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M340i는 어쩌다가 저런 가격이 나왔을까요? 43

2
2019-04-11 13:45:21 211.♡.11.231
헬다이버

이번 신형 3시리즈 가격 공개됐을 때만해도 "비싸다"는게 중론이어서

M340i는 들어온다하더라도 당연히 예전처럼 8천 넘겠지? 신형 가격 꼬라지만 봐도 당연히 넘을듯-




-했는데 7천 중반????


330i M팩에 패키지 다 두르면 가격이

6220+300+110+160 = 6790인데



6기통에 휠, 주행옵션, 범퍼 업그레이드한 모델 가격이 7590....?


3시리즈 패키지 나눠놨듯이 옵션이 별도 적용되는걸까요?


그게 아닌이상에야 저 가격이 말이 안되는거 같은데요ㅋㅋㅋ


ㅎ할인 없다고 쳐도 이미 천만원 가까이 싼거 같은데 대체 어떻게 저 가격이 가능한걸까요..

헬다이버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3]
아루콘
IP 110.♡.15.131
04-11 2019-04-11 13:46:28
·
이제 천할인 안할려고 하는걸까요. Z4도 가격 좋던데(천빼주면 더 좋겠지만...)
까만별★
IP 222.♡.55.66
04-11 2019-04-11 13:49:55
·
m340이... m3 는 아닌거죠?
겨울처럼
IP 175.♡.151.107
04-11 2019-04-11 13:51:07
·
m3는 아닙니다
펀드라이빙
IP 61.♡.43.56
04-11 2019-04-11 13:51:13
·
네 m3와는 다릅니다
까만별★
IP 222.♡.55.66
04-11 2019-04-11 13:52:40
·
m팩보단 좀더 아이템이 장착된... m3보단 조금 낮고 그런느낌이군요
삭제 되었습니다.
레알마끼아또
IP 220.♡.246.12
04-11 2019-04-11 14:02:27
·
@님
진짜 M들은 엔진부터 미션 서스펜션 등등 다 완전 고성능만을 위해 별도설계 부품으로 갑니다. 심지어 바디도 휀더 넓히고 등등...

그래서 실생활에서는 승차감이 좀 불편하기도 하고, 정비주기랑 소모품 교체주기가 훨씬 짧고 비용도 비싸죠. 그런데 m340같은 준m 모델들은 아무리 m팩이고 뭐고 해도 어쨌든 상식적인 범주 안에서 좀 더 스포티하다 느낌이라고 보면 됩니다. 적당한 타협점이랄까요.
까만별★
IP 222.♡.55.66
04-11 2019-04-11 14:03:18
·
@레알마끼아또님 오.. 디테일한 설명 감사합니다. 굴당분들 흥분하시길래 m3가 저가격에 나온건가!? 했었어요 ㅋㅋㅋ 생각해보니 1억이 넘....
말안듣는대발이
IP 211.♡.139.234
04-11 2019-04-11 13:54:21
·
c43 이 8 이였으니까 그거보다 살짝 저렴하게 고려해본거 같은데 ... 많은 이들이 싸다고 하는거 보니 가격올리겠네요
레알마끼아또
IP 220.♡.246.12
04-11 2019-04-11 13:58:01 / 수정일: 2019-04-11 13:58:44
·
한국시장에서 늘 벌어지는 니치모델의 저주를 풀겠다는 생각이 아닐까 싶어요.

저런 노말고성능 이라던가, 아우디 올로드라던가 등등 일반 세단버전에 비해 좀 더 추가로 들어가는 모델들이 항상 겪은게 있잖아요. 처음에는 프리미엄 생각하고 자존심도 있고 하니까 얼마이하로는 못팔아! 하고 들여왔다가 악성재고 되어서 포풍할인으로 하위모델이랑 큰 차이없게 털고, 기획자는 시말서 쓰고 끝나는...

그리고 이런모델은 잘 찾아보고 사는 정보력 훨씬 높은 계층이 구매하잖아요. 이렇게 차하위 모델과 가격차이를 낮춰놓으면 굳이 할인 기다리질 않을테니 초반판매량 이미지가 더 좋아지겠죠. 어차피 모 아니면 도, 8500 불렀다가 나중에 두장씩 깎아주는 똥꼬쇼 하느니 마진 좀 포기하고 많이 팔겠다 이거죠. 매니아들 입장에서도 아무리 떨이로 팔아도 일년넘게 항구에서 썩던 재고보다는 몇백 더 내도 신차를 선호할테고요.

마지막으로 g70이랑 스팅어 3.3의 존재도 영향주지 않았을까 싶어요. 2리터 3시리즈랑 경쟁이 꽤 되니까, 야, 끝판왕 풀어라 이거죠 ㅋㅋㅋㅋ D세그먼트 참교육 나서는 ㅋㅋㅋㅋㅋㅋ
Forecasting
IP 221.♡.227.40
04-11 2019-04-11 14:00:12
·
330e나 싸게 풀어주기를 기원해봅니다 ㅎㅎ
SecretSquare
IP 117.♡.17.225
04-11 2019-04-11 14:12:57
·
깡통에 가까운 모델은 아니겠죠?
전국INFP협회
IP 175.♡.92.10
04-11 2019-04-11 14:22:11 / 수정일: 2019-04-11 14:22:23
·
오히려 풀 옵션에 가까울겁니다.
초기 출시 한정 모델들은 인디비쥬얼 내장도 포함된 것 같고요
firstep
IP 175.♡.19.219
04-11 2019-04-11 16:59:20
·
SecretSquare님// 옵션표ㅠ보니 엠 파츠 두르고 레이저ㅜ라이트나 드라이빙 어시스트 프로 플러스등 자율 주행 옵션까지 풀옵 이더군요
megatd
IP 211.♡.37.232
04-11 2019-04-11 14:13:35
·
어라운드뷰나 반자율주행등의 옵션은 빠져있을거 같은데요...
폭풍후진
IP 223.♡.216.36
04-11 2019-04-11 15:29:44
·
보통 이런 모델은 풀옵으로 나오지 않나요
제트기
IP 14.♡.56.164
04-11 2019-04-11 14:15:48 / 수정일: 2019-04-11 14:22:01
·
저는 싼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취등록세까지 거의 8천만원이예요. 체급으로 따지면 쏘나타급인 차에 8천만원이면 싸다고 보기가 애매하지 않나요..? 아무리 m을 둘렀다고 해도 급이라는게 있는데..
할인받아 산다쳐도 거의 7천인데 bmw라서 어느정도 비싼건 괜찮다식도 아니고요.
8기통 카마로가 5천만원인게 기적이라면 기적이었네요;
국산차임에도 나름 고가로 출시한 스팅어나 g70을 보면 더더욱 비싸보이구요.
SHERLOCK
IP 223.♡.22.159
04-11 2019-04-11 14:28:13
·
제트기님// 스팅어하고 직접 비교는 좀 어려운게 그쪽은 v6이고 이쪽은 l6...
제트기
IP 14.♡.56.164
04-11 2019-04-11 14:31:19
·
@님
bmw는 원래 직렬6기통 성애자이니 6기통은 모두 l6였죠.
과거 bmw 3시리즈 6기통 고성능(m제외) 차량들 가격을 보면 납득이 가다가도 또 지금와서 보면 상대적으로 비싼것 같아 보이고 잘모르겠습니다.
레알마끼아또
IP 220.♡.246.12
04-11 2019-04-11 14:39:16 / 수정일: 2019-04-11 14:43:13
·
@제트기님‍
차량 크기가 전부는 아니죠;;; 차량 크기 체급만 중요한 요소면 강남부자들 영국부자들 다들 코란도 투리스모 타야지 왜 몇배씩 비싼 레인지로버 탈까요... 심지어 쏘나타랑 3시리즈는 전륜후륜 차이까지 나는데요.

게다가 6기통 3시리즈는 몇십년동안 이 세그먼트의 교과서로 군림해온 역사적인 모델입니다. 벤츠 아우디도 못 꺾은 벽이에요. 미국에서도 340-g70/스팅어-카마로 가격차이는 한국 가격차이랑 비례가 비슷합니다. 그만큼 적절하게 설정된 가격 차이라는 얘기죠. 전세계에서 이런 가격설정에 아무도 의의를 제기하지 않는건 다 이유가 있지요 ㅎㅎ;;
Vernix
IP 223.♡.131.37
04-11 2019-04-11 14:43:56
·
그게 브랜드 값이라고 생각합니다.
1억 넘는 M3바로 아래 3시리즈 가장 고성능 모델이 7500만원이니 싸게 나온거죠.
뭐 간단한 예로 독일 3사 기함하고 파나메라 기본 모델을 비교해도 비슷한 느낌이죠.
제트기
IP 14.♡.56.164
04-11 2019-04-11 14:50:40
·
@레알마끼아또님
저 차량이 m3라면 몰라도 결국 3시리즈의 고출력버전인거예요. 6기통이라는 메리트는 과거 e바디 시절엔 2000cc엔진도 6기통을 넣어주던 bmw였습니다. 다운사이징추세에 따라 f바디 3시리즈는 4기통으로 분배했지만, bmw에 6기통이 뭐 대단한 선심을 쓴것도 아니구요. 저급의 교과서같은 존재인것도 납득은 하는데, 저 가격이 싼건지는 잘 모르겠다는 뜻입니다. 해외에서도 저 가격에 팔린다면 해외에서도 대체로 가격이 저렴하다는 평인가요?
파랑이
IP 211.♡.163.250
04-11 2019-04-11 14:50:48 / 수정일: 2019-04-11 15:10:54
·
제트기님// 소나타 체급 이야기라면 이미 노멀 3시리즈 가격부터가 비싼 거겠죠. 그게 브랜드 프리미엄일거구요.

여기서 ‘싸다’는 3시리즈끼리의 비교에서 싸다로 봐야 맞을거에요.
제트기
IP 14.♡.56.164
04-11 2019-04-11 14:54:02
·
@파랑이님
만약 그렇다면 제가 해석을 잘못한거네요. 3시리즈끼리의 비교라면 그럴 수 있죠.
아마 제 기억에는 e90 335i 트윈터보 모델이 8천만원에 팔린것 같았는데 그때랑 지금이랑 비교한다면..
싼게 맞는거 같기도 하네요;
페르니
IP 211.♡.135.3
04-11 2019-04-11 14:55:49
·
제트기님// 세그멘트나 포지션이 다른 차라. 가격/브랜드 포지셔닝을 xy축으로 자동차를 구분한다면 서로 다른 사면에 위치한 차거든요. 말씀하신 g70이나 스팅어는 그 거리가 실제 성능이나 이런 면에서는 가까워졌을지 몰라도. 마케팅적 측면레서는 여전히 많이 차이가 있는 건 사실이에요. 그래서 제네시스도 만든 거구요.
레알마끼아또
IP 220.♡.246.12
04-11 2019-04-11 15:01:16
·
@제트기님
지금이면 6기통이 더 선심쓰는거죠 다운사이징 추세로 다들 4기통만 넣는 추센데... 특히 한국시장에는 대배기량 모델 애초에 수입 안하거나 비싸게 소량만 들여오는게 일반적인데, 이렇게 출시하자마자 바로 해외와 비슷한 가격비례로 설정해서 들어오는건 진짜 엄청난 겁니다. 이에 대한 추가적인 설명은 위에 제 다른 댓글을 참고해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제가 말하려던 해외가격은 저렴하다는게 아니라 딱 적정가라는 얘기입니다. G70/스팅어나 카마로가 340만큼 못 받는것도 단순히 브랜드문제가 아니라 실제로 종합적인 퀄리티면에서도 340을 못따라가니까 그 가격이 정해지는 거거든요. 그런데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한국시장에서는 340같은 차들을 적정가격보다 훨씬 더 비싸게 받아왔는데, 갑자기 적정가로 받기 시작하면 우리 한국사람들 입장에서는 저렴하다는 생각이 드는게 맞는거죠.
제트기
IP 14.♡.56.164
04-11 2019-04-11 15:11:18
·
@레알마끼아또님
즉, 기존에 8천만원받던 모델보다 성능은 더 올랐음에도 가격은 비슷하거나 더 떨어졌다..
결국 기존에 고성능 3시리즈 트림의 가치를 아는 사람들에겐 저렴하게 느껴진다. 맞나요? 그렇다면 이해가 됩니다.

그런데 저는 위에 적으신 댓글에 상당히 공감가는 내용이 있네요.
bmw는 맨날 드럽게 비싸게 출시해놓곤 1장이상 꼭 할인을 해서 초반에 구매한 사람들 호구만들고 나중엔 땡처리 이미지까지 붙어서 별로였는데 이젠 아예 할인된 가격으로 시장에 출시한다라는 내용...
제가 오래전부터 bmw에게 늘 해주고 싶던 말이었습니다. 아니 애초에 할인을 왕창때리지말고 할인된 가격으로 출시를 하라고 말이죠.
라면라면
IP 110.♡.55.148
04-11 2019-04-11 15:12:20
·
제트기님// 그런 논리라면 G70은 소나타보다 작은데 왜 몇천만원이 비싼가요?
/Vollago
안경뺀라이언
IP 106.♡.197.116
04-11 2019-04-11 15:13:46 / 수정일: 2019-04-11 15:15:24
·
뱃지 떼어내고 생각해도 동력성능과 제동성능, 내외장 소재 등에서 훨씬 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차 크기가 가격에 절대적인 영향력을 미치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그렇다면 같은 현기라인인 소나타 K5 G70 스팅어는 같은 가격대여야겠죠? G70도 M340i랑 비슷한 스펙인 3.3T는 6천만원이에요.
레알마끼아또
IP 220.♡.246.12
04-11 2019-04-11 15:14:18
·
@제트기님
불자동차 사건이 큰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ㅋㅋ
제트기
IP 14.♡.56.164
04-11 2019-04-11 15:16:12 / 수정일: 2019-04-11 15:17:29
·
@바보를위하여님
단순히 크기때문에 쏘나타를 언급한건 아니구요.
세그먼트를 비교하고자 쏘나타를 넣은겁니다. 당연히 두 차종이 다르다는건 bmw 오래 타온 저도 압니다.
그 급의 차량끼리 비교를 했을때 상대적으로 시장진입벽이 '저렴'한게 맞느냐 의구심을 가진 것일뿐입니다.
게다가 bmw는 작년 여름 호되게 몽둥이를 처맞은 전력이 있잖아요.
그렇다면 더 공격적으로 나와야하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도 있었구요.
일이삼일
IP 163.♡.95.56
04-11 2019-04-11 16:11:27
·
상대적으로 싸다 이야기를 하는 사람과 절대금액을 이야기하는 사람의 시각차이로 보이네요...
아아아아니요
IP 1.♡.175.119
04-11 2019-04-11 17:03:13
·
@제트기님 세그먼트 얘기를 하셨는데, 쏘나타와 3시리즈는 같은 세그먼트긴 합니다만, 거기에는 큰 맹점이 있습니다. 포지션이 정반대(쏘나타가 비록 패밀리세단을 지향하지 않게 됬지만)에 위치한 차이기 때문입니다. 즉, m340i의 실질적인 경쟁상대는 윗분들이 말씀하신 대로 s4(안들어오죠), amg c43(역시 국내 단종입니다), ats-v(가격적 측면에선 그렇습니다), g70 3.3t 등이 있겠습니다. 그러나, 여러 사정으로 이 모델들은 단종 혹은 들어오지 않으며, G70 같은 경우 M에 비해 부족한 프리미엄과 성능 등의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BMW가 M340i를 7.5라는 가격에 내놓은 것은 상당히 저렴하다고 할 수 있겠죠.

사실 스포츠 라인 세단 세그먼트 자체가 작다보니 아무래도 비싸질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하네요.
용사님
IP 223.♡.30.208
04-11 2019-04-11 14:36:00
·
M3 나오기전에 빨리 풀고 빠질려고 하겠죠^^
골드임팩트
IP 125.♡.93.60
04-11 2019-04-11 14:36:36
·
저도 비슷한 급인 g70 이나 스팅어 v6 3.3 이 떡하니 있다보니 가격이 싼지 모르겠네요

secunix
IP 110.♡.26.154
04-11 2019-04-11 18:35:28
·
저도 여기에 한표, 급은 비슷한데 브랜드가 다르죠.
A1586
IP 211.♡.126.241
04-11 2019-04-11 15:13:55
·
국내 3.3T 차들의 서스펜션 생각하면 충분히 범위안에 들어오게끔 가격을 잡은거라 봅니다.
ClienKit3 . iPXSMax
MoonTNT
IP 211.♡.131.86
04-11 2019-04-11 15:47:38
·
어차피 국내에선 절대치로 많이는 안팔리겠지만 말도 안되게 싸게 나왔네요;; 솔직히 C43 생각해서 8천 넘게 나오는걸 기정사실로 생각했는데...
h2j
IP 218.♡.23.213
04-11 2019-04-11 16:01:12
·
솔직히 말해서 D세그에서 M3 빼고 가장 고성능 모델인데 우리나라에 7590에 출시한다면 혜자같습니다...
340i 출시 안할줄 알았는데 G70, 스팅어 잡으로 나오는게 아닌가 싶어요 ㅎㅎ
공식가가 7590이니 할인이 아예 없진 않을거같고 할인이 없어도 매리트가 충분히 있다고 봅니다.
BMW가 요즘 안좋은 이미지도 있고 신차 차량가 책정하는거 보면 이전과는 다른 전략인게 확실해 보입니다.
차 좋아하는 사람으로써는 참 좋네요.... 퍼스트에디션 한대 잡으러 가야겠습니다 ㅎㅎ
처음소금
IP 124.♡.106.173
04-11 2019-04-11 16:05:38
·
수입차의 속 가격은 며느리도 모르고...
뭔가 머리굴린 것은 확실한데 말입니다..
Faber-Castell
IP 165.♡.5.130
04-11 2019-04-11 16:38:59
·
유럽가격을 생각해보면 이제 적정선이 아닐까 싶네요.
3시리즈나 5시리즈 등 볼륨모델들 가격은 한국가격이 좋은편이었지만 6기통 모델들이나 쿠페라인업 등 니치모델들은 비싼감이 있었는데
시장이 그만큼 많이 커졌으니 다른 라인업들 가격도 판매량을 위해 적절히 조절되는 과정이 아닐까 싶습니다.
어쨌든 소비자입장에서는 환영할만한일이죠
리릿
IP 223.♡.188.66
04-11 2019-04-11 16:40:18 / 수정일: 2019-04-11 16:40:44
·
북미에서 g70은 a4나 c클 3이랑은 동급으로 쳐주고 칭찬도 많아요.
하지만 s4나 c43amg랑은 다릅니다. 보통 격이 다르다하고 표현을 하죠. m340도 43amg급이죠.
그냥 엔진만 올라간 모델이 아니죠. s4는 a4 3.0tfsi가 아닙니다. 차량 한계치가 다른데요.
solpee39
IP 58.♡.139.223
04-11 2019-04-11 18:03:57 / 수정일: 2019-04-11 18:06:25
·
최소한 1년 후 큰거 1장 넘는 할인에 뒷통수 얼얼할 가능성은 줄어들겠네요. 4기통 라인업도 정가를 깎지 좀...
차달
IP 211.♡.118.18
04-12 2019-04-12 00:26:04
·
와인딩에서 다운힐 안해봤으면 비싼차... 해봤으면 싼차 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