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제네시스 g80 시승기 18

5
2018-10-14 06:22:09 수정일 : 2018-10-14 06:24:12 106.♡.128.160
케인벨라스케스

이번에 운좋게 당첨된 g80 시승기간이 이제 2일 밖에 남지 않았네요. 지난 10일 간 무료로 g80 3.3 풀옵션 차량을 시승할 수 있게 되어서 기뻤습니다.


시승이 마무리되어 가는 시점에서 간단하게 시승기를 써보고자 합니다. 장점, 단점으로 항목을 나누는데 비교대상은 몇 번 운전해 본 경험이 있는 현행 이클래스와 5시리즈입니다.


--장점


1. 정숙성, 승차감은 뛰어난 편


제네시스가 정숙성, 승차감 면에서 뛰어나다는 건 공지의 사실입니다. 제가 타보니 역시 그 측면에서는 좋았습니다. 하지만 e나 5보다 압도적으로 조용하고 승차감이 좋냐면 그 정도까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2. 생각보다 괜찮은 핸들링과 코너링


핸들링은 우수한 편까진 아니지만 부족하지도 않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주 예리한 핸들링의 맛까진 느끼기 어려우나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코너는 예상외로 잘 돕니다. 전 코너링이 약점일거라 예상했는데 전혀 그렇지 않았습니다. 밸런스가 좋아서라기보단 무게빨로 안 밀리고 잘 버티는 느낌이었는데 제가 과거에 소유했던 렉서스 es350이 코너만 만나면 허둥대던 것과 비교하면 대형컴포트세단으로서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3. 궁극의 옵션


차가 주행성이 중요하지 옵션 같은 부수적인 게 뭐가 중요하냐는 의견도 접해본 바 있지만 g80 풀옵의 호사스러운 옵션은 이미 그런 수준을 초월했습니다. 마치 현재의 자동차 전자기술의 완성판을 보는 것과 같았습니다. 스마트폰 내비보다 아주 조금 부족해 보이는 뛰어난 순정내비, 순정내비와 완벽호환되어 실용성 있는 hud, 완성도 높은 lkas와 ascc, 한국 주행환경에 맞춤으로 설계되어 수입차 반자율주행기능은 따라잡기 불가능해 보이는 hda, 넘나 편한 어라운드뷰 등등. 시승차엔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가 탑재돼 있는데 오디오가 약점이라고 느낀 e나 5의 사운드시스템과는 비교자체가 미안한 수준입니다. 사실 국산차 고급라인과 수입차 간의 옵션차이는 어느샌가 꽤 벌어진 느낌인데 이 와중에 수입차는 한국에 들여오면서 자꾸 옵션을 삭제하고 내비 현지화도 안 해주고 있으니 답답할 따름입니다.


4. 우려했던 것보단 괜찮은 연비


온라인에서 g80 연비 나쁘다는 성토를 하도 많이 봐서 그런지 연비가 극악일 줄만 알았는데 대형 대배기량 가솔린 차임을 감안하면 연비가 그렇게까지 나쁘게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물론 비교대상이 되는 e나 5보다 나쁜 게 사실이지요.

아 이건 솔직히 고백하면 제가 타고 있는 구형 s8 때문인데요. 전 g80을 타면서 기름게이지가 도대체 왜 이렇게 안 떨어지나 생각이 들었거든요. 제 차보다 연비가 무려 2배는 좋더군요. 저의 개인적 환경 때문에 단점에 적어야 할 것을 장점에 적어 송구스럽습니다. 음 생각해보니 g80은 바디에 알류미늄도 안 쓰고 연비향상을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한 것 같습니다.


--단점


1. 직진성이 뭔가 완벽한 느낌이 아님


직진을 잘 못한다거나 그런 건 아닙니다. 직진자체는 잘 해요. 그런데 벤츠의 바닥에 깔려가는 느낌, 비머의 정밀기계가 오차없이 나가는 느낌, 아우디의 기차레일 타고 가는 느낌. 이런 종류의 완결성이 안 느껴집니다. 뭐랄까 좀 둥둥 떠가면서 동시에 차체로 누르면서 앞으로 나아가는 느낌이랄까. 불안감까진 없지만 불완전한 직진성을 느꼈습니다.


2. 출렁거림


속도를 높이거나 차선을 변경할 때 차체가 꽤 많이 출렁거립니다. 전문가 시승기에서 고속주행안정성이 뛰어나단 평가를 본 적이 있는데 이건 아마 150키로 이상 고속영역에서 무게빨로 잘 버텨주기 때문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100키로 안 밖의 실용구간에선 출렁거림이 확실히 느껴졌습니다. 승차감 좋은 차 선호하는 동승자 중 한 명은 멀미가 난다고까지 했는데 이걸 이렇게 표현하더군요. "승차감이 좋긴한데 그게 과해서 차가 울렁거리고 멀미 나."


3. 굼뜸, 운전재미 없음-생각해 볼 문제


차가 크고 무거워서 그런지 좀 굼뜹니다. 굼뜸이 느껴지긴하니 단점이라고 일단 해두지만 사실 이걸 단점으로 봐야할지에 대해선 생각할 여지가 있다고 봅니다. 특히 e나 5와 비교해서 이걸 단점으로 지적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건 e나 5와 달리 g80은 대형차라서 그런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제 경험으론 s클도 굼떴는데 이걸 단점이라고 하는 사람은 못 봤거든요. 


운전재미? 물론 없습니다. 하지만 제 경험상 s63amg도 118d나 골프보단 운전재미가 없었고 5시리즈보다 같은 회사의 3시리즈가 운전재미는 뛰어나죠. 대형컴포트세단에 운전재미 따윈 없는 게 오히려 당연한 것 아닌가 싶고 이건 단점이라기보다 g80이 목적과 용도에 맞게 나온 것 뿐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g80이 5나 e보다 운전재미 없다고 까려면 5도 3보다 운전재미 없다고 까여야 하고 s도 e보다 운전재미 없다고 까여야 할 것 같습니다.


--총평


전 g80이 합리적인 가격에 부족한 점이 별로 눈에 안 띄는 훌륭한 차라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뱃지가 아직은 다소 아쉬우나 한국에선 임원차 이미지가 강해서 커버되는 면도 있고 디자인도 뛰어나서 수입차와 비교해도 딱히 뽀대가 밀리지도 않는 것 같아요.


그런데, 아주 특별한 매력이 있는 차인가 하면 그건 아닌 것 같고 그랜저와 비교했을 때 크게 뛰어나지도 않은 것 같습니다. 이건 제네시스가 부족해서라기보다 그랜저 ig의 가격대비 상품성이 거의 미친 것 같아요. ig 3.0 시승했을 때의 충격과 공포를 잊을 수가 없습니다. 여전한 승차감과 실내공간, 독일차를 방불케 하는 탄탄해진 하체와 그로 인한 주행감, 화려한 옵션.......이걸 이 가격에 팔아도 되나 싶었거든요. 심지어 ig에선 g80에서 느꼈던 단점들조차 느낄 수가 없었어요. 결국 그랜저 찬양으로 시승기를 마무리 하는군요.





케인벨라스케스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8]
Lionel
IP 223.♡.203.48
10-14 2018-10-14 07:26:28
·
잘읽었습니다. 저와 거의 똑같이 생각하시는것 같아 더욱 이해가 잘되었네요.
또종이
IP 59.♡.218.214
10-14 2018-10-14 07:52:05
·
신형 G80은 어마어마하게 잘 나올 것 같아요.
클라리넷
IP 218.♡.222.2
10-14 2018-10-14 07:56:40
·
마지막 그렌져 찬양글을 보니 한번 시승해보고 싶네요.
G80이 나온지 벌써 5년넘은 차니 곧 나올 신형은 더 좋아지겠죠.
유핌
IP 58.♡.255.74
10-14 2018-10-14 08:16:18
·
그런데 엔진이 터지기 때문에...
제프문
IP 1.♡.118.136
10-14 2018-10-14 08:57:31
·
전 18 일부터 시승인데 기대되네요
Z1
IP 59.♡.84.139
10-14 2018-10-14 09:00:26
·
개인적으로 완전 공감합니다..
닷지
IP 211.♡.131.89
10-14 2018-10-14 09:10:37
·
길게 써주시긴 했는데 비교차량 s8은 몇년식인지, 평균연비는 대략적으로 s8/지팔공 각각 얼마인지 알려주셔야~~~^^
롱다리스탈짱
IP 110.♡.26.37
10-14 2018-10-14 09:57:36
·
g80 2륜 기준으로 고속도로 hda 105키로 정속주행 대전-대구 구간 진행해보니 15.4km/l 나오더군요.

gdi 엔진 특성인지 모르겠지만, 고속 연비는 잘나오는데, 시내 연비는 ㅡㅡ;; 조금 막히는 곳에선 6 넘기기 힘들더군요.!

연비 얘기가 나와서 조금 써봤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Yoonho9
IP 175.♡.23.149
10-14 2018-10-14 11:20:55
·
절대 그럴리 없겠지만 신형 g80에 zf 8단 넣어주면 고민 없이 바로....
messias118
IP 223.♡.146.209
10-14 2018-10-14 11:59:44
·
Summerset님// 재규어를 비롯한 zf쓴 차들 타보시면.. ㅋㅋ

zf가 최고의 미션이긴한데 그걸 쓰는 자동차 제조사의 능력도 중요한것 같습니다
수티붕
IP 118.♡.68.174
10-14 2018-10-14 12:24:00 / 수정일: 2018-10-14 12:24:29
·
공감가는 시승기 잘 읽었습니다

G80 자체의 하체세팅이 아주 훌륭하다고는 말을 못하겠는데 무게빨로 안정감과 승차감을 획득하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은근 자잘한 요철은 전달되는데 어느정도 이상 큰 쇼크는 무게로 깔고눌러 지나가버리는 느낌

그리고 사이즈가 상당히 큰 차인데 생각보다 운전시 크다는 느낌은 많이 들진 않았습니다
3.3 일반엔진과 가장 궁합이 잘 맞다고 생각했네요
Tyrell
IP 223.♡.172.124
10-14 2018-10-14 13:31:59
·
그랜저 타고 싶네요.
레알마끼아또
IP 220.♡.246.12
10-14 2018-10-14 13:33:59
·
예전부터 케인벨라스케스님의 s8 실망기(?)를 자주 흥미롭게 보고 있었는데요, 오늘 다시 확인해 보니까 D4도 아니고 D3, 2세대 S8 타시는 거네요.

그 세대는 A8 기준으로 무려 02년, S8 기준으로 봐도 05년에 나온 어마어마하게 오래된 찹니다 ㅎㅎ 십오년 넘은 플랫폼에, 람보르기니 V10 자연흡기 엔진을 얹고, 2000년에 출시된 거의 이십년 된 ZF 6단이 물려있는 차량입니다 T^T 거기다 한급 위 차량이니 크기까지 고려하면 그정도면 은근 연비 잘나오는게 아닐까 싶은데요 ㅋㅋ

그런데 제네시스 g80은 꽤 오래 본 것 같지만, 실제로는 13년에 출시된 파릇파릇한 차량이죠. 8단 변속기까지 얹고도 그정도니... 동시대때 팔던 독일산 준대형들이 몇년씩 더 오래된 차인데도 불구하고 연비가 더 좋았거든요. 뭐 가솔린 터보가 없으니 직접적인 비교는 불가능하겠지만... 어쨋든 같은 고급 준대형 세단으로 경쟁하는데 동출력으로 비교하면 부족한게 사실이죠.
팜3
IP 112.♡.200.170
10-14 2018-10-14 13:50:29 / 수정일: 2018-10-14 13:56:28
·
13년 전 배기가스 규제가 없던 낭만적인 시절에 출시한

10기통 수퍼카 엔진이 들어간 플래급쉽 세단의 연비라면... 당연히 엉망이겠죠

한 급 아래 6기통 g80은 연비에서 뿐 아니라 퍼포먼스에서도 같은 급이 아니죠


좀 장르가 다르긴 하지만 오히려 8기통의 머슬카 카마로ss의 연비를 보면

평범한 세단 g80연비가 동급대비 나쁜편인듯 해요
괌이
IP 222.♡.111.22
10-14 2018-10-14 14:33:23
·
저는 항상 궁금한게 운전의 재미라는게 어떤걸 뜻하는건가요? 즉 속력을 즐기시는 분들한테서만 느껴지는 건가요?
저는 운전스타일이 속도를 막 내면서 타는 스타일이 아닌데 운전에 재미가 어떤걸 말씀하시는건지? 비엠 이런걸 타봐야지만 알수있는건가요? 내년 제네 풀체이지 되면 제네 구입할려고 기달리고 있는중인데. 개인적으론 조금만 작게 나오면 좋을거같습니다.^^
kkyyss
IP 115.♡.239.22
10-14 2018-10-14 15:12:53
·
타봐야 압니다.
단순히 속도가 빠른차가 아니라 차가 내가 원하는 만큼 돌고 서고 달립니다.

과장된 표현으로 물아일체 라고도 합니다만
페이퍼 스펙이나 잠깐 타보는 걸로는 알수 없고 적어도 한달 이상 소유하며 직접 운행하면 느껴집니다.
(차를 여러정류 많이 타 본 사람들은 더 빨리 캐취하고요)
kkyyss
IP 115.♡.239.22
10-14 2018-10-14 15:10:54
·
스피커 비교 시 제네가 렉시콘 옵션 낀 애라면 비머나 벤츠도 상위 스피커 낀 애랑 비교해야...

독 3사 깡통스피커는 별로 이기러 유명하니..
psd4209
IP 175.♡.45.84
10-14 2018-10-14 19:31:10
·
완전 초공감 시승기입니다 그랜저 얘기까지!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