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자전거당

질문 편도 100K 정도 타시는 분들께 질문드립니다 25

2022-05-18 15:04:16 수정일 : 2022-05-18 15:18:08 220.♡.149.213
난리법석

안녕하세요.


편도 100K 정도의 라이딩에 대해 궁금한게 몇가지 있어 질문 드립니다.

1. 걸리는 시간

2. 돌아올때도 자전거로 오시는지

3. 중간에 휴식을 취하시는지

4. 하이브리드로도 가능한지


허접한 질문 한번 올려봅니다.

난리법석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5]
빵브
IP 223.♡.213.190
05-18 2022-05-18 15:15:54
·
초급이라 2-3번 쉽니다
순환코스도 타기도 하고
코스에 따라 다릅니다 출발 점프 아님 복귀점프
차타고 다서 순환코스등
난리법석
IP 220.♡.149.213
05-18 2022-05-18 15:19:21
·
@빵브님 순환이라는거는 20k를 다섯바퀴 도는 식으로 타는건가요?
산이요
IP 211.♡.242.27
05-18 2022-05-18 15:58:03
·
@난리법석님 순환코스가 아마... 출발지와 도착지가 같은 경우를 얘기하신 거 같습니다.
난리법석
IP 220.♡.149.213
05-18 2022-05-18 16:00:06
·
@산이요님 아~그런거군요. 감사합니다^^
감자타다
IP 14.♡.156.79
05-18 2022-05-18 15:21:19 / 수정일: 2022-05-18 15:22:09
·
1. 전 평속 20키로로 계산하고 밥시간 포함 +1시간 합니다.
2. 왕복 142키로가 최고 기록 입니다;
- 서울 서쪽에서 여주 이포보찍고 양평역으로 리턴 약112키로 타고
양평역서 춘천으로 전철 점프해서 1박하고 북한강 탄적있어요 이날 너무 더워서 북한강 인증센터 다 돌고 집까지 전철로 복귀 했습니다 미니벨로구요
3. 중간에 쉽니다 (빕 입으믄 40키로 정도는 무정차 하긴 해요)
4. 전 미니벨로니 하이브리드도 가능합니다.
난리법석
IP 220.♡.149.213
05-18 2022-05-18 15:29:54
·
@감자타다님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ll랄프ll
IP 175.♡.72.234
05-18 2022-05-18 15:21:40
·
집에서 출발해서 집에 도착하는 거리를 100k 정도 맞추고 탑니다. 쉬는 건 초보라 그때그때 컨디션에 따라 여러번 쉽니다^^
난리법석
IP 220.♡.149.213
05-18 2022-05-18 15:30:17
·
@ll랄프ll님 역시 쉽지 않은 거리네욯ㅎ
lazycat
IP 121.♡.26.108
05-18 2022-05-18 15:26:57 / 수정일: 2022-05-18 15:27:30
·
이거 사람과 코스마다 엄청 다를텐데요;; 혼자 가는 거 기준으로

1. 코스 난이도에 따라 다릅니다만 대충 전 휴식 포함 시간 당 15~20km 간다고 계산합니다.
2. 보통은 출발지로 돌아오는 순환코스를 짭니다만 복귀 길이 한낮 떙볕이거나, 차량이 혼잡한 시간 공도거나, 자전거 도로 혼잡이 예상되면 대중교통으로 점프합니다.
3. 100km면 중간에 1회 이상 쉽니다. 솔로잉의 장점이자 단점인데 원할 때 쉴 수 있습니다. 100km면 대충 2000 칼로리 이상 소모하기 땜에 라이딩 중에 아마 천 칼로리 정도는 보충해야 할겁니다. 수분도 사람마다 다르지만 1L 이상은 보충하셔야 하고요. 장거리는 무조건 배고프기 전에 드시고 목 마르기 전에 마셔야 합니다.

일단 안 쉬고 한번 갈 수 있는 만큼 가보신 다음에 해당 거리/시간을 기준으로 계획을 세워보시면 좋습니다.
난리법석
IP 220.♡.149.213
05-18 2022-05-18 15:40:59
·
@lazycat님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마지막 안 쉬고 갈 수 있는 만큼 가보란 조언부터 실행해봐야겠네요^^
데저트
IP 112.♡.239.57
05-18 2022-05-18 15:45:55
·
1. 운동벙이나 대회가 아니라면 로드 기준 평속 25 전후로 나오고 쉬는 시간까지 더하면 대략 시간당 20킬로로 보시면 됩니다. 거기에 50킬로 정도에 보급(식사)이 필요하니 전체 라이딩 시간은 5~7시간 사이입니다.

2. 코스 마다 다릅니다. 하트코스 같은 순환 코스를 도는 경우엔 라이딩으로만 100킬로를 채우지만 원정의 경우엔 편도가 될 수도 있고 갈때와 올때 모두 점프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경험이 없으시다면 휴식 없이 30분 이상 타는 것도 힘드실 수 있습니다. 장거리 라이딩의 경우 절때 무리하면 안됩니다. 힘들기 전에 휴식하고 목마르기 전에 마셔주고 배고프지 전에 먹어줘야 합니다.

4. 미벨/하이브리드/유사MTB로도 국토종주며 그랜드슬램이며 하시는 분들 많습니다. 단, 로드 대비 힘이 좀 더 들고 시간이 좀 더 걸릴 뿐입니다.

처음부터 장거리를 타시기 보단 점진적으로 무정차로 갈 수 있는 거리와 총거리를 늘려가며 타시는게 좋다고 봅니다.
난리법석
IP 220.♡.149.213
05-18 2022-05-18 15:55:05
·
@데저트님 라이딩 새내기지만 갑자기 가보고 싶은 곳이 생겨서 이렇게 허접한 질문을 올리게 됐네요. 조언 잘 새겨듣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82.**.24.14
IP 112.♡.187.2
05-18 2022-05-18 16:00:38
·
초보가 굇수분들 조언 잘못 듣고 계획 짜면 큰일날 수도 있습니다 ㅎㅎ
저는 최대 120 정도 타봤는데 15~20km 마다 한번은 쉬었던 거 같습니다. 더 자주였을수도 있고....
암튼 100km 기준 4~5번 정도? 코스나 컨디션에 따라 늘거나 줄 수도 있고요.
하브가 로드보다 조금 더 힘들겠지만 엄청난 차이는 아니고 개인 체력 차이가 더 크기 때문에 충분히 가능합니다.
난리법석
IP 220.♡.149.213
05-18 2022-05-18 16:02:56
·
@cliemet님 오! 첫째줄 명 조언이네요ㅎㅎ 적당한 거리부터 도전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김둘산
IP 14.♡.118.70
05-18 2022-05-18 16:01:34
·
수도권이시라면 북한강 종주길 따라 쭉 가다가 안되겠다 싶을때 전철타고 복귀해보시면 거리 파악이 쉬울듯 하네요. 화이팅!
난리법석
IP 220.♡.149.213
05-18 2022-05-18 16:03:44
·
@김둘산님 가고싶은 곳이 전철이 없는곳이었는데, 말씀하신 곳부터 가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순간수집가
IP 175.♡.69.71
05-18 2022-05-18 16:13:49
·
피팅이나, 안장, 타이어의 품질 등으로
하이브리드로 100km 타신다면 엄청 체력적으로 힘드실꺼 같아요 ㄷㄷㄷ
로드로도 시즌 초반에 몸 안올라 왔을때 60km만 타도 온몸이 힘들어요 ㅠ

예로, 옷이 쫄쫄이 아닌 일반 추리닝에 바막 입는다 치면
펄럭거리고, 엉덩이도 밀리고 해서 속도도 덜 나오고
하이브리드 1자 핸들바면 에어로 포지션도 힘들고 ㅠㅠ

타이어도 하이브리브 순정은 너무 무겁고 접지력과 회전 저항도 크고 ㅠㅠ
난리법석
IP 220.♡.149.213
05-18 2022-05-18 16:21:41
·
@순간수집가님 계획...까지 세운것도 아니고 그냥 생각만 해놓고 있긴 하지만... 그냥 초보의 꿈이네욬ㅋ 감사합니다^^
새한마리
IP 115.♡.42.154
05-18 2022-05-18 16:33:28 / 수정일: 2022-05-18 16:33:50
·
집에서 양평쪽 국수역까지 자전거 도로 왕복하면 대략 100km 정도 되는데, 특별한 일이 없으면 시즌 중 주말에는 매주 타는 편입니다.
1. 지난주 스트라바 기준 3시간 16분 정도 걸렸네요.
2. 저는 다른 교통편으로 점프하는 것이 불편해서 잘 안하는 편입니다.
3. 50~60킬로 정도 타고 잠깐 쉽니다. 보통 돌아오는 길에 양수역에서 잠깐 쉽니다.
4. 하이브리드는 타보지 않았고, 세컨 자전거 브롬톤으로 탄다면 5시간 정도 걸리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난리법석
IP 220.♡.149.213
05-18 2022-05-18 16:56:24
·
@새한마리님 다들 쉬었다 가시나보네욯ㅎ 고수님들은 100키로정도는 안쉬는줄 알았네요ㅋ
삭제 되었습니다.
난리법석
IP 220.♡.149.213
05-18 2022-05-18 16:59:50
·
@모코나님 감사합니다. 배울게 많네요ㅎㅎ
토마토DH
IP 220.♡.213.51
05-18 2022-05-18 19:12:03 / 수정일: 2022-05-18 19:12:44
·
본인이 얼마나 타봤는지 무터 이야기 해야 각나옵니다.
평속은 얼마인가요?
얼마나 멀리 가봤나요?
한달에 얼마나 타나요? (횟수 거리)
엉덩이 단련은 되어 있나요?

100k 안장 위에서만 갈 수 있는 분들도 많습니다만 완주 못하는 분은 더 많지요 ^^
난리법석
IP 220.♡.149.213
05-19 2022-05-19 08:50:43
·
@토마토DH님 지금 바로 가려는건 아니고... 그냥 갑자기 가보고 싶은 곳이 생겼는데, 편도 거리가 60키로 정도 되더라구요. 그래서 고수님들은 얼마나 걸리는지, 중간에 쉬어야 하는 거리인지 정도만 알고 싶었어요.ㅎㅎ. 엉덩이 단련도 해야하나보네요. 연습 좀 하고 다시 질문 글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신모라파
IP 115.♡.44.12
05-19 2022-05-19 10:22:18
·
완전 초보 입장에서 참고 하시라고 말씀 드립니다.(운동 신경도 지지리도 없음)

2015년 하이브리드 자전거 입문
(250km 마일리지 쌓고)
2016년 동해안 종주는 하이브리드로 다녀왔는데, 당시에 정말 고통스러웠습니다 ㅋㅋ 같이 간 일행에 거의 끌려가다시피 갔었고, 중간중간 식사, 휴식 오지게 쉬었습니다. 처음 100키로 이상 타서 엉덩이가 진짜 너무 아팠습니다.

( 하이브리드 마일리지 2700km 정도 타고, 2년뒤)
2018년 남북 코스는 남양주에서 출발해서 왕복하였는데, 로드로 다녀왔고, 힘들긴 했지만 다녀올 만 했습니다.
난리법석
IP 220.♡.149.213
05-19 2022-05-19 10:32:23
·
@신모라파님 와~ 정말 좋은 자료네요. 감사합니다. 전 진짜 쌩초보라 누구랑 같이 가면 짐만 될것 같아서... 짧은 거리 먼저 시작해보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