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에바가루는 쏘렌토? 기아차? 두원공조?만의 문제다?
현대차도 나오구요..
싼타페DM : http://cafe.naver.com/santafedmclub/1211390, http://cafe.naver.com/santafedmclub/891220
그랜저IG : http://cafe.naver.com/mp3vilge/1102071
스타렉스 : http://cafe.naver.com/wnd1tkghl/1404183
투싼 : http://cafe.naver.com/shiftouch/942621
맥스크루즈 : 어제 검색해서 읽었는데 오늘은 못찾겠네요.
외제차도 나오구요..
폭스바겐 : http://www.fntimes.com/html/view.php?ud=189933
캠리 : http://cafe.naver.com/camryownersclub/7169
렉서스 :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81&aid=0002063424
링컨 : http://cafe.naver.com/lincolnmotors/55468
프리우스 : http://cafe.naver.com/priusmind/7117
재규어 : http://cafe.naver.com/upretty/42069
bmw3 : http://cafe.naver.com/clubf30/92772, http://cafe.naver.com/clubf30/96780, http://cafe.naver.com/clubf30/92512
인피니티 : 도 있었다고 합니다.
쌍용차도 나오구요..
코란도C : http://cafe.naver.com/ssangyoungcar/518745, http://cafe.naver.com/ssangyoungcar/455278
기아차도 물론 나옵니다..
스포티지 : http://cafe.naver.com/rlfnrl2034/1290807
k7 : http://cafe.naver.com/ucc881/510135
프라이드 : http://cafe.naver.com/wnd1tkghl/1154348
사실 차 뿐이 아닙니다.
에어컨도 나옵니다.
lg 에어컨 http://imnews.imbc.com/replay/2011/nwdesk/article/2983856_13062.html http://cafe.naver.com/skyrainbow100/4238
약간 원인이 다르긴 하지만 이런 문제도 있었지요..
정수기에서도 에바코팅 문제가 있었지요.
얼음 정수기 http://cafe.naver.com/imsanbu/20256910
http://news.g-enews.com/view.php?ud=201607040838559368925_1&md=20160704085041_J
이 글을 쓰는 이유는 다 나오니까 문제없다는 것이 아니고 간혹 왜곡된 정보가 도는것 같아서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마치 쏘렌토만 그런듯이, 기아차만 그런듯이, 두원공조만의 문제인것처럼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정보를 모아봤습니다.
그럼 왜 다나올까요? 왜 에바포레이터는 이렇게 문제가 많을까요?
저는 에바포레이터의 근본적인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에바포레이터가 순간적으로 차갑게 만드는 부품이다보니까 온도변화가 급격하고 습기가 많으며 부식이나 코팅이 벗겨져 나가기
쉬운 환경에 있다는 것입니다. 블로우팬에 녹이 안슨차가 없는걸 보면 당연히 에바도 부식이 일어나기 쉬운환경이라는게 짐작되시죠.
그래서 두원공조에서 아무리 개선품이라 내놓고 코팅을 두껍게 한들 사실 이건 에바포레이터의 근본적 문제에 가깝다는 거죠..
안 나온다는 차들도 에바가루가 먼지와 구분이 어렵고 강하게 오래 트는 등 실험을 해보지 않은이상 모르고 지나갈 가능성이 높은거죠. 쏘렌토가 유독 심하다는 것에도 그럴수는 있겠지만 완전히 동의는 안됩니다. 쏘렌토에서 이슈화 된것이고 다른 차종으로도 테스트가 진행되어 봐야 안다는 생각입니다.
2. 그럼 그 가루를 다 마시며 살아야 되나요?
그 가루는 잘 알려진 바와 같이 에바에 코팅되어있는 알루미늄의 부식, 즉 수산화알루미늄 가루로 추정이 됩니다.
치매를 일으키고 발암물질이라고 카페에 알려져 있는데요. 당연히 좋지 않은 가루임에는 틀림없지만 어느정도 마셔야 그 유해성이 나타나는지는 확실히 밝혀진바는 없습니다.
대부분의 발암물질이 그러하듯 기준치라는게 존재하는데요, 가루를 아주 조금만 마셔도 큰일이 나는 것처럼 생각할 필요는 없다는 생각입니다. (마셔도 된다는 얘기가 아닙니다..)
3. 그럼 어떻게 해야하나요?
당연히 이건 국가적으로 이슈화 해서 제조사들이 머리를 맞대고 해결책을 내놓아야 합니다. 철저한 테스트를 통해 에바자체가 그 가혹환경을 이겨낼 수 있는지, 없다면 꼭 알루미늄 코팅이 필수적으로 해야하는지, 다른 대책은 없는지, 다각적으로 노력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지금 이슈화 되고 있는건 아주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그와 별도로 현재 타고 있는 차에서 에바가루에 대한 위험을 최소화 하기 위한 방법을 제안합니다.
일단 에어컨 작동후 습기를 잘 말리는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따라서 시동 끄기전 창문을 열고 최소 5분~10분정도 온도 low, 풍량 최대, 방향 발쪽으로 송풍을 트는 것을 추천합니다.
에바를 잘 말려서 부식에 덜 노출되게 하는 장점이 있으며, 설령 에바가루가 조금 생겼더라도 창문열고 환기하면서 발쪽으로 바람을 쏴주면 에바가루를 좀 날려버리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에어컨을 쐴때는 풍량을 2~3단으로 하는걸 제안합니다. 풍량이 쎌수록 에바가루가 더 나올 수 있을테니까요..
[출처] 에바가루에 대한 정보를 모아보았습니다. (★ 더뉴쏘렌토 공식 동호회 [더뉴쏘렌토 매니아] 쏘렌토2018년형) |작성자 경기 고감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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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를 타다 보니...이번 에바가루 사건때문에 기아차에 열받아서 찾아보니..
에바가루가 이전부터 문제가 되었던 사안이네요..
더구나 자동차 뿐만이 아나라....에어콘을 사용하는 모든 장치에서 나올 수 있다고 하니...이것 참 문제네요..
에어콘이 들어가는 모든 장치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이더군요..
개선품이 나오기도 힘들고...폭바, 도요타 등 타 업체도 결론은 그냥 타라이니...
여름에 에어콘을 끄고 살아야 하는 지..참 어렵네요..
13~14년에 나온 제네dh나 쏘나타,카니발은 찾아봐도 안나오거나 쏘렌토만큼 나오진 않습니다.
나열하신 차량중 제일 심하지 싶어요.
이미 14년9월 예약출고분때부터 말이 나왔었습니다.
국가에서 적극적으로 개입해서....안전기준 설정과 리콜 기준 등등의 제도적 장치가 필요하리라 생각됩니다.
이번 쏘렌토를 계기로...공론화 된 것은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Vollago
쏘렌토 에바 사진처럼 가루를 본적은 없었는데요?
모회사 문제이슈가 생기면 다른기업들도
똑같은 문제있다??
혹시 모를 피해자 발생을 위해...에바가루에 대한 적절한 안전기준과 법적 규제가 필요하다는 것이 원글자의 의견인데요...
이게 많이 불편하신 모양이네요..
원글 다시 읽어보세요.
"...당연히 이건 국가적으로 이슈화 해서 제조사들이 머리를 맞대고 해결책을 내놓아야 합니다. 철저한 테스트를 통해 에바자체가 그 가혹환경을 이겨낼 수 있는지, 없다면 꼭 알루미늄 코팅이 필수적으로 해야하는지, 다른 대책은 없는지, 다각적으로 노력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지금 이슈화 되고 있는건 아주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끽해야 대시보드에 좀 묻는 정도였는디 쏘렌토는 아예 뒷좌석 2열 3열까지 날라간다면 다른문제입니당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타차량도 자유로울 수 없으니...쏘렌토 에바 가루 사건을 묻고 가자는 것이 아닙니다.
아래 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기아차 타는 입장에서 오히려 이슈화해서 해결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k7동호회에서 에바가루 글 퍼온 것도 같은 맥락입니다.
물이 자동으로 타지니까 모든분들께 상기시켜드리는 댓글 단거에요.
쏘렌토 같이 심한 에바 가루는 정말 처음입니다.
심각한 문제에요.
계속 같은 말 반복하는데요...쏘렌토 심각하니까...
국가가 개입해서 에바가루에 대한 안전기준과 리콜정책을 만들어 달라는 것이잖습니까...
현대기아는 우리나라 국민이 개처럼 일하고 번돈으로 현대기아 밀어주면서 애국심 다 다진 브랜드인데 맨날 국내 법 고치고 뭐 국가가 개입하고.. 국가가 개입을 안해도 현대기아가 잘 만들 수 있어야 되지 않습니까?
"국가가 개입을 안해도 현대기아가 잘 만들 수 있어야 되지 않습니까?"
전 전혀 그렇게 생각 안하는데요.
기업은...소비자가 아니라 이윤추구의 집단이고...법규로 규제하지 않으면..소비자보호를 위해 노력하지 않습니다..
폭스바겐, BMW,벤츠의 디젤가스 조작으로 조기사망자수가 몇만에 달하고,
GM의 점화플러그 결함, 도요타의 ECU결함은폐, 혼다의 미션결함...
벤츠의 다카다에어백 리콜 거부. 현기-보쉬 합작의 싼타페 급발진, 11년형 세타2엔진문제..
법이 아니더라도..."기업이 알아서 잘 하도록 해야 한다"...
자동차업계에서 어떤 기업이 그러한지요?
이번 쏘렌토 사건도...국가가 개입해서...명확한 기준을 가지고 강력히 처벌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NHTSA가 도요타와 GM의 버릇을 고친것은...천문학적 벌금이었다고 생각하빈다.
머 그래 생각하시면
에바포레이터까지 갈것도 없습니다 지금
현대 엔진 리콜 명령조차도 교체 대상 차량이 뻔히 있는데
그차량들 교환 즉시안해주고 현대가 지들 맘대로
“테스트함해보고 바까쥬께” 하고 국토부 명령 어기고
잇는 상황인데여 ㅜㅜ;;;
아 그래서...문제 있다고 하지 않습니까...
소비자가 해달라고 징징거린다고 다 들어주던가요?
NHTSA처럼 수천억원 단위의 벌금 부과해야...버릇 고치겠죠..
이야기가 자꾸 반복되는 것이..
다른분들 :쏘렌토 문제 있다..
저:
(내차는 쏘렌토가 아니지만..) 에바가루 공론화 시켜 국가적으로 해결책을 내놓자..
(내차는 쏘렌토가 아니지만...그래야 나도 안심하고 탈 수 있으니까...)
다른분들 : 왜 쏘렌토 말고 문제가 있다고 하냐...쏘렌토만 문제가 있고...타 차종은 덮고 넘어가야 한다..
무한반복중이죠..
지금 엔진 결함으로 차량이 고속도로에서
달리다가 서는 현상에도 이렇게 미미한데
차안에서 흰가루 좀 나온다고
법이 바뀌고 벌금을 때린다고여?
제발 그러길 바랍니당:)
제가 타는 K7에서도...에바가루관련글이 올라온 것이 있길래 이슈화를 위해 퍼왔고요..
제차는 지금 문제가 없지만...이런 것은 최대한 이슈화시켜서 소비자를 보호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수입차도 자유롭지 않는 문제이지만...
차주분들이 쉬쉬하고 넘어가길 바란다면...뭐..그건 그분들 선택이니 뭐라 할 말은 없습니다만.....
"......2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몇 년간 골프 2.0TDI 차량에서 잇따라 ‘수산화알루미늄’ 로 추정되는 하얀색 가루가 발견됐다.해당 차량을 2015년 6월 구매한 김 모씨는 올 봄부터 이상한 현상을 겪었다. 차량 내부에서 하얀색 가루가 쌓이는 현상을 확인한 것이다.김 씨에 따르면 약 15분간 에어컨에서 히터로 바꿔 놓고 잠시 자리를 비우고 온 뒤 운전석과 보조석, 핸들, 에어컨 통풍구 등에서 하얀색 이물질이 쌓여 있는 것을 확인 후 폭스바겐 수리 센터를 수차례 찾아 갔지만 해당 직원은 “원인을 알 수 없다”는 황당한 답변만 내놨다..."
"....몇 주 후 센터로부터 연락 받은 김 씨는 경악을 금지 못했다. 수리가 끝났다는 차량에서 여전히 차량 내부에서 하얀 가루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문제는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당시 김 씨는 폭스바겐 측에게 “3살배기 딸아이와 함께 차량을 이용했다”며 성분 분석을 요구했지만 거절당했다...."
네...알았습니다...저도 이제 에바가루 글 더 이상 안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뭐...가장 중요한 것은 제가 타는 차만 안전하고...또 문제가 있으면 이슈화 되서 문제가 해결되면 되니...
듣기싫다고 하시니 전 닥치겠습니다..
타브랜드 타시는 분들 행운을 빕니다..이만...전..
지금 쏘렌토에 피해가 점점 커지니 쏘렌토만 보면 됩니다
또 다른 브랜드,모델 하자 생기면 그모델 이야기 또하면 되는거구요.
구글링하면 품질 좋다는 차도 하자 수백개 나와요.
k7은 표본이 몇개없으니 그 차량만의 불량인지 아무도 모르지만 쏘렌토는 표본이 계속 증가하고 있으니 답이 없는거죠.
전 기아차 차주로서 열심히 이슈화하고 있습니다..
K7 오토큐에서 점검하고...에바가루 혹시라도 나오면 ㅈㄹ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쏘렌토 문제 있으니...기아차가 한심하다고 이미 몇일전에도 계속 이야기 중입니다만..
쏘렌토 문제가...국가가 개입해서 좀 더 확실하게 안전기준을 설정해야 한다는 것이...왜 논란이 되는 지를 모르겠네요..
상대적으로 적게 팔린 차종은 이슈화 안되고 조용히 묻히고 가겠죠..
솔직히 제가... 마이너한 브랜드 차주는 아니니.....뭐...더 이상 할말은 없습니다만..
모든 차에서 나올수 있지만 특정차량에서 특히 많이 나오고 있는거고 에어컨에서도 나오지만 빠르게 무상수리를 했다는게 중요한겁니다.
다른것도 그러니까 이것도 같은것이랄거는 정치판에서나 볼수있는 전형적인 물타기라 보입니다.
상시 공조기 쓰고있구요, 내장이 블랙이라서 하얀가루가 날아다녔다면 쌓였을겁니다.
특정차량들의 문제인걸로 봐야될꺼같은데... 왜 타사차량들도 나오니까 문제없다. 로 해석을 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정도의 차이가 있는게 뻔히 보이는데요.
마치 누구나 길가다 교통사고 날 수 있으니 모든 사고를 정부재원으로 처리해달라는 징징으로밖에 안보입니다.
이 이슈에서 중요한 건 사고를 낸 놈이 적극적으로 대응해주지 않은것이지 누구나 다 사고 나니까 나좀 봐주세요가 아닙니다.
덧> 이슈화하고 공론화하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다른 차종을 깎아내리지 마세요. 쏘렌토 차주보다 쏘렌토 안타는 차주가 훨씬 많은데 왜 그들을 까내리려고 하는지...
제차든 화사차든 트럭이든 나온적 없어요.
나오는게 문제임. 물타기도 아니고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