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마전 사고로 인해 중고차 구매를 염두하고 있습니다
SUV가 아닌 일번 승용차 중에서 적당한걸 살려다보니
중형차를 알아보고 있는데요
마침 예산 1000만원 안팎의 기준에도 부합이 되어서
K5와 YF소나타중에 디자인적으로 K5가 나을거 같아서
K5로 마음이 기우는데요
아무생각 없다가 갑자기 번뜩한게, 예전에 한창
세타엔진으로 인해 이슈가 있었던것이 생각이 났습니다
그래서 이건 안되겠다 싶어서 보니
또 2012년식(?)부터는 원가절감을 위해 누우(CVVL)로
변경되었다는 내용을 알게되어
2012년식이상으로 알아봤는데
예전 굴당 글을보다보니 누우엔진도 문제가 있었다라는
글들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거... 사도 될런지요..?ㅠㅠㅠㅠㅠ
1000만원 안팎으로 구매해보려니
키로수많은 산타페cm 베라크루즈 소렌토R이 몇대보이는데
엄청 딸딸거릴고 같기도 하고 연식도 오래되어서
이걸 굳이 사야겠나 싶고
원래는 i40 웨건 생각했는데
동호회던 엔카던 혜자라고 불리는 12년식은 물량도 잘 없고
엔카는 더럽게 비싸고...
어차피 가솔린은 gdi 디젤은 1.7vgt....
굴당 여러분의 조언을 구합니다 ㅠㅠㅠㅠㅠ
요약
1. 예산 천만원 안팎, 결혼, 2세없지만 가질예정
2. K5를 염두하고 있으나 세타(누우)엔진 결함 걱정됨
3. SUV는 위 예산으로는 연식이나 키로수가 애매함
4. i40는 12년식 물량도 잘 없고 엔진문제가 어차피.... 그나마 디젤이 나을거 같으나, 일단 물량없음
요즘 보면 근본적인 해결보다
보강 기둥?붙인갓같던데요
후회안하실겁니다
엔진이 CVVL이라는 거 봐서는 2012년 제조지만 2013년식 일것같네요.
일단 아직은 세타 같은 엔진 결함 중 누우는 해당이 없기는 합니다.
다만, yf 및 초기 k5는 급 다운의 첫 스타트 모델이라 그런지 방음 등이 중형이라는 이름값을 못합니다.
기왕이면 이후 모델을 구매하시거나, 디자인 호불호가 심하지 않다면 k5 보다는 yf 추천 드리고 싶네요.
그리고 오래된 디젤은... 세단 보다 suv를 좋아하신다면 뭐...
저도 오래된 디젤은 도저히 사고 싶지가 않더라구요
이렇게들 베라를 추천해주시다니..ㅠㅠ
12년식 i30 GDi도 있는데 이놈은 답이 없습니다.. 노킹은 둘째치고 엔진오일 소모가 장난이 아니네요..
스트레스 안받으시려면 최근연식을 고르셔야 합니다..
차를 진짜 많이 타는데.. 연식 키로수
많아도 베라가 짱인데.....
모하비 그랜져 베라 탓었고
현재 bmw 528 타는 사람으로 추천합니다 렌트 하루 해보세요
한 13년식 정도부터는 좀 개선이 된거같긴한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