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SUV는 가솔린보다 디젤인가요? 28

2018-07-29 17:42:04 1.♡.197.117
Lucasu
SUV는 가솔린보다 디젤인가요?
소렌토 가솔린 모델 생각하고 대리점 찾았다가
왜 SUV 사시면서 가솔린을 보냐고,
그런 조합은 돈 걱정 전혀 안 하는 분들이 선택하는 거고,
소음 진동 없는 걸 원하면 세단으로 가라고..
조언 아닌 조언 들었네요.
지금 경유차이기도 하고, 요즘 경유차에 대한 분위기들이 있어서 좀 꺼려지는데..
굴당 분들은 어떠신지..
Lucasu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8]
끌어내
IP 175.♡.250.194
07-29 2018-07-29 17:47:42
·
저는 투싼 가솔린 사려고 기다리고 있습니당..
주행거리가 길면 유류비 계산 때려봤을때 차이가 꽤 나지않나요?
유류비 때문에 대리점에서 그런말 한 것 같은데 상관없으시면 문제될 건 없을 것 같은데..
저는 디젤 달달거림이랑 소음이 싫어서 가솔린으로 가려고요!
aiko
IP 121.♡.38.6
07-29 2018-07-29 17:48:01 / 수정일: 2018-07-29 17:48:49
·
키로수 적고 도심위주 주행이라면 뭐든간에 가솔린이 다 유리하죠..
토크빨 쓸 것도 아니고, 유지관리도 쉽고...
문제는 감가와 유류비용 차이죠. 그냥 이거 끌어안고 죽을거라면 모를까 중고판매를 고려하고 사는거면
가솔린 사는순간 감가가 꽤 심하게 납니다.
우주대괴수b
IP 211.♡.140.221
07-29 2018-07-29 17:48:13
·
그런게 어딨어요.
공간 활용성 좋은 차 필요한데 소음/진동 싫고, 주행거리 짧거나 유류비 걱정 없으면 가솔린 SUV 사는거죠.ㅎ

근데 SUV 판매 전략은 디젤 위주로 짜여있다보니 가솔린으로 고르면 옵션이 빈약한 경우가 꽤 있긴 합니다.ㅠ
버블e
IP 106.♡.0.252
07-29 2018-07-29 17:48:17
·
더 비싼 모데르팔아먹으려는 수작같은데요..요즘 시대엔 suv도 도심형이라면 가솔린이 좋죠.. 연비가 안좋을 뿐...
크렙스
IP 220.♡.214.175
07-29 2018-07-29 17:54:25
·
그 안 좋은 연비가 모든걸 갈아엎는 중이라...
norm
IP 175.♡.80.10
07-29 2018-07-29 18:05:50
·
suv가 필요한데 좀 더 고급차를 사고싶으면 가솔린 가는거죠.
세단이나 suv나 가솔린이 연비 안좋고 좀 더 승차감 좋은건 똑같죠
violastring
IP 119.♡.71.198
07-29 2018-07-29 18:08:46
·
2년 남짓 2.0 디젤suv 운행한 적이 있는데, 갈수록 만족도가 높아 가더군요.

원래 디젤도 싫어하고 SUV도 별로라고 생각 했었는데..

1. 연비 : 가솔린 경차 보다 적게 드는 느낌 이었습니다.
연비도 좋지만 일단 유종 판매가 자체가 가솔린 보다 낮으니까요.

2. 소음,진동 : 후각 다음에 청각 이던가요? 금방 익숙해 지고 망각(?)하게 됩니다.
클래식...피아노 소품 같은 것도 잘만 듣고 다녔죠.

3. 운전이 쉬워진다. : 시야가 좋아서 예방운전(앞에 앞에 차가 뭐하고 있는지 관찰,예측 가능)이 가능하고
저속토크가 넉넉해서 시내운전에서도 운전 자체가 가벼워 집니다.

매력이 있습니다.

시장에서 성공 한다는 것은 분명한 장점들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돌마루™
IP 101.♡.64.209
07-29 2018-07-29 18:09:34
·
저는 가솔린이랑 경유랑 가격이 별 차이 안나서... 그냥 가솔린으로 했어요.
차값도 더 싸구요.
누가기침소리
IP 117.♡.12.128
07-29 2018-07-29 18:11:52
·
나중에 되팔때 감가가...
빵구똥쿠
IP 175.♡.239.33
07-29 2018-07-29 18:13:50
·
영맨이야 취소에 대한 위험이 있으니 디젤을 권할거 같긴한데요 연료비는 두배 정도 차이 날것 같아요 디젤이 90프로 넘지 않나요
1마력
IP 39.♡.4.45
07-29 2018-07-29 18:25:53
·
4리터 가솔린 SUV 타고있습니다.
연간 1만키로 조금 넘게 타는것 같아요.
한국서는 디젤 SUV만 탔고 ㄷ ㄷ ㄷ 하는 진동도 좋아했는데. 지금 타는 가솔린 SUV의 정숙성에 매료되어 앞으로도 차바꾸면 가솔린 SUV로 바꿀 참 입니다.
4년정도 됐는데 진동도 크게 안올라오고 앞으로 10년 더 타도 크게 바뀔거 같진 않습니다.
/Vollago
VicViper
IP 223.♡.10.253
07-29 2018-07-29 18:31:34
·
3리터 이상 배기량의 자연흡기 휘발유라면 또 몰라도 요즘의 직분사 터보 휘발유 SUV라면 디젤 SUV보다 나은점이 뭘까 싶은 생각이 들긴 하지요.
연비가 나쁘면 정숙성이라도 좋고 관리라도 편해야 하는데 말이죠.
앙모쿄
IP 103.♡.200.186
07-29 2018-07-29 18:33:02
·
저도 도요타 해리어 가솔린 타고 있는데.. 한국에 있을땐 아무래도 SUV = 디젤 이란 인식이 있었어서 구매할 때 살짝 염려하긴 했는데.. 지금은 디젤 SUV로 돌아가라해도 못돌아갈거 같아요
수박멸족
IP 223.♡.24.63
07-29 2018-07-29 18:49:00
·
투싼 가솔린 타는데 연비에서 다소 손해가 있을지 모르겠으나 기름값 아끼는거보다 디젤특유 진동없는게 훨 낫다고 느낍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카디건
IP 110.♡.221.25
07-29 2018-07-29 19:20:23
·
연비가 안좋아서 나중에 되팔때도 훨씬 싸게 주고 팔아야합니다.... ㅠㅠ
만든건펀
IP 125.♡.125.84
07-29 2018-07-29 19:24:52
·
예전에는 그랬는데 요새는 많이 찾아요. 기름값 걱정하는 시대는 지났죠.
호이짜짜
IP 223.♡.215.62
07-29 2018-07-29 19:56:57
·
가솔린SUV 타보면 디젤가기 더 어려울것 같습니다.
hohopa
IP 14.♡.252.93
07-29 2018-07-29 20:06:40
·
유류비 압박만 아니라면 당연히 SUV던 세단이던 가솔린이죠.
Little_green
IP 121.♡.96.133
07-29 2018-07-29 20:15:25 / 수정일: 2018-07-29 20:17:49
·
가솔린 타다 연비에 혹해서 디젤로 기변했다가
기겁하고 가솔린으로 바꿨습니다.
제 인생에 디젤은 이제 없습니다.
잠깐..다스커버리D5 고만했지만...포기
전기차 좋은차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고요.
포르쉐 전기차로!! ㅎㅎ
유진이
IP 14.♡.62.231
07-29 2018-07-29 20:36:09
·
저는 휘발유를 좋아하지만 SUV는 일단 무게가 많이 나가고 공기역학적으로도 상당히 안좋기 때문에 특히나 연비가 안좋은 편이죠. 그러다보니 디젤을 타면 정말 연비 좋습니다. SUV는 디젤 추천이요~
KENZIE
IP 180.♡.200.129
07-29 2018-07-29 20:54:06
·
차 바꾸기 전에 디젤suv 탔었는데 겨울만 되면 진동과 소음에 시달렸었죠... qm6 가솔린으로 바꿨는데 진동 소음면에서 가족 모두가 만족을 해서 다음 차도 가솔린으로 갈까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pluto248
IP 182.♡.21.220
07-29 2018-07-29 21:34:00
·
가솔린의 문제가 SUV특성 상 연비가 안좋은데, 여기에 가솔린을 탑재하면 주유비가 상당히 많이 나오고, 중고 판매시 감가가 심하다는겁니다.
즉, 이런것 신경 안쓰고 산다면, 영맨 말 그대로 돈 신경 안쓰고 사거나, 주행거리 얼마 안되지만 폐차때까지 타겠다는 분들이죠.
그리고 디젤 분위기는 클량 같은 몇몇 인터넷쪽만 그렇지 일반인들에게는 그닥 영향이 없습니다.
더 중요한거는 미세먼지 배출량은 디젤보다 가솔린 직분사가 훨씬 더 많습니다.
유럽쪽에서 규제한다는것도 내연기관 자체를 규제하겠다는거지, 전체 디젤만 규제하는곳은 없습니다.
디젤쪽 규제는 유로5, 6이전 오래된 디젤만 규제하는거죠.
abcdefc
IP 1.♡.185.91
07-30 2018-07-30 02:14:22
·
suv는 디젤이 효율적이죠.. 어찌되었든 무겁고 토크빨필요하고 기름많이 잡아먹으니까요..
슘크
IP 117.♡.14.228
07-30 2018-07-30 07:17:06
·
주행거리가 연간 2만 이하/6년 이상 장기보유라면 갓솔린입니다. 나중에 가솔린suv당 하나 만들죠 ㅋㅋㅋ 누가 뭐래도 내가 좋으면 끝이죠!!
푸우98
IP 211.♡.7.254
07-30 2018-07-30 08:43:15 / 수정일: 2018-07-30 08:44:05
·
디젤은 정기적으로 관리해주는 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서 이번에 어머니 차량을 투싼 가솔린으로 바꾸었습니다. 추운강원도에서 시동안걸리는 걱정은 덜었네요, 터보차량이라 토크도 어느정도 나와서 강원도에서도 괜찮은거 같습니다.
steve155
IP 115.♡.146.93
07-30 2018-07-30 08:52:51
·
제 주변 분은 소렌토 가솔린 타십니다. 그 디젤의 소음과 잔동이 싫으시다고, 그냥 쓴님이 맘에 드시는걸로 구매하세요, 운전은 본인이 하시는 거자나유?ㅎㅎ
FRMS
IP 182.♡.167.31
07-30 2018-07-30 09:04:00
·
유류비 걱정없으면 휘발유가 최고죠
/Vollago
PolluX
IP 183.♡.188.217
07-30 2018-07-30 10:18:28
·
어릴땐(?) 디젤이 좋았습니다. 연비 좋고 유류가격 저렴하고 토크 좋고 소리는 문 닫으면 덜(!) 들리고.. 장점이 훨씬 많았다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한적한 국도에서도, 지하주차장에서도 문 열고 다닐수 있고 불쾌한 진동이 없어 집 고양이들이 얌전하게 타고 병원갈수 있는 가솔린이 좋습니다.

부족한 토크는 더 높은 마력으로 갈음하고(!), 비싼 연비는 운행 거리를 줄이면 되더라구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