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란의 여지가 있는 부적절한 부분을 삭제하고 수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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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상 써보니 ASCC+LKAS하면서 HUD가 없다는건..
썬루프를 빼고 HUD를 넣는 한이 있어도, ASCC+LKAS까지 넣는 분이라면 HUD를 빼지 마시길 권해드립니다
앞차 인식이 됐는지 안됐는지, 차선 인식을 하고 있는지 아닌지, 켜졌는지 꺼졌는지, 속도가 얼마로 설정이 됐는지
이걸 일일히 계기판을 보고 설정하는 것보다는 훨씬 운전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써보고서는 HUD빼지 못할겁니다.
옵션이 없으면 몰라도 있는데 빼지는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한때 IG에 스마트센스만 하고 HUD 없어도 되지않을까 하고 고민했었던 사람으로 말씀드리는겁니다.
제가 그리 어리석었던 시절이 있었다니..그건 다 잘 몰라서 그랬던겁니다.
ps)
30km/h 정도 이하와 이상에서만 작동하는 것도 하늘과 땅 차이네요..
정체구간에 TJA 작동 이것도 정말 꿀입니다
...죄송합니당..traffic jam assist 인것 같네요 ^^
난 그래도 할 수 있다! 하시는 분들은 그건 그냥 정신승리인겁니다..
앞차 인식이 됐는지 안됐는지, 차선 인식을 하고 있는지 아닌지, 켜졌는지 꺼졌는지, 속도가 얼마로 설정이 됐는지
이걸 일일히 계기판을 보고 설정하겠다구요~~~~~????? -> 안써보신 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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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D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 조금만 익숙해져도 앞차 인식, 차선 인식 금방 인식하고, 속도 설정 거리 설정 순식간에 해냅니다. 계기판 안보고도 충분히 합니다. 무슨 HUD없던 시절에는 운전도 못할 것 마냥 써놓으셨네요.
그냥 있으면 좋다는걸 강조하려고 한거라고 이해해주세요 ^^;
다만 옵션으로 할 수 있는데 빼지는 마시라는 정도로..
타보니 hud 없어도 괜찮든데요
글은 적절히..수정하겠습니다
암튼 선택이 가능한 상황에서는 고민하지 않으시는 걸로..
주행하는 차도 인식을 한건지 아닌건지 불안한 경우들이 있어서 있으면 좋다고 생각하긴 했습니다
막상 생각해보니 없으면 없는대로 괜찮고 오히려 방심하지 않게 되는 효과도 있을 것 같네요.
그죠.. 그냥 내가 운전에 개입하면 되는것을..
수입차의 경우는 보통 위 기능이 있으면 HUD가 대부분 있는 차량만 봐서 없는 차량을 고르는게 더 힘들지 않을까요
국내차량은 잘 모르겠습니다...
IG는 옵션으로 빠져 있어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시죠
G70 스팅어 G80도 다 마찬가지일겁니다
E300의 경우 HUD가 없는 E300 Standard에 p20만 선택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HUD는 옵션으로 불가능)
- E300 standard에 p20만 달아볼까 고민도 많이 해봤습니다
E200은 HUD, P20 모두 선택 가능한데 둘다 옵션이구요
- E200에 HUD, P20 등 옵션을 추가하면 상당히 비싸져서 고민이 되더군요
그때 HUD만 빼면 부담이 좀 줄어들텐데 하면서 고민 많이 했었습니다
(HUD 넣고 싶어도 선택지 자체가 존재하지 않는...)
현대 코나는 이미 있고
내년 싼타페 페리모델에 꼭 들어갈 것 같네요.
차 사고로 렌트카 며칠 몰아봤는게 말씀하신 그런 기능들이 있는데(hud는 없었지만요) 진짜 꿀이더군요.
정체구간이 그닥 지겹지가 않더라구요.
차선 유지만 되면 진짜 넋놓고 운행하겠더라고요.
제차는 acc는 고사하고 그냥 일반 크루즈밖에 없으니......ㅜㅜ
코나는 HUD가 있는데 ASCC가 아닌 아이러니
연식변경 모델부터는 서로 들어갈거라고 봅니다..
지금 투싼도 상위순위에 배치했는데...Ascc 가 없어서 좀 망설여 지네요...다른 옵션은 다 좋은데
lkas on/off시 경고음 같은 걸로 알려주면 좋겠어요. 고속으로 잘 달리다가도 도로 상황에 따라 꺼지는 일이 많아서요.
그때마다 계기판 보는게 쉽진 않았어요 특히 고속일수록
처음엔 뭐 저런거 없이 잘 다녔는데,,, 생각했었는데 실제 사용해보니까 정말 너무너무 편합니다. ㅎㅎ
확실히 종종 시야를 뺏깁니다..
캔슬도 자주 되고 scc인지라 ㅠㅜ
(10키로이하 취소)
스팅어 시승할때 해봤는데 확실히 hud와 ascc조합이 좋아요
그래서 사이드미러 안보고도 주변 차 위치를 HUD를 통해서 파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