 11:27:33
·
어디 멀리갈때 아닐 땐 1/4요.
호디라네
IP 121.♡.3.148
08-09 2019-08-09 11:48:37
·
공식화 되고 있는 1/4이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호디라네
IP 121.♡.3.148
08-09 2019-08-09 11:48:53
·
감사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호디라네
IP 121.♡.3.148
08-09 2019-08-09 11:49:01
·
저랑 비슷하시네요 ㅋㅋ
삭제 되었습니다.
호디라네
IP 121.♡.3.148
08-09 2019-08-09 11:49:20
·
감사합니다~!
Queueue
IP 175.♡.14.195
08-09 2019-08-09 11:43:29
·
집 근처에 바로 주유소가 있어서
불들어오면 넣습니다. 불들어와도 거의 50km 이상은 달릴 수 있으니 부족한 상태는 아니죠.
겨울이면 좀 더 여유있을때 넣구요...
호디라네
IP 121.♡.3.148
08-09 2019-08-09 11:49:54
·
불 들어와도 50KM는 갈 수 있군요.. 이런거 보면 불들어오고 주유하러 가는것도 나쁘진 않네요
BMW-M
IP 218.♡.97.225
08-09 2019-08-09 11:44:41
·
출근 시간이 여유있으면서 절반이하로 떨어지면 넣네요.
퇴근시간에는 안넣어지더라구요 빨리가서 놀고 싶어서 ㅋㅋㅋ
호디라네
IP 121.♡.3.148
08-09 2019-08-09 11:50:16
·
ㅋㅋㅋ 전 카드혜택때문에 주말에만 넣어서 ㅋㅋ 몰아 넣게 되네요
Rody
IP 112.♡.124.139
08-09 2019-08-09 11:45:29
·
주유등 들어올때(보통 1/8 남았을때) 기름넣으러 갑니다.
호디라네
IP 121.♡.3.148
08-09 2019-08-09 11:50:22
·
감사합니다!!
모근원
IP 39.♡.54.55
08-09 2019-08-09 11:54:05
·
왔다갔다 할때 싼주유소 있으면요 ㅋㅋㅋ
스노로이
IP 223.♡.163.80
08-09 2019-08-09 11:55:56
·
디젤은 여름에 절반이하 상태로 시내주행 오래하면 안좋습니다
연료온도상승에 예민해지는데 출력저하나 부조까지 올수도있구요
그래서 절반아래로 가면 무조건 채웁니다
전복죽
IP 175.♡.244.198
08-09 2019-08-09 11:56:00
·
여름엔 증발량이 좀 있어서 괜히 좀 적게 20리터넣고 주유등 뜨면 20리터 넣고요
겨울엔 만땅넣고 한칸남으면 만땅넣고 그렇습니다.
두바잇호
IP 223.♡.212.139
08-09 2019-08-09 11:57:33
·
신한카드라 주말에만 저도 넣어요. 대충 2주에 한번꼴로 8분의1칸 정도 남았을때요
에릭핑거
IP 118.♡.72.104
08-09 2019-08-09 12:12:39
·
트립상 주행가능거리 30키로 정도 남았을때 넣습니다.
라마님
IP 1.♡.248.74
08-09 2019-08-09 12:17:22
·
이때쯤 불이 들어오겠구나, 할 때 넣습니다
boocom21c
IP 223.♡.28.71
08-09 2019-08-09 12:19:32
·
가솔린 차량이고 계기판 게이지 기준으로 한 칸 남았을 때 주유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5bar
IP 106.♡.128.97
08-09 2019-08-09 12:46:27
·
반칸정도 남았을때 하는거 같네요
카드 할인 제한 횟수도 있으니 거의 불 들어오기 전에 넣네요
곰돌이
IP 39.♡.20.154
08-09 2019-08-09 12:56:26
·
1/4쯤 오면 아 넣어야겠다 생각들죠
사막개구리
IP 182.♡.142.150
08-09 2019-08-09 13:01:48
·
한칸남았을 때 or 장거리 가기전
jason
IP 175.♡.31.75
08-09 2019-08-09 13:21:00 / 수정일: 2019-08-09 13:21:40
·
칸수로는 1/4이하일때
%는 20전후입니다
예전 회사 팀장님은 경고등 들어오고도 주유소에 갈 생각을 안했던기억이;;
혀기님등장
IP 42.♡.59.157
08-09 2019-08-09 13:30:08
·
주유등 들오면 바로 넣거나 2~ 3일 더 타고 넣거나 합니다..
왕복 40키로 출퇴근요
안녕김정
IP 211.♡.139.199
08-09 2019-08-09 14:41:19
·
불 들어오면요!! 보통 한칸 남으면 들어오는거 같아요
/Vollago
Maserati-F1
IP 115.♡.0.211
08-09 2019-08-09 14:52:45
·
절반눈금이면 무조건 풀로 체워넣어요..연바3카로라살살녹습니다.
방송부서
IP 112.♡.14.246
08-09 2019-08-09 15:48:10 / 수정일: 2019-08-09 15:49:05
·
남은 주행거리 100Km 이하로 떨어지면 기름 널 생각을 하고 움직이는 동선에 있는 24시간 셀프 주유소에 가서 자연스럽게 만땅으로 무조건 채웁니다.

1주일전에 처음으로 고급 휘발유를 넣기 시작했습니다.ㅋㅋ
noras
IP 223.♡.11.100
08-09 2019-08-09 16:55:39 / 수정일: 2019-08-09 16:55:48
·
저는 주행 가능거리가 60이하일때요 ㅎㅎ
가득으로요
리릿
IP 121.♡.253.254
08-09 2019-08-09 20:15:58
·
디젤 첫차는 겨울에 연료통 비면 결로 현상 생긴다고 해서 2/3만 되면 꽉 채우고 그랬는데...
그 뒤로.. 겨울철 영하 16도를 자주 봐도 아무런 문제가 없더군요.. 그래서 점점 게을러져서..
요샌 디젤차... 그냥 생각나면 넣고 합니다...
불들어오고 넣는 경우도 많고 그래요 ㅋ
DrifterNHS
IP 175.♡.17.103
08-09 2019-08-09 21:45:47
·
지방에서 고급유로만 관리해와서 게이지 반 미만 내려가면 불안해집니다. 멀리갔을때 고급유 파는데 보이면 일단 들어갑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