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장거리 출퇴근용 중고차 구입 고민 12

2017-06-21 08:19:34 수정일 : 2017-06-21 08:28:44 117.♡.10.204
울트라셋

원래 왕복 30km 정체없는 간선도로를 모닝lpg로 출퇴근 하다가 직장을 옮겨 부산으로 이사오면서 출퇴근거리가 100km가 되었습니다.

한두달 다니다보니 평균연비14km 에 고속도로통행료 50% 까지 받으니 경제적이긴 한데 근래에 전에 없던 요통이 생겼고 뭔가 피곤합니다...

더해서 출퇴근경로가 마린시티-양산 인데 컨테이너 차량이 많아 경차타니 왠지 불안하고 경부고속도로에서 진짜 이틀에 한번은 사고가 난걸 봅니다.(예전 서울-수원 출퇴근때에 비해 사고보는 날이 엄청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몸에 무리가 덜 가고 만약에 있을 사고시에 덜 위험하게 차를 바꾸려고 합니다.

평소 타고다닐 차량이 있는 상태+장거리출퇴근은 길어야2년이하인 상태로 세금포함1000만원이하 중고차를 보고 있습니다.

대충 추린것이

1. 로체 이노베이션lpg(대부분이 09년식이네요)

2. 아반떼md 가솔린(11-12년식)

3. 포르테 lpg하이브리드(09-12년식)

정도입니다.

셋다 70000킬로 이하로 찾으니 2번은 꽤나 많고 1,3번은 몇대씩 보입니다.

유류비+톨비는 지금보다 월 10-20만원정도 더 들것 같아서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중고차알못+시간내기가 어려운관계로 엔카직영에서 홈앤카로 구입하고 싶은데 1,3번은 매물이 아예없네요ㅠㅠ


여기서 질문 드립니다.


1. 셋중 어느 차종을 추천하실만한지

2. 세 차종보다 더 좋은 선택이 있으신지

3. lpg하이브리드는 도대체 어떤차인지(정보가 거의 없네요)


고진선처 부탁드립니다.


울트라셋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2]
삭제 되었습니다.
pluto248
IP 211.♡.166.37
06-21 2017-06-21 08:37:59 / 수정일: 2017-06-21 08:38:10
·
경차 요통은 시트를 리무진 시트로 개조하시면 요통은 많이 해결됩니다.
저도 마티즈 기본 시트일때 조금만 운전을 해도 허리가 많이 아펐는데 리무진시트(+통풍)으로 개조 후 허리 아픈건 거의 사라졌습니다.
지금은 K3를 운행하는데 허리가 편한건 마티즈+리무진 시트가 더 편한것 같았어요.
리무진시트 더운건 통풍시트로 해결하구요.
울트라셋
IP 115.♡.195.147
06-21 2017-06-21 08:45:31
·
의견 감사합니다.
지금 경차가 높낮이 조절이 안되는데 제가 키가 좀 큰편이라 시트 포지션이 어정쩡하게 됩니다. 짧게 다닐때는 잘 못 느꼈는데 길게 타니 몸에 무리가 오는것 같습니다.
신체적 문제외에 정신적 문제(출퇴근길에 사고가 잦고 대형차들이 정말 많아서 혹시 사고가 나면?)가 있어서 일단 차량 사이즈는 변경해야 될것 같습니다^^
죠죠
IP 203.♡.117.238
06-21 2017-06-21 08:39:44 / 수정일: 2017-06-21 08:43:26
·
1. 아반떼 MD가 그나마...? 그나마 최신 사양이기도 하고 MD가 욕먹을 만한 차는 아니죠. 다 비슷한것 같은데 옵션이나 색상 등 가지고 골라도 되지 않을까욤.
2. 무난하게 SM5 디젤? 크루즈도 있겠네요.
3. 아반떼/포르테가 LPG 하이브리드가 있었네요.
http://oldcar-korea.tistory.com/86 단종된 이유라고 올려주셨네요.

엔카에서 옵션 연료 > LPG + 전기 선택하시면 나오긴 하는데 전부 아반떼+포르테 뿐이라..
쏘나타 LPi 하이브리드는 실존 하는 차인지 ㅎㅎ
프리웨이
IP 223.♡.165.101
06-21 2017-06-21 08:41:34
·
저라면 1번입니다.

2번은 피쉬테일 이슈가 있어서 고속 주행용으로는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3번은 유사한 차량으로 hd 아반떼 하이브리드가 있는데 악평이 좀 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하이브리드와 동일한데 연료가 lpg인 차량이죠. 특이사항으로 미션이 cvt인데, 이전의 cvt미션처럼 내구성 이슈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1번인 이유는 급 차이 때문입니다. 장거리 고속주행이라면 승차감이나 그에 따른 피로감 차이가 꽤나더라구요.
울트라셋
IP 115.♡.195.147
06-21 2017-06-21 09:30:09
·
의견 감사 드립니다.
역시 같은 값이면 중형으로 가야 되나 싶습니다.
Juliaaa
IP 39.♡.53.229
06-21 2017-06-21 08:43:46
·
세 차종에 대해선 모르지만 체급큰 로체가 좋지 않을까합니다ㅎ
울트라셋
IP 115.♡.195.147
06-21 2017-06-21 09:30:17
·
의감 감사합니다.
마하_
IP 210.♡.3.250
06-21 2017-06-21 09:42:10
·
급이 있기 때문에 로체가 나을 듯 합니다만 이왕이면 NF LPG가 훨 낫습니다.
울트라셋
IP 115.♡.195.147
06-21 2017-06-21 11:30:52
·
NF 우위에 있는 점을 좀 알려주실 수 있으실까요?
Everholic
IP 210.♡.199.250
06-21 2017-06-21 10:56:46 / 수정일: 2017-06-21 11:02:03
·
저랑 비슷한 고민 테크트리를 타셨군요. 가스팍 몰고 있는데 장거리만 뛰면 특유의 피로감 (말 그대로 어디서 몇대 맞은 느낌입니다) 때문에 기변하려 합니다.

아하, 포하는 고질적 미션 문제 (CVT) 가 있습니다. 통행량 많은 곳이라면 2차사고내기 딱 좋은 미션으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톨비 제외 유지비 최강이나 미션 털리면 유지비 아낀거 다 투자해야하고 (약 3만km 달리면 가솔린 대비 미션수리비도 회수되긴 합니다만...) 사고나기도 좋지요. + 아하는 1회에 한해 미션 무상교체가 됩니다만 포하는 그런것도 없습니다.

MD는 워낙 비추가 많은 모델이니 따로 말씀 안드려도 될듯 하구요.

저도 NF Lpi, 로체 Lpi로 기변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울트라셋
IP 115.♡.195.147
06-21 2017-06-21 11:35:45 / 수정일: 2017-06-21 11:36:21
·
사실 유지비야 적게 들수록 좋지만 가솔린 타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것 같아서 엔카 기웃거리다보니 sm3 가솔린도 눈에 들어오네요.
막연히 현기차보다 나을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고 연식도 로체나 NF에 비해 2-3년 정도 짧은데 가격은 비슷하구요. (lpg 일반인 허용폭이 완화되면 lpg 가격도 오를 것 같다는 생각도 들어서 구지 lpg 살 필요있나 싶기도...)
몸이 축나가는데 결정은 못하고 오락가락 하네요.
Everholic
IP 210.♡.199.250
06-22 2017-06-22 11:33:03
·
디젤차를 알아보시는것도 방법입니다. 디젤 항속연비는 세계최강이니까요. 앞으로 디젤차 취급이 좋지 않을게 뻔하긴 하지만 중고로 사시는거니 크게 문제 없을수도 있구요.

1만키로당 디젤/LPG가 가솔린에 비해 약 4~50만원정도 이득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