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자전거당

잡담 라이딩 시 휴대성과 유용성은? : 미니펌프 vs CO2. 55

2022-06-28 09:09:05 121.♡.210.242
뭉치깽이

저는 CO2를 한 번도 못(안)써봤습니다. 

예전에 로드 탈 때 들고는 댕겼었는데 정작 필요할 때는 제대로 못 써봤어요.

인젝터가 불량이었는지, 아니면 제가 사용을 제대로 못한건지 동작을 안하더라구요.


MTB 엔듀로를 탈 때는 백팩을 맵니다. 

백팩에는 물통, 미니펌프, 샥펌프, 각종 공구 및 부적들을 넣어 댕기죠.

미니펌프가 2단형에 압력게이지까지 달린 제품이고 용량이 제법 큽니다. 

이 미니펌프를 CO2로 대체하면 부피와 무게를 많이 줄일 수 있을 거 같은데요.


29인치이고 타이어 사이즈는 앞 2.5인치, 뒤 2.3인치.

파크/싱글/임도 구분없이 앞은 20psi, 뒤는 25psi 넣고 댕깁니다.


미니펌프를 CO2로 대체하는 거 괜찮으려나요?

뭉치깽이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열심히 일하는 사람은 지혜롭게 일하는 사람을 당하기 어렵고, 지혜롭게 일하는 사람은 즐겁게 일하는 사람을 당해낼 수 없다.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55]
눈연어
IP 118.♡.5.65
06-28 2022-06-28 09:11:29
·
전 둘다 가지고 댕겨요
뭉치깽이
IP 121.♡.210.242
06-28 2022-06-28 09:37:15 / 수정일: 2022-06-28 09:37:21
·
@눈연어님
역시 클량은 둘 다 입니까? ^^
삭제 되었습니다.
추암
IP 112.♡.117.90
06-28 2022-06-28 09:14:00 / 수정일: 2022-06-28 09:14:10
·
미니펌프만 가지고 다니다가 하루에 여러번 펌프질 해야했던적이 있는데 그때 빡쳐서 인젝터도 사고 co2도 사서
둘다 가지고 다니는데 그 이후로 써본적이 없네요.
둘 다 부적이 된거 같습니다.
뭉치깽이
IP 121.♡.210.242
06-28 2022-06-28 09:37:40
·
@추암님
역시 부적은 많으면 많을 수록 좋은건가요.......
우루사가된푸우
IP 221.♡.32.179
06-28 2022-06-28 09:14:27
·
한겨울에 자출하다가 펑크가 났는데 몸이 식어가는데 출근시간은 가까워지고, 펌프질은 다급한 경험을 한 이후로
그냥 거의 co2는 꼭 챙겨다녀요..
뭉치깽이
IP 121.♡.210.242
06-28 2022-06-28 09:38:36
·
@우루사가된푸우님
이거 왠지 분위기가 CO2 추가로 가는 거 같네요. ㅎㅎ
blair
IP 121.♡.176.87
06-28 2022-06-28 09:15:47
·
29c 대응 목적으로 co2에서 미니 펌프로 갈아탄 것은 아니지만, 지난 5년간의 23c 또는 25c 대응 경험을 말씀드리자면:

- Co2 주입시 이래저래 물 먹은 적이 너무 많았기에, 개인적으론 속이 다 후련했습니다.
- 대만 Giyo 휴대펌프로 해서 100psi까지 양손 주입이 가능합니다. 공기 주입시 힘도 그다지 크게 들지 않았습니다. 싯튜브 쪽에 거치대로 해서 달고 다니니 편합니다.

아마도 정말 큰 문제나 변화가 있지 않은 이상, 휴대펌프는 앞으로도 함께 할 듯 싶습니다. 🤔
뭉치깽이
IP 121.♡.210.242
06-28 2022-06-28 09:41:07
·
@blair님
휴대펌프를 버리지는 못하겠군요. ㅡ,.ㅡ
MTB 2.5인치 20psi가 저압이지만 부피가 커서 25c 110psi와 비슷한 용량이지 싶습니다.
한 여름에 펌프질 하다가 하늘이 노래진 적도 있었습니다.
따릉따르릉
IP 39.♡.24.44
06-28 2022-06-28 09:16:14
·
로드 운용중이고, CO2/지요펌프(GM-741) 둘다 들고 다닙니다. CO2는 안장가방에, 펌프는 등포켓에 넣고 다니는데요, CO2는 실사용이고 펌프는 비상용으로 사용합니다. 로드라서 펑크날 일이 많이 없으니까요?
MTB는 표면에 따라서 공기압 조절이 잦으니까 펌프가 살짝 필수같은 느낌이 드네요.
뭉치깽이
IP 121.♡.210.242
06-28 2022-06-28 09:42:32
·
@안전운전님
MTB가 라이딩 시 공기압 조절을 해야 하는 경우가 아예 없지는 않은데 그렇다고 자주 있지도 않습니다.
앞 20psi, 뒤 25psi로 다니면 어디든 어느 노면이든 다 통용되는 거 같습니다.
고네이
IP 223.♡.161.28
06-28 2022-06-28 09:24:44
·
단거리나 레이스라면 co2가 괜찮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중거리이상 주로 타서 미니 '플로어펌프' 달고 다닙니다.
펌프가 연속펑크시에도 대처하기 쉽고 플로어타입이 주입하기 훨씬 편합니다.
뭉치깽이
IP 121.♡.210.242
06-28 2022-06-28 09:44:06
·
@고네이님
MTB 라이딩 시 주행거리는 많아야 30km미만입니다.
이제 그보다 많은 장거리(?)는 기추한 그래블로 다니겠죠.
그래블은 펌프 없이 CO2만 들고 댕기려고 계획중입니다.
신동환
IP 39.♡.41.134
06-28 2022-06-28 09:25:01
·
co2는 인잭터마다 사용법이 다르기 때문에 여분을 구비하시고 집에서 사용법을 직접 확인 해보는게 좋습니다
사용을 미리 직접 해보셔야 나중에 물먹지 않습니다
토마토DH
IP 222.♡.122.218
06-28 2022-06-28 09:38:29
·
@동환님 👍
뭉치깽이
IP 121.♡.210.242
06-28 2022-06-28 09:44:21
·
@동환님
아.. 한번 작동시켜 봐야겠군요. 고맙습니다.
현-_-
IP 203.♡.192.81
06-28 2022-06-28 09:25:31 / 수정일: 2022-06-28 09:38:23
·
Co2만 들고 다니다가 3연펑을 두 번 겪고 난 뒤 멘탈을 위해 웬만하면 펌프만 들고 다닙니다. Co2는 보험 오브 보험 목적으로 시간에 쫓기는 400km 이상 코스 달릴때나 들고 다니고요.

손바닥보다 작은 포켓사이즈 펌프로 100psi 넣는 건 생각만큼 어렵지 않습니다. 호스 있는 거(불호), 페달 있는 거, 더블액션 아무 소용 없고 싱글액션이 최고입니다.
뭉치깽이
IP 121.♡.210.242
06-28 2022-06-28 09:45:01
·
@현-_-님
펌프는 계속 들고 다녀야 하는 분위기네요. ㅎㅎ
스펜서
IP 211.♡.55.138
06-28 2022-06-28 09:25:42
·
저는 무식하게 전동펌프를 들고 다닙니다. 지인분은 한강 자도 탈 때는 그런거 필요 없다고 가지고 다니지 말라고 하는데
가지고 있으면 왠지 모를 마음의 편안함이 있어요.
뭉치깽이
IP 121.♡.210.242
06-28 2022-06-28 09:45:27
·
@스펜서님
전동펌프는 무게가.... ㄷㄷㄷ
마음이 편하기는 할 거 같네요.
tonykwon79
IP 119.♡.253.54
06-28 2022-06-28 09:33:33
·
둘다 가지고 다닙니다. 미니 펌프는 정말 소형라고 할 수 있는 리자인 미니 펌프 추천합니다.
리자인에서 나오는 휴대용 펌프가 여려개 있는데 사이즈가 작은 제품이 있어요~
CO2 인플레이터는 쓰레드 결합 제품으로 추천해요.!
뭉치깽이
IP 121.♡.210.242
06-28 2022-06-28 09:46:05
·
@노말피플님
그럼 리자인 펌프 중에 CO2 인젝터 겸용으로 알아보면 될런지요?
tonykwon79
IP 119.♡.253.54
06-28 2022-06-28 09:59:43
·
@뭉치깽이님 저는 따로 사용중인데 그건 원하시는대로 하면 좋을 것 같아요~ ^^
lazycat
IP 118.♡.15.189
06-28 2022-06-28 09:49:03
·
단거리는 co2만 챙기는데 주입 실패나 연속 펑크 시 귀환이 어려울 거 같으면 펌프도 챙깁니다. 인젝터는 누르는 방식이 몇 번 안 쓰고 고장나서 밸브 돌리는 걸로 재구매했네요.
뭉치깽이
IP 121.♡.210.242
06-28 2022-06-28 09:54:18
·
@lazycat님
말씀 들어보니 아무래도 펌프는 못 버리겠네요.
봐서 지금 펌프를 좀 더 작은거로 바꾸고 CO2도 들고 댕겨야겠습니다.
lazycat
IP 121.♡.26.108
06-28 2022-06-28 10:16:16
·
@뭉치깽이님 나름 10년 타면서 주입 실패는 딱 2번이고 그 중에 야외는 1번이었는데요 (다른 한 번은 집에서 튜블리스 장착하다가 인젝터 고장난 걸 알았을 때) 바람 빠진 튜브랑 텅 빈 CO2 들고 차도 안 다니는 도로 한 구석에 서 있으려니 되게 막막하더라구요... ( -_) 그 때는 운 좋게 지나가던 라이딩 그룹에서 펌프를 빌려서 귀환했지만 그 일 이후로 항상 CO2는 망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머리에 박힌 거 같습니다.
woogalga
IP 106.♡.64.215
06-28 2022-06-28 10:01:04
·
이전에 실패하신건 co2가 불량이였을것 같아요 30개들이 박스사면 한두개는 불량 나오더라고요...29er 2.5인치 이면 co2한발로는 부족할 수도 있어요. 500원짤로 테스트해보셔요. 나머지는 펌프로 넣어야하니 둘다 들고가는게 자동이네요.ㅋㅋ 미니펌프로만 타이어 바람 다 채우면 그날은 운동제대로한 날.^^므틉이 로드보다 훨씬 힘들던데요. 오래걸리고
뭉치깽이
IP 121.♡.210.242
06-28 2022-06-28 10:10:28
·
@마분5님
오래돼서 기억은 잘 안나지만 여튼 동작이 잘 안되더라구요.
29인치 2.5인치면 CO2 한발로 안될 수도 있다라...
결론은 CO2와 함께 펌프도 필요하다인거죠? ㅎㅎ
아빠의로망
IP 220.♡.7.26
06-28 2022-06-28 10:24:01
·
본드 땜빵후 CO2 충전후 다시 그자리 펑크...ㅡㅡ;; 결국 손펌프질 수백번 했습니다.ㅎㅎ
CO2는 편한데... 열댓개 들고 다닐수 없어... 결국 최종부적은 손펌프인듯해요~
뭉치깽이
IP 121.♡.210.242
06-28 2022-06-28 11:12:01
·
@아빠의로망님
저는 자전거 두 대 모두 튜블리스라서요...
CO2와 펌프 둘 다가 진리인듯 합니다. ㅎㅎ
푼짱
IP 112.♡.232.71
06-28 2022-06-28 10:28:31
·
진리의 둘 다 입니다. 빠른 조치는 co2, 실패하면 펌프죠.
뭉치깽이
IP 121.♡.210.242
06-28 2022-06-28 11:12:38
·
@푼짱님
넵. 진리의 둘 다네요.
CO2 캡슐도 두 개씩은 들고 다닐건데 둘 다 실패할 경우를 고려해야겠네요.
-멍멍곰-
IP 124.♡.86.110
06-28 2022-06-28 10:58:12
·
co2에다가 진짜 쬐끄만 초미니펌프 조합으로 다닙니다.

co2쓰기전에도 펑크가 확실히 막혔는지 확인은 해주는게 좋구요.

그리고 혹여나 co2 실패하면 힘들긴 하겠지만 그래도 바람넣을 수 있는 최후의 보루가 있다는 그런 느낌이죠.
뭉치깽이
IP 121.♡.210.242
06-28 2022-06-28 11:13:15
·
@-멍멍곰-님
CO2 가지고 다녀도 펌프는 최후의 보루가 되어야겠네요.
황씨아저씨
IP 211.♡.95.28
06-28 2022-06-28 11:53:06
·
자출시에는 튜브 1개 co2 1개 가지고 다니는데 ㅋ 이거 어차피 부적이니 몇개를 가지고 다닌든 큰 상관 없겠지 하다가,,, 최근에 두번이나 사용하게 되니;;; 슬슬 쫄리더라고요.

co2가 편하고 좋긴 한데, 한개는 살짝 허전한 감이 있어서 튜브1 co21 초경량 미니펌프1 이렇게 가지고 다닙니다 ㅋㅋ
뭉치깽이
IP 121.♡.210.242
06-28 2022-06-28 13:46:59
·
@황씨아저씨님
많은 분들의 경험이 CO2+펌프로군요.
산하e
IP 58.♡.208.27
06-28 2022-06-28 12:01:57
·
전 항상 미니펌프 갖고 다녀요. 40-50psi 정도만 넣고 복귀 한다는 생각으로 사용중입니다. ^^;
뭉치깽이
IP 121.♡.210.242
06-28 2022-06-28 13:47:43
·
@산하e님
둘 중 하나라면 펌프로군요.
레드22
IP 116.♡.107.175
06-28 2022-06-28 12:48:53
·
로드는 고압이고 장비가 가벼워야 하니 가스를..
엠티비는 저압이고 가스한방으로는 모자라서 펌프를 씁니다.
뭉치깽이
IP 121.♡.210.242
06-28 2022-06-28 13:48:01
·
@레드22님
엔듀로와 그래블 모두 펌프+CO2로 가야겠네요.
마징가다
IP 121.♡.168.171
06-28 2022-06-28 12:53:47 / 수정일: 2022-06-28 12:55:12
·
전 MTB에는 샥에다가 마운틴 몰프 장착해서 다닙니다.
그러면 크기니 뭐니 따질 필요도 없죠. MTB는 펌프 작으면 미쳐버립니다.

그리고 로드는 사진에 있는 본트레거 제품 가져다닙니다.
물통케이지 아래쪽에 장착가능한 제품이라 이것저것 주섬주섬 챙기지 않아도 되고 CO2 2발과 펌프까지 겸용이라 편합니다.
뭉치깽이
IP 121.♡.210.242
06-28 2022-06-28 13:49:16
·
@마징가다님
MTB가 저압이어도 용량이 커서 펌프질 횟수가 어마무시하죠.
CO2 넣고 부족한 걸 펌프로 채우는 형태가 되겠구만요.
SPIKE>>
IP 118.♡.156.36
06-28 2022-06-28 13:14:55
·


전 이거 쓰는데 좋습니다. 강추에요.
/Vollago
뭉치깽이
IP 121.♡.210.242
06-28 2022-06-28 13:52:13
·
@SPIKE>>님
이게 그 겸용이로군요.
저는 CO2 따로 펌프 따로 갈 생각입니다.
리자인 포켓 드라이브와 트리거 드라이브 장바구니에 넣어놨습니다.
Carragher
IP 211.♡.158.52
06-28 2022-06-28 13:36:21
·
에어로노바 펌프+Co2 겸용 제품 들고 다닙니다.
펌프성능은 튜브리스라 60psi까지만 넣어서 대응가능하지 고압클린처는 대응이 어렵긴합니다.
뭉치깽이
IP 121.♡.210.242
06-28 2022-06-28 13:53:00
·
@Carragher님
저는 엔듀로 25psi, 그래블 50psi라서 고압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펌프는 리자인 포켓 드라이브로 계획 중이에요.
삭제 되었습니다.
뭉치깽이
IP 121.♡.210.242
06-28 2022-06-28 14:03:12
·
@6uylian님
겸용 보다는 각각 사용하는게 아무래도 나을 거 같아서 리자인 트리거 드라이브, 포켓 드라이브로 선택했습니다.
stwhite
IP 39.♡.54.250
06-28 2022-06-28 14:44:11
·
저는 Co2입니다. 어지간해선 실패하지 않습니다. 두개 들고 다닙니다. ^^
뭉치깽이
IP 121.♡.210.242
06-28 2022-06-28 15:25:27
·
@남산깎는노인님
남깎노님께서는 CO2만 들고 다니시는군요.
저는 대세를 따라 둘 다 들고 댕기겠습니다. ^^
BreakA
IP 125.♡.200.112
06-29 2022-06-29 13:19:35
·
로드입니다 혹시나해서 CO2인젝터 가지고다니는데
튜브리스에 먹오프 실란트는 무적입니다 ㅋㅋㅋㅋ
6mm 이하 펑크 무적이에요
뭉치깽이
IP 121.♡.210.242
06-29 2022-06-29 17:41:36
·
@BreakA님
MTB 엔듀로와 그래블 각 1대씩이고 둘 다 튜블리스입니다.
6mm 펑크면 매우 큰 펑크인데 실란트로 메꿔지던가요? ㄷㄷㄷ
BreakA
IP 125.♡.200.112
06-30 2022-06-30 17:20:35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bike/17259488?combine=true&q=%EC%8B%A4%EB%9E%80%ED%8A%B8+%ED%85%8C%EC%8A%A4%ED%8A%B8&p=0&sort=recency&boardCd=cm_bike&isBoard=trueCLIEN

이거보고 저도 먹오프 주문해서 설치했는데 자이언트 실란트 못막는거 먹오프 바로 막고 마음이 편합니다
흐르면두고가세요
IP 119.♡.35.129
06-29 2022-06-29 17:13:27
·
제 경우 튜브를 쓴다면 둘다 챙깁니다.
라이딩 중에 펑크 나본적이 없어서... 필드에서 튜브 교환을 해본 적이 없어서 서투르거든요.
그래서 튜브 교환 시에는 꼭 펌프로 살짝 바람을 넣고 자리잡아줍니다.

하지만, 튜블리스라면 미니펌프 챙길바에 CO2 하나 더 챙길랍니다.~
뭉치깽이
IP 121.♡.210.242
06-29 2022-06-29 17:44:40
·
@흐르면두고가세요님
튜블리스입니다.
타이어가 찢어진 경우, 실란트가 못 메꾸는 펑크.
둘 다 경험해 보니 예비튜브 + 지렁이 + 펌프등 가능한 건 모두 들고 다니게 되더라구요.
MTB 엔듀로는 타이어가 커서(29인치/2.5인치) 펌프질 하는게 너무 힘들어 짐도 줄일 겸 CO2 사용하려는 거구요.
그런데 틀렸어요. 클량에서는 펌프와 CO2 둘 다....
아나키
IP 110.♡.183.83
06-29 2022-06-29 21:04:14 / 수정일: 2022-06-29 21:04:37
·
전 co2 미니펌프 이외 마리포사 실란트스프레이 가지고 다닙니다 3중화 시스템입니다 아 지렁이도
뭉치깽이
IP 121.♡.210.242
06-30 2022-06-30 10:39:20 / 수정일: 2022-06-30 10:39:37
·
@아나키님
펌프, CO2, 지렁이면 거의 완벽한 거죠. 여기에 에비튜브까지 하시면.... 펑신 따위는 함께하지 않을 겁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