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2년간 고급유만 넣던 차에 일반유를 넣어도 되나요? 24

2019-01-23 21:37:06 수정일 : 2019-01-23 22:06:11 211.♡.69.147
콩나물좋아

클량 형님들 덕분에 428 컨버 중고로 하나 업었습니다.


2년 타던걸 샀는데요 고급유만 넣으셨다네요.


전 드라이빙을.즐기는.편이아니라.고급유가.부딤스러운데요


일반유를 넣어도 상관 없나요? 지금부터...


그리고 고급유가 완전 다.떨어진 후 넣어야 하는지요


아니면 남아있어도 섞어 넣어도 되는지요...


궁금한게 많은.밤입니다.

콩나물좋아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4]
화염법사
IP 121.♡.46.248
01-23 2019-01-23 21:40:41 / 수정일: 2019-01-23 21:41:12
·
드라이빙을 즐기는 편이 아닌데 428을 사셨군요...
여튼 일반유를 넣는다고 문제가 생기는건 아닙니다. 고급유 남아있을때 넣어도 되긴 하구요.
하지만 성능은 확실히 차이 납니다.
Oska
IP 110.♡.58.65
01-23 2019-01-23 21:43:40
·
어떤것을 걱정하시는건가요?
단순히 고급유+일반유 섞이는것을 걱정하시는거라면 전혀 문제 없고, 노킹발생이나 ECU학습 관련해서는 영향이 있을겁니다. 그부분에 대해서 대댓글로 물어보신다면 추가적으로 말씀 드릴게요.
PeterCat
IP 110.♡.202.185
01-23 2019-01-23 21:55:24
·
Oska님// 저도 궁금하네요. ECU를 리셋해야 하는건지 아니면 시간이 지나면서 ECU학습과정을 거치면서 조정을 하는건지요....
/Vollago
콩나물좋아
IP 211.♡.69.147
01-23 2019-01-23 22:02:04
·
ecu가 학습한다고 알고있습니다만, 다시 재교육시켜야 하나요? 그런관점에서 어떨까하는게 궁금합니다.
Oska
IP 110.♡.58.65
01-23 2019-01-23 22:45:13
·
@콩나물좋아님 ECU에는 수많은 맵들이 있는데 여러 조건에 따라 적절한 맵값으로 가는 빠른 길을 찾는것이 ECU학습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간단히 예를 들자면 고급유를 사용했을때, 어떤 엑셀페달량, rpm, 외기온 등등의 동일한 조건에서는 노킹이 없이 100만큼의 출력을 내었다가 일반유를 사용하면서 같은 조건에서 노킹이 발생하게되면 점화시기를 늦추든 뭘 하든 해서 노킹이 안나도록 합니다. 물론 점화시기를 늦췄기에 출력은 100보다는 줄어들 것이구요.
이 과정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게되면 노킹발생-점화시기지각-노킹감소-안정화 가 아니라 최적의 점화시기를 바로 적용하면서 계산과정을 줄여 반응속도를 개선합니다.
물론 제조사마다 위의 로직도 다를 것이고, 훨씬 더 복잡할 것이기에 그냥 대략적인 감만 잡으시면 될것같습니다.
말이 길어졌습니다만, ECU학습은 별도로 필요하지 않으며 앞으로 알아서 하게될것이라는 것과 그게 얼마나 걸릴지는 해당 제조사에 종사하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ㅎㅎ
하지만 우리와 마찬가지로 학습은 죽을때까지 영원히 진행되겠지요...
유투브
IP 175.♡.19.3
01-23 2019-01-23 21:53:42
·
상관없어요

jgh4321
IP 175.♡.33.63
01-23 2019-01-23 21:54:02
·
왔다갔다 이것저것 넣으시지말고 일반유만 쭉 넣으신다면 상관없습니다.
phare
IP 211.♡.134.166
01-23 2019-01-23 22:01:54
·
저가 차량조차 ron값 인식하고 자동으로 대응합니다. 평균 ron값 망통수준에 혹한기가 긴 나라에조차 판매 전에 현지 필드테스트 조차 없이 차가 나갈 만큼....영향 없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Kastiel
IP 213.♡.102.166
01-23 2019-01-23 22:21:29
·
고급유를 넣는것은 드라이빙을 즐기기 위해서가 아니라, 차량을 설계에 맞게 잘 운영하기 위해 넣는 것이 아닐까요? 노킹 현상이 발생하게되면 엔진에 데미지가 가해질텐데 걱정이네요. 그리고 재판매 하실때에도 꼭 일반유를 쓰셨다는 것을 구입자분에게 알려주셔야 될것 같아요. (저라면 매뉴얼에 고급유 세팅 차량인데 일반유 사용한 차량이면 구입하기 싫을것 같아서요)고급유 세팅 차량에 일반유 사용시 출력저하-연비저하로 이어지기 때문에, 사실상 고급유를 사용하는것과 경제적인 차이가 크게 발생하지 않을수도 있으니 왠만하면 "매뉴얼"대로 고급유 세팅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끌어내
IP 61.♡.68.5
01-23 2019-01-23 23:16:43
·
고급유 넣는 게 그렇게 비용부담이 많이 되는 편인가요..?
50리터 기준 300원 정도 차이나면 한 번에 15,000원 꼴인데.. 저는 생각보다는 괜찮은 것 같아서 고급유만 넣습니다. 커피 세 잔 값인데 저 커피 마실 때 차도 한 잔 사다준다는 생각으로^^
messias118
IP 119.♡.24.236
01-23 2019-01-23 23:55:20
·
그냥 넣으세요. 일상영역에서 노킹같은게 발생할리도 만무하고 큰일 안납니다

고급유 일반유 고민하는분들중 대다수는 비용의 문제보다는 번거로움이죠
별이빛나는
IP 121.♡.96.105
01-23 2019-01-23 23:57:50
·
노킹이 많이 발생합니다 언덕이나 가속하면 노킹이 많이 생겨요.
messias118
IP 119.♡.24.236
01-23 2019-01-23 23:59:17 / 수정일: 2019-01-23 23:59:42
·
@님 많이 안발생 합니다. 43amg 55amg 다 일반유 넣어 봤습니다.
막스
IP 175.♡.208.208
01-24 2019-01-24 00:01:50
·
곰이형님// 카마로 (고급유 권장) 에 일반유 넣고 튜너 물려서 로그 기록 체크한 화면을 봤는데 노킹 엄청 납니다
별이빛나는
IP 121.♡.96.105
01-24 2019-01-24 00:08:01
·
@곰이형님 차량마다 틀려요. 일반유 넣으면 쇠울리는 소리가 엄청납니다. 찌르르릉하구요
wonyt79
IP 117.♡.19.79
01-25 2019-01-25 11:19:53
·
곰이형님// 게이지 등을 통해 눈으로 수치를 직접 확인하셨나요? 고급유 차에 일반유 넣으면 일상주행에서도 노킹 많이 발생합니다. 우리나라 고급유 품질이 좋지못해 탑티어급 옥탄가 요구차량은 고급유 넣어도 일반 주행시 발생하구요..눈으로 보지 않으면 못 느낄 뿐이죠.
/Vollago
wonyt79
IP 117.♡.19.79
01-25 2019-01-25 11:28:47
·
곰이형님// 제차(ats-v)가 옥탄가 98이상 요구하는데 옥탄가 100넘는다는 모주유소 고급유 넣고 진단기 물려봤는데 3000rpm 넘어가면 노킹 발생했습니다. 옥탄 부스터 넣고 옥탄가 올려서 체크하니 노킹 전혀 발생 안했구요..

고급유 차에 일반유 넣고 문제 없다는건 체감을 못하는것 뿐입니다.
/Vollago
eNGINE
IP 69.♡.128.253
01-24 2019-01-24 00:37:12
·
BMW 6기통만 세대 그중 두대는 터보 탓지만
일반유 넣는다고 노킹이 생긴다는건 처음들어보네요.
최고 출력에서 약간의 차이는 있을수 있겠지만
그냥 일반유 넣고 마음 편히 타세요.
Kibi
IP 39.♡.79.131
01-24 2019-01-24 00:38:43
·
고급유는 그냥 보약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죠. 보약안먹어도 사는데 지장없습니다.
Ghost_K
IP 112.♡.145.204
01-24 2019-01-24 01:32:27 / 수정일: 2019-01-24 12:24:49
·
고급유가 메이커 권장일 경우 사실 고급유가 제대로 된, 영양 잡힌 식사라고 봐야하고, 일반유는 인스턴트, 혹은 간편식이라고 생각합니다.. 라면, 편도 매끼 먹는다고 당장 큰 문제 있진 안잖아요. 가끔 소화가 잘 안되거나, 빨리 허기가 진다거나 그럴 순 있겠습니다. 하지만 건강상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추천하기에는 좀 그렇지요.
힝힝이
IP 118.♡.188.80
01-24 2019-01-24 02:23:18 / 수정일: 2019-01-24 02:24:30
·
사실 별 의미 없는것같던데요.. 지인분 g63도 일반유 5만타고다니시고...

유튜브에서 고급유넣던 페라리에
일반유넣고 스포츠모드 켜본영상이있었는데
노킹도안나더군요. 다시 고급유 넣었지만요.

권장엔 이유가있겠지만 엔진이 퍼지거나 하진 않을것같습니다..
Iroon
IP 129.♡.188.23
01-24 2019-01-24 02:46:45
·
최고출력에 차이가 생긴다는게
노킹이 발생하기 때문에 ecu에서 점화타이밍을 바꾸는등의 과정을통해
이를 억제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마르면먼로
IP 121.♡.208.213
01-24 2019-01-24 05:25:46
·
주유소 찾기가 불편해서 그렇지 연비룰 감안하면 비용은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깜딩이A
IP 210.♡.65.2
01-24 2019-01-24 09:22:47
·
윗분과 똑같은 의견입니다.

연비도 오르기 때문에 생각만큼 금액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그리고 일반유 넣고 고급유 넣고 비교해보면 일반유 넣기 싫던데요

420i 인데도 그래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