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쏘렌토 디젤 모델을 보고 있어서 보험을 돌려보았는데요.
사양은 2019년 모델이 없어서 2018 노블 스페셜 2륜에 옵션(네비, 파썬, 후측방추돌경보)도 동일하다는 구성으로 대략적으로 돌려봤더니..
|
2.0 5인 |
429,460원 |
|
2.0 7인 |
380,500원 |
|
2.2 5인 |
454,180원 |
|
2.2 7인 |
360,220원 |
7인으로 하면 싸진다고는 들어서 그러겠구나했는데..예상과는 반대로 2.2 7인이 보험이 제일 싸지네요..???
쏘렌토 엔진은 원래 2.2를 기본으로 만들었다고해서 약간 고민하고 있었는데.. 보험도 더 싸고 기본 옵션이 2.2가 더 좋은걸로봐서
(에어컨도 더 빵빵하다고하니..ㅎㅎㅎㅎ)
2.2 7인으로 가야할듯하네요...
추가. 2.0보다 2.2가 자동차세가 약 5만원 저렴하니...보험료랑 비교하면 실제적인 보험료랑 새금이랑 합쳤을 경우 약 3만원 차이가 나네요.
다들 저거보고 2.2 7인승 필요도 없는데 뽑아서 사고 왕창내놓으면 내년 보험료는 비싸지죠.
차량 출고대수가 적을수록,(2.0과 2.2는 크게 차이가 안나니 대부분 2.0을 가게되겠죠) 그런데 다인승일수록 아무래도 사고를 낼 모수자체가 줄어드는데다가, 차를 몰 사람이 안정적 운전을 할 확률이 높다보니 저렇게 되는거죠.
사고율이 아무리 높다한들 애초에 사고를 낼수있는 차 출고수가 적어버리면 손해율은 낮게 잡힐테니까요.
계산해 보고 그럼 막 전화오고.. 그런건줄 알아서 못 하고 있거든요.
전 2.0 5인, 2.0 7인, 2.2 5인, 2.2 7인 이렇게 4대를 동시에 견적뽑아보니 이렇게 나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