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로 후륜 차를 알아보니 국산은 젠쿱이 유일한듯 합니다.
물론 다른 대형 세단들도 있기는 한데ㅋ
수입차는 선택의 폭이 넓지만 수입중고 경험이 없어서 선뜻 구매하기가 꺼려집니다.
그렇다보니 조금 생각을 전환해서
과연 후륜차만의 감성이 존재할까라는 의문이 듭니다.
국산차 기준 엔진은 대동소이하고 서킷 주행할것도 아닌데 꼭 후륜이어야 하는가?
아반떼 스포츠도 재미있다고 하는데 어떨까요?
젠쿱 vs 아반떼 스포츠ㅎ
중고로 후륜 차를 알아보니 국산은 젠쿱이 유일한듯 합니다.
물론 다른 대형 세단들도 있기는 한데ㅋ
수입차는 선택의 폭이 넓지만 수입중고 경험이 없어서 선뜻 구매하기가 꺼려집니다.
그렇다보니 조금 생각을 전환해서
과연 후륜차만의 감성이 존재할까라는 의문이 듭니다.
국산차 기준 엔진은 대동소이하고 서킷 주행할것도 아닌데 꼭 후륜이어야 하는가?
아반떼 스포츠도 재미있다고 하는데 어떨까요?
젠쿱 vs 아반떼 스포츠ㅎ
후륜 감성이라 하지만. 저는 4륜이 좋더군요... 후륜 처럼 빠릿빠릿한 느낌은 아니지만. 코너에서 철로 따라 도는 기차 같은 느낌이라 해야 되나...
뭔가 예리하진 않지만 딱 물고가는 느낌
근데 이게 차종의 차이인지 구동방식의 차이인지를 모르겠네요
그냥 생긴것만 봐도 후륜이 좋네요.
짧은 오버행이 개취라.
가만 세워놔도 프로포션에서 확 다르죠
횡G를 부담스러워하는 입장이지만
후륜이 짜세 나죠
후륜: 앞바퀴 조향이 가벼워 움직임이 산뜻하고 코너 나오면서 밟을때 말려들어가는듯한 느낌
사륜: 코너를 안정감 있게 돌아나옴. 바퀴 접지가 네바퀴 모두 묵직하게 살아있어 언더스티어 안 날것 같은 안정감
전륜: 앞에 무게와 접지가 모두 쏠려있고 운전자 기준 뒷편은 그냥 짐칸이 달려있는 느낌
하지만
후륜구동 차량은 일반적으로 전륜구동과 설계가 여러 면에서 다르기 때문에 얌전히 일상주행 할 때도 차이가 느껴집니다
코너 주행 시 즐거움이 다릅니다.
더 느린 속도라도 훨씬 재밌어요.
가속 시 뒤에서 밀어주는 느낌!!
코너를 돌아나갈 때 라인을 딱 물고 빠져나가는 느낌!!
너무 만족합니다~
전후륜의 차이보단
무게중심의 차이가 더 크게 느껴지죠.
누가 후륜이라고 거짓말 하면 진짜 후륜이라고 믿을 것 만큼 좋은 느낌이 나더라구요.
특히 코너에서 앞이 말려들어가는 기분은 전륜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훌륭했네요.
정속으로 도심주행할때는 유턴 편해지는 감성 정도 밖에 없을듯 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