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자전거당

질문 오베아 오르카는 어떤가요? 16

1
2021-09-02 16:55:05 210.♡.41.89
하늘한별

안녕하세요? 기변을 하고 싶은 1인입니다.


어제 부로 우여곡절 끝에 같이 사시는 분에게 기변 허락은 받았습니다.( 돈은 니가 알아서....라시며..)

지금 습샬 2020 타막 스포츠 (울테그라 3점셋 버전)타고 있습니다.

휠은 마빅 UST로 바꾸고 파미도 4iii로 달았습니다. 엉덩이가 아파서 약 20만원 거금 주고 안장(이름이 기억이 안납니다.)도 바꾸었습니다.


얼추 신품 기준 가격이 550이네요..  역시 그렇습니다. 한 번에 좋은 거로 갔어야 했나봐요...

( 하지만 유리지갑이라 그 때 그때 바꿀 수 밖에 없었어요.. )


몸무게도 쫌 나가고 하니 언덕을 오르기 힘드네요.. 나름 합리적인 이유를 대며 거창한....


아니 그냥 자전거를 바꾸고 싶어졌습니다.. ( 전 평생 기변 뽕 안 올 줄 알았습니다. )

무선 구동계와 좀 더 가벼운 자전거를 맛보고 싶습니다.


10월 2일 속초 투어를 앞두고 어려운 주머니 사정으로 지금 보고 있는 건 아래 2가지 입니다.

( 고려대상 : 카본 휠셋, 파미, 디스크 브레이크, 간지..... )


- 자이언트 어드밴스드 프로 ( 재고가 언제 올지 몰라요.. )

  약 700만, 파미 있음, 카본 휠, 아쉬운 디자인, 입고 시기 10월 이후 알 수 있음.

- 오베아 오르카 ( 기함급 프레임이라고 하셨어요.. ) 

  650만, 파미 없음. 모르는 카본 휠 달려 있음 ( 비전 40...) 재고 있음 ( 하X텐 바이크 )


 제가 오베아를 잘 모르는 데다가 비전 휠도 잘 모릅니다.


 여러 형님들은 간신히 재원을 마련하여 사신 다면 어떤 자전거를 사시겠습니까?


( 맥락 없이 기나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하늘한별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6]
축지법연구가
IP 116.♡.73.239
09-02 2021-09-02 17:02:35
·
오베아 오르카는 제 꿈의 자전거입니다. 이걸 사면 그걸로 자전거 라이프는 끝난다고 생각하고 천천히 꿈을 이뤄가려고 구입을 영원히 미루고 있습니다. ㅎㅎ
하늘한별
IP 223.♡.169.139
09-02 2021-09-02 17:04:10
·
아, 자이언트 보다는 좋다! 라고 이해하먼 될까요?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축지법연구가
IP 116.♡.73.239
09-02 2021-09-02 17:09:21 / 수정일: 2021-09-02 17:10:38
·
@하늘한별님 부품별로 자이언트와 비교는 해본 적이 없습니다. 오래전부터 오르카 디자인이 제 취향이라 마음에 품고 있을 뿐입니다.
마이부라더
IP 118.♡.148.194
09-02 2021-09-02 17:24:34
·
가성비에서 자이언트보다 좋을 순 없겠죠...
에픈
IP 59.♡.109.14
09-02 2021-09-02 17:26:43
·
제 첫 카본자전거가 오베아 오르카였는데 참좋았어요. 지금은 디자인도 좋아지고 가성비브랜드로 떡상했죠
SPIKE>>
IP 118.♡.156.36
09-02 2021-09-02 17:42:37
·
이쁘던데요? 흔하지 않고 전 좋아보였습니다.
Carragher
IP 117.♡.19.129
09-02 2021-09-02 17:56:37
·
20년 3월 오베아 오르카 OMX 21e 구매해서 타고 있습니다. 그때는 550만원...ㅎㅎ
기존차는 15년 캐년 얼티밋8.0di2이었습니다.
기존차 대비해서 말씀드리면 좀더 부드럽고 약오르막에서 쭉쭉 밀고가는 느낌이 납니다. 단점이라면 강업힐에서 아무래도 무겁고 어택이 난무하는 스프린트시에는 반응이 느린게 느껴집니다.
주행 스타일이 경쟁적인 라이딩을 즐기는 클럽활동이시라면 조금 불만족스러울 수 있겠지만 중장거리 항속라이딩이시라면 추천할 만합니다. 애초에 그런 설계 사상이 반영되어 있는 자전거라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비전휠은 저도 유격소문을 들어서 걱정했는데 현재까지 (8000km쯤?) 잘 타고 있습니다.
나중에 그래블? 랜도너 쪽 생각이 있으시면 더 추천할 만합니다. 클리어런스 32c 또는 그 이상 확보되고 휠도 내경 19ç라 여유있습니다.

한가지 단점을 더 말씀드리자면 도색강도가 좀 무른거 같습니다. 기존 캐년대비 잔기스가 잘생기네요ㅠㅠ

하지만 요즘같은 대인플레이션시대에 이만한 가성비는 없다고 보입니다. 자이언트 메리다도 너무 올라서요..
테디.
IP 182.♡.199.145
09-02 2021-09-02 19:01:18
·
오베아 오르카 OMX 타고 있습니다.
작년에 550만원으로 시작하여 두 번의 인상이 됐고
현재는 650만원인데 6월달에 재고가 1~2대 있던거 같은데
myo로 주문을 할 경우 현재는 10개월 에서 1년은 기다리셔야 할겁니다.

작년 11월 7일 주문을 해서 예정일이 4월 이었으나 두 달 반이 밀려서
6월 말에 받았어요

기존에 타던 로드가 있어서 부품을 오베아 오르카 OMX에 다 이식을 해서
타고 있습니다.

타이어 클리어런스 35c까지 허용을 하고 있어 28c는 충분한 여유가 있고
32c도 가능합니다. 엔듀런스로까지 꾸밀 수 있어요

구입을 원하시면 세파스나 취급점에 하루라도 빨리 연락해 보시는게 하루라도
먼저 받아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늘한별
IP 223.♡.173.238
09-02 2021-09-02 19:17:12
·
답변 감사합니다.

모든 지금 보고 오는 데 가격 네고가 아예 없네요. 비용이 좀 부족해서 망설여집니다.

하! 파미를 포기해야 해야 하나 싶어요.
하얀가루
IP 220.♡.13.106
09-02 2021-09-02 19:18:00 / 수정일: 2021-09-02 19:20:29
·
한 십수년전에는 오베아 오르카 골드 이런거 탄다 하면
돈 좀 쓰고 유니크한거 타시는분들 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평도 좋았습니다
저도 올트레 구입 이전에 고민하기도 했었지만
그 시절에는 수입쪽에 문제가 있었고요
그 뒤 수입쪽과 본사계약 문제로 사람들에게서 잊혀진....

최근들어서는 윗분들 말처럼 수입사가 변경되고 다시 한국내 인지도가 올라가긴 하고 있고요
테디.
IP 182.♡.199.145
09-02 2021-09-02 19:49:55 / 수정일: 2021-09-02 19:51:35
·
정찰제라 할인은 알짤 없어요 예약시 선입금으로 100만원 걸어야 합니다.
취소할 경우 돌려 받지 못하는 조건으로.... 판매 비용안에 항공운송비용이
포함 되어 있어요

시마노 울테그라 DI2 버전 가격이 이탭보다 저렴하긴 합니다.
하늘한별
IP 211.♡.194.30
09-02 2021-09-02 20:38:28 / 수정일: 2021-09-02 20:39:31
·
그런데 최상급 프레임이라고 했는 데
생각보다 무게가 무거운 모양입니다.

7킬로 후반이라는 강력한 설을 들었습니다.

(아니죠? 7킬로 조금 넘는거죠? 제가 많이 욕심쟁이인건가요? ㅋ)
테디.
IP 182.♡.199.145
09-02 2021-09-02 20:53:53
·
@하늘한별님 프레임은 가벼운 편이나 다른 파츠들이 무거워요
포스 이탭 구동계와 비전 40 카본 휠셋 등....

절대 나쁜 구성은 아닙니다.

기본 구성이 무겁긴 하나 저 가격에 나올 수 없는 조합입니다.
가벼운 부품을 이용하면 6.9kg~7.2kg 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성비로 사는 자전거를 추가적인 지출은 좀 모순이
될 수 있지요
하늘한별
IP 211.♡.194.30
09-02 2021-09-02 21:41:55
·
정답입니다. 그래서 고민이네요. ㅎ
토토롱
IP 115.♡.3.69
09-03 2021-09-03 00:09:25
·
오베아를 하이텐에서 떨이해서 조금 이미지 손상을 본적이 있습니다만 실루엣은 참 예쁜거 같습니다.
하늘한별
IP 210.♡.41.89
09-03 2021-09-03 18:35:41
·
끝으로 여쭈어 봅니다.

오베아 프레임이 쓸만 하다는 의견들이시죠?

구동계나 휠까지?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