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 전에 부모님 모시고 시골 올라오다가 날씨가 많이 더워졌길래 에어컨을 틀었더니 뜨거운 바람만 나오고 쉬쉬식(?) 뭐 돌아가는 쇠소리 같은데 나더라구요..;;
겨울철에도 앞유리에 성애차고 하면 에어컨 틀고 없애고 했는데 갑자기 이러니 당황스럽네요 ;;
냉매가 부족해서 그런걸까요? 아니면 다른 문제가 있는걸까요?;
겨울철에도 앞유리에 성애차고 하면 에어컨 틀고 없애고 했는데 갑자기 이러니 당황스럽네요 ;;
냉매가 부족해서 그런걸까요? 아니면 다른 문제가 있는걸까요?;
저도 비슷한 증상이 있었네요. 차가운 바람은 안나오고 끼릭끼릭하는 이상한 소리만..그전에 컴프레서에 동력을 공급하는 벨트(?)가 몇번 빠졌었었고결국 최종 문제는 컴프 고정이 풀려서 벨트로부터 동력을 못받아 그랬었습니다.카센터나 공업사 가보세요. 큰돈 나오는 문제는 아니었습니다.
저는 냉기는 그럭저럭 나오는데 그런 소리가 나서 점검받았더니 냉매량이 정규량대비 30%밖에 없다고 하더라구요.
냉매 교환해서 새 냉매로 가득 채우고 나서는 그런소리 안납니다.
새차일 때부터 났는데.. 점검받으러 갔다가 다른 것만 보고 깜빡 잊었네요. 다시 가봐야겠습니다.
일단 냉매가 없어진다는건 어딘가 라인이나 콤프에서 새고있을 가능성이 있겠네요. 아마 미세누출이면 올 여름은 괜찮겠지만 내년에 또 없을 가능성이 높죠.. 냉매 없는 상태에서 에어컨은 되도록이면 작동안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컴프레셔에 무리가 많이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