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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E9x xDrive -> RWD 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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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3-15 04:26:18
64.♡.25.66
안녕하세요
비머포스트에서 신박한 물건이 있길래 들고와봤습니다
https://www.e90post.com/forums/showthread.php?t=1557299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E바디 엑드들을 후륜으로 바꿔주는 코딩프로그램입니다
원리는 트랜스퍼 케이스에 달려있는 클러치를 항상 오픈시키는것인데 현 M5의 M xDrive와 같은 원리입니다
어차피 엑드 자체 로직이 100km/h정도가 넘어가고 일정 속도를 유지시키면 100% 뒷바퀴로 굴러가게 되는데 이걸 항상 하게되는 로직의 데이타셋을 덮어씌웠다고 하는군요
테스트결과로는 약 30 휠마력 향상이 있다고 합니다 ㅋㅋ... 그만큼 트랜스퍼 케이스 + 무게에서 잃는 힘이 많았다는 거네요
간단한 코딩툴이므로 한번 사시면 사륜과 후륜을 언제나 왔다갔다 할 수 있습니다
곧 겨울이 끝나니 저도 한번 사볼예정입니다
여름에는 후륜! 겨울에는 사륜!!
ㅈㅔ가 적용해보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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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히 많이 하는 jb4보다 안전해요
플래싱도 5분안에 끝날정도로 짧은 코딩입니다 ㅎㅎ
차량내에 속도에 대한 거동제어기준 들이 다 들어가있을텐데, 100km오버시의 데이터를 하위속도에 써놓는다?
0~100km이상까지 모든게 공식하나로 딱 떨어진다면 상관없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
집 마당에서 혼자 놀거면 상관없지만, 집밖에 몰고나가서 다른사람들 사이에서 타는거면 이런건 아니라봅니다.
음... 맞는 말씀이십니다
헌데 엑스드라이브 구조는 후륜에다가 트랜스퍼 케이스로 앞쪽에 동력을 제공하는방식이라 기본적으로 후륜쪽 구조는 일반 후륜 차량과 완전히 같습니다
트랜스퍼 케이스에서 클러치를 개방시킴으로써 후륜으로 구동되게 만드는거니 일반 bmw 후륜차량과 하등 다를바가 없어지는거에요
저도 아무렇게나 말하는게 아니고 여러 정보 찾아 공부좀 해보고 말씀드리는겁니다
BMW 엔지니어가 ok. 별 차이 없음 이라고 땅땅 때려서 얘기한거면 모를까 그 이외에는...특히 다른 사람들까지 위험에 처할수 있게하는 행동은 아니라고 봅니다. BMW가 저렇게 했을때 까지 검증은 안했을거니까요
M5에 대해서는 테스트 했을거고요. 그러니까 기능으로 풀어준거고.
기본적으로 엑스드라이브의 전체적인 원리는 처음나왔을때부터 현재까지 변한게 크게는 없거든요
드라이빙센터에서 M5 타봤을때 후륜모드 하려면 DSC 스포츠도 아니고 완전해제 해야 하는데요, 솔직히 무서워서 드리프트 연습할때만 해제해봤습니다.
그런데 최신 M5도 이렇게 안전장치 로직이 반밖에 안짜여있는 상태인데, 무려 E바디에서 강제해제는 좀... 분명 자세제어 로직이 1~100까지는 사륜의 거동에 맞춰 되어있는데 거기에 후륜의 거동을 강제로 넣어버리면 공도 실주행중 특정상황에서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릅니다. 설사 후륜온리의 제어 로직을 따로 복사해다 붙여넣는다 해도 사륜모델의 서스나 무게차이를 고려하지 않았으니 좀 불안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