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너무 오래된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도 모르겠는데요, suv는 연비때문에 무조건 디젤을 사야지 가솔린을 사면 연료비 때문에 힘들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경유값을 올린다는 말도 많고, 곧 가솔린 가격과 별 차이가 없을거라고 하고요.
또, 요즘은 예전과 달리 펠리세이드 같이 큰 차도 가솔린으로 사시는 분들이 제법 있더라구요
르노 QM6는 아예 가솔린이 주력인 것 같고요.
이제는 국내에서도 디젤 suv 장점이 많이 없어졌나요?
suv를 구입할까 고민중인데, 얼마전까지는 당연히 디젤사야하는 것으로 생각했습니다만, 요즘은 가솔린이 더 나은가하는 생각입니다.
지금 suv를 산다면 디젤, 가솔린중 어디로 가야 할까요?
suv는 좀 험하게 쓸거라서 외제차는 생각없고 국내 회사 차량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요즘 디젤은 DPF등 가솔린보다 차량 관리하기가 더 힘들것 같고.(대부분 시내주행이 많은 라이프스타일이라..)
저희집에 멀미가 심한 가족이 있어서 제차를 디젤SUV를 가솔린SUV로 바꿨는데 멀미도 안하고 운전하는 저도 편하고....
(뭐 장거리는 하이브리드 세단 타고 다닙니다...ㅎㅎ)
Suv든 세단이든 그게 중요한게 아니라 운행환경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DPF 뭐라고 하시는 분들은 어차피 GPF가 필수가 된 이상 또이또이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규제가 심해지면 중고가에도 영향을 미치고 감가에 신경많이 쓰는 국내 자동차 구매현실을 생각하면 앞으로 판매량에도 영향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시승을 해보시고 자기에게 맞는 차를 선택하시는게 어떨까 합니다.
저는 하이브리드 강추요
정말 가솔린은 디젤대비 연비나 토크 정도 빼고는 모두 좋다는 점을 몸소 느끼고 있네요 기름값 걱정없는 미국에서는 괜히가솔린 모델만 출시하는게 아니라는걸 깨달았습니다.
물론 평소에 차를 많이 타고다니신다면 부담때문에 디젤을 선택할 수 밖에 없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무조건 가솔린 추천드리고 싶어요
실제로 요즘 소비자 성향도 가솔린 선호로 많이 바뀌어서 팰리같은 경우에는 가솔린 비율이 30%정도로 팔리고 있어요
다른 요인: 시내주행용, 진동이 싫음 이런 요소면 가솔린 가도 문제 없죠.
/Vollago
무게가 무거운 suv는 하이브리드 장착되어도 연비 효율이 그닥이고 초반굼뜸 문제는 그나마 디젤이 덜 답답하네요
수리비 같은건 하이브리드나 전기차가 더 비싸지 디젤은 그거에 비하면 횔씬 쌉니다
정비받기도 편하고
소음은 6기통 디젤보다 좀더 심합니다. 내부 외부 모두요.
요새 가솔린이라도 대부분 터보라 토크가 디젤보다 약간 낮거나 같고...
디젤보다 토크가 좀 낮아도 RPM을 좀더 높게 써서 체감 토크는 딱히 디젤보다 낮진 않아요.
다만 뒷차무시나만잘가면된다이기주의민폐운전을 하면 연비가 나쁘지 않은데...
흐름따라 가면 연비가 너무 -_-;;.. 특히 시내에선 어휴.
연비가.. 트립 기준으로 동배기량 디젤의 70%정도 나오는 것 같아요.
흠.. 같은 차를 두고 디젤? 가솔린? 이라고 하면.. 뭐 차마다 조금씩 다르겟지만,
전 보통은 가솔린 가지 싶어요. 가솔텁 고급유 넣으면.. 흠.. 유류비는 디젤의 2배 정도 드는 것 같은데...
4-5년 타면 천만원 정도 더 들겠네요. 대신에 디젤보다 고출력이라... 그냥 고성능 엔진 돈좀 더 주고 탄다 생각하면...
어차피 주말용 패밀리카인지라.... 연비 신경 안쓰고 밟고 다닙니다.
연비는 시내주행 5-6킬로/리터 정도 나오는 듯요
인데 기름값 차이는 앞선 차량에 비해서 월 7만원 정도 (가솔린 50리터 주유 한번) 더 나오는 상태입니다.
년으로 보면 80만원 쯤 되죠.. 터보차저도 아니고 유로 6에 준하는 추가 장비도 없고 (DPF ,SCR ,요소수)
진동이 획기적으로 없어서
아이들 1.2.3호기가 예전차량은 (구형산타페 , 장기시승한 올뉴소렌토)는 운행시간이 짧게는 30분 길게는 1시간마다
정차해서 쉬어줘야 했습니다만
차 바꾸고는 목포- 울산구간 6시간 운행중에 쉬마렵다고 내린거 이외에는 무정차 운행도 가능했습니다..
4기통 2천씨시 디젤이 영남알프스를 넘어갈때 힘들어 하는것을 6기통 3500 씨씨는 가볍더라구요..
차 뒤쪽에서 시큼한 매연도 없으니깐 덤으로 더 좋구요... 디젤 차량은 제 취향이 아니었나 봅니다.
또... 5천 rpm 을 넘어설때의 그 엔진음은.... 매력적입니다 vteck 엔진...ㅎㅎ
다만 무조건 가솔린 터보차량이나 대배기량 사시길 추천드립니다
수입세단을 보시면 세단디젤이 안팔리는게 아니라는 것도 알 수 있고요.
현실은 디젤판매량이 압도적입니다
세금 연비 토크 다 디젤이 우위죠
현실적으로 디젤입니다
1년에 5천정도 타고 시내주행 위주라 디젤이 딱히....
그리고 애초에 가솔린 디젤은 돈 문제가 가장크죠. 돈 있으면 가솔린이죠....
싼타페 디젤 타봤는데 디젤이 토크가 좋다는거 밟는 성격아니면 별 차이 못느낄 것 같습니다. 급가속을 해야 느끼는거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