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보증기간끝난 수입차 vs 국산신차 58

2018-07-24 17:33:01 수정일 : 2018-07-24 17:35:12 121.♡.157.172
이자식밥주지마

보증기간끝난 수입차랑

국산신차의 시세가 비슷한데요


보증기간 끝난 수입차는 같은동네 사는 사촌동생 차입니다.

현재 엔카에 나온 시세보다 10%정도 DC해서 주겠다고

하는데요.  자주보는 사이라 믿을수있긴한데요

보증기간 지난달에 끝났습니다.


같은 가격대면 뭐가 나을까요.

솔직히 제 경제력이 수입차신차 구매하기는 

힘들기도 하고 되더라도 그 돈주고 사긴 싫을거 같아서여

그냥 상태좋은 지인차 인수하는게 나쁘지않을거 같아서요


이자식밥주지마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EX필명 : 바오 
파란당/노무현愛/키움히어로스/가츠동/느리게살기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58]
amollang
IP 121.♡.198.71
07-24 2018-07-24 17:35:12
·
문제 생겼을 때 사촌동생 원망안할 마음가짐이 있다면 사도 됩니당.
Sclass
IP 123.♡.33.130
07-24 2018-07-24 17:36:17
·
당연 국산신차...
돈이썩어난다면 보증끝난 수입
이자식밥주지마
IP 121.♡.157.172
07-24 2018-07-24 17:37:24
·
제가 수입차 신차가격으로 살일은 없을거 같은데요..
그나마 한번 신차의 1/3가격으로 수입차 한번 타보고 싶은건데
별로일까요?
Sclass
IP 39.♡.51.140
07-24 2018-07-24 19:13:04
·
바오님// 수입차 한번 타보고싶다 생각있으시면 경험해보는것도 나쁘지않은데
아시겠지만 보증끝날시점이면 소모품류 교체가 여기저기 이뤄지는 시점입니다
이때 수입부품 가격은 국내부품보다 최소 배는 비싸죠
그래서 보증끝난수입차는 돈먹는 하마입니다
그래서 보증끝난 수입차들가격이 싼거고
만약 다이실력이 되거나 하면 들여보는것도 나쁘지않아요 ㅎㅎ
근데 그게 아니라면 돈은 많이 준비해두셔야 할꺼에요 ㅠㅠ
삭제 되었습니다.
이자식밥주지마
IP 121.♡.157.172
07-24 2018-07-24 17:38:18 / 수정일: 2018-07-24 17:38:43
·
딱 그거입니다. 수입차 신차살 경제력도 안되고 의지도 없고
한번쯤 수입차 타보고 싶어서요. 그냥 모르는 사람 중고수입차는
절대살생각도 없었는데 마침 기회가 와서요
DRIM
IP 1.♡.138.8
07-24 2018-07-24 23:17:47
·
바오님 // 보등 끝나기전 보통 가능한 정비는 다 받지않나요?
당장은 소모품 크게갈거없으니 1년만 타보시는것도 좋을거같습니다.
aiko
IP 223.♡.165.215
07-24 2018-07-24 17:39:20 / 수정일: 2018-07-24 17:39:49
·
현재시세가 같다뿐이지
결국 메인터넌스비용은 원래차값+외제차버프기준입니다..

항속주행중
IP 58.♡.52.146
07-24 2018-07-24 17:39:48
·
저는 그냥 수리비로 500 - 700 나갈 수 있다고 마음먹고 중고 수입차 구매했습니다. 유지비는 그렇다 하더라도 보험이 비싸고 아깝긴 하더라고요...
이자식밥주지마
IP 121.♡.157.172
07-24 2018-07-24 17:41:37
·
일단 보증끝나기직전에 한번 점검받고 오일이나 차량점검 다 하긴했더라구요. 그래도
500~700들어갈까요?
ilovechitos
IP 125.♡.254.166
07-24 2018-07-24 18:01:29
·
바오님 // 네 그래도 수백은 각오하셔야 됩니다
항속주행중
IP 58.♡.52.146
07-25 2018-07-25 07:26:01 / 수정일: 2018-07-25 07:29:08
·
@바오님 다행히 저는 아직은 기름 넣고 엔진오일 교환한 것 밖에는 없습니다^^ 전 차주도 센터바우처로 관리했었는데 저도 그럴까 생각 중이긴 합니다(BMW도 BSI있지 않나요?). 싸진 않지만 차에 문제가 있으면 알려주지 않을까하는 막연한(?) 마음의 평화를 위해...
박지원
IP 211.♡.52.14
07-24 2018-07-24 17:40:55
·
지인께서 메인터넌스를 싹다 보시고 주시는거라면 괜찮겠는데요..

부싱류, 오일류,타이어류,브레이크 기타등등 정비 싹다 해주시는 조건이라면 외제차 한번 몰아보세요.

단 저위에 언급한거 하나도 안되있으면 나중에 폭탄맞으셔도 감수하셔야 됩니다.
이자식밥주지마
IP 121.♡.157.172
07-24 2018-07-24 17:41:51 / 수정일: 2018-07-24 17:42:10
·
일단 보증끝나기직전에 한번 점검받고 각종 오일교환이나 차량점검 다 하긴했더라구요.
박지원
IP 211.♡.52.14
07-24 2018-07-24 17:48:03 / 수정일: 2018-07-24 17:48:16
·
실제로 돈되는 큰것들은 7~8만km 부터 시작입니다..

저 정도 컨디션에서 교체할것들을 미리 물색해서 비용 생각해보시면 들어갈 수리비가 어느정도인지 예측 되실겁니다.
High_
IP 210.♡.47.84
07-24 2018-07-24 17:41:03
·
미션 나가거나 엔진 나가거나 하는거 아니면 사실 미친듯이.. 혹은 어이 없이 큰돈이 들것 까지는 없습니다만...

생각보다 발품. 인터넷품 팔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브래이크 패드등을 이베이에서 주문한다던지.
동호회에 부품 직구해주는 업자에게 직구를 한다던지.

혹은 보쉬나, 이런 대응품을 확인하고 구매한다던지.

많이 팔린 외제차면 알리 같은곳에 가격이 상당히 괜찮게 대응부품들이 많습니다.

이런정보 알고 관리하면. 미칫듯이. 어이 없이 큰돈이 들어가지는 않습니다.

좋은 선택하세요

Polarist
IP 175.♡.15.248
07-24 2018-07-24 17:42:32
·
렉서스인가요?? 그럼 사도됩니다. 제차는 27만 뛰었지만 별고장 없이 잘 굴러 가용
librabit
IP 211.♡.69.218
07-24 2018-07-24 17:42:45
·
차종이 뭐냐, 글쓴분의 해당 차종에 대한 지식에 따라 위험할수도 감당할만 할수도 있다고 봅니다.

수입차 중 보증 끝나도 제일 만만한(?)게 bmw죠. 사설도 많고 자가정비 방법도 잘 알려져있구요.
이자식밥주지마
IP 121.♡.157.172
07-24 2018-07-24 17:43:41
·
bmw 입니다
쏘울
IP 115.♡.171.242
07-24 2018-07-24 17:43:47
·
차가 뭔지가 중요하죠
이자식밥주지마
IP 121.♡.157.172
07-24 2018-07-24 17:44:26
·
bmw gt 입니다
쏘울
IP 115.♡.171.242
07-24 2018-07-24 17:45:46
·
저도 보증끝난 비엠 사서 1년동안 아무 문제 없이 잘 타고 다녔습니다만...

뭐 크리티컬한 문제만 없으면 상관 없어요.. 여태까지 정비한 이력을 보세요. 제가보기엔 뽑기불량같은 차들은 애초에 싹이 보입니다..
마이즈/mizee
IP 211.♡.42.40
07-24 2018-07-24 17:44:48 / 수정일: 2018-07-24 17:52:28
·
사실 좀 답변드리기 애매합니다.

2년 짜리 보증 끝난거에 주행도 3-4만 내외면 나쁘지 않다 봅니다.
그런데 5년 보증이 끝난거고 주행이 7,8만이면 통상적으로 비싼 소모품 정비가 곧 다가오므로 별로 인데..
그 소모품 정비를 나름 저렴히 하려는 노력들(괜찮은 사설찾기, 부품직구하기) 있다면 또 괜찮다 봅니다.

서울이거나 큰 도시면 사설 센터도 많고요.

덧, 사설이 저렴하다곤 하나, 부품가격은 신차에 비례합니다.
이자식밥주지마
IP 121.♡.157.172
07-24 2018-07-24 17:45:24
·
현재 5만천요
마이즈/mizee
IP 211.♡.42.40
07-24 2018-07-24 17:58:46
·
많이들 반대 하시지만, 이력도 확실하고 bmw 에 5만 정도면, 살만 할 거 같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destiny12
IP 211.♡.176.141
07-24 2018-07-24 17:45:20
·
보증이 끝났다고 갑자기 없던 고장이 생기지는 않습니다.
그냥 맘에 드시는 차 타면 됨..단지 맘에 드는게 재규어나 랜드로버 다..하시면 좀
이자식밥주지마
IP 121.♡.157.172
07-24 2018-07-24 17:46:12
·
BMW GT 입니다
destiny12
IP 211.♡.176.141
07-24 2018-07-24 17:47:13
·

아르티어스
IP 183.♡.66.71
07-24 2018-07-24 17:45:27
·
제가 그렇게 접근했다가 손실을 좀 봤지요...결국 끊임없는 수리비 지출에 이 손해보고 중고차 딜러한테 넘기고 수입 신차로 왔다는....저는 개인적으로 바오님과 같은 접근은 말리고 싶네요...

pluto248
IP 61.♡.54.79
07-24 2018-07-24 17:51:33
·
보증이 끝난 수입차는 오히려 수입신차보다 유지비가 더 많이 들어갑니다.
유지비 감당하실 수 있으시다면 수입차로 가시고 유지비 자신이 없다면 국산신차로 가시는게 맞죠.
수입차가 중고가 된다고 하더라도 부품가격은 여전히 신차 기준으로 책정이 됩니다.
고서적
IP 61.♡.152.20
07-24 2018-07-24 17:51:56
·
괜한 허세 부려봐야 의미없어요
저라면 맘도 편하고 돈도 아끼는 국산차 가고
남은돈으로 고기사먹을 듯..
이자식밥주지마
IP 121.♡.157.172
07-24 2018-07-24 17:54:39 / 수정일: 2018-07-24 17:55:08
·
살면서 딱 한번 부려보고 싶어서요. ㅎㅎ
어쩌면 살면서 수입차 탈 마지막찬스일거 같아서요
하리~
IP 121.♡.131.166
07-24 2018-07-24 17:56:36
·
보증 만료전에 점검 한번 해던 차량이라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단, 예상치 못한 고장에 대한 각오는 해야합니다.
ilovechitos
IP 125.♡.254.166
07-24 2018-07-24 17:57:16 / 수정일: 2018-07-24 18:00:23
·
유지비 감당하실 수 있으면 타시면 되요

중고 수입차 샀다고 수리비도 중고로 부품 교체하는게 아니니까요
왈독
IP 175.♡.16.106
07-24 2018-07-24 17:58:35
·
저도 비슷한 고민하고 있어요. 이전에 문제가 없었다면 수입 중고에 한표요. 하고 싶은거 해봐야죠.
아버
IP 175.♡.45.192
07-24 2018-07-24 18:01:49
·
저라면 GT 삽니다
대신 각오 하고요..
이자식밥주지마
IP 121.♡.157.172
07-24 2018-07-24 18:05:43
·
아후 무섭네여 ㅡㅡ
아버
IP 175.♡.45.192
07-24 2018-07-24 20:52:23
·
바오님// 그런(?) 각오는 아니고요

무작정 괜찮겠지 하고 마음놓고 있는다는 게 아니라는 겁니다.
언제라도 무슨 일은 벌어질 수 있는 거니까요.
삭제 되었습니다.
카페인_
IP 221.♡.19.212
07-24 2018-07-24 18:10:22
·
겁들을 많이 주시는데 그냥 마음가는대로 하세요 사고싶으신거잖아요 그럼 사면 됩니다 유지하다 정 안되겠다 싶으면 팔면 그만인걸요
이자식밥주지마
IP 121.♡.157.172
07-24 2018-07-24 18:11:47
·
감사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화염법사
IP 211.♡.137.6
07-24 2018-07-24 18:24:10
·
이미 사고 싶으신 상태에서 글을 올리셨으니...
맘 가는대로 가야죠.
오바로드
IP 222.♡.176.132
07-24 2018-07-24 18:27:32
·
보증 끝난 수입차도 여러대 사봤고 보증 끝나기 전인 수입차도 사봤습니다만... 글쎄요 예상 범위를 벗어나는 지출은 한번도 겪어보지 못해서 그런지 인터넷 상에 떠도는 이른 바 보증끝난 수입차는 폭탄이다라는 말은 일종의 괴담이라 봅니다.

그리고 GT라면 인터넷 조금만 뒤져봐도 연간 유지비 쉽게 뽑아볼 수 있고요, 보험료야 개인차 있으니 알아보셔야 겠지만 보혐료 별도로 연간 Max. 100~200만/년 정도면 될거라 봅니다. 이정도면 차값 + 유지비가 본인이 감당하실 수 있는지 충분히 판단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다만 차의 상태는... 보수적으로 보시고요, 특히 가까운 지인이시니 양해 구하시고 과거 정비 이력 확인 + 구입 전 센터 점검까지 해보고 별 문제 없으면 될거 같습니다.

각오하라느니 허세라느니.. 그런 건 굳이 휘둘리지 않아도 충분히 이성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팩트에 가까운 일이니, 신경쓰지 마시고 본인의 욕구 + 팩트 판단으로 가시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

제 개인적 결론은? 사세요 꼭 사세요 두번 사세요~~ 여긴 클리앙이쟎아요! ㅋㅋ
region
IP 211.♡.137.56
07-24 2018-07-24 18:29:46
·
보증끝나도 멀쩡한 차량들 충분히 많습니다.
한번쯤 수입차 타보고싶다면 구매해서 타보세요.
그러다 문제생기면 그때 수리하면되는겁니다
Cabrio
IP 182.♡.250.73
07-24 2018-07-24 18:42:34 / 수정일: 2018-07-24 18:43:14
·
답정너이신데 그냥 가시죠..
대신 차에 문제가 있어도 사촌동생 원망하지는 마시길..
선잎
IP 175.♡.45.190
07-24 2018-07-24 18:48:54
·
제 인생 아니니 지르세요 에 한표 던집니다.
에버그네일
IP 223.♡.21.195
07-24 2018-07-24 18:54:15
·
BMW라면 정식센터 말고도 워낙 많은 사설정비소가 있어 유지에 큰 부담은 안된다 생각합니다. 많은 수입차를 소유해보진 않았지만 2010년부터 수입차 유지해본 경험을 말씀드리자면 수입차 유지비 괴담은 부풀려진게 의외로 많습니다.
왕코멍멍이
IP 125.♡.43.130
07-24 2018-07-24 18:55:09
·
이미 사려는 쪽으로 마음이 기우신거 같은데 ~ 저는 근대 경험상 정말 친한사이 아니면은 적당한 지인과 거래시 문제가 발생하면 더 힘들더라구요...
에릭핑거
IP 175.♡.27.247
07-24 2018-07-24 19:00:06
·
확실하게 신뢰를 하신다면 수입차로 가시죠...

단... 베츠고 비머고 용가리 통뼈는 아니라는 것만 알고 게시면 됩니다.
오히려 용가리통뼈는 캠리죠 ㅋㅋ

그렇기 때문에 마일리지 쌓이고 시간이 흐르면 언젠가는 고장나고 국산차대비 정비비용 많이 들어간다!!
이런 정도만 알고 계시면 됩니다.

그리고 확실하게 믿고 맡길만한 단골 카센터 하나만 뚫어놓으시면 정비에 대한 스트레스도 별로 받지 않을 겁니다.

더구나 비머 같은 경우는 워낙 동호회도 활성화되어 있어서 정보 얻을 돗도 많고..
사설도 많으니까요...


intolife
IP 223.♡.10.218
07-24 2018-07-24 19:33:04
·
고질병이 무엇인지 알아보시고 해당 수리비가 감당할 만한 수준이시면 사면 됩니다.
아니면 수리가 싹 된 차량을 사시면 되고요.
1년에 기름값 포함 천만원 정도 유지비로 쓰겠다는 마음가짐이면 됩니다.
훈남직장인
IP 210.♡.250.35
07-24 2018-07-24 19:56:37
·
그냥 마음 가는대로!!
Vernix
IP 223.♡.146.64
07-24 2018-07-24 20:01:57
·
BMW GT면 이거 한번보세요.


20d 라면 딱히 돈이 엄청들지는 않고요.
다만 후륜 에어서스는 수리비가 좀 나오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외체차 새차 2대, 중고 2대 샀었는데, 확실히 중고가 가성비는 좋습니다. ㅎㅎ
카디건
IP 113.♡.27.69
07-24 2018-07-24 20:09:45 / 수정일: 2018-07-24 20:10:00
·
저같으면 비엠 갑니다... 한두푼 하는 재화도 아니고... 집 다음으로 비싼 물건인데...가슴이 시키는대로 해야죠.
호가든#1
IP 119.♡.210.249
07-24 2018-07-24 20:17:59
·
bmw 애프터마켓 시장도 활성화되어 있고, 정비업체도 많아서 생각보다 큰 부담 안됩니다.

국내 굴러다니는 보증 끝난 수입차가 얼마나 많은데, 뭘 그리 겁만 잔뜩 주는지ㅎㅎ


MrKARMA
IP 223.♡.165.111
07-24 2018-07-24 20:54:45 / 수정일: 2018-07-24 20:55:46
·
이성은 국산신차,
감성은 보증끝난 수입차...

감성과 이성의 충돌... 원하시는데로 결정할 수 밖에요.

차는.. 감성입니다. ^^
처음소금
IP 124.♡.106.173
07-24 2018-07-24 23:01:27 / 수정일: 2018-07-24 23:02:24
·
지난가는 1인이 한마디 적어보자면,
-한번 질러봐야 내 경험이 됩니다.
21세기
IP 183.♡.12.85
07-25 2018-07-25 06:19:23
·
어차피 결론을 내리고 글을 올리신것 같은데요. 위험요소에 대해서도 모르셨던 것은 아니신 것 같구요. 최악의 경우를 감안해도 집 날라가고 인생 방향이 바뀌는 것도 아니니 결심한대로 하시지요.
COSMODRAGON
IP 175.♡.45.219
07-25 2018-07-25 10:35:42
·
사촌이라고 사람을 믿고 차를 사는 경우는 없으니, 마이마부 같은 데 동행해 차 상태 객관적으로 확인 후 구매하시면 될 일 같습니다. 차든 뭐든 사고 싶은 거 사는 게 제일이니까요.
이자식밥주지마
IP 121.♡.157.172
07-25 2018-07-25 12:19:27
·
아 워낙 차를 신주딴지 처럼 모시고 사는 스타일이라..보통 차 사면 2년지나면 차 관리 안하잖아요.
맨날 닦고 광내고 그런 스타일이라
월화수목금금
IP 165.♡.5.20
07-25 2018-07-25 10:57:59 / 수정일: 2018-07-25 10:58:30
·
1. 최악의 케이스에 걸렸을때 차 구매 가격만큼 추가로 유지비, 수리비 감당 가능한지
- 보통은 구매가격만 생각해서 나중에 문제 생겼을때 돈없어서 파는 케이스가 많죠.
잘못됐을 경우 초기 구매가격만큼 메인터넌스 비용으로 추가로 지불할 각오는 있어야 합니다.
2. 차에 문제 생겼을때 사촌에게 싫은 소리 안할 자신 있는지
- 지인 차량 구매하는건 웬간하면 말리는 편이지만, 정말로 친한 사이라면 뭐 농삼아서 얘기할수도 있으니 ㄷㄷㄷ

위 2가지만 오케이 하신다면, 수입 중고차 가도 큰 상관은 없을겁니다.
갓 보증 끝난 bmw gt 라면 f바디 일텐데, 크게 고질병 수준으로 레포팅된건 없지만
차량 상태는 뭐 복불복이니 닥쳐봐야 아는거구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