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중고차 구입관련 K5누우(세타)엔진 차량 조언구합니다 17

2018-02-19 19:08:31 175.♡.18.65
서커스단장

안녕하세요


얼마전 사고로 인해 중고차 구매를 염두하고 있습니다


SUV가 아닌 일번 승용차 중에서 적당한걸 살려다보니

중형차를 알아보고 있는데요


마침 예산 1000만원 안팎의 기준에도 부합이 되어서

K5와 YF소나타중에 디자인적으로 K5가 나을거 같아서

K5로 마음이 기우는데요


아무생각 없다가 갑자기 번뜩한게, 예전에 한창

세타엔진으로 인해 이슈가 있었던것이 생각이 났습니다


그래서 이건 안되겠다 싶어서 보니

또 2012년식(?)부터는 원가절감을 위해 누우(CVVL)로

변경되었다는 내용을 알게되어 

2012년식이상으로 알아봤는데


예전 굴당 글을보다보니 누우엔진도 문제가 있었다라는

글들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거... 사도 될런지요..?ㅠㅠㅠㅠㅠ


1000만원 안팎으로 구매해보려니

키로수많은 산타페cm 베라크루즈 소렌토R이 몇대보이는데

엄청 딸딸거릴고 같기도 하고 연식도 오래되어서

이걸 굳이 사야겠나 싶고


원래는 i40 웨건 생각했는데

동호회던 엔카던 혜자라고 불리는 12년식은 물량도 잘 없고

엔카는 더럽게 비싸고...

어차피 가솔린은 gdi 디젤은 1.7vgt....


굴당 여러분의 조언을 구합니다 ㅠㅠㅠㅠㅠ


요약

1. 예산 천만원 안팎, 결혼, 2세없지만 가질예정

2. K5를 염두하고 있으나 세타(누우)엔진 결함 걱정됨

3. SUV는 위 예산으로는 연식이나 키로수가 애매함

4. i40는 12년식 물량도 잘 없고 엔진문제가 어차피.... 그나마 디젤이 나을거 같으나, 일단 물량없음





서커스단장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7]
버블e
IP 106.♡.130.13
02-19 2018-02-19 19:25:53
·
누우엔진이 노킹이슈가 있긴한데 세타엔진처럼 큰 문제는 아닌걸로 알고있어요..
서커스단장
IP 175.♡.18.123
02-19 2018-02-19 21:09:30
·
그런가요? 그나마 낫다는 거네요
tencho
IP 122.♡.240.143
02-19 2018-02-19 19:33:25
·
세타문제는 지금도 진행중 아닌가요??

요즘 보면 근본적인 해결보다

보강 기둥?붙인갓같던데요
서커스단장
IP 175.♡.18.123
02-19 2018-02-19 21:10:16
·
2.0세타는 리콜대상으로 들어가지도 않고 2.4랑 2.0터보만 들어갔던걸로 기억해서 소리소문없이 뭔가 하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우가차
IP 223.♡.219.60
02-19 2018-02-19 19:42:06
·
천만원이면 베라크루즈 고려 해보세요
후회안하실겁니다
서커스단장
IP 175.♡.18.123
02-19 2018-02-19 21:11:05
·
사실 베라크루즈 정도면 나쁘진 않은데 제 예산범위에서는 키로수가 너무 많아서요 ㅠㅠ
DRIM
IP 110.♡.139.53
02-19 2018-02-19 23:17:09
·
서커스단장님 // 천만원 베라는 키로수가 어마무시하죠. 1500만원은 줘야 탈만한거 찾을수있죠.. 저고 베라고민 많이했어요
봉열
IP 175.♡.18.215
02-19 2018-02-19 20:15:37
·
그당시면 디젤로가세요. 무조건입니다.
서커스단장
IP 175.♡.18.123
02-19 2018-02-19 21:12:10
·
많이 심한가 봅니다 대부분의 디젤들이 연식이나 키로수가 너무 많네요 예산범위가 너무 빡빡한것 같습니다
심혼에담다
IP 39.♡.19.18
02-19 2018-02-19 20:23:40 / 수정일: 2018-02-19 20:25:39
·
제가 2013년식 (FL 전 모델) K5 타고 있는데요,
엔진이 CVVL이라는 거 봐서는 2012년 제조지만 2013년식 일것같네요.
일단 아직은 세타 같은 엔진 결함 중 누우는 해당이 없기는 합니다.

다만, yf 및 초기 k5는 급 다운의 첫 스타트 모델이라 그런지 방음 등이 중형이라는 이름값을 못합니다.
기왕이면 이후 모델을 구매하시거나, 디자인 호불호가 심하지 않다면 k5 보다는 yf 추천 드리고 싶네요.

그리고 오래된 디젤은... 세단 보다 suv를 좋아하신다면 뭐...
서커스단장
IP 175.♡.18.123
02-19 2018-02-19 21:14:20
·
k5보다 yf를 추천하시는 이유가 있으신가요???
저도 오래된 디젤은 도저히 사고 싶지가 않더라구요
viajante
IP 1.♡.98.5
02-19 2018-02-19 22:01:49
·
천만원 예산이시면 200정도 추가하셔서 베라로 가시고 200정도 수리하시는것도 좋을 것 같네요.
서커스단장
IP 39.♡.54.134
02-19 2018-02-19 22:14:44
·
으으..
이렇게들 베라를 추천해주시다니..ㅠㅠ
wincom
IP 121.♡.48.128
02-19 2018-02-19 22:43:14 / 수정일: 2018-02-19 22:43:29
·
13년식 YF 누우 타고 있는데요.. 이제 6만 정도인데 부하 많이 걸리면 노킹 잘 들립니다.. ㅎㅎ
12년식 i30 GDi도 있는데 이놈은 답이 없습니다.. 노킹은 둘째치고 엔진오일 소모가 장난이 아니네요..
스트레스 안받으시려면 최근연식을 고르셔야 합니다..
팜3
IP 223.♡.11.232
02-19 2018-02-19 23:30:20 / 수정일: 2018-02-19 23:30:32
·
현기 2.0cvvl 두대째인데 둘다 노킹납니다
우가차
IP 121.♡.175.73
02-20 2018-02-20 22:30:33
·
다시한번 추천합니다
차를 진짜 많이 타는데.. 연식 키로수
많아도 베라가 짱인데.....
모하비 그랜져 베라 탓었고
현재 bmw 528 타는 사람으로 추천합니다 렌트 하루 해보세요

slkss
IP 175.♡.98.226
02-23 2018-02-23 09:18:55
·
K5 1세대는 말리고싶네요... 방음이 프라이드 수준입니다. 엔진도 디젤인가 싶을만큼 씨끄럽구요
한 13년식 정도부터는 좀 개선이 된거같긴한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