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자전거당

정보/강좌 '지나갈께요‘ 벨이 나왔습니다... 21

2
2023-05-23 14:06:04 175.♡.80.34
mmng

 

언젠가 자당에 지나갈께요 말해주는 벨 없냐고

문의했었는데 나왔네요 ㅋㅋㅋ

mmng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1]
렛잇라이드
IP 59.♡.165.200
05-23 2023-05-23 14:08:48
·
아.. 좋긴 한데 저는 못하겠는데요 -0-; 다 쳐다볼 듯 ㅋㅋ;
jokerMAN
IP 180.♡.163.112
05-23 2023-05-23 14:12:28
·
웃기긴한데, 달고 싶진 않네요. 더 놀래서 짜증 날지도.
Antiel
IP 118.♡.14.96
05-23 2023-05-23 14:14:20
·
전 구매 예정입니다 ㅎㅎㅎ
tonykwon79
IP 211.♡.131.36
05-23 2023-05-23 17:09:41
·
@Antiel님 후기가 시급합니다. ㅎㅎ
JaGer
IP 1.♡.248.97
05-23 2023-05-23 14:18:59 / 수정일: 2023-05-23 14:20:17
·
저는 추월할 때 어린 아이나 가족들이 팩을 이룬 경우 외에는 지나갑니다라는 말을 잘 안하는 편입니다.
사실 초기에는 꼭 했었는데... 몇번의 경우를 경험하다보니 안하게 되더라구요.
1. 지나갑니다...라는 소리에 깜짝 놀라면서 휘청거리는 경우가 여러번 있었는데 미안해 지더라구요.
2. 쌍욕을 하는 경우인데... 갈거면 조용히 가면 되지 왜 지랄이냐면서;;
3. 이게 제일 황당한건데... 지나갑니다라고 했더니 네!!! 하면서 중앙선을 넘어 왼쪽으로 비키시더군요.
제가 바로 거기로 추월을 해야 하는데 말이죠; (그때 제 두번째 클빠링을 했었죠)

그렇다고 추월 전에 '지나갑니다라고 말을 해드릴까요, 그냥 조용히 지나가 드릴까요?' 이럴 수도 없어서
언젠가부터는 말을 잘 안하고 반대편에 자전거가 없을 때 최대한 거리를 벌려서 추월하게 되더군요.
마이부라더
IP 14.♡.55.40
05-23 2023-05-23 14:59:48
·
@JaGer님 ㅋㅋ 저도 말씀하신 세가지 경우 모두 경험했습니다.
그래서 상황에 따라서 '지나갑니다' 하기도하고 안하기도 합니다.
DAM담
IP 106.♡.0.80
05-23 2023-05-23 15:21:23
·
@JaGer님 3번 한강에서 경험했습니다. 왼쪽으로 비키시길래 그러시면 안되요 했더니, 당황한 목소리로 ’비켜달라고 하시는거 아니었어요?“ 라고.. 물론 저도 그분도 화를 내지는 않았습니다. 진짜 교통수단에 대한 기본교육은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아노군
IP 203.♡.171.20
05-23 2023-05-23 15:38:43
·
@JaGer님 전 지나가겠습니다. 하니 브레이크를 잡고 그자리에서 서버린분이 생각나네요;;

이런분들이 대부분 대여자전거나 따릉이 타시는분들이던데 멀리 보이면 최대한 조심스렇게 머어어어어얼리 추월합니다 ㅠ
삭제 되었습니다.
_아드리아_
IP 114.♡.121.206
05-23 2023-05-23 22:23:57 / 수정일: 2023-05-23 22:25:03
·
@JaGer님 가끔 어떤 분들이 가까이 붙어서 지나간다는 말을 하시면 저조차도 흠칫 놀라곤 합니다. 특히 사람 없는 밤에. 어우 ㅋㅋ
제 패턴은 거리가 좀 있을 때 벨을 한두번 울려 인식시키고 목소리가 들릴 정도가 되면 "왼쪽으로 지나갑니다"라고 말하고 1초 뒤에 지나갑니다. 아직까진 괜찮았어요. ㅎㅎ 욕 하는 놈이야 별 수 있나요. 안전이 더 중요하니...
새벽몽
IP 223.♡.253.243
05-24 2023-05-24 17:00:15
·
@JaGer님 저도 세가지 다 경험 해봐서 그냥 상황보고 말없이 추월 할 때가 많네요
blueblus
IP 223.♡.252.89
05-23 2023-05-23 14:30:22
·
고라니용 지속 모드가 필요할 듯 싶습니다. 란도너 하시는 분들에게 필수!
쌍문동개장수
IP 125.♡.88.201
05-23 2023-05-23 15:03:08
·
이런 제품은 제작 과정에서 온갖 요구사항들이 나왔을거 같은데..
반말버전, 존댓말 버전, 욕설 버전, 예의남 버전("제가 오전에 뭘 잘못먹었는지 화장실이 급해서 빨리 가야할 것 같습니다. 잠시 불편함을 무릎쓰고 좌측으로의 추월을 허용해주시겠습니까?") 등등..

그냥 "따르릉 따르릉"이 제일 나은거 같아요.
잎새달
IP 112.♡.5.238
05-23 2023-05-23 16:02:56
·
스팀팩 재미있네요 ㅎㅎㅎ
현카피
IP 163.♡.201.113
05-23 2023-05-23 17:00:48 / 수정일: 2023-05-23 17:01:58
·
저도 상황별로 판단해서 말하고 추월합니다.
"지나가겠습니다" "지나갈게요" "왼쪽으로 지나갑니다" "지나갑니다 놀라지 마세요" " 정도를 상황과 상대의 상태에 따라 골라서 쓰고, 역시 그것에 따라 추월하며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를 할지 말지 생각해 정합니다.

추월은 맞은편 자전거가 없을 때 최대한 거리를 벌려 추월합니다. 역시 이 추월도 상황과 상대에 따라 그냥 추월할지, 저속으로 뒤에 붙으며 내 존재를 눈치채게 하고 추월할지 판단해 정합니다.

글로 쓰니 복잡해 보이는데, 사실 간단한 행동이고, 저야 속도/평속 전혀 신경 안쓰는 타입이니 스트레스 받을 일도 없고요. (조금이라도 위험하다 싶은면 그냥 저속으로 수백미터를 추월 안하고 따라갈 때도 많네요^^)
tonykwon79
IP 211.♡.131.36
05-23 2023-05-23 17:12:04
·
라쳇 소리로 일단 저의 존재를 보통 알려줍니다. ㅎㅎ 그 뒤에는 상황에따라 구두로 이야기하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켄Ken
IP 58.♡.59.123
05-23 2023-05-23 19:22:50
·
그래서 해외에선 on your left 라고 하는거 같더라구요
저도 그래서 왼쪽으로 가요라고 합니다
시니코
IP 75.♡.225.74
05-23 2023-05-23 20:51:57
·
@켄Ken님 저도 켄님 의견이랑 비슷한데 on your left는 짧고 의미도 정확한거 같아요!
한국말로도 이정도면 괜찮을거 같네요!^^
_아드리아_
IP 114.♡.121.206
05-23 2023-05-23 22:19:02
·
@켄Ken님 "왼쪽으로 가요"라고 하시면 지시형으로 알아들을 가능성이 있어서 조금 변형을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_아드리아_
IP 114.♡.121.206
05-23 2023-05-23 22:25:53
·
1:41 은 진짜... ㅋㅋㅋ
제품 재밌네요. 마지막에 웃김. ㅋㅋㅋㅋ
vulcan
IP 118.♡.127.83
05-24 2023-05-24 20:58:52
·
은근 땡기는 템입니다. ㅋㅋㅋㅋ 요즘 한강스포츠 해설 보다가 광고 보고 빵터졌었어요
레드스컬
IP 59.♡.255.204
05-24 2023-05-24 23:06:26
·
부득이한 경우 제외하고는 벨을 치고 갑니다. 오히려 안정적이고, 위험하지 않는데... 지나갑니다... 외치면서 댓글에 나온 위험한 경우는 다 맛보았습니다. ㄷㄷㄷ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