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국 실리콘밸리쪽으로 1년 연수(방문학자)를 나가게 되어서
1년동안 이런저런 차를 타보고 싶은 마음이 있지만
적당한 중고차를 사서 타다가 적당히 팔고 오게 되겠죠? ㅋ
혹시 1년 감가 생각하면 "대략 일반적으로" 얼마정도 예상하면 될지
미국 차량 구입/판매 경험 가지고 계신 분들께 조언 구하고자 합니다.
- 직업상.. 다양한 차(전기차~대형SUV 등) 타보고 싶은데 몇개월씩 렌트는 어떨지..
- 크레딧이 쌓이면 리스 몇개월 남은 차를 이용하는 것도 있는 것 같던데 별로일까요?
// 갔다와서 차를 살 예정이라 사서 들고 들어오는건 생각하지 않습니다. ^^
나같으면 이렇게 하겠다.. 등 다양한 조언/의견 듣고 싶습니다~
이게 모범답안이죠. 심지어 구입가격보다 비싸게 팔고 돌아가는 유학생도 봤습니다.
1년 안에 리스할정도로 크레딧 쌓는거는 윗분 말씀대로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보시면 되고
대학으로 가시는것같은데
한인 유학생 사이트나 동료 방문학자분들 통해서
교수님들(비지팅분들)이 1년씩 타고 귀국할때 파는 차들을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주로 캠리/어코드/시에나/오딧세이인데
이 중에 맘에 드는거 아무거나 구입하시고 1년 타신 후에 적당히 100~150만원정도 깎아서 팔면 됩니다
운좋으면 원화거래도 가능해 환전 안해도 되구요
주로 전주인분들 관리이력이 확실한 편이라 제 주변에서는 많이들 이렇게 사고 팔았어요
감사합니다.
첫해보험은 무지 비싸고..
돈좀 더 쓰시고 1년렌트도 나쁘지 않을거 같네요ㅎㅎㅎ
어코드 시에나 말고... 1년을 불태울차로 하시져ㅎㅎ
아님 현기차 구매하셔서 국내에 들여오셔도 되구요. 1~2년 사용한 차를 싸게 구매해서 국내 들여오는것도 한 방법입니다.
에쿠스 어떠세요? ㅋ
쌓더라도 써먹을때 짐싸는!^^
다른거. 없어요.
토요타 사서, 토요타 팔고 오면 됩니다. 끝.
정신차리고 중고차나 알아봐야겠군요~!
미국 있을때 일본차 좀 타봐야겠네요 ㅋ
리스 승계는 아무래도 팔려고 안달난 딜러가 없으니 떨어지는 경우가 좀 있는 것 같습니다
turo.com 같은 곳에서 특이한 차를 매달 페이로 빌리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중고차는 10%정도되는 세금, 그리고 개인 거래로 팔고 사는건 좀 운이 좀 있긴 해야겠죠 1년전 산가격에 천불 깍아서 팔수있다는건 감가가 다된 차가 아니면 흔히 있을 수 있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