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Lexus ES300h 7세대 간단 시승 느낌 29

1
2018-10-21 12:45:37 수정일 : 2018-10-21 13:44:18 118.♡.175.69
kudos

최근 출시 후 가격 정책 및 옵션 등으로 여기 굴당에서는 그다지 인기가 없는 차량입니다. 전에 6세대 차량 시승 후 가속시 답답함을 느껴 구매 리스트에서 지운 상태였는데, 최근 몇 개의 시승 동영상에서 주행성능이 약간 개선되었다는 얘기를 듣고 시승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차에 대해 그다지 아는 바가 없어서, 제가 주안점을 두는 정숙성, 가속성, 승차감, 연비, 조작 편의성 등만 간단히 적겠습니다. 어차피 이 차가 BMW, Audi 처럼 handling이 좋거나 역동적 주행은 못하고, 이런 성능은 제 운전 패턴을 감안할 때 저는 평가할 수 없습니다.. ^^


1. 정숙성: 6세대와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운전석, 조수석 창이 이중차음유리라 약간 소음 차단은 되는 것 같은데, 노면에서 올라오는 소음이 좀 거슬렸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원래 그런 차고, 타이어를 바꾸는 방법 등을 써야 조금 나아진다고 하네요. 정말 조용한 차는 적어도 S class 정도 가야 되나봅니다.. ^^;  그나마, 하이브리드라서 정차시 엔진이 꺼지고 출발시 모터가 개입하므로 잠시 조용한 느낌은 있습니다 (이는 다른 하이브리드도 마찬가지겠지만요).


2. 가속성: 6세대와 비교해서 나아진 점이 있습니다. 지난 번과 시승 경로가 동일하여 비슷한 위치에서 속도를 120 km/h 까지 죽 올려봤는데 (normal mode), 약간 더 가속이 잘 되는 것을 느꼈습니다. 0-100 km/h 시간이 8.1초로 동일하다고 하는데, 가속이 조금 나은 느낌이 들어서 약간 의외이기는 합니다만.. 어쨌거나, 이 덕분에 가속성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와이프가 마음이 좀 기울어졌습니다 (지난 번 6세대 시승시 가속 테스트 후 바로 와이프 마음에서 지워졌던 것을 감안하면 조금 나아진 것은 맞지요.. ^^).


3. 연비: 6세대 시승시는 연비를 체크하지 못했는데, 7세대는 연비가 좋아졌다고 하여 한 번이기는 하지만 측정했습니다. 평균속도를 보지는 못했는데, 일상 시내 주행 정도의 속도가 90%였고, 10% 정도는 80-120 km/h 정도를 왔다 갔다 했습니다. 연비에 조금 유리한 상황인 것 같고, 결과적으로 19.8 km/l 가 나왔습니다. 처음에 이를 확인하고 상당히 놀랐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을 운행하시는 분들은 자주 경험하는 수치라 감흥이 별로 없겠지만, ES300h 정도 차 크기에 딜러 포함 3명이 타고 나온 수치라 놀랍더군요.. 


4. 승차감: 6세대보다 suspension이 hard합니다. 유튜브에서 리뷰어 들이 언급한 내용과 비슷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컹하지 않아서 약간 호불호가 갈릴 것 같습니다. 과거 ES300h에 적응하신 분들과 soft suspension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실망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5. 조작 편의성: 아시겠지만, 인포테이션 화면이 비교적 넓고 시인성이 좋은데 터치스크린이 아니고, 마치 마우스 패드처럼 생긴 remote touchpad 에서 조작을 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별로 직관적이지 않고, 운전 중 조작하기 어려웠습니다. 적응이 되려면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아요. BMW 처럼 만들면 안되겠니?


미국 출시 모델과의 차이점


1. Panoramic view (서라운드뷰를 렉서스에서는 이렇게 부르더군요) 누락... 나아쁜 렉서스코리아. 소비자가 선택이라도 할 수 있게 해줘야지..

2. Apple car play 누락..  미국보다 한국에서 ES300h는 더 많이 팔린다고 하는데, 미국에선 넣어주고.. 흥, 칫, 뿡

3. Lexus Enform ( https://www.lexus.com/enform ): connectivity service 인데, 역시 미국 모델에는 제공..  허...참 볼보자동차도 그러더니.. 인증 비용 등이 들어가기 때문에 안 넣는다는 얘기도 있고.. 그 동안 벌었으면 인증 비용 정도는 감내해야 하는 것 아니니?

4. Dynamic voice command: 음성 인식으로 전화 걸기, 오디오/GPS 컨트롤 등을 수행. 아마 한국어 인식 모듈이 없어서 그런지 이런 기능이 다른 회사 (특히 볼보.. )에서도 누락됨 (이건 제 추정입니다). 한국어 인식이 안 되면 영어라도 넣어주던지..  볼보는 steering wheel 에 음성 인식 버튼이 있는데 정작 기능은 아예 삭제했다고 함.. 기능이 없으면 버튼도 빼야지.. 


어느 회사나 옵션 가지고 소비자를 우롱하는 듯(?)한 판매 전략을 갖고 있는데 (특히 미국 모델과의 차별이 매우 불쾌함. 한국 웹사이트에 가면 뭐가 빠져 있는지 알 수 없음), 렉서스 코리아도 만만치 않은 듯... 이런 점을 감수하고 장점만을 보고 계약으로 갈지 말지 고민하다가 주제 넘게 시승기 적고 갑니다...

kudos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9]
pos2133
IP 211.♡.159.37
10-21 2018-10-21 12:51:17 / 수정일: 2018-10-21 12:51:25
·
6세대는 페리 후 버전 시승하셨었나요?

본문을 읽고 한마디로 제 느낌을 요약하면 HG -> IG 정도 변신인 것 같네요 ㅎㅎ
kudos
IP 118.♡.175.69
10-21 2018-10-21 12:54:47
·
예.. 6세대 시승차는 가장 마지막 버전이었을 겁니다. 몇 달 전에 했거든요... 차알못이라 잘못 적은 내용도 있을지 몰라요. ^^;
실용주의자
IP 125.♡.158.112
10-21 2018-10-21 12:54:46 / 수정일: 2018-10-22 13:05:47
·
연비훨씬좋은 g70 3.3 4륜 추천드립니다
kudos
IP 118.♡.175.69
10-21 2018-10-21 12:57:02
·
아내가 현/기는 절대 반대하네요.. 더 이상 얘기를 진행할 수 없겠지요? 최고결정권자의 의견을 제가 어찌 감히.. ^^;
팜3
IP 223.♡.173.97
10-21 2018-10-21 13:19:12 / 수정일: 2018-10-21 15:32:32
·
쏘울.님 반어법이신거죠?^^
kudos
IP 118.♡.175.69
10-21 2018-10-21 13:22:36
·
다시 보니 재미 있게 쓰신 글인 것 같군요. 아니면, sarcasm 이거나..
slkss
IP 117.♡.11.37
10-21 2018-10-21 13:50:31
·
혹시 eos타시나요?
우주대괴수b
IP 211.♡.140.221
10-21 2018-10-21 14:26:13
·
닉네임 자주 바꾸시네요. 심지어 이젠 타 회원 사칭까지?!
근데 메모가 이미 프리우스 어그로로 되어있어서.ㅋㅋㅋㅋ
Forecasting
IP 112.♡.132.127
10-21 2018-10-21 13:11:30
·
잘팔리니 홀대하는거겠죠. 안팔리면 카플레이니 어라운드뷰니 뺄리가...
PeterCat
IP 223.♡.165.127
10-21 2018-10-21 13:17:58
·
BMW 수준의 공격적인 마케팅은 기대하기 어렵겠지만 그래도 지금은 너무 무성의하다는 느낌입니다. 시장이 어떻게 흘러가든 말든 "우리 차 내구성 좋고 안전해서 제 가격 받을래요."하고 있는데 그 가격에 미국에서 제공하는 옵션이나 서비스는 제외하는 배짱은 어디서 나오는건지.. 파격적인 Pricing은 어렵더라도 안전 옵션이라도 빵빵하게 집어놓고 얘기했음 좋겠네요.
Thomas
IP 223.♡.10.26
10-21 2018-10-21 13:26:01 / 수정일: 2018-10-21 13:40:33
·
안타깝지만... 글쵸 매우 소박한 소비자들의 바람 이었는데 아주 호구로 보는 ....
Thomas
IP 223.♡.10.26
10-21 2018-10-21 13:23:59 / 수정일: 2018-10-21 13:37:48
·
이번 신형에 카플레이 빠지는거 ㄸㄸ 실화 입니까? 애시당초 한국만 워셔누락되어 대란 났을때 리스트에서 삭제하길 잘 했네요.

차가 좋고 나쁨을 떠나서 한국 소비자를 대놓고 호구로 보고 장사하는게 매우 불쾌해서 사서 오래 몰 자신이 없더군요. 그래서 포기했습니다.

지금은 530과 G70 3.3을 보고 있는데 뭐 그동안 왜 렉서스를 보고 있었나 싶을 정도네요. 2019년은 시승 안해봤지만 오히려 530i이 300h보다 더 정숙하고 부드러울 수 있다는 느낌이 들었네요. 단순 소음측면이 아니라 전체 주행감이랄까요... 530이 이전 렉서스와 비교해도 손색없을 정도로 승차감이 좋습니다. 잘나가는거야 뭐 애당초 렉서스와는 비교가 미안하고요.

솔직히 렉서스 ... 차를 안나가게 만들어서 고장날 일도 없게 만든거 아닐까 싶을 정도.. 오히려 아는 선배 IG 하이브리드가 더 제 성향에 맞았습니다. 그랜져가 대중브랜드라 고급감이 덜해서 그렇지 ...
아테나GT
IP 223.♡.184.136
10-21 2018-10-21 13:28:28
·
한국시장 호구로보는 기업인데
외면해줘야한다고 봅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도 괘랄스럽고
차대 재탕하는것들도 성의없어보이구요.
꽃길만걷자!
IP 218.♡.77.230
10-21 2018-10-21 13:35:03
·
젤 많이 팔리는데 옵션은 뺀다니...생각해보니 옵션 빼도 잘 팔리니 그러겠군요.
Thomas
IP 223.♡.10.26
10-21 2018-10-21 13:39:19
·
녜 그래도 우리나라에서 사는 사람이 있으니까요...
컹컹컹
IP 112.♡.58.88
10-21 2018-10-21 13:35:29 / 수정일: 2018-10-21 13:36:22
·
어차피 많이 들어오는 것도 아니고 적게 팔아도 상관없다 식의 배짱 장사죠..

그래도 일정수준의 수요가 있으니까요
우주대괴수b
IP 211.♡.140.221
10-21 2018-10-21 14:27:15
·
와.. 카플레이 삭제는 진짜 충격이네요..
요새 나오는 차는 화면 달렸으면 다 되는거 아닌가 싶은 옵션 중 하나인데..
엔진결함통풍시트
IP 211.♡.83.16
10-21 2018-10-21 14:27:38
·
뭐 엔진이랑 미션 믿고 가는거죠 저는 캠리인데 10년 타고 믿음에 이상없으면 다음 차는 렉서스로 가려고 합니다.
이런별님
IP 61.♡.126.96
10-21 2018-10-21 16:49:40
·
사실 오래 기다렸었는데 안사기로 했어요. 디자인도 그렇고 타 차량에 비해 하이브리드 라는 거 외에는 차별성이 없어요
clsrn413
IP 223.♡.146.188
10-21 2018-10-21 18:22:43
·
대체 있는 기능은 왜 삭제하는거죠? 그럴거면 가격이라도 낮추던가.. 그래도 잘팔리겠죠..
슈파히로
IP 223.♡.163.209
10-21 2018-10-21 18:32:56
·
진짜 한국 대놓고 차별은 너무하네요-.-
푸른하늘바다
IP 175.♡.198.151
10-21 2018-10-21 19:27:56 / 수정일: 2018-10-21 19:28:20
·
이런거 저런거 다 없어도 살사람은 산다 이런 마인드.. 인거 같아서 제외했어요..GS많이 끌렸는데 해외랑 옵션 비교하니 차마 맘이 안가는..
ceron3000
IP 211.♡.142.94
10-21 2018-10-21 21:09:50 / 수정일: 2018-10-21 21:10:16
·
지금 타는 ES(2017년 출고) 후속으로 또 ES를 생각하고 있었는데 서스펜션이 딱딱해졌다니 살짝 아쉽네요;;
kudos
IP 118.♡.175.69
10-22 2018-10-22 03:40:57 / 수정일: 2018-10-22 06:19:35
·
제 주관적 느낌이니 시승해보세요.. 전문가의 리뷰에서는 오히려 약간 더 좋게 느끼는 분도 있거든요. 취향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유월
IP 210.♡.105.138
10-22 2018-10-22 16:52:29
·
이그젝...계약해 놓고 기다리고 있는데.. 렉서스 많이 까이네요.. 웬지 사고 싶지 않기도 한데..
차가 제 취향이라...
kudos
IP 118.♡.175.69
10-22 2018-10-22 17:04:18
·
제가 부정적인 면을 조금 더 많이 적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는 나쁜 면보다는 좋은 면이 더 많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 운행 패턴에는 이런 차가 가장 맞구요. 잘 선택하셨다고 생각합니다.
힘드러워서멸굥
IP 119.♡.246.66
10-23 2018-10-23 13:00:19
·
애플 카 플레이는 도대체 왜때문에...
kudos
IP 118.♡.175.69
10-23 2018-10-23 13:15:33
·
그나마 미국에만 들어갈 거에요. 그러지 않으면 못 팔 것 같으니 넣고 싶지 않은데도 넣어준거지요. 미국에도 Android Auto는 안 들어간다고 알고 있어요.. 한국에서는 애플 카플레이를 별로 안 쓰는 고객들이 산다고 생각하나봐요..
쉬이크
IP 223.♡.8.34
10-23 2018-10-23 20:43:28 / 수정일: 2018-10-23 20:44:11
·
딴건 몰라도 디자인은 자리잡은 느낌입니다.. 어색하던 스핀들 그릴도 멋지게 재탄생... 이젠 잘생겨보이도라고요.. 캠리도.. 신기하게도.. 괜찮은 최근에는 현대-제네시스가 디저인에서 헤메는 느낌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