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이 임팔라의 판매중단을 최종적으로 선언했습니다.
이미 몇 년 전부터 북미 세단시장의 약화가 급속도로 가속화 되면서
작년 초에 GM과 포드 등 북미 자동차 회사들은 세단라인업을 축소하겠다고 밝혔죠.
쉐보레의 세단 라인업 중에선 임팔라와 아베오가 가장 유력한 후보였고
FCA도 크라이슬러200, 닷지 다트 등을 단종하는 등 세단라인업에 칼바람이 불었고
포드는 아예 2022년까지 모든 세단라인업 단종을 선언했습니다.
http://autotimes.hankyung.com/apps/news.sub_view?nkey=201804261112371
"세단 라인업 중 피에스타, 퓨전, 토러스 등 단종. 머스탱, 포커스 액티브만 유지.
생산초점을 SUV로 옮기고 하이브리드카와 순수전기차 생산을 늘리기 위한 경영 개선안을 제시"
이에따라 전량 수입하여 수입차로 판매되던 쉐보레 임팔라도
그 단종의 시기가 다가오게 되어, 한국시장에서 판매 중단을 선언했습니다.
생산하던 북미에서 임팔라 자체가 생산되지 않을테니....
시장 규모와 영향력이 큰 북미 시장 흐름이 바뀌면서
전 세계 자동차 산업의 방향성도 같이 바뀌네요.ㄷㄷ
픽업과는 큰 연이 없던 유럽 자동차 회사조차 픽업을 적극적으로 만들기 시작하고
GM과 포드와 같은 북미 자동차 회사들은 아예 세단을 단종시키고 SUV와 픽업으로 가는거죠.
국내에서 판매량이 부족한것도 사실이지만
시장흐름에 따라 단종된 수순이라고 봅니다
지금타는 차량 뒤에 임팔라 살까 고민하고 검색해보다 단종소식 안지는 좀 됐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