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는 가솔린보다 디젤인가요?
소렌토 가솔린 모델 생각하고 대리점 찾았다가
왜 SUV 사시면서 가솔린을 보냐고,
그런 조합은 돈 걱정 전혀 안 하는 분들이 선택하는 거고,
소음 진동 없는 걸 원하면 세단으로 가라고..
조언 아닌 조언 들었네요.
지금 경유차이기도 하고, 요즘 경유차에 대한 분위기들이 있어서 좀 꺼려지는데..
굴당 분들은 어떠신지..
소렌토 가솔린 모델 생각하고 대리점 찾았다가
왜 SUV 사시면서 가솔린을 보냐고,
그런 조합은 돈 걱정 전혀 안 하는 분들이 선택하는 거고,
소음 진동 없는 걸 원하면 세단으로 가라고..
조언 아닌 조언 들었네요.
지금 경유차이기도 하고, 요즘 경유차에 대한 분위기들이 있어서 좀 꺼려지는데..
굴당 분들은 어떠신지..
주행거리가 길면 유류비 계산 때려봤을때 차이가 꽤 나지않나요?
유류비 때문에 대리점에서 그런말 한 것 같은데 상관없으시면 문제될 건 없을 것 같은데..
저는 디젤 달달거림이랑 소음이 싫어서 가솔린으로 가려고요!
토크빨 쓸 것도 아니고, 유지관리도 쉽고...
문제는 감가와 유류비용 차이죠. 그냥 이거 끌어안고 죽을거라면 모를까 중고판매를 고려하고 사는거면
가솔린 사는순간 감가가 꽤 심하게 납니다.
공간 활용성 좋은 차 필요한데 소음/진동 싫고, 주행거리 짧거나 유류비 걱정 없으면 가솔린 SUV 사는거죠.ㅎ
근데 SUV 판매 전략은 디젤 위주로 짜여있다보니 가솔린으로 고르면 옵션이 빈약한 경우가 꽤 있긴 합니다.ㅠ
세단이나 suv나 가솔린이 연비 안좋고 좀 더 승차감 좋은건 똑같죠
원래 디젤도 싫어하고 SUV도 별로라고 생각 했었는데..
1. 연비 : 가솔린 경차 보다 적게 드는 느낌 이었습니다.
연비도 좋지만 일단 유종 판매가 자체가 가솔린 보다 낮으니까요.
2. 소음,진동 : 후각 다음에 청각 이던가요? 금방 익숙해 지고 망각(?)하게 됩니다.
클래식...피아노 소품 같은 것도 잘만 듣고 다녔죠.
3. 운전이 쉬워진다. : 시야가 좋아서 예방운전(앞에 앞에 차가 뭐하고 있는지 관찰,예측 가능)이 가능하고
저속토크가 넉넉해서 시내운전에서도 운전 자체가 가벼워 집니다.
매력이 있습니다.
시장에서 성공 한다는 것은 분명한 장점들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차값도 더 싸구요.
연간 1만키로 조금 넘게 타는것 같아요.
한국서는 디젤 SUV만 탔고 ㄷ ㄷ ㄷ 하는 진동도 좋아했는데. 지금 타는 가솔린 SUV의 정숙성에 매료되어 앞으로도 차바꾸면 가솔린 SUV로 바꿀 참 입니다.
4년정도 됐는데 진동도 크게 안올라오고 앞으로 10년 더 타도 크게 바뀔거 같진 않습니다.
/Vollago
연비가 나쁘면 정숙성이라도 좋고 관리라도 편해야 하는데 말이죠.
기겁하고 가솔린으로 바꿨습니다.
제 인생에 디젤은 이제 없습니다.
잠깐..다스커버리D5 고만했지만...포기
전기차 좋은차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고요.
포르쉐 전기차로!! ㅎㅎ
즉, 이런것 신경 안쓰고 산다면, 영맨 말 그대로 돈 신경 안쓰고 사거나, 주행거리 얼마 안되지만 폐차때까지 타겠다는 분들이죠.
그리고 디젤 분위기는 클량 같은 몇몇 인터넷쪽만 그렇지 일반인들에게는 그닥 영향이 없습니다.
더 중요한거는 미세먼지 배출량은 디젤보다 가솔린 직분사가 훨씬 더 많습니다.
유럽쪽에서 규제한다는것도 내연기관 자체를 규제하겠다는거지, 전체 디젤만 규제하는곳은 없습니다.
디젤쪽 규제는 유로5, 6이전 오래된 디젤만 규제하는거죠.
/Vollago
지금은 한적한 국도에서도, 지하주차장에서도 문 열고 다닐수 있고 불쾌한 진동이 없어 집 고양이들이 얌전하게 타고 병원갈수 있는 가솔린이 좋습니다.
부족한 토크는 더 높은 마력으로 갈음하고(!), 비싼 연비는 운행 거리를 줄이면 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