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닛산 로그 vs 현대 신형 싼타페 둘다 $25,000이군요 13

2018-07-24 04:33:35 수정일 : 2018-07-24 13:04:55 104.♡.243.49
Watanka

로그가 미국에서 작년에 40만대 가까이 팔았서 2등이더군요. 1등이 RAV-4.

산타페는 13만대로 14등. 이무래도 기변을 앞두고 있으니..

로그는 우버로 한번 타봤는데 그냥 그저그런 차로 보이던데.. 디자인도 구리고...


로그의 매력이 뭔지 모르겠네요. 탁월한 가격대 성능비? 

가격대 성능비가 판매량의 제일 중요한 팩터라면 

신형 가격은 $25,000로, 로그하고 맞췄던데 로그 정도은 제칠 수 있지 않을까요?

 

Watanka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3]
UQAM
IP 159.♡.186.42
07-24 2018-07-24 04:37:23
·
로그 렌트할때 줘서 타봤는데 그다지 별루더군요. 생각보다 안에가 좀 작고요. 산타페하곤 같은급이 아닌듯... 투싼이면 모를까.
topaz
IP 174.♡.59.69
07-24 2018-07-24 04:53:06
·
신형 산타페는 $26,480아닌가요? 로그는 MSRP는 그렇지만 실구입가는 2만 초반대 일겁니다
Watanka
IP 64.♡.230.92
07-24 2018-07-24 04:58:32 / 수정일: 2018-07-24 05:01:12
·
홈페이지는 2019 모델 시작이 $25,500으로 나옵니다.
https://www.hyundaiusa.com/2019-santafe/index.aspx
실구입가가 떨어지는건 현대도 마찬가지죠.
112358
IP 99.♡.16.237
07-24 2018-07-24 05:49:43
·
로그가 원래 동 세그먼트에서 스타팅이 가장 낮았는데 많이 비싸졌군요.
싼타페는 원래 낫산 무라노나 포드 엣지 급으로 체급상 하나 위죠.
그래서 원만한 옵션 넣다보면 3만는 쉽게 넘구요.
다만 경쟁을 위해 완전 깡통트림을 만들어 컴팩 SUV와 가격을 일치시킨걸로 보이네요.
하기사 요즘 현기 안팔리는거 보면 풀옵도 한체급 아래 가격으로 맞춰야 할 정도로 원체 안팔리긴 해요.
유진군
IP 192.♡.223.250
07-24 2018-07-24 06:01:43
·
홈피를 보니 2019 Santa Fe 는 2018 Santa Fe Sport 로 알려졌던 모델이고 그 모델은 원래 가격이 $24950 부터 시작이였습니다. 지금 2019 Santa Fe 는 그렇게 따지면 오히려 $550 가격이 오른 상태죠.
elpollo
IP 99.♡.87.36
07-24 2018-07-24 06:20:55
·
보시면 아시겠지만, 신형 싼타페라도 제일 낮은 급의 기본 모델이나 로그의 제일 낮은 급과 가격이 비슷하지, 상위 트림으로 갈수록 두 차량간의 가격 차이는 점점 많이 벌어집니다(신형 싼타페 중간 급이 대략 3만불 정도, 로그는 대략 2만 7천불 정도). 게다가 우리나라도 그렇지만 미국도 깡통 기본 모델은 소비자들이 잘 안사죠. 딜러들 역시 매장에 잘 갖다놓지도 않고요. 그렇고 보면 확실히 싼타페가 로그보다 비싼건 맞아요. 물론 싼타페는 중형 SUV이고 로그는 소형 SUV이니 당연하기도 하고요.

로그가 그동안 나름 잘 팔렸던 이유는, 일단 닛산 차량들의 실제 구입가가 상대적으로 낮기도 하거니와 로그가 동급에서 덩치도 큰 편이었기 때문입니다(2018년에는 없어졌지만 무려 3열 시트 옵션이 있었어요.). 물론 지금이야 폭스바겐 티구안이 있어서 크기에 대한 장점이 많이 희석되었지만, 큰 차 좋아하는 미국 사람들에게는 크게 어필이 되었던 모양이예요. "내구성도 평균은 해, 연비도 나름 괜찮아, 덩치도 커, 원하면 3열도 넣을 수 있음!" 뭐 이런거죠.
polymorphism
IP 218.♡.59.31
07-24 2018-07-24 07:29:49
·
로그 정도는 제치다니요;; 현대가 가장 많이 판 엘란트라(아반떼)도 제일 잘팔았던 2013년에 겨우 24만대인데요;; 로그는 2015년에 급성장해서 28만대 찍은 이후로 16년 30만대, 17년 40만대로 판매량이 급성장 중이구요. 산타페가 산타페랑 맥스크루즈 합쳐서 13만대 정도 파는데, 로그의 절반인 20만대만 팔아도 현대에겐 급성장입니다.

미국에서 싼타페 스포츠(국내명 산타페)는 가격대가 로그보단 살짝 위지만, 똑같이 동급대비 살짝 위인 이쿼녹스, CR-V 등과 가격대를 맞추고 있어요. 국내에서야 한급 위로 보지만, 미국에선 같은 급에서 같은 가격대로 경쟁하는 모델이죠. 대신 판매량은 확실히 상급인 맥스크루즈랑 합산해서 싼타페라는 이름으로(마치 국내에서 티볼리가 티볼리, 티볼리에어 판매량을 합산하듯) 발표하고 있어서, 싼타페와 이쿼녹스, CR-V, RAV4의 판매량 격차는 의외로 상당한 편입니다.
Watanka
IP 64.♡.230.92
07-24 2018-07-24 08:20:00 / 수정일: 2018-07-24 08:20:22
·
제 생각이도 산타페가 로그보다는 약간 윗급 (한 1/2급정도) 로 보였는데 현실은 아닌거 같아요.
True car에서 찾아보니 실 판매가가 산타페 스포츠하고 거의 차이가 안납니다.
Rav-4, CRV, Rogue, Santafe는 약간씩 판매가 차이는 있어도 같은 리그로 보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polymorphism
IP 129.♡.210.173
07-25 2018-07-25 09:47:59
·

우리나라야 맥스크루즈 급이 가장 큰 SUV 이다 보니, 좀 더 잘개(?) 급을 나눌 수 있지만, 미국은 맥스크루즈 이후에도 워낙 대형, 초대형 SUV가 많아서 로그/RAV4/싼타페 스포츠 등이 그냥 한급으로 퉁쳐서 묶이는거 같아요.
happykid
IP 223.♡.173.11
07-24 2018-07-24 08:35:14
·
18년상반기는 로그가 판매량 1위 SUV네요.
미국에는 싼타페보다 투싼과 소렌토가 더 많이 팔리나 봅니다.
Trevose
IP 66.♡.143.253
07-24 2018-07-24 08:52:08 / 수정일: 2018-07-24 09:06:47
·
로그 정도라니 현기차를 너무 과대평가하시네요.

현대차 미국에서 망했어요 10년전 금융위기때 반짝 yf빨로 좀 잘나가는걸로 보였지만 제자리 찾아왔습니다.

그랜저는 망해서 미국에서 단종이고
쏘나타 뉴라이즈도 망해서 덤핑에 가까운 가격으로 파는중이고
그나마 아반떼가 좀 팔리고

가장 중요한 SUV 시장에서는
싼타페가 풀체인지 기간 놓쳐서 폭삭 망한데다가
투싼이 그럭저럭 팔고있는데

결국 아반떼 투싼은 돈 안되고 중형차시장인 쏘나타와 싼타페가 안되니 가격 후려쳐서 한급 아래 가격으로 팔지않으면 미국시장에서 답이없죠
norm
IP 58.♡.112.82
07-24 2018-07-24 09:14:20 / 수정일: 2018-07-24 09:14:26
·
렌터카여서 그런지 괌에서 로그 렌트해보고 엄청 실망했었는데.....
두번 다시 타고싶은 생각이 안들었어요....
배꼽잡아
IP 203.♡.145.155
07-24 2018-07-24 09:21:32 / 수정일: 2018-07-24 09:26:59
·
제가 3일간 렌트했던 글 있습니다. 폭은 투싼급에 길이는 산타페급이긴 한데... 고속도로에서 핸들링 별로였어요. 산타페는 엣지등과 같은 사이즈로 본래 이 급부터 중형SUV로 봤습니다. 근데 로그의 크기가 커졌죠. CR-V도 투싼정도였는데 더 커졌고요. 하지만 엣지나 산타페를 운전해 보면 로그와는 차이가 난다는 걸 금방 알 수 있습니다. 준준형세단과 중형세단 만큼 분명하게 차이가 납니다. 뭐 일단 센터콘솔 크기부터 차이가 나죠. ㅎㅎ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