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장애인 주차, 운전자가 장애인 본인인지 확인이 좀 되었으면 합니다. 24

1
2019-05-29 10:38:04 수정일 : 2019-05-29 10:40:27 106.♡.46.42
둥이2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거의 제가 본 장애인주차표지는 모두 노란색 본인 운전표지였는데,

실제 장애인인가 싶은 사람들이 타고 내리는 경우를 많이 봅니다.


듣기로는 가족 구성원중에 장애인 등급을 이용해 그 분이 발급받아, 다른 사람이 운전하는 경우도 많다고 하고,

아파트 주차장에 보면 맨날 대는 사람이 대는데, 과연 저 사람이 장애인이 맞을까 의심도 됩니다.


차 구입에서도 혜택을 보는데, 주차까지 엉뚱한 사람들이 혜택을 보면 이것이야 말로 무거운 처벌이 필요하다고 보고.

장애인 본인이 운전을 안한다거나 할때는 보험가입(추가1인도 안되게) 이 안된다거나, 

확인시 주차표지 발급 취소, 벌금 등의 조치가 꼭 필요해보입니다.

 

둥이2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4]
swhan
IP 27.♡.242.71
05-29 2019-05-29 10:43:35
·
제가 다니는 곳들에도 장애인 주차장은 거의 70%이상 사용중인데, 제가 아는 장애인은 한 명 뿐입니다. 블랙박스로 차에서 내리는 장면을 촬영하지 않으면 신고도 받아주지 않더군요. 그래봤자 벌금도 10만원이고 주차 위차만 바꿔서 계속 타고 다닙니다.
Picard
IP 121.♡.224.35
05-29 2019-05-29 10:44:01
·
악용하시는 사람들도 많지만.. 장애여부는 겉보기로는 몰라요.
저희 사촌 매형도 겉보기에는 멀쩡한데, 차에 장애인 표기 노란색 붙어 있어서 어 이상하다? 했거든요.
알고보니 교통사고 심하게 나서 걸을때는 평범한데 빨리 걷기나 뛰기가 안된다고 하더군요. 수술자국 때문에 반바지도 안 입고요.
norm
IP 118.♡.204.45
05-29 2019-05-29 10:44:02
·
일반적으로 실제 저런거 받을 정도로 장애가 있으면 운전하기 쉽지 않죠.....
Typhoon
IP 115.♡.43.173
05-29 2019-05-29 11:18:35 / 수정일: 2019-05-29 11:20:32
·
전혀 아닙니다....
코마두루
IP 110.♡.59.57
05-29 2019-05-29 14:46:38
·
제가 하지관절 장애 있어 장애인주차 표지 발급 받았습니다
걷는건 정상입니다 힘들어서 그렇지요
참고로 운전도 잘합니다
콩순이아빠
IP 116.♡.84.84
05-29 2019-05-29 10:50:12
·
저희 딸이 장애 3급이라 제 차에는 오른쪽 흰색 표지가 달려있습니다.
딸이 차에 타고 있지 않을때는 일반 자리에 주차를 하는데, 이게 좀 애매합니다.
장애인이 타고 있다가 내릴때는 장애인 주차구역에 주차를 할 수 있는데,
장애인이 안타고 있을때 장애인구역에 댔다가 차가 나갈때 장애인이 탈 경우에는 일반 자리에 주차가 되어있어 자리가 좁아서 불편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도 법은 법이니 일단 지키고는 있습니다만, 아파트에 주차자리가 부족한데 내가 비어있는 장애인 주차구역에 대면 다른차량이 댈 공간이 한대 더 생기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그러네요. (물론 그럴땐 일반 구역에 주차를 합니다.)
둥이2
IP 106.♡.46.42
05-29 2019-05-29 10:56:38
·
주차 후에 따님분이 타신다면, 그럴 경우엔 전용구역에 주차를 해도 괜찮지 않나요? 구역의 사선 표시는 그러한 분이 내리는 것뿐만 아니라, 탈떄도 필요한 여유공간으로 보여집니다. ㅎㅎ
제주행비행기
IP 112.♡.89.48
05-29 2019-05-29 10:59:48
·
당사자 입장에서 듣고보니 그런 문제가 있겠군요...
모두 콩순이아빠님 같은 마음이면 좋겠습니다....^^
콩순이아빠
IP 116.♡.84.84
05-29 2019-05-29 11:22:16 / 수정일: 2019-05-29 11:24:05
·
@둥이2님 / 다시 출차를 할 때 딸이 타는것이 확실하다면 모르겠지만, 타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안타게 되면 장애인 없이 주차했다가 장애인 없이 출차를 하게 되어 명백하게 위반을 하는것이 되어버리게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happykid
IP 122.♡.197.33
05-29 2019-05-29 11:10:58 / 수정일: 2019-05-29 11:13:59
·
‘보행상 장애인’은 도로 교통을 이용하는데 있어 걷기 및 이동능력이 저하된 사람을 의미합니다. 보행이 불가능한 사람이 아니라서 눈으로 보고 알 수 없습니다. 실제로 그 판단은 병원에서 하는 것이구요.
그런 관점에서 장애인 주차구역 표지판에 문제가 있다고 보는데, 휠체어를 탄 사람만이 장애인은 아닙니다.
둥이2
IP 106.♡.46.42
05-29 2019-05-29 11:21:31
·
장애인 주차구역 바닥의 규격은 사실 휠체어의 타고내리는 것을 안전하게 하기 위하여, 여분공간을 두고, 그러기에 다이어그램도 휠체어 그림을 바닥에 그리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장애인주차가능표지 발급하는 또 차이가 있네요. 자료 감사합니다.
어찌되었건 합법적으로 해당되는 분들만 차를 이용하는 것이라면, 운전자분들을 편견없이 바라볼텐데, 워낙 편법으로 쓰는 분들이 많고 법의 헛점들이 있다보니, 주위 시선역시도 불편해지는경우가 있어보입니다.
Meek
IP 182.♡.31.110
05-29 2019-05-29 11:13:50 / 수정일: 2019-05-29 11:15:39
·
전.... 장애인 주차 구역에 카메라 설치 해서 (카메라 한대당 1~4 구역 커버 가능?)

전면주차 (표지판 보이게), 번호 인식, 탑승확인... 해서

자동으로 벌금 부과 하게 하면...

카메라 가격 뽑고도 남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상시 네트워크 운용이 힘들면 메모리 방식으로 하고

관련 직원이 주기적으로 수거 및 판독 하는 방법도 좋아 보이구요.

관련 인원이나 비용이 들어가는건 세금이 안 아까울것 같은데 말이죠...


관공서나 일정 크기 이상의 쇼핑몰, 일정 세대수 이상의 아파트는 의무 설치로 하고 말이죠.

호텔 같은데 보면 주차 구역마다 카메라 있어서 제 차량 찾으면 거의 실시간으로

제 차량 사진(번호판 확실하게 보이고)이 나오는 곳들도 많던데 말이죠.
Typhoon
IP 115.♡.43.173
05-29 2019-05-29 11:17:46 / 수정일: 2019-05-29 11:22:52
·
항상 이런 글에 같은말 씁니다만...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주차가능한 장애인"이랑 실제 주차가능 표지판 나오는 "장애인"이랑은 좀 다릅니다...
주차가능 표지판 나오는 보행장애 기준이라는게 다리 절단되서 의족쓰거나 하반신 마비로 휠체어타고다녀야만 나오는게 아니죠.
저희 아버지도 4급에 보행장애가 동반하는 병이 있으셔서 제 차에 보호자용 차량 표지판 붙이고 다닙니다만
(아버지 차 있을때는 아버지 차에 본인차량 표지판 장착)
보통사람들이 저희 아버지 걸을때보면 그냥 나이들어서 느리게 걷나보네? 하실겁니다.
둥이2
IP 106.♡.46.42
05-29 2019-05-29 11:24:29 / 수정일: 2019-05-29 11:25:02
·
불법으로 쓰는 분들 더러 있기 때문에 합법적으로 이용하는 분들까지, 오해받는 상황이 이어지니 안타깝습니다.
법적으로 사용 및 처벌 등에서도 빈틈이 없어져야, 장애가 없으신 분들도 바르게 바라보는 사회가 될 것 같습니다 ㅎ 감사합니다~
Edric
IP 112.♡.37.90
05-29 2019-05-29 11:25:54 / 수정일: 2019-05-29 11:27:16
·
동네에도 흰색 장애인 주차표지 (장애인 동승자 용) 표찰을 가진 카니발이 탑승자 자리까지 골프채 가방 여러개를 잔뜩 싣고 다니며 10분거리 골프장을 혼자서 왔다갔다 합니다.
아무리봐도 장애인이 탈 자리도 없이 짐이 가득 차 있고 운전자는 무척 건강해 보이시는 분이시던데 표지가 있으니 그냥 그러려니 합니다.
메두사
IP 218.♡.252.2
05-29 2019-05-29 11:28:24
·
그냥 타고 내리는 모습만 봐서 장애인인지 아닌지 알 수 있으면 그건 신의 영역입니다.
amollang
IP 121.♡.198.71
05-29 2019-05-29 11:47:06
·
제 경우는 신고를 자주하긴 하는데, 일단 정상적인 마킹이 되어 있다면 장애인 탑승여부는 안따지긴 합니다.
굄성
IP 116.♡.127.112
05-29 2019-05-29 11:47:53
·
분실에 대해서만 좀 강하게 하고 QR코드로 validation 확인 할 수 있으면 될것 같네요.
저거 표지를 돌려쓰는게. A차로 발급받고 -> 분실신고하고(반납 없이) -> B차로 반납받고 하는식으로 하는데 일반인들은 알 수가 없으니
전산으로 관리되고 QR코드로 유효한지 확인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보틀맨
IP 121.♡.161.59
05-29 2019-05-29 14:21:03
·
번호를 교묘하게 가린경우가 가끔 있지요..
(대부분은 잘 보이도록 붙여놓지요.. ..괜한 오해받지않기위함인지.......)
저는 그럴경우에도 신고합니다... 신고하면 그곳에서 차량번호로 조회를 하기때문에 정당한것이면 과태료 발급안됩니다...
코마두루
IP 110.♡.59.57
05-29 2019-05-29 15:18:14
·
이런문제는 신고가 답입니다
열심히 신고하다보면 하면 안된다는걸 알게 해 줘야 안할겁니다

전 20년전에 장애 등급 받고 장애인 주차표지판은 발급 받지 않았습니다
저는 운전도 잘하고요 평소땐 멀정해 보입니다
그런데 장애인 주차 표지 안한건 이런 남들의 시선이 절 망설이게 하고
젊을땐 고생도 사서 한다는 생각으로 일반 주차공간에 주차 했었습니다
그런데 40넘어가니 이제 힘이들더군요
작년 생일날 생일 선물이다 생각하고 장애인 주차표지 발급 받았습니다

제가 차를 주차 할때 멀정한 놈이 주차하네 눈빛 많이 받습니다
클리앙 가족 여러분 저와같이 의심스러운 사람이 주차할땐 주저하지 마시고 신고 부탁 드립니다

장애인이 아닌 분들이 장애인 주차장에 주차하실땐 죄책감을 갖도록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또한 노력 하겠습니다
신고가 답입니다^^
좋은-
IP 110.♡.224.238
05-29 2019-05-29 15:46:27
·
발급증을 위조한게 아닌 이상 별로 중한문제 같지는 않네요. 복지차원에서 지원하는걸 복잡한 조건을 달면 달수록 계륵같아지고 더러워서 신청 안하게 될 것 같네요. 그런 욕먹는 정부지원 많은데 굳이 하나 더 추가할 필요가 있나요. 그리고 그 근거가 주변 눈치때문이라면 더더욱 할 이유가 안되고요.
ARUSPEX1
IP 175.♡.35.219
05-29 2019-05-29 17:07:34 / 수정일: 2019-05-29 17:08:06
·
주차가능이면 그냥 그정도는 봐주는게 어떨까요. 현실적으로 완벽하게 단속하고 통제하는게 불가능합니다.
진짜 나쁜건 일반차가 장애인주차공간에 차를 대는건데, 이런차들만 없어져도 장애인주차공간은 여유가 많을겁니다.
문워크
IP 121.♡.206.136
05-30 2019-05-30 09:41:08 / 수정일: 2019-05-30 09:42:34
·
하지관절은 5급까지 보행장애로 보고 주차가능표지가 나옵니다.
5급을 일반적으로 보면 장애가 없어보이기도 합니다.
SERIOUSS
IP 112.♡.112.235
05-30 2019-05-30 16:12:02
·
이러한 시선들때문에 장애인인데 불구하고 장애인주차 자리에 주차를 잘 안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