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안개등 왜 켜고 다닐까요? 53

1
2018-05-11 16:38:16 39.♡.77.84
saintfox

어제 밤에 신호대기중에 맞은편 차량이 라이트를 끄고 미등상태로(매너?)로 해주더군요..

그런데 그렇게 해주면 뭐합니까..안개등을 쨍한걸 켜놔서 눈부신건 거의 그대로...

자세히 보니 맞은편 3차선에 선 3대의 차량이 전부 안개등이 켜져 있는 겁니다..

그래서 집에 오면서 다른 차들도 유심히 봤더니 안개등 안켠 차량이 거의 없고...전부 안개등을 켜고 다니더군요..


도대체 안개도 없는데 왜 안개등을 켜고 다니는 걸까요? 맞은편 차량 눈이 엄청 부신데...

운전면허학원이나 공익광고에서 안개등은 안개꼈을때만 켜라고 알려줬으면 좋겠습니다.

saintfox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53]
amollang
IP 121.♡.198.71
05-11 2018-05-11 16:39:25
·
'라이트가 추가로 켜지니 더 밝고 좋겠지?'
saintfox
IP 39.♡.77.84
05-11 2018-05-11 16:40:45
·
그..그게 제일 맞는거 같네요 ㅋㅋ
Oska
IP 165.♡.136.149
05-11 2018-05-11 16:47:52
·
그렇다기엔 안개등'만' 켜고 다니는 차들도 너무 많습니다. 심지어 경찰차도 말이죠. 유심히 보면 경찰차 중에 안개등 안켠 차를 찾기 힘듭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황금붕어
IP 116.♡.217.175
05-11 2018-05-11 16:40:16
·
제 친구도 켜놓고 다녀서 물어봤습니다.
그랬더니 밖이 환하게 더 잘 보여서 켜고 다닌다 라는 말을 하더군요.
끄고 다니라고 욕해 줬더니 내맘이다 이래서 포기했습니다.
saintfox
IP 39.♡.77.84
05-11 2018-05-11 16:42:05
·
처음 운전배울때 교육의 필요성이 있을거 같아요..공익광고나 교육방송도 좀 해서 인식의 전환이 필요할듯 합니다.
씨비스킷
IP 221.♡.18.5
05-11 2018-05-11 16:41:28
·
drl이나 안개등이나 눈부심은 차이 없지 않나요?
saintfox
IP 39.♡.77.84
05-11 2018-05-11 16:42:36 / 수정일: 2018-05-11 16:43:31
·
DRL 도 개조 안하면 밤에 자동으로 off 되거나 디밍 되는걸로 압니다..눈부신건 거의 비슷하죠..
amollang
IP 121.♡.198.71
05-11 2018-05-11 16:42:37
·
@씨비스킷님 적어도 drl은 밤되면 디밍이라도 되니깐여 ㅠ
뭐왜뭐
IP 175.♡.23.222
05-11 2018-05-11 17:21:57
·
정상적인 drl은 미등이나 전조등을 켜면 광량이 줄어요...
배꼽잡아
IP 122.♡.102.100
05-11 2018-05-11 18:42:52
·

보통 DRL은 전조등이 켜지면 자동으로 꺼집니다. P에 놔도 꺼지고요. 말 그대로 대낮에 달릴때만 켜지는 등이죠.
startx
IP 175.♡.38.239
05-11 2018-05-11 18:46:04
·
문제는 전조등 안켜고 drl만 켜진 상태로 다니는 차들이 있는데
앞은 마주오는거 아니면 별 상관없는데
브레이크등이 안들어오니 밤에 굉장히 위험하더라구요
너구리님
IP 58.♡.242.137
05-11 2018-05-11 16:41:46
·
제 동생놈이 그래서 물어 봤더니 간지나서 라고 하네요. 하아...
saintfox
IP 39.♡.77.84
05-11 2018-05-11 16:44:33
·
간지 안난다고좀 알려주세요...ㅜㅜ
Oska
IP 165.♡.136.149
05-11 2018-05-11 16:49:24
·
최근 현기차의 여러다발의 LED 안개등은 간지의 이유가 큰 듯 합니다...
근데 안개 속에서 백색은 산란이 일어나서 황색이나 주황색이 좋다고 배웠는데 왜 안개등을 백색으로 만들었을까요...항상 궁금합니다.
DrifterNHS
IP 110.♡.14.134
05-11 2018-05-11 16:52:13
·
Oska님 // 안개등은 전방시야확보용이 아니라 상대방에게 내차의 존재를 알리는게 주 임무(?)라서 산란되는게 더 유리하지 않을까싶네요. 자동차관리법상에도 안개등은 백색 또는 황색으로만 사용하도록 지정되어있으니까요.
곰두마리
IP 59.♡.154.250
05-11 2018-05-11 16:42:56
·
포기하시면 편합니다.
10 대중에 5~6대는 그냥 아무이유 없이 켜고 다니죠...
DRL 있어도 켜고 없어도 켜고...
지옥수호병
IP 193.♡.85.153
05-11 2018-05-11 16:43:28
·
간지난다고 다 켜고 다니는 사람들 많습니다 ㅠㅠ
울푸^-^v~!
IP 121.♡.195.126
05-11 2018-05-11 16:45:44
·
전 이미 포기......

안개등을 켜야만 보이는 구간에서 뭘 발견하는건 이미 늦은거라고 해도 자기가 옳다고만 생각해요.
안개등은 자고로 서행할때 근거리노면 + 상대방에게 알림기능 인건데.
까만별★
IP 211.♡.57.2
05-11 2018-05-11 16:51:17
·
k5 하단에 있는건 자동으로 켜져있더라고요
렌트했는데 버튼이 안보여서... 다른 택시보니까 켜져있는..ㄷㄷ
파미
IP 223.♡.27.69
05-11 2018-05-11 17:09:09
·
보통 그 경우는 안개등이 없고 주간주행등만 있는 경우입니다.
K5 JF 제일 하위 트림엔 헤드램프에 주간주행등이 없고, 안개등 자리에 주간주행등이 들어갑니다.
jinhada
IP 222.♡.143.180
05-12 2018-05-12 02:39:51
·
택시는 그게 주간주행등입니다.
Stevie_G
IP 14.♡.26.162
05-11 2018-05-11 16:54:06
·
요즘 차들 안개등 겸용으로도 쓰이는 DRL은 야간에 전조등 켜지면 자동으로 꺼지도록 되어있긴 하더군요.
Panthers
IP 218.♡.189.69
05-11 2018-05-11 16:54:47
·
안개등이 주간주행등 아닌가요?
amollang
IP 121.♡.198.71
05-11 2018-05-11 16:58:57
·
주간주행등은 미등, 데이라이트 입니다.
Panthers
IP 218.♡.189.69
05-11 2018-05-11 17:14:06
·
제가 알기론, 흔히 미등이라고 보는게 포지셔닝 램프/차폭등이라고, 차량 위치 인식용 램프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주간주행등이 데이라이트 램프인건 맞는데, 미등이랑은 다른 개념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잘못 알고 있는걸수도 있습니다 ㅎㅎ
amollang
IP 121.♡.198.71
05-11 2018-05-11 17:16:12
·
주간주행등의 개념을 저도 명확히 알고 있는건 아닙니다. 미등이 차폭등이라고 불리는건 맞구요. 차한테 있어서 최소한의 등화로 인지하고 있습니다. 경찰청에서 데이라이트없는 차는 미등이나 전조등을 켜라고 권고하고 있어서 댓글 달았습니다. ㅎㅎ
길선자
IP 1.♡.34.25
05-11 2018-05-11 17:20:07
·
Seulgi님// 미등(차폭등), 데이라이트, 안개등 다 다른 거죠. ^^
Panthers
IP 218.♡.189.69
05-11 2018-05-11 17:23:32
·
네네, 일단 저도 차량 리뷰같은거 보면서 뭐시기뭐시기 하는 얘기를 주워 듣다보니 뒤죽박죽이네요;;;ㅎㅎㅎ 대충 찾아보니, 주간 주행등이 탑재되지 않은 자동차는 차폭등(미등)이 점등되고, 아이오닉 같이 안개등 겸용 주간주행등으로 사용되는 차량도 있다고 하네요,,ㅎㅎ
Panthers
IP 218.♡.189.69
05-11 2018-05-11 17:24:31 / 수정일: 2018-05-11 17:24:38
·
@길선자님 네네, 댓글에도 썼지만, 차량마다 조금씩 다르다는거 같더라구요. 데이라이트가 차폭등인 경우도 있고, 안개등인 경우도 ㅎㅎ
제트기
IP 210.♡.40.250
05-11 2018-05-11 16:56:20
·
깜빡이 잘못눌렀더니 켜져있는데 이거조차도 인지못하고 그냥 다니는 경우가 제일 많을걸요..
울푸^-^v~!
IP 121.♡.195.126
05-11 2018-05-11 17:05:52
·
상향등이 켜진줄 모르고 (파란오징어 의미를 모름) 다니는 케이스가 더 많다는데 백만표쯤 걸겠습니다.!
폭풍스톰
IP 210.♡.126.249
05-11 2018-05-11 17:24:26
·
간혹 방향지시등 사용하다 손가락에 걸려 켜지더군요...... 안개등 스위치가 앞 뒤로 스위치가 되어있어 뒤에서도 손가락 내리면 안개등이 켜져버립니다.
오핑즈
IP 121.♡.17.228
05-11 2018-05-11 16:58:23
·
전면 틴팅을 진하게 한 차량도 안개등을 많이 키고 다니던걸요 ㅠㅠ 시골촌길도 아니고 도심지이지만 틴팅이 진해서 주변이 어둡다고 느끼는거 같네요
Min0628
IP 220.♡.15.226
05-11 2018-05-11 17:05:28
·
얼마전 스텔스 차량 라이트 키더니...
미등 + 안개등 조합이...ㄷㄷ
성수동Alex
IP 112.♡.37.166
05-11 2018-05-11 17:10:46
·
켜있는줄은 알까요?
수학실험
IP 1.♡.106.209
05-11 2018-05-11 17:20:32
·
후방안개등도 극혐이죠
saintfox
IP 39.♡.77.84
05-11 2018-05-11 17:41:59
·
극단적인그녀님// 후방
안개등은 극혐 정도가 아니라 테러죠;;
/Vollago
RHODIA
IP 182.♡.200.165
05-11 2018-05-11 17:20:38
·
이젠 포기했습니다 나만 열받아서 스트레스 쌓임
택시들은 거의 다 키고 다니더군요
카본파이버
IP 203.♡.149.239
05-11 2018-05-11 17:24:23
·
왜 켜는지 궁금한가에 대한 대답은 두가지죠.

1) 앞이 더 잘보여서
2) 멋져서
VT
IP 106.♡.83.250
05-11 2018-05-11 17:25:18
·
요새 현기차는 안개등 없는 경우도 많아요.(DRL이 충분히 대체한다고 보나봐요.) 문제는 미등으로 전환하면 DRL 디밍이 안 되는 차들도 많아서 눈뽕 그 자체..
린드우디
IP 211.♡.253.4
05-11 2018-05-11 17:27:15
·
안개등 눈뽕을 제대로 한번 당해봐야 정신차릴 놈들이죠
saintfox
IP 39.♡.77.84
05-11 2018-05-11 17:41:30
·
블라드가님// 눈뽕을 당해도 모를거 같은데요 원래
그런줄..
/Vollago
닥터도나
IP 183.♡.136.211
05-11 2018-05-11 17:29:18
·
차 구입하고 인수 받을때 보니 켜져있던데요..
둥근곰-
IP 58.♡.61.224
05-11 2018-05-11 17:49:31
·
반짝이는걸 좋아하는 본능 아닐까요?
LED 도배 튜닝도 그렇고..
누렁이보다 하얀 HID를 선호하는것도 그렇고..
뭐 그냥 좋은거죠 ㅎㅎ 빛난다는게...
물론 더 밝을거다라는 생각이 더 크겠지만 이런 부분도 있을듯
삭제 되었습니다.
Meshgrid
IP 223.♡.10.105
05-11 2018-05-11 18:11:53
·
전방안개등은 그래도 양반이죠.
후방은 차 세워서 내리라고 하고 싶어요.
버블e
IP 117.♡.19.249
05-11 2018-05-11 18:30:08
·
진짜 싸우고싶어져요 ㅎㅎㅎㅎ
빨주노초파람보
IP 125.♡.254.196
05-11 2018-05-11 18:33:18
·
렌트카 10번 좀 넘게 써봤는데
100% 확률로
오토라이트는 OFF로
안개등은 ON 이었습니다.
진짜 이해가 안되는 인간들
루인웨니
IP 128.♡.207.84
05-11 2018-05-11 19:01:22
·
DLR없는 차들이 DLR있는 차들 부러워서 켜는거 아니었나요?
world21
IP 211.♡.146.164
05-11 2018-05-11 19:32:07
·
크루즈 안개는 안나면 밤에 어두워요
삭제 되었습니다.
인디비
IP 223.♡.169.194
05-11 2018-05-11 22:15:24
·
저랑 비슷하시네요^^
교체도 쉽지 않은 위치라 안개심할때도 후방만 켜고 다닙니다.
기기긱기기
IP 182.♡.37.254
05-12 2018-05-12 02:15:12
·
전 카쉐어링하면서 여러차들봤습니다만....늘 처음타면 열에 일곱은 안개등이 켜져있네요... 웃긴건 라이트는 항상 오프 ㅋㅋㅋㅋㅋㅋㅋ...답답합니다...
Supra
IP 1.♡.12.27
05-12 2018-05-12 08:27:58 / 수정일: 2018-05-12 08:28:59
·
핵공감... 너무싫어요
안개등 자체가 나보려고 키는게 아니고 나여기있소 하는거라... 엥간히 궂은날 아님 눈뽕인데말이죠
rammer
IP 121.♡.255.157
05-12 2018-05-12 11:32:10
·
요즘은 하이빔켜고 다니는 미친 차들이 많아서 하이빔만 안켜줘도 감사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