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자전거당

질문 핸들바백 추천 요청 드립니다. 36

2022-04-27 14:01:04 115.♡.50.219
대갈촉

버디에 장착할 핸들바백을 찾고있습니다.


빕 등을 갖춰 입고 타기에는 아침 시간에 무리가 있어서,

버디로 가볍게 하루 한 시간 정도 탈려고 합니다.


다이버지에는 수납을 잘 갖추고 있는데,

버디 같은 경우에는 프레임에 아일렛이 없어서

물통 설치나 볼트온 방식의 탑튜브백의 장착이 불가능 합니다.


많은 물건을 넣을 건 아니고 휴대전화를 비롯한 몇가지 물건을 넣으려고 합니다.

크지 않은 핸들바백이 찰떡일 듯 한데 선택이 쉽지 않네요.

몇 가지 후보군을 추리긴 했는데 선택이 어렵네요.

비교적 고정이 잘되면 좋겠고 핸들바 앞쪽 브레이크 및 변속라인에 덜 걸리고 설치가 가능한 제품을 찾는데 어렵네요.


1. 라파 바 백 (7.5만)

rapha.png


2. 아피듀라 레이싱 핸들바 미니 백 (직구-60파운드 / 국내-11.6만)

apidura.png


3. 자이언트 X RAWROW 리사이클 힙색 (4.5만)

giant.png


4. 브룩스 스케이프 핸들바 파우치 (8만)

brooks.png


5. 오타고 핸들바백 (3.9만)

otago.png


6. 오르트립 핸들바백 (7.9만)

ortlieb.png


7.리스트랩 캐니스터 핸들바백 (8.8만)

restrap.png


라파가 제일 마음에 들고 용량도 적당하긴 한데...

고정하는 형태는 리스트랩이 가능 마음에 듭니다.


혹시 위의 제품 중에 추천해주시거나 사용해보신분 있으시면 의견 좀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핸들바백을 찾아보다가 한 가지 궁금한 게 생겼습니다.


barbag.png


위의 제품 두개를 보시면 유사하지 않나요?

뒷면의 체결 방식까지 동일합니다. 라파와 AKRO 제품인데 가격 차이가 3만원 가량 납니다.

근데 아무리 봐도 반사판의 재질을 제외하고는 너무나 유사합니다.

OEM 제작일 것 같은데 아마도 같은 곳에서 제작한 것이 아닌가 싶은 의심이 갑니다.


라파라는 글자와 AKRO 라는 글자 차이가 가격을 결정하네요.

여기는 잡설 이었습니다.


대갈촉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Java Developer / in Jeju (2022.02.-)

# PB
Half(1) - 01:54:29 (2023 제주MBC 평화마라톤)
Full(1) - 03:41:50 (2023 JTBC 서울마라톤)

Football / Ride / Run / Calisthenics

http://mamoru.run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6]
푼짱
IP 112.♡.232.71
04-27 2022-04-27 14:12:25
·
상기 후보군 외에 오어낫(ornot) 핸들바백 mini 추천드릴 수 있는데요. 말씀하신 용도로는 베스트템!
라파처럼 흐물거리지 않고 단단한 원통형 재질이라 깔끔하고요. 3점 벨크로 접지는 아주 튼튼합니다.

다만, 공홈 직구 외엔 답이 없다는 점. 다소 비싼 가격 등에서 접근성이 좀 떨어지네요.
마지막으로 핸들바백 2년쯤 써보니 비싼거나 싼거나, 예쁘거나 말거나, 실사용엔 별 차이가 없더라는;
대갈촉
IP 115.♡.50.219
04-27 2022-04-27 15:37:57
·
@푼짱님 와!! 추천해주신 제품 저한테 찰떡입니다.
형태 잡혀있고 사이즈도 미니미하구요. 결착 방식까지!!

중고나라에 판매된 건들을 보니 5만원 선에서 거래가 이루어지네요.
직구하려고 찍어봤더니 배송비가 30불이네요 ㄷㄷㄷ
배대지 이용하면 배송비는 반타 정도로 가능할 듯 합니다.
추천 감사합니다.
푼짱
IP 112.♡.232.71
04-27 2022-04-27 16:45:08 / 수정일: 2022-04-27 16:46:46
·
@파이팅마모루님 직배는 그렇구요 ㅎㅎ 저는 배대지 써서 만원 안짝으로 해결했습니다~
배대지 거쳐야 되는 주문할 때 껴넣기 샤샤샥~ 라파 미국 아카이브 세일 등등 ^^b
산하e
IP 58.♡.208.27
04-27 2022-04-27 14:19:49 / 수정일: 2022-04-27 14:20:15
·
4번 브룩스백 사용하고 있습니다. 감성가 이쁨이 장점~ 수납용량도 넉넉하네요~ 참고로 원통형입니다
대갈촉
IP 115.♡.50.219
04-27 2022-04-27 15:38:47
·
@산하e님 감성의 브룩스 예쁘죠!! 혹시 브룩스 제품의 경우 흐물흐물 하지 않고 형태가 잡혀있나요? 가민 마운트 때문에 약간 아래쪽으로 거치가 됐으면 좋겠는데 이 부분도 궁금하네요.
산하e
IP 58.♡.208.27
04-27 2022-04-27 17:25:00
·
@파이팅마모루님 모양 짱짱하게 유지됩니다~ ^^ 저는 가민마운트 장착된 로드, 미벨에 사용했습니다~
에픈
IP 59.♡.109.14
04-27 2022-04-27 14:26:38
·
1번 사진 라파가방 2개를 쓰고있습니다. 자전거가 여러개다보니 1개씩 달아줬는데,
솔직히 그냥저냥입니다.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정도?

만약 라파가방을 안샀다면
브룩스랑 리스트랩 써보고싶네요.
대갈촉
IP 115.♡.50.219
04-27 2022-04-27 15:40:12
·
@에픈님 확 만족스러운 퀄리티는 아닌가 보군요. 그래도 라파 감성이라 ㅎㅎ.
페퍼PEPPER
IP 175.♡.97.110
04-27 2022-04-27 14:38:10 / 수정일: 2022-04-27 14:38:51
·
아피듀라 푸드파우치나 한강 스탬백은 어떨까요?
핸들이 무거워지면 조향에 문제도 있고,
버디는 안타봤지만, 브롬톤 같은 경우에는 접었을 때 간섭이 없게 하려고 핸들 안쪽에 가방을 다는데
패달링에 방해가 안되려면 푸드파우치나 스탬백의 형태가 딱 이지요.
대갈촉
IP 115.♡.50.219
04-27 2022-04-27 15:41:14
·
@페퍼PEPPER님 무거울 정도로 물건을 넣지는 않으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바깥쪽으로 가방을 거치하고 싶어서 핸들바백 형태를 찾아보고 있습니다.
니치
IP 211.♡.142.40
04-27 2022-04-27 14:47:48
·
자출용으로 가방 고민하다가 전 https://agu.com/eu/bar-bag-handlebar-bag-venture agu 가방 하나 주문 하고 배송 기다리고 있습니다. 핸들바백도 되고 탑튜브백도 된다고 해서 기대하고 있습니다.
대갈촉
IP 115.♡.50.219
04-27 2022-04-27 15:41:37
·
@니치님 라파 제품하고 비슷한 느낌이 있네요.
가루녹차
IP 121.♡.183.109
04-27 2022-04-27 15:18:23
·
1번 쓰긴 하는데 자전거에 안 달고 크로스로 메고 다닙니다. 스트랩이 같이 들어 있어요. ㅎㅎ
대갈촉
IP 115.♡.50.219
04-27 2022-04-27 15:42:09
·
@가루녹차님 크로스백 전용으로 용도가 변경되었군요 ㅎㅎ 탑튜브 아래쪽으로도 설치가 가능하던데...
gabe
IP 61.♡.187.156
04-27 2022-04-27 15:22:49
·
국토종주 때 리스트랩에만 펑크수리키트 제외한 물건들 넣고 달렸는데 간편하고 좋았습니다.
사이드 주머니도 나름 유용하구요. 에어로프레임은 헤드튜브랑 닿을 수밖에 없긴 하더군요.
대갈촉
IP 115.♡.50.219
04-27 2022-04-27 15:42:53
·
@gabe님 리스트랩 제품도 예뻐요. 혹시 리스트랩 제품은 형태가 딱 각 잡힌 형태일까요? 아니면 흐물흐물 힘이 없는 형태인가요?
gabe
IP 61.♡.187.156
04-27 2022-04-27 15:49:05
·
@파이팅마모루님 사이드는 힘이 있고 직물이 뻣뻣한 재질이라 나름 힘이 있다고 봅니다.
스트랩도 스티로폼 지지대와 잘 세팅하면 상당히 앞으로 빼줄 수도 있구요.(그러라고 만든건 아닌 거 같지만요)
꾸시
IP 219.♡.207.70
04-27 2022-04-27 16:29:42
·
1. 라파 바 백 (7.5만)
7.리스트랩 캐니스터 핸들바백 (8.8만)

이 두가지 쓰고 있는데 둘중에 하나 선택하라면 저는 7번 입니다. 1번은 장착도 그렇고 생각보다 좀 불편합니다.
라파 다른 핸들바 백 하실거라면...

https://www.rapha.cc/kr/ko/shop/explore-bar-bag/product/BBA03XXBLK

라파 익플로어 바 백이 저는 더 편했습니다.
이것도 단점이 있긴 한데 어깨끈이 분리형이 아니라서 정리하는게 좀 거추장 스럽습니다.
대갈촉
IP 115.♡.50.219
04-27 2022-04-27 17:03:30
·
@꾸시님 추천 감사합니다. 역시 라파는 가격이 ㅎㄷㄷ 하네요.
sunaries
IP 112.♡.187.3
04-27 2022-04-27 16:38:44
·
저도 핸들바백을 좋아해서.... 그동안 봤던거 몇 개 더 링크 전달해 드립니다.
https://roadrunnerbags.us/collections/handlebar-bags
https://outershell.com/shop/handlebar-bag
https://www.canyon.com/ko-kr/gear/accessories/transport-and-travel/bikepacking-and-bikebags/canyon-load-handlebar-bag/10008190.html
https://www.traevelatelier.com/custom-bags
대갈촉
IP 115.♡.50.219
04-27 2022-04-27 17:03:41
·
@sunaries님 정성스러운 링크 댓글 감사합니다.
vulcan
IP 220.♡.40.125
04-27 2022-04-27 17:24:48
·
중요한건 헨들바에 케이블셋팅 상태가 가방 거치포인트와 간섭하면 꽝된다는 거죠... 위치도 잘 생각해보시고 고르셔야 합니다.
대갈촉
IP 182.♡.10.117
04-27 2022-04-27 22:39:07
·
@vulcan님 저도 이게 가장 걱정입니다. 케이블이 길게 나와 있으니 타이트하게 잘 장착이 될지 말이죠. 선택이 너무 어렵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대갈촉
IP 182.♡.10.117
04-27 2022-04-27 22:40:24
·
@코믹샤크님 라파는 타이트한 장착이 안되고 모양이 날림일거 같긴해요. 모양이 잘 잡힌게 좋은데 말이죠. 리스트랩도 가격이 착하지는 않아서 선택이 더 어렵네요.
딜버트
IP 118.♡.13.145
04-27 2022-04-27 17:59:50
·
akro는 누가봐도 라파 짭 같구요
라파 백은 사용중인데 사이즈가 정말 애매하긴 합니다.

그리고 핸들바백은 본인의 라이딩 취향, 튜닝 스타일따라 핸들바 백 모양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개인적으로는 버디 같은 미니벨로는 오르트립 얼티메이트 시리즈도 잘 어울리고 실용성도 잡았다고 생각됩니다.
대갈촉
IP 182.♡.10.117
04-27 2022-04-27 22:58:50
·
@딜버트님 국내 브랜드인거 같긴한데 너무 심하긴 하죠?

오르트립 얼티메이트 시리즈 중 용량이 작은것도 찾아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테디.
IP 182.♡.199.145
04-27 2022-04-27 19:14:52 / 수정일: 2022-04-27 19:15:40
·



https://leadoutgear.com/products/lead-out-mini-handlebar-bag/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찾아본 핸들바백 중에 마감이 가장 좋았어요. 실제 사용중입니다.

이전에 썼던 roadrunner보다 훨씬 좋아요.
대갈촉
IP 175.♡.237.244
04-28 2022-04-28 11:51:48
·
@테디.님 마감이 참 좋은 듯 합니다. 영상이 있으니 판단에 더 도움이 되네요. 감사해요.
베스킨라베츠
IP 211.♡.202.217
05-13 2022-05-13 09:16:39
·
@테디.님 우와 핸들바백 검색하다가 이글보고 이걸로 주문했네요 일단 지르기전에는 자당글검색이 기본이네요 ㅎㅎ
시니코
IP 163.♡.151.9
04-28 2022-04-28 06:56:55
·
저도 리드아웃 사용중인데 몇 가지 물건 넣기 딱 좋더라구요~
글쎄말이야
IP 152.♡.115.70
04-28 2022-04-28 09:13:38 / 수정일: 2022-04-28 09:14:45
·
@시니코님 선생님~ 사진 보니깐 질문드릴게 있어요. 선생님 자전거 보면 탑튜브 아래로 케이블이 지나가는 것 같은데(맞지요?) 프레임 가방을 장착해도 문제가 없는지요?
제 자전거는 탑튜브 아래로 겉선도 없이 속선 케이블이 지나가는 형태라 프레임 가방을 달수 있는 건지 고민중이라서 여쭤봅니다.
시니코
IP 163.♡.151.9
04-28 2022-04-28 09:24:00
·
@글쎄말이야님 아 제거는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거든요.

속선이 지나가면 마찰이 생길거 같긴 한데요. . 괜찮을지 저도 잘은 ㅜㅡ
글쎄말이야
IP 152.♡.115.70
04-28 2022-04-28 09:27:41
·
@시니코님 아! 인터널로 들어가는 프레임이네요. ㅎㅎ. 바쁘실텐데 사진까지 찍어서 답장 주셔서 감사합니다.
대갈촉
IP 175.♡.237.244
04-28 2022-04-28 11:52:35
·
@시니코님 약간 아래로 예쁘게 장착이 잘 되는 듯 하네요. 사진 감사드립니다.
jokerMAN
IP 180.♡.163.112
04-28 2022-04-28 11:05:49 / 수정일: 2022-04-28 11:10:01
·
직접 보고 만져보기 전에는 잘 모를듯 싶어요. 7번에 한표를 드립니다 직접보고 사용해보고 했었는데. 말씀하신 그 용도로 좋을거에요. 그리고 만듬새도 좋았던걸로 기억합니다. 8.8만 이 적절한지는 모르겠지만, 직구 가격을 해도 거의 비슷할겁니다. 배송비+환율 등등해서. 1번은 별로에요. 직접 봤는데요, 라파에서 가장 허접한 제품 아닐까 싶은. 만약 1번 사려면 색상을 오렌지로 하는게 좋죠. 오타고는 좀 아쉽네요. 가격 훌륭하지만, 아웃쉘을 참조한거 같은데, 역시 자전거에선 옆면 과 아랫면들은 곡선이 나와줘야 하는것 같습니다. 나머지 번호들은 탈락! 전혀 다른 용도. 그리고, "JRC 타루 핸들바백"이 컨셉이 트렌디 한데, 6.2만에 살수 있으니 나쁘지 않는 선택같은데, 후기들이 없어서 애매하기도 하고. 자전거 가방은 너무 가격하고 타협하지 마시길. 한번 사면 정말 정말 오래쓰더군요. 오르트립! 벌써 5년째 잘 쓰고 있습니다. 국내가격 비싸다 뭐하다 했지만, 본전 뽑고도 남았으니깐요.
대갈촉
IP 115.♡.50.219
04-28 2022-04-28 14:09:26
·
@jokerMAN님 역시 만져보고 사이즈도 직접 대보고 해야 하는 듯 합니다. 리스트랩 제품이 보기에도 만듬새가 좋아 보여요. 라파는 비추군요 ㅎㅎ 오타고 제품이 가성비는 좋은데 너무 크기도 하고 감성이 없어서...

자전거와 따로 옮겨 다니는 제품들은 비용이 들더라도 꼭 마음에 드는 제품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다이버지에 장착한 아피듀라 제품이 돈을 들었지만 엄청 만족하고 있네요. 오르트립 새들백도 그렇구요 ㅎㅎ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