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국내에서의 캐딜락은 어떤가요? 25

2019-04-24 15:23:19 58.♡.156.141
베이컨샌드위치

국내에서의 캐딜락 브랜드의 위치는 어떨까요?


운전은 안전하게, 동승자가 편안하다고 느끼게 해야 한다고 뼛속부터 배워와서 운전 재미에 대해서도 잘 모르고,

다들 독3차량에 대해 칭찬 일색이라 궁금하긴 합니다만, 제 입장에선 그 가격대라면 차라리 다른 차 살래..ㅜㅜ 라는 생각이 들고...


무엇보다 이번 캐딜락의 디자인이 제 취향을 완전 저격해버렸습니다. 특히 최근 공개된 CT5 우와...

그러다 보니 아직 멀었지만 다음 차는 뭐가 좋을까 행복한 고민을 할 때 캐딜락에서 벗어나질 못하는데요.


국내에서의 AS는 어느정도인지, 응대나 고객 관리면에서는 어떨지.. 과연 이걸 제가 살 수 있을지..


현재 쉐보레차를 보유하고 있고 비싸지는 부품값에 에어백 리콜 사태로 정나미가 떨어져서 다시는 GM 차 안산다 했었는데

돌고 돌아 디자인으로 가장 맘에 드는건 결국 GM차네요.



베이컨샌드위치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5]
ckhoon
IP 39.♡.59.96
04-24 2019-04-24 15:25:10
·
우리나라는 워낙 독일차 아니면 안쳐주는 분위기라..
바로 밑에급정도 인식 아닐까요? 렉서스 동급 정도요
후지와라분타
IP 175.♡.27.32
04-24 2019-04-24 15:25:13 / 수정일: 2019-04-24 15:25:45
·
슈퍼크루즈만 들어오면 더할나위없는 선택지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론 미국차를 좋아해서요 ㅎㅎ.
독3사 고를래 캐딜락 고를래하면 전 닥 캐딜락입니다. 흔하지 않아서요ㅋㅋㅋ
kgican
IP 223.♡.160.77
04-24 2019-04-24 15:28:00 / 수정일: 2019-04-24 15:28:12
·
일반인들은 캐딜락 잘 알지도 못하지만 전 좋아요

머스탱 타면서 느끼는건데 제 취향은 미국차인 듯

다음차는 캐딜락 XT4 가고싶어요
아니면 링컨 커세어
abruzzi
IP 223.♡.138.47
04-24 2019-04-24 15:29:24 / 수정일: 2019-04-24 15:30:33
·
독3사 보단 아래 정도.. 3시리즈 c클 정도는 ats로 비벼볼만한데 그위부터는 그냥 아래죠 ㅎㅎㅎ
CT6 랑 S클이랑 비교하시는 분들이 잘 없는 것처럼요

각진 디자인 선호하시면 외제차 중에선 캐딜락 빼고는 없어서 대안이 없기는 합니다 ㅎㅎ
네츄럴픽
IP 116.♡.0.230
04-24 2019-04-24 15:31:46
·
브랜드 벨류에 크게 신경 안쓰고, 추후 중고매각 시 감가상각 고려하지 않다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소셜랩
IP 1.♡.194.101
04-24 2019-04-24 15:35:12
·
강남에서 근무 중이라 수입차 참 많지만, 독3사 보다 캐딜락이 포스나 아우라가 더 있어 보이는건 사실입니다.
로보코드
IP 175.♡.3.180
04-24 2019-04-24 15:35:41
·
브랜드 인지도가 조금 떨어져서 차 잘 모르시는 분들이 가격보다 고급차로 인식하는 장점(?)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닷지
IP 117.♡.23.26
04-24 2019-04-24 15:36:25
·
중고가격이 별로인게 문제가 아니라
신차로는 좋은데 중고로 팔때 빨리 안팔려요
워낙 구매층이 얕다보니까 현금유동성으론
메이저 수입차보다 불리합니다.
때문에 상사에 후려치기 당하고 상사는 현실적인
매매가로 마진 붙여 올리지난, 이또한 중고차딜러
입장에서는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입니다
베이컨샌드위치
IP 58.♡.156.141
04-24 2019-04-24 15:52:09
·
지금 차가 크루즈인데 그때도 똑같은 소리 들었었는데 결을 같이 하는군요 ㅠㅠ
부랭
IP 117.♡.28.154
04-24 2019-04-24 15:40:37 / 수정일: 2019-04-24 15:40:55
·
캐딜락 연간 전차종 판매량이
이클래스 한달판매량보다 못하다고 본거같아요
CHANEL
IP 1.♡.220.180
04-24 2019-04-24 15:47:08
·
캐딜락 하면 에스컬레이드가 바로 떠오릅니다!!
제가 에스컬레이드를 너무 좋아해서..
쉬이크
IP 223.♡.190.148
04-24 2019-04-24 15:48:12 / 수정일: 2019-04-24 15:48:50
·
캐딜락도 좋은 것 같아요.. 특히 요새 디자인 좋던데요. (bm보다 더 마초느낌) 단 부품값같은 것이 오히려 독3보다 더 비싸다고 하던데요. 크게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같이 묶이지만 미국 기준 독3보다는 일본차랑 비교된다고 봅니다.
happykid
IP 122.♡.197.33
04-24 2019-04-24 15:56:24 / 수정일: 2019-04-24 17:20:19
·
예전 오토뷰에서 비교한 내용이 있는데, 구동계 기준 부품은 독3사보다 꽤 쌌습니다.
물론 보통 사고 보험처리 많이 하는 외장 패널류는 큰 차이는 없다고 합니다.
사실 다른 미국차인 포드/링컨도 사정은 비슷합니다.
베이컨샌드위치
IP 58.♡.156.141
04-24 2019-04-24 15:52:44
·
사후 관리나 AS 망 같은건 어떤지도 궁금하네요
lukegwon
IP 121.♡.233.217
04-24 2019-04-24 15:53:26
·
캐딜락 ATS 타다가 아우디 넘어오니까 미제차와 독일차의 차이가 곳곳에서 느껴지더군요.
여기 다 적긴 애매하고.. 소소한 배려같은 부분이 부족하고, 튼튼한 편이지만 은근히 잡스러운 잔고장이 많았습니다.
새로 나오는 모델은 다 개선되었을지 궁금하긴 한데.. 독일차도 그동안 또 발전해 있을테니 애매하네요 여전히.
갱저
IP 73.♡.44.42
04-24 2019-04-24 16:10:13
·
일단 가성비가 좋은 편이라 중고로 즐기긴 좋습니다. 인테리어도 요즘 차량은 발군이구요

동급 독3사 대비 중고로도 천만원 이상 싸고, V급 차량이라면 M/AMG안 부러운 운전 즐거움을 느낄 수 있죠.

AS망같은 경우 저는 응대는 친절한데 정비는 별로라는 느낌을 받았구요

생각보다 자잘한 고장이 많은데 대부분 통짜로 바꿔야 한다 하기 때문에 체감 수리비가 상당합니다.

특히 MRC누유는 무조건 걸릴수밖에 없는 결함인데 보증 날아가고 나면 답이 없습니다.

그래도 수리예약은 꽤 빨리 잡히고 부품만 있으면 수리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았으니 탈때만큼은 즐거웠다 할 수 있겠네요.
봉열
IP 175.♡.45.86
04-24 2019-04-24 16:31:08
·
만듬새나 모든게 독일과 비비기엔 떨어집니다. 솔직히 성능을 떠나 만듬새는 제네시스보다 못합니다.
시로님
IP 175.♡.218.218
04-24 2019-04-24 16:39:02 / 수정일: 2019-04-24 17:16:44
·
제가 캐딜락 ct6 플래티넘 오너 였어요~
직전에 a6, e클래스 카브리올레 탔었구요~
현재는 제네시스 g90 타고 있어요~
다시는 결단코! 캐딜락 타지 않으려구요(제주 as 문제로)
제 닉넴으로 혹시 게시글 검색되면 as 관련 글 한번 읽어보세요
제주도에 살아서 제주에 국한되기는 하지만요~

ct6... g90 대비하면
아시다시피 익스테리어는 지금 봐도 정말 최고에요!!
인테리어는 소재는 좋은데, 넘 옛날 감성이 나요~
소재는 월등하지만, 그놈의 디자인이 발목을 잡네요
다만, 익스테리어는 훨씬 마음에 들었어요
스피커 보스 파나레이 참 좋구요
승차감이... g90 대비 넘넘!!!! 별로에요
생각지 않았는데, NVH는 되려 캐딜락이 더 좋았구요
as는 비교불가!!!! 잔고장이 꽤 있었어요
(핸드폰 무선충전, 시트 잡소리, mrc 문제, 후석모니터 문제, 토크컨버터 결함)

그리고 특히 제주 캐딜락 센터는
오너에게 굴욕과 모욕을 느끼게 할 정도로 최악이었습니다~
1억 가까이 주고 산 차를 가지고
이게 무슨 짓인가 싶더라구요~

ct6 2년여 운용하면서 느낀 생각은
같은 가격이면 캐딜락 <<< 제네시스 네요...
마이즈/mizee
IP 211.♡.42.40
04-24 2019-04-24 16:41:11 / 수정일: 2019-04-24 16:50:18
·
ATS 유지중입니다. 유럽차 스러워졌다곤 하지만 제가 느끼기엔 모든 면에서 미국차의 무뚝뚝함은 여전합니다.
브랜드 벨류? 럭셔리한 느낌? 음.. 뭐 전 크게 없다고 봅니다. 독삼사 보다 적은 예산으로 독삼사에 근접하는 차 그리고 디자인.
그리고 생각외로 훌륭한 NVH. 요즘엔 제네시스가 참 잘나오기는 하는데...
그래도 전 다음도 캐딜락 생각중입니다. ㅎㅎ
제트기
IP 14.♡.56.164
04-24 2019-04-24 17:04:50 / 수정일: 2019-04-24 17:07:09
·
전 미국차는 한번도 운용해본 적이 없어요. 그렇기때문에 그냥 보여지는 부분에서의 느낌만 제3자 입장에서 전달하겠습니다. 캐딜락을 보면 "와 캐딜락. 졸X 멋있네... 저 사람은 왜 캐딜락을 구매했을까? 뭔가 유니크한 사람이네. 멋지네~" 라고 생각합니다. 누가 저보고 돈주고 독일차 살래 미국차 살래 그러면 전 미국차 시승도 안해보고 독일차 살거지만 그렇다고 미국차를 독일차보다 한수 아래라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각 나라마다 차량의 특징이 있으니까요. 한국에서 스팅어나 g70이 무척이나 구성이 좋고 차량의 성능도 좋다는걸 알지만 구태여 독일차를 사는 이유랄까요? 암튼 캐딜락 멋집니다. 보여지는 부분에서는요~
LazyFather
IP 116.♡.245.186
04-24 2019-04-24 17:08:10
·
CTS 유지중입니다. 부품값의 경우, 독3사 대비 비싼편은 아닙니다만, AS센터가 편차가 있습니다. 잘하는 곳은 잘하고 못하는 곳은 못하고...제 경우 10년이상 탈 예정이었기 때문에 중고감가등은 신경안쓰고 구입했고, 마눌님도 만족하고 있습니다. (A6랑 저울질하다가 샵에서 두 대 실물보고 외관은 캐딜락 승!이라고 하더군요.). 제가 생각하기에 유일한 단점인 터치방식의 CUE (센터콘솔)은 CT5부터는 물리버튼으로 바뀌어서 사용성은 휠씬 나을듯 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매일한가한
IP 223.♡.27.89
04-24 2019-04-24 18:40:47
·
남한테 추천은 캐딜락 내차살땐 결국 독삼사..반복 아닐까요;;
AKA케이엘
IP 183.♡.197.164
04-24 2019-04-24 21:09:32
·
대형 세단은 S클래스가 거의 넘사벽이지만... 그 아랫등급에선 캐딜락 좋져
/Vollago
사이드킥100
IP 58.♡.100.133
04-24 2019-04-24 22:31:51
·
아직 몇년 더 타겠지만 다시 구입할 일은 없을듯합니다.
완성차를 파는게 아니라 팔고 만들어가는 차인듯
황야의이리2
IP 59.♡.108.52
04-25 2019-04-25 08:56:28 / 수정일: 2019-04-25 08:56:37
·
캐딜락이 독일차 대비 실내도 고급스럽고 주행감각도 굉장히 고급스러운 편입니다(묵직한 가속감) 아쉬운점은 은근 잡소리가 좀 있는 편이고 고속안정성도 독일차에 비해 좀 아쉬움 면이 있습니다. 캐딜락의 구매 포인트는 아메리칸 럭셔리 디자인+희소성+ 실내의 고급짐 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