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허를 딸 때 수동이 뭐가 필요하겠어~ 라는 생각으로 2종 보통A를 땄었는데
요즘 갑자기 1종 보통 욕심이 생기네요
벨로스터N 시승을 해보고 싶은 것도 있고...
하지만 막상 따려고 보니...
수동 차를 갖고 있는 친구도 없고 클러치 기어조작 이런 걸 연습할 곳이 마땅치 않습니다 ㅠㅠ
학원을 다시 가기엔 기어조작 같은 건 한두 시간이면 배울 것 같은데 너무 돈이 아깝고...
유튜브 좀 보다가 무작정 시험 봐보는 게 답일까요 ㅋㅋㅋㅋ
요즘 갑자기 1종 보통 욕심이 생기네요
벨로스터N 시승을 해보고 싶은 것도 있고...
하지만 막상 따려고 보니...
수동 차를 갖고 있는 친구도 없고 클러치 기어조작 이런 걸 연습할 곳이 마땅치 않습니다 ㅠㅠ
학원을 다시 가기엔 기어조작 같은 건 한두 시간이면 배울 것 같은데 너무 돈이 아깝고...
유튜브 좀 보다가 무작정 시험 봐보는 게 답일까요 ㅋㅋㅋㅋ
기존에 운전하던 것에 클러치 밟고 기어 내리고 올리는 스텝만 추가하는 거라고 생각했는데 제가 상상하는 것보다 어렵나보네요
시험차 타서 첫 출발할때 이차 클러치 간격을 딱 감으로 알아야되요
그나마 디젤 수동은 하겠는데, 가솔린 수동은 시동 너무 잘 꺼져서 못하겠더라고요.
수동차량(디젤 말고 가솔린엔진)으로 고바위 언덕에서 올라가다 멈추고 올라가다 멈추고 연습하세요.
이게 성공하면 고바위 언덕에서 찔끔찔끔 오르다가 멈추는거 연습하세요. ( 차 밀릴때 대비)
(평지에서 출발하고 서는건 누구나 5분 설명하고 해보라면 다 합니다.)
1시간정도 연습해 보시면 됩니다. (공도 금지)
ps. 하나 덧붙이자면 RPM 콘트롤 할 줄 알아야 재미를 느끼게 됩니다. 그냥 이동수단으로 사용하실꺼면 의미 없을껍니다.......
올란도 수동 몰때 대리기사분들 시동 안꺼트리는 분을 못봤어요
-> 조작 방법은 이론은 이미 아시는 그것입니다 오분도 안걸려요. 학원에서는 수동차 안사고 합법적으로 수동차를 연습해보는 실기 위주로 생각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
반면 코란도 스포츠 수동은..힘이 없어서 그런지 계속 푸르륵 ㅠㅠ
주행중 변속은 클러치 밟을때는 빨리 놓을때는 천천히 라는 느낌으로 주행하시면 쉽습니다.
근데... 오토몰다가 수동몰면 솔찍히 좀 바뻐요...
할게 많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