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미국에서 1년 탈 차 15

1
2018-07-18 00:18:27 58.♡.114.31
리겔

안녕하세요. 미국 실리콘밸리쪽으로 1년 연수(방문학자)를 나가게 되어서 

1년동안 이런저런 차를 타보고 싶은 마음이 있지만 

적당한 중고차를 사서 타다가 적당히 팔고 오게 되겠죠? ㅋ


혹시 1년 감가 생각하면 "대략 일반적으로" 얼마정도 예상하면 될지 

미국 차량 구입/판매 경험 가지고 계신 분들께 조언 구하고자 합니다. 

 - 직업상.. 다양한 차(전기차~대형SUV 등) 타보고 싶은데 몇개월씩 렌트는 어떨지..

 - 크레딧이 쌓이면 리스 몇개월 남은 차를 이용하는 것도 있는 것 같던데 별로일까요? 


// 갔다와서 차를 살 예정이라 사서 들고 들어오는건 생각하지 않습니다. ^^


나같으면 이렇게 하겠다.. 등 다양한 조언/의견 듣고 싶습니다~ 


리겔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https://rigelsh.portfoliobox.net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5]
wallabee
IP 112.♡.62.134
07-18 2018-07-18 00:22:20 / 수정일: 2018-07-18 00:22:46
·
돈 아끼고 싶은 일반적인 방문학자들은 $10000 ~ $15000 정도 캠리/어코드 중고를 구입해서 1년 타다가 $1000불 감가해서 팔고 귀국하시죠 (한국인 많은 동네일 경우)
리겔
IP 58.♡.114.31
07-18 2018-07-18 00:31:36
·
1년 사용료 치고 너무 저렴해서 다른 옵션은 고려하기 힘들 정도이군요... ^^ 두 댓글 모두 감사합니다.
elpollo
IP 99.♡.87.36
07-18 2018-07-18 06:59:56
·


이게 모범답안이죠. 심지어 구입가격보다 비싸게 팔고 돌아가는 유학생도 봤습니다.
wallabee
IP 112.♡.62.134
07-18 2018-07-18 00:23:26
·
미국 거주 경험이 없다면 최소 1년은 살아야 "신용카드"를 만들 수 있을만한 크레딧이 쌓이고요
쓰레기단
IP 67.♡.13.153
07-18 2018-07-18 07:00:43 / 수정일: 2018-07-18 07:01:24
·
케바케겠습니다만 저는 7개월만에 신용카드 성공했습니다. 시큐리티 카드를 먼저 뚫어서 그걸로 크레딧 쌓았어요. 하지만 리스는 힘들겠죠 ㅎㅎ
꿀모카빵
IP 219.♡.10.121
07-18 2018-07-18 00:33:04
·
캠리/어코드, 시에나/오딧세이...1년 후 중고로 재판매하기 쉬운 차종이죠.
리겔
IP 58.♡.114.31
07-18 2018-07-18 00:58:53
·
출퇴근용, 가족용 차량들이군요 ^^
benzene
IP 223.♡.150.221
07-18 2018-07-18 00:46:18 / 수정일: 2018-07-18 00:47:03
·
그 근방에서 근 2년 살았습니다

1년 안에 리스할정도로 크레딧 쌓는거는 윗분 말씀대로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보시면 되고

대학으로 가시는것같은데
한인 유학생 사이트나 동료 방문학자분들 통해서
교수님들(비지팅분들)이 1년씩 타고 귀국할때 파는 차들을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주로 캠리/어코드/시에나/오딧세이인데
이 중에 맘에 드는거 아무거나 구입하시고 1년 타신 후에 적당히 100~150만원정도 깎아서 팔면 됩니다

운좋으면 원화거래도 가능해 환전 안해도 되구요

주로 전주인분들 관리이력이 확실한 편이라 제 주변에서는 많이들 이렇게 사고 팔았어요
리겔
IP 58.♡.114.31
07-18 2018-07-18 00:58:11
·
환율에 신경을 안 쓰고 살았는데 나가 살려고하니 환율도 생각해야하네요. ^^
감사합니다.
sang
IP 14.♡.120.1
07-18 2018-07-18 01:28:24 / 수정일: 2018-07-18 01:31:44
·
이번에 나가시는거면 드라이빈라이센스 따는데 석달치면 차사기도 글코...
첫해보험은 무지 비싸고..
돈좀 더 쓰시고 1년렌트도 나쁘지 않을거 같네요ㅎㅎㅎ
어코드 시에나 말고... 1년을 불태울차로 하시져ㅎㅎ
aleph
IP 221.♡.17.130
07-18 2018-07-18 01:31:38
·
혼다 토요다의 세단과 특히 suv는 1년 후 감가없아도 팔 수 있습니다. 운옿으면요. 안그럼 5백에서 천불 사용료로 생각하고 깍어 파셔도 되구요...

아님 현기차 구매하셔서 국내에 들여오셔도 되구요. 1~2년 사용한 차를 싸게 구매해서 국내 들여오는것도 한 방법입니다.

에쿠스 어떠세요? ㅋ
배꼽잡아
IP 107.♡.82.24
07-18 2018-07-18 01:35:53
·
적당한 중고차 사서 적당히 굴리다가 팔고 오면 됩니다. 어차피 크레딧 없어서 리스해도 비용이 만만치 않고 1년짜리 리스도 승계 아니면 없다고 보면 되고 1년 렌트는 x친 짓이죠.
닷지
IP 117.♡.1.227
07-18 2018-07-18 02:40:32 / 수정일: 2018-07-18 02:48:47
·
총 3년 미만 거주분들은 “크레딧이 없는” 신분입니다 ㅜㅜ
쌓더라도 써먹을때 짐싸는!^^


다른거. 없어요.
토요타 사서, 토요타 팔고 오면 됩니다. 끝.
리겔
IP 223.♡.188.131
07-18 2018-07-18 11:27:42
·
현실적인!! 답변들 감사합니다 ㅎㅎ
정신차리고 중고차나 알아봐야겠군요~!
미국 있을때 일본차 좀 타봐야겠네요 ㅋ
topaz
IP 68.♡.226.137
07-18 2018-07-18 13:38:33
·
제 경험으로는 크레딧 보다 비자 기간에 영향을 받는 것 같습니다 학교에 J 가 아닌 H1B로 오시면 남은 비자 기간에 리스가 가능하실것 같습니다 오시면 아시겠지만, 바로 독일차 리스하는 경우 흔하고, 아우디/폭바는 학생들도 가능합니다 나중에 돌아가실때 리스 하시는 차를 사셔도 되고 카맥스 가져다주면 리스 종료도 알아서 해줍니다
리스 승계는 아무래도 팔려고 안달난 딜러가 없으니 떨어지는 경우가 좀 있는 것 같습니다
turo.com 같은 곳에서 특이한 차를 매달 페이로 빌리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중고차는 10%정도되는 세금, 그리고 개인 거래로 팔고 사는건 좀 운이 좀 있긴 해야겠죠 1년전 산가격에 천불 깍아서 팔수있다는건 감가가 다된 차가 아니면 흔히 있을 수 있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