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요즘 국내에서 가솔린 suv 운행하는 것이 어떤가요? 29

2019-06-21 21:32:57 93.♡.11.209
audacity

제가 너무 오래된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도 모르겠는데요, suv는 연비때문에 무조건 디젤을 사야지 가솔린을 사면 연료비 때문에 힘들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경유값을 올린다는 말도 많고, 곧 가솔린 가격과 별 차이가 없을거라고 하고요.


또, 요즘은 예전과 달리 펠리세이드 같이 큰 차도 가솔린으로 사시는 분들이 제법 있더라구요


르노 QM6는 아예 가솔린이 주력인 것 같고요.


이제는 국내에서도 디젤 suv 장점이 많이 없어졌나요?


suv를 구입할까 고민중인데, 얼마전까지는 당연히 디젤사야하는 것으로 생각했습니다만, 요즘은 가솔린이 더 나은가하는 생각입니다.


지금 suv를 산다면 디젤, 가솔린중 어디로 가야 할까요?


suv는 좀 험하게 쓸거라서 외제차는 생각없고 국내 회사 차량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audacity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9]
타이틀리스티안
IP 175.♡.0.88
06-21 2019-06-21 21:34:07
·
저 가솔린 SUV 인데요...조용해서 좋아요 ^^
네샷라떼
IP 221.♡.154.53
06-21 2019-06-21 21:41:46
·
살짝 옆으로 빠지면 가솔린+하브 suv도 있습니다. nx300h나 라브 같은..
에릭핑거
IP 175.♡.27.68
06-21 2019-06-21 21:42:09
·
연비만 생각한다면 그래도 디젤이죠.. 주행거리에 따라 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숭터리
IP 210.♡.41.89
06-21 2019-06-21 21:47:30
·
저도 계속 고민중입니다. 가솔린 경우 100~120원 밖에 차이 안나고, 주행거리도 1만~1.5만km밖에 안되어서...
요즘 디젤은 DPF등 가솔린보다 차량 관리하기가 더 힘들것 같고.(대부분 시내주행이 많은 라이프스타일이라..)

이런별님
IP 61.♡.127.152
06-21 2019-06-21 21:48:03 / 수정일: 2019-06-21 21:48:56
·
연비가 좋은대신 동일차종의 경우 보통 2백정도 디젤이 비싸죠. 그리고 진동과 소음 깔고 가는거죠.
저희집에 멀미가 심한 가족이 있어서 제차를 디젤SUV를 가솔린SUV로 바꿨는데 멀미도 안하고 운전하는 저도 편하고....
(뭐 장거리는 하이브리드 세단 타고 다닙니다...ㅎㅎ)
나무공원
IP 211.♡.139.73
06-21 2019-06-21 21:49:59
·
저같이 연 3만씩 타면 디젤밖에 방법이....ㅋ
Suv든 세단이든 그게 중요한게 아니라 운행환경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유진이
IP 118.♡.227.72
06-21 2019-06-21 22:06:16
·
suv는 디젤이 갑인 것 같아요. 무게때문에 힘들어요. 디젤은 가격을 올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트럭이나 중장비 등 쓰이는 곳이 많기에....
DPF 뭐라고 하시는 분들은 어차피 GPF가 필수가 된 이상 또이또이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재과김대리
IP 59.♡.197.13
06-21 2019-06-21 22:10:49
·
서울을 시작으로 디젤 규제가 점점 심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유럽에선 이미 현실이 되고 있고요.
규제가 심해지면 중고가에도 영향을 미치고 감가에 신경많이 쓰는 국내 자동차 구매현실을 생각하면 앞으로 판매량에도 영향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pluto248
IP 182.♡.21.220
06-21 2019-06-21 22:21:56
·
인터넷에서나 가솔린 찾지 판매 통계를 보면 디젤이 대부분입니다.
시승을 해보시고 자기에게 맞는 차를 선택하시는게 어떨까 합니다.
무무야호
IP 223.♡.18.208
06-21 2019-06-21 22:38:40
·
하이브리드 가솔린 suv 타고있는데요 연비도 나쁘지않고 소음진동도 적고 퍼포먼스도 좋습니다.
저는 하이브리드 강추요
황개
IP 211.♡.243.40
06-21 2019-06-21 22:41:59
·
저도 예전에는 suv는 당연히 디젤이라고 생각했고 팰리 사전예약때 자연스럽게 디젤 하려다가 시승기들 보고 가솔린으로 바꿨는데요
정말 가솔린은 디젤대비 연비나 토크 정도 빼고는 모두 좋다는 점을 몸소 느끼고 있네요 기름값 걱정없는 미국에서는 괜히가솔린 모델만 출시하는게 아니라는걸 깨달았습니다.
물론 평소에 차를 많이 타고다니신다면 부담때문에 디젤을 선택할 수 밖에 없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무조건 가솔린 추천드리고 싶어요
실제로 요즘 소비자 성향도 가솔린 선호로 많이 바뀌어서 팰리같은 경우에는 가솔린 비율이 30%정도로 팔리고 있어요
주농이
IP 125.♡.96.209
06-21 2019-06-21 22:58:26
·
가솔린 SUV타는데 저는 만족합니다.
--단무지--
IP 124.♡.170.169
06-21 2019-06-21 23:03:19
·
환경때문에 디젤을 피해서 가솔린은 좋은 선택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환경을 생각하면 전기차구요.

다른 요인: 시내주행용, 진동이 싫음 이런 요소면 가솔린 가도 문제 없죠.
앱슬라
IP 210.♡.198.157
06-21 2019-06-21 23:11:54
·
그것도 BMW 사태 때문에 디젤 기피하는 영향도 있는거 같습니다.
엔니오
IP 121.♡.101.238
06-21 2019-06-21 23:31:36
·
전 카니발 가솔린 타는데도 엄청 만족합니다. 이전세대 카니발 디젤탔었는데 소음 진동때문에 정말 속상했는데 지금은 대만족입니다. 단 카니발이라는 큰차특성때문에 발생하는 고속도로 풍절음은 어쩔수 없네요.
FRMS
IP 182.♡.167.31
06-22 2019-06-22 00:00:13
·
디젤차 수리비로 기름값 아낀거 날아갑니다
/Vollago
배터리중독
IP 183.♡.33.75
06-22 2019-06-22 00:07:48
·
저는 연비와 토크때문에 suv는 디젤이라고 생각되네요

무게가 무거운 suv는 하이브리드 장착되어도 연비 효율이 그닥이고 초반굼뜸 문제는 그나마 디젤이 덜 답답하네요

수리비 같은건 하이브리드나 전기차가 더 비싸지 디젤은 그거에 비하면 횔씬 쌉니다

정비받기도 편하고
리릿
IP 121.♡.253.173
06-22 2019-06-22 00:44:20 / 수정일: 2019-06-22 00:54:08
·
4기통 가솔린 터보 SUV가 있는데...
소음은 6기통 디젤보다 좀더 심합니다. 내부 외부 모두요.

요새 가솔린이라도 대부분 터보라 토크가 디젤보다 약간 낮거나 같고...
디젤보다 토크가 좀 낮아도 RPM을 좀더 높게 써서 체감 토크는 딱히 디젤보다 낮진 않아요.
다만 뒷차무시나만잘가면된다이기주의민폐운전을 하면 연비가 나쁘지 않은데...
흐름따라 가면 연비가 너무 -_-;;.. 특히 시내에선 어휴.
연비가.. 트립 기준으로 동배기량 디젤의 70%정도 나오는 것 같아요.

흠.. 같은 차를 두고 디젤? 가솔린? 이라고 하면.. 뭐 차마다 조금씩 다르겟지만,
전 보통은 가솔린 가지 싶어요. 가솔텁 고급유 넣으면.. 흠.. 유류비는 디젤의 2배 정도 드는 것 같은데...
4-5년 타면 천만원 정도 더 들겠네요. 대신에 디젤보다 고출력이라... 그냥 고성능 엔진 돈좀 더 주고 탄다 생각하면...
CaTo
IP 175.♡.33.229
06-22 2019-06-22 09:22:13
·
같은 배기량이면 보통 가솔린터보가 마력은 훨씬 높습니다. rpm빨이 있으니
낭만고양이
IP 223.♡.36.233
06-22 2019-06-22 06:46:10
·
맥스크루즈 가솔린 운전하는데요. 연비는 확실히 아쉽지만 연 1만키로쯤 운행하니깐 뭐... 대신 차값이 싸고, 자연흡기라서 나중에 디젤대비 수리비가 더 적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외 승차감 소음 성능 다 만족스럽습니다.
푸르른소년
IP 117.♡.28.193
06-22 2019-06-22 08:10:09
·
베라크루즈 3.8 가솔린 타고 있고요.
어차피 주말용 패밀리카인지라.... 연비 신경 안쓰고 밟고 다닙니다.
연비는 시내주행 5-6킬로/리터 정도 나오는 듯요
크로미™
IP 124.♡.74.154
06-22 2019-06-22 08:16:32
·
현재 오딧세이 가솔린 탑니다.. 앞선 차량은 구형 산타페 이구요.. 지방이라 주행거리도 2만 정도이고.(데일리카)
인데 기름값 차이는 앞선 차량에 비해서 월 7만원 정도 (가솔린 50리터 주유 한번) 더 나오는 상태입니다.

년으로 보면 80만원 쯤 되죠.. 터보차저도 아니고 유로 6에 준하는 추가 장비도 없고 (DPF ,SCR ,요소수)
진동이 획기적으로 없어서

아이들 1.2.3호기가 예전차량은 (구형산타페 , 장기시승한 올뉴소렌토)는 운행시간이 짧게는 30분 길게는 1시간마다
정차해서 쉬어줘야 했습니다만

차 바꾸고는 목포- 울산구간 6시간 운행중에 쉬마렵다고 내린거 이외에는 무정차 운행도 가능했습니다..

4기통 2천씨시 디젤이 영남알프스를 넘어갈때 힘들어 하는것을 6기통 3500 씨씨는 가볍더라구요..

차 뒤쪽에서 시큼한 매연도 없으니깐 덤으로 더 좋구요... 디젤 차량은 제 취향이 아니었나 봅니다.

또... 5천 rpm 을 넘어설때의 그 엔진음은.... 매력적입니다 vteck 엔진...ㅎㅎ
CaTo
IP 175.♡.33.229
06-22 2019-06-22 09:20:56 / 수정일: 2019-06-22 09:21:17
·
국산 가솔린 SUV 8년차인데 아직도 진동없이 편아안~ 합니다 완전 좋아요
다만 무조건 가솔린 터보차량이나 대배기량 사시길 추천드립니다
츄나만
IP 72.♡.87.192
06-22 2019-06-22 10:02:38
·
suv는 가솔린 안사는게 연비가아닌 힘딸려서라는 선입견때문 아닌가요? 세단 디젤은 왜 안팔리는지 모르겠어요 누가 시킨것도아닌데 ㅎ
배꼽잡아
IP 182.♡.191.222
06-22 2019-06-22 15:09:40
·
그건 배기량이 딸려서 그런거죠. SUV도 3리터 넘어가면 가솔린 힘딸린단 소리 안나옵니다.
수입세단을 보시면 세단디젤이 안팔리는게 아니라는 것도 알 수 있고요.
스르륵
IP 121.♡.132.145
06-22 2019-06-22 11:38:59
·
인터넷에서만 휘발유
현실은 디젤판매량이 압도적입니다
세금 연비 토크 다 디젤이 우위죠
현실적으로 디젤입니다
norm
IP 58.♡.112.82
06-22 2019-06-22 18:44:13 / 수정일: 2019-06-22 21:25:05
·
굳이 디젤갈 이유가 없어서 맥스 가솔린 탑니다.
1년에 5천정도 타고 시내주행 위주라 디젤이 딱히....
그리고 애초에 가솔린 디젤은 돈 문제가 가장크죠. 돈 있으면 가솔린이죠....
싼타페 디젤 타봤는데 디젤이 토크가 좋다는거 밟는 성격아니면 별 차이 못느낄 것 같습니다. 급가속을 해야 느끼는거니.....
쏘옥
IP 218.♡.51.155
06-22 2019-06-22 19:31:13
·
팰리 가솔린 탑니다 / 조용해서 좋아요 ~ 동동동동~
audacity
IP 37.♡.142.212
06-23 2019-06-23 00:34:58
·
역시 아직 가솔린 디젤 선택은 어려운 문제같네요. 댓글 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