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일반 소비자가 원칙적으로 중고차를 공도에서 운전하는건 "불법"입니다.
마늘
IP 222.♡.162.41
02-27
2019-02-27 00:25:30
·
@뭅뭅님 장문의 세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조언 감사드려요
제트기
IP 14.♡.56.164
02-26
2019-02-26 18:00:01
·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일단 단지내에선 자유롭게 시승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가보면 아시겠지만 단지내 주차장을 뱅글뱅글 돌거나 옥상으로 올라가서 잠깐의 악셀링을 제외하곤 속도를 내기도 어려울 뿐더러 주행시 감지할 수 있는 차체의 잡소리를 걸러내기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하지만 정 도로에 나가 자유롭게 시승을 하고 싶은 경우라면 단지내에 마련되어 있는 책임보험사를 방문해서 해당 차량에 대해 단기 보험계약을 체결후 시승할 수 있습니다.
일단위로 계약이 가능한지는 모르겠으나 보통은 일주일짜리 계약이고 35000원가량합니다.
차량이 마음이 들어 그 즉시 계약을 한다면 다른 보험사로 갈아탈 수 있고, 그전에 일주일짜리 단기계약금의 일부는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가 아니라면 합법적인 선에선 도로주행을 겸비한 시승은 원칙적으로 불법입니다.
만약 이 경우에 사고라도 났다간 본인, 상사 모두 불이익을 받습니다.
특히 상사측에서 대단히 불리하기 때문에 시승을 원한다고해도 단지내 간단 시승을 제외하곤 안해주려 하는거죠.
내돈들여 보험들고 운전한다고 하면 웬만해선 해줍니다만 내돈 4만원 가량을 지불해야한다는 사실을 알고 가셔야 합니다.
마늘
IP 222.♡.162.41
02-27
2019-02-27 00:26:10
·
@제트기님 세세한 설명.. 고맙습니다 ㅎㅎ . 중고차금액에 비하면 보험료는 적다고 생각했었는데 쉽지 않은 경우군요 ㅎㅎ 감사합니다!
clsrn413
IP 14.♡.120.78
02-26
2019-02-26 20:20:33
·
k카나 엔카는 시승이 안되고 일반 매매단지 같은 경우는 상사주변 정도는 시승 가능했습니다.
마늘
IP 222.♡.162.41
02-27
2019-02-27 00:26:25
·
@웃짱님 아. ㅎㅎ 업체마다 기준이 다르군요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와사비커피
IP 61.♡.245.165
02-28
2019-02-28 17:03:19
·
양재동 서울오토갤러리의 경우,
단지내 주차장 오르내리기하면서 쇼바상태 점검 정도 해볼 수 있습니다.
단, 2단 이상 낼 일이 전무하여...미션충격 등은 크게 알 수 없습니다.
마늘
IP 222.♡.162.41
03-02
2019-03-02 17:35:44
·
@와사비커피님 미션충격은 알 수가 없군요^^ 조언 감사드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주차장 한바퀴? =__=;
개인 딜러라면 한 10분 정도 몰아보게 해 주고요.
1일짜리 해달라고 해도 대부분 거절할거에요.
중고차는 상품용으로 국가에 등록이 되어있기 때문에 공도 주행은 불법입니다.
고로 중고차를 일반도로에서 운전하는것은 불법이 됩니다.
하지만 중고차도 수리등의 이유로 움직일 필요가 있기때문에
일부 허가된 대상에 한해 공도 운행이 "제한적"으로 가능합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일반 소비자가 원칙적으로 중고차를 공도에서 운전하는건 "불법"입니다.
그런데 가보면 아시겠지만 단지내 주차장을 뱅글뱅글 돌거나 옥상으로 올라가서 잠깐의 악셀링을 제외하곤 속도를 내기도 어려울 뿐더러 주행시 감지할 수 있는 차체의 잡소리를 걸러내기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하지만 정 도로에 나가 자유롭게 시승을 하고 싶은 경우라면 단지내에 마련되어 있는 책임보험사를 방문해서 해당 차량에 대해 단기 보험계약을 체결후 시승할 수 있습니다.
일단위로 계약이 가능한지는 모르겠으나 보통은 일주일짜리 계약이고 35000원가량합니다.
차량이 마음이 들어 그 즉시 계약을 한다면 다른 보험사로 갈아탈 수 있고, 그전에 일주일짜리 단기계약금의 일부는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가 아니라면 합법적인 선에선 도로주행을 겸비한 시승은 원칙적으로 불법입니다.
만약 이 경우에 사고라도 났다간 본인, 상사 모두 불이익을 받습니다.
특히 상사측에서 대단히 불리하기 때문에 시승을 원한다고해도 단지내 간단 시승을 제외하곤 안해주려 하는거죠.
내돈들여 보험들고 운전한다고 하면 웬만해선 해줍니다만 내돈 4만원 가량을 지불해야한다는 사실을 알고 가셔야 합니다.
단지내 주차장 오르내리기하면서 쇼바상태 점검 정도 해볼 수 있습니다.
단, 2단 이상 낼 일이 전무하여...미션충격 등은 크게 알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