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3M 틴팅은 별로인가요? 33

2017-03-09 00:16:38 121.♡.161.6
만해

딜러분이 스미스T1해준다고 해서.. 고민하다가

젤 밝은게 40%라서 또 왠지 믿음이 안가는 브랜드라서 다른거 해달라고 하고..

골라보라고 얘기 까지는 들었는데..

 

검색을 하면 할 수록... 미궁에 빠지네요 ㅡ,ㅡ

 

 

카페 및 굴당 검색 결과 대세는..

 

솔라가드 후퍼옵틱  인거 같구..

 

그다음에 뭐

 

코니카 글라스틴트 레이노 브이쿨

 

이정도 많이 얘기하시네요.

 

 

그런데 전통의 강자 3M, 루마 얘기는 거의 없어서 놀랐어요..

 

저는 3M이 가장 믿음이 가는데 위에 열거한 요즘 인기인 많은 브랜드들보다 별로인건가요??

 

그리고 스미스T1급 혹은 그 이상에서 전파방해 없는 필름 어떤게 좋을까요?

만해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3]
삭제 되었습니다.
PowerSales
IP 125.♡.116.14
03-09 2017-03-09 00:23:15 / 수정일: 2017-05-01 00:17:36
·
후퍼옵틱 같은 건 루마나 3M보다 더 비쌀걸요?? 비싸니 그 값 하는거죠
newsky23
IP 121.♡.38.238
03-09 2017-03-09 00:26:38 / 수정일: 2017-05-01 00:17:37
·
3M CR70, CM30했는데 만족합니다. 가격이 사악해서 그렇지....
#CLiOS
fish
IP 119.♡.22.230
03-09 2017-03-09 00:36:40 / 수정일: 2017-05-01 00:17:37
·
전 박막을 다루는 기술은 이스트만이 신뢰가 가서 루마로 했습니다만,, 실상은 싸구려가 아닌 이상에야 도긴개긴이라 생각합니다!
donanya
IP 118.♡.101.79
03-09 2017-03-09 00:38:34 / 수정일: 2017-05-01 00:17:37
·
나름 T1이 후퍼옵틱 CSD 급 정도는 됩니다. 필름 스펙이요. 저도 스미스클럽 T1 쓰는데 시인성도 괜찮고 나쁘지 않네요
#CLiOS
풰라리
IP 110.♡.14.52
03-09 2017-03-09 00:39:40 / 수정일: 2017-05-01 00:17:37
·
저는 쓰리엠 루마 썬팅차량이 있는데
차이점은 루마는 난반사가 쫌 있어요
실내에서요
저는 다시 차 구입하면 루마는 일단 패스입니다
데리버거
IP 218.♡.21.222
03-09 2017-03-09 00:44:48 / 수정일: 2017-05-01 00:17:37
·
전면 T2, 측후방 T1 만족스럽게 쓰고 있습니다.
전 차에서 쓰던 루마보단 나은거 같습니다.
만해
IP 121.♡.161.6
03-09 2017-03-09 00:51:03 / 수정일: 2017-05-01 00:17:37
·
역시.. 글을 보면 볼수록 더더욱 미궁이네요 ㅋㅋ
from CV
겨울추억
IP 114.♡.62.151
03-09 2017-03-09 01:14:27 / 수정일: 2017-05-01 00:17:37
·
미국은 모르겠고 국내3m은 스펙표기도 총태양열에너지 차단율을 공개하지 않고있고...
접착제 성능 및 필름자체의 품질도 좋은 평을 받는건 못 봤네요
from CV
pos2133
IP 211.♡.159.37
03-09 2017-03-09 01:23:00 / 수정일: 2017-05-01 00:17:37
·
저는 레이노는 일단 거릅니다. 3M 루마는 기본은 하는듯 합니다.
초퍼
IP 218.♡.46.125
03-09 2017-03-09 02:29:47 / 수정일: 2017-05-01 00:17:37
·
저도 3M, 크리스탈라인 아랫등급으로 갔습니다. 근데 성능은 잘 모르겠습니다.
이런별님
IP 218.♡.81.126
03-09 2017-03-09 02:53:17 / 수정일: 2017-05-01 00:17:37
·
성능 큰 차이 안납니다. 다 상술입니다.
BlueJane
IP 211.♡.142.114
03-09 2017-03-09 06:49:46 / 수정일: 2017-05-01 00:17:37
·
저도 G30이고 그동안 글라x틴트만 계속 쓰다가 이번에 코니x미x타 틴팅 1호로 시공 했는데요. 필름 퀄리티 상 큰 차이는 못느꼈습니다.
3M 크리스탈라인도 비금속 계열에선 손꼽히는 필름으로 알고 있는데 그냥 시공 잘하는 곳에서 하시면 괜찮을것 같네요.
redi
IP 211.♡.250.25
03-09 2017-03-09 07:04:07 / 수정일: 2017-05-01 00:17:37
·
루마와 3m 중 루마가 본드 냄새가 더 심했습니다 시인성도 루마가 나빴고요 같은 차에 루마로 작업했다 먼지때문에 뜯고 3m으로 바꿔보니 차이가 나더라고요
먹고하자
IP 223.♡.219.82
03-09 2017-03-09 07:13:02 / 수정일: 2017-05-01 00:17:37
·
타브랜드에서 3M으로 오니깐 차이가 나기는 한거 같아요.
3M이 낫긴 합니다
네츄럴픽
IP 220.♡.109.168
03-09 2017-03-09 07:43:24 / 수정일: 2017-05-01 00:17:37
·
틴팅 업계의 3대 그룹.
3M
이스트만 : 루마, 후퍼옵틱, 브이쿨
생고뱡 : 솔라가드
나머지 브랜드는 전통도 없고 어디서 갑툭 튀어 나온 브랜드들...
happy0276
IP 223.♡.203.125
03-09 2017-03-09 10:45:00 / 수정일: 2017-05-01 00:17:37
·
222222
지유사랑
IP 1.♡.111.74
03-09 2017-03-09 07:47:58 / 수정일: 2017-05-01 00:17:37
·
3m 크리스탈인데 비올때 잘 안닦여요.
w.ClienS
고돌이
IP 123.♡.144.12
03-09 2017-03-09 07:55:43 / 수정일: 2017-05-01 00:17:37
·
틴팅지는 유리창 안쪽에 붙입니다만...
from CV
포스터
IP 58.♡.73.106
03-09 2017-03-09 13:13:20 / 수정일: 2017-05-01 00:17:37
·
ㅋㅋㅋㅋ
SeungA
IP 49.♡.152.87
03-10 2017-03-10 19:16:04 / 수정일: 2017-05-01 00:17:38
·
크흐.....
라린s
IP 175.♡.10.206
03-09 2017-03-09 08:00:18 / 수정일: 2017-05-01 00:17:37
·
가성비는 sk인듯요
from CV
아라ㅣ딛
IP 223.♡.202.96
03-09 2017-03-09 08:17:54 / 수정일: 2017-05-01 00:17:37
·
크리스탈라인 쓰는데 서비스 필름보단 좋습니다 집에 나머지 차들은 다 서비스 필름이라...
여름엔 덜 따갑고 겨울엔 춥습니다...
#CLiOS
kastinavai
IP 108.♡.131.169
03-09 2017-03-09 08:23:13 / 수정일: 2017-05-01 00:17:37
·
일반적으로 같은 급에서는 필름보다는 시공이 중요합니다.
난반사라든지 무지개현상, 우글거림 등은 잘못된 시공 탓이 강합니다.
비싼 필름 거지같이 시공해 놓으면 거지 같다고 느낄거구요,
가성비 좋은 필름 잘 시공해 놓으면 좋다고 느낍니다.
관련 업계에서 근무하지만, 필름 자체의 성능은 최상급 빼고 중간등급 별로는 거기서 거기입니다.
임라임
IP 175.♡.30.196
03-09 2017-03-09 08:28:21 / 수정일: 2017-05-01 00:17:37
·
루미쓰다 쏠라가드로 왔어요. 만족합니다
킬딘
IP 223.♡.203.62
03-09 2017-03-09 08:32:48 / 수정일: 2017-05-01 00:17:37
·
솔직히 루마 두른 메인이랑 딜러표 묻지마 선팅한 세컨이랑 전혀 차이 못느끼고 있습니다.
세컨 쪽이 마감이 안좋습니다만, 필름 차이는 아니죠.
definitely
IP 116.♡.73.22
03-09 2017-03-09 08:50:22 / 수정일: 2017-05-01 00:17:37
·
전에 썬팅집에 물어보니 3m이.더 낫다고..
젤리곰
IP 210.♡.72.119
03-09 2017-03-09 09:12:30 / 수정일: 2017-05-01 00:17:37
·
3m틴팅을 개인적으로 만족스럽게 사용했지만 마케팅을 열심히 하진 않는것같아요.
요즘 많이 들어보신 업체들은 인터넷에서 홍보를 굉장히 공격적으로 하잖아요.
overlife
IP 121.♡.73.205
03-09 2017-03-09 09:29:26 / 수정일: 2017-05-01 00:17:37
·
3m크리스탈부터 솔라가드,브이쿨 대당 100만원짜리
3대 씁니다.
고만고만해요.
작년같은 여름은 비싼거 소용없구요.
비싼건 32도 정도까지의 온도차단이 좋습니다.
블랙런
IP 117.♡.11.43
03-09 2017-03-09 10:41:46 / 수정일: 2017-05-01 00:17:37
·
레X노 했는데 s9 최고로 했는데 차단율은 모르겠고 초기 테두리 백화 현상으로 전체 올 재시공 했네요 암튼 먼지 들어가고 난리도 아닌 시공 퀄리티도
별로고 무신 필름이 1년도 안되 색깔이 빠지는지 재시공한건 색은 안빠지는데 암튼 기술력에 대한 믿음이 깨졌습니다 국외무슨 틴딩대회 1등한분 레X노 시공점 첫번째인가 두뻔째인가 했는데 사장말고 직원들 스킬은 없다고 봐도 되요
Rothbart
IP 121.♡.171.214
03-09 2017-03-09 10:58:03 / 수정일: 2017-05-01 00:17:37
·
3M 크리스탈라인은 최고의 필름입니다만 가격도 최고급입니다.
만해
IP 121.♡.161.6
03-09 2017-03-09 11:34:03 / 수정일: 2017-05-01 00:17:37
·
모두 감사합니다
from CV
mh_k
IP 223.♡.212.179
03-09 2017-03-09 12:01:29 / 수정일: 2017-05-01 00:17:37
·
저 스미슨데 나쁘지않아유!
#CLiOS
맥스99
IP 114.♡.254.27
03-09 2017-03-09 12:12:30 / 수정일: 2017-05-01 00:17:37
·
무엇을 해야 할지 확신이 안 섰을때는 3m 크리스탈라인 하시는 것이 제일 낫다고 생각합니다. 표준가격보다 의외로 많이 할인되기 때문에 실질 지불금액은 많이 내려갑니다. 썬팅에 돈은 어느정도 쓰고 싶은데 종류가 많아서 무엇을 선택해야될지 모를 때 효과적인 선택입니다. 제 주변에 3분정도 크리스탈라인 하셨는데 가격이 좀 비싸다는 것 외에는 품질이나 기타 등에 불만은 없다고 하시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