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자전거당

후기 좋다는 체인오일 3종 사용기 16

1
2021-10-22 17:18:10 수정일 : 2021-10-24 19:41:33 210.♡.34.177
니로네

가장 최근 사용해본 체인루브 3종의 짧막한 사용기 입니다.


1. 스쿼트(동계용이라 묽음): 

- 오일대비 깨끗해서 좋았음. 

- 패달링은, 부드럽긴 부드럽구나 

- 자전거 거치한 주변에 왁스똥이 많이 떨어져있음. (단점)  <- 이것 때문에 중도하차


2. 락앤롤 골드 체인오일 (건식):

- 흔들어서 사용하는데 뭔가 좋은것 같음. 

- 도포 후 체인 닦아주면 체인 엄청 깨끗함. 막 만져도 됨.

- 거의 탈때마다 뿌려줘야 함 (단점)  <- 이것 때문에 다 쓰고 바꿈


3. UFO DRIP:

- 몇 번 돌려주고 8시간 방치하라고 해서 체인이 그리 깔끔한 상태를 유지하기 어려움. 

(스프라켓에도 묻도록 기어변속 하라는 동영상도 봐서 대충 묻혀놓고 사용함)

- 패달링 겁나 부드러움. (속된말로 모터 단 줄 알았다는 거에요) 이전 루브들과 차원이 다름

- 자전거 주위에 왁스똥 없음.


UFO그냥 계속 쓸 것 같습니다. 패달링 느낌이 너무 좋아서요.

다른분들의 최애 체인루브도 궁금합니다.

니로네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2006년 자전거는 곧 MTB였던 시절, 유사 산악자전거로 고작 주 1회 벙을 따라다니며 첫 시즌에 10kg이 감량되었다.
그 이후로 몸무게 변화는 크지 않았고, 감기에 한 번도 걸리지 않았다.
콜나고 C64 (아르데코)
커브 Belgie ultra (티탄 올로드)
브롬톤 S3L (로우라커)
브롬톤 M6R (로우라커)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6]
라쳇
IP 223.♡.140.16
10-22 2021-10-22 17:21:38
·
락앤롤 습식(파란색) 쓰는데, 깔끔한 편이고 나름 오래가서(대충 200K정도?) 애용중입니다 ㅎㅎ
인프러레드
IP 106.♡.3.35
10-22 2021-10-22 17:25:48
·
UFO Drip 두번째 버전 사용하신 것 맞나요? 처음 나온 버전은 너무 묽어서인지 지속력이 낮아 금방 체인소리 나는 단점이 있어서인지, 두번째 버전부터 점도가 많이 높아졌습니다. 점도가 높아지면서 지속거리는 늘어났지만 풀리와 체인링에 똥이 좀 끼긴 하더라구요.
니로네
IP 210.♡.34.177
10-23 2021-10-23 12:00:05
·
@인프러레드님 두번째 버젼이라고 강조해서 쓰여있던데 그랬군요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채율이아빠
IP 118.♡.24.241
10-22 2021-10-22 18:37:56
·
깨끗하고 관리가 쉬워서 락앤롤을 버릴수 없어요.
현재 홀리카우 정착중요.. 200키로정도 마다 재도포 합니다.
SMILEMAN
IP 110.♡.36.42
10-22 2021-10-22 19:11:49
·
@채율이아빠님 저두 파란색 이제 다쓰고 홀리카우 가려고하는데 혹시 두개 비교하면 마일리지 어떤가용?
채율이아빠
IP 118.♡.24.241
10-22 2021-10-22 19:44:34
·
@SMILEMAN님 아 저는 골드 쓰다가 홀리카우 왔어요.
골드는 80~120키로마다 도포 홀리카우는 200키로 정도 탔다 싶으면 도포해요..
저는 둔해서 큰차이를 못느끼겠습니다..
SMILEMAN
IP 110.♡.36.42
10-22 2021-10-22 23:04:51
·
@채율이아빠님 저두 파랭이 200키로정두 타면 도포하는디 홀리카우가 좀 더 깨끗한거 같아스 궁금하네여 언넝 사봐야것네용
뭉치깽이
IP 211.♡.151.129
10-22 2021-10-22 19:38:23
·
MTB인데 UFO DRIP 못쓰겠죠?
산에서만 타는데 오염 쩔거 같습니다.
DAM담
IP 106.♡.65.120
10-22 2021-10-22 19:47:51 / 수정일: 2021-10-22 19:48:12
·
락앤롤 홀리카우 이번에 샀는데 기존에 쓰던 오일이 남아서 아직 개시를 못했습니다. 오일 종류 다르면 체인 풀어서 싹 디그리싱하고 써야하는지 그냥 써도 되는지 모르겠네요. 어떻게 하셨었나요??
라우프마시네
IP 182.♡.198.105
10-22 2021-10-22 19:56:03
·
락앤롤 홀리카우 정착이요.
결국 편의성, 가격 등 때문에ㅎㅎㅎ
bulb
IP 119.♡.215.103
10-22 2021-10-22 20:09:02 / 수정일: 2021-10-22 20:24:22
·
레마 tip top의 나노다이아몬드 체인 스프레이 사용중 이고요, 대체로 만족 합니다. (별 셋 반쯤? ㅎㅎ 고오급 이란 느낌은 있어요.)
세일 중 이라 사서 쓰고있습니다. 그게 아니면 125ml에 27,000.... ㅡㅡ;;

체인 구동음이 없다 싶을 정도로 부드럽긴 합니다. 이건 여타 고급 체인루브도 비슷해서 더 낫다....요래 말씀은 못드리겠고, 다른 장점은 오일계열 타 체인루브와 혼용이 가능하다는 점 이겠네요. 이리저리 편히 쓰던 피니시 라인 습식과 혼용 해 봤는데, 좀 더 부드러워진다는 생각은 듭니다. 먼지는 더 잘 머금으므로 그냥 단독 사용이 나았습니다.

지금은 이것만 쓰고 혼용은 하지 않습니다.
대략 400km 정도에서 도포를 하긴 하는데 더 타도 될 것 같아 보입니다. 한계까진 써보지 못했네요.

건식과 습식 중간 정도라고 하던데 제 느낌은 그냥 습식에 가깝다는 생각 입니다.
악천후에 강하다고 하지만 비맞고 라이딩 해보면 상당히 비에 쓸려가서 다시 도포해야 합니다. (다른것과 별 차이 없어요)

내한 온도가 영하 20도라 써있습니다. 겨울라이딩 대비해서 쓰는 측면도 있죠.

단점은...ㅎㅎ 더럽습니다. 점도도 낮은데 검은때가 잘낍니다. 먼지를 잘 처묵처묵 하는데...헝겁으로 자주 닦고있습니다.

솔직히 덕국제품이라 사본 측면도 있습니다...^^ 쓴지 두달쯤 되가는데 큰 장점을 모르겠네요 ㅋ 괜히 두통이나 사가지고.... 다음엔 리퀴몰리의 체인오일 써보고 싶습니다. 혹은 왁스 종류라면 silca 제품도 궁금하네요.
mobi7
IP 122.♡.170.80
10-22 2021-10-22 20:24:12
·
저는 웬드 체인왁스 쓰는데 첫 새체인 일때만 잘 발라주면 깨끗하게 사용할수 있어서 계속 사용중입니다 덤으로 향기도 ㅎㅎ 근데 생각보다 사용자가 없으신거 같네요
/Vollago
Carragher
IP 49.♡.8.34
10-22 2021-10-22 20:59:10
·
렉스 도메스티크 노려보고 있는데 보편적인 선택은 아닌거같아 고민중입니다ㅎ
boosk
IP 180.♡.252.245
10-22 2021-10-22 22:04:55
·
1. 실카 체인 오일: 부드럽고 소리 안나고 좋은데, 먼지가 너무 잘 묻는 느낌이었습니다.
2. 앱솔루트 블랙 왁스: 초반에 똥 떨어지는게 단점입니다. 구름성은 만족합니다.
앞으로 왁스 + 실카 체인 루브 조합으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사용하면 주기를 좀 길게 가져갈수 있다고 해서요.
킨브로KINBRO
IP 121.♡.32.152
10-23 2021-10-23 01:50:04
·
찾던 정보인데 딱 보이네요.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hebi
IP 210.♡.66.100
10-24 2021-10-24 11:20:22
·
UFO 드립 궁금하긴 한데 스무브 마일리지가 깡패라.... 고민되는 글이네요 🤣👍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