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자전거당

질문 자당분들의 체인 오일은 무엇인가요? 63

2020-12-29 19:52:03 110.♡.52.240
빈초

지금까지 여러 오일을 써봤지만 스쿼트의 똥?때문에 결국 다시 락앤롤 골드를 사용중입니다

자당분들의 인생 오일은 어떤 제품인가요??

빈초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63]
hebi
IP 14.♡.123.244
12-29 2020-12-29 19:55:23
·
스쿼트 쓰다 저도 스무브 씁니다만 이번에 ufo 신제품이 가격이 좀 내려가서 다음엔 그거 써볼까 합니다 ㅋ
빈초
IP 183.♡.44.56
12-29 2020-12-29 22:33:35
·
@hebi님 그나마 가격이 내렸군요...! 스쿼드보다는 스무브가 더 좋다는 평이 많아서 궁금하네요
hebi
IP 14.♡.123.244
12-29 2020-12-29 22:49:59
·
@빈초님 스쿼트가 똥이 많다보니 주변에 떨어지거나 체인위에 뭉쳐있는 경우도 생기는데 반해 스무브는 똥은 풀리근처에만 쌓입니다 ㅎㅎ 그 외에는 윤활주기가 거의 두배 길다 정도가 다르네요^^
빈초
IP 110.♡.52.240
12-29 2020-12-29 22:55:58
·
@hebi님 완벽하네요 담번에 사보겠습니더!!
ghbioss
IP 125.♡.106.19
12-29 2020-12-29 19:59:42
·
시즌중에는 지인이 만든 수제 왁스
동계중에는 피니쉬라인 세라믹 루브 써요
빈초
IP 183.♡.44.56
12-29 2020-12-29 22:33:46
·
@어벙어벙님 피니쉬 라인은 어떤가요?!
jokerMAN
IP 1.♡.17.85
12-29 2020-12-29 20:08:16 / 수정일: 2020-12-29 20:08:45
·
락엔롤 골드요! 제가 써본것 중에 가격대비 매우 좋은 성능, 레드 건식도 좋았으나 마일리지가 영~ 그리고 플루이드 필름 자전거용 오일. 이 두개외에는 다른거 쓸 생각 전혀 없음.
빈초
IP 183.♡.44.56
12-29 2020-12-29 22:34:18
·
@jokerMAN님 맞아요 가성비가 좋아서 사용중입니다 골드도 마일리지가 엄청 길지는 않더군요 ㅠㅠ
bird30
IP 121.♡.113.108
12-29 2020-12-29 20:22:58
·
먹오프 건식이요. 향기가 납니다?
/Vollago
빈초
IP 183.♡.44.56
12-29 2020-12-29 22:34:35
·
@bird30님 먹오프가 많이 더러워진다는 글을 봤는데 어떤가요...?
bird30
IP 121.♡.113.108
12-30 2020-12-30 20:23:00
·
제가 경력이 짧아서 다른 오일을 써보진 못했지만 스프라켓까지 잘 더러워지진 않는것 같구요. 체인이 검은색으로 점점 변하긴 하는것 같아요.
happylanding
IP 211.♡.137.122
12-29 2020-12-29 20:25:35
·
모건블루 습식만 사용합니다. 왕창 뿌렸다 다 닦아 냅니다
빈초
IP 183.♡.44.56
12-29 2020-12-29 22:34:52
·
@해피랜딩님 모건블루도 좋다고 많이 들었습니다
18세순이
IP 49.♡.31.180
12-29 2020-12-29 20:25:36
·
렉스 도메스티크 씁니다. 단점이... 가격대비 용량 입니다
빈초
IP 183.♡.44.56
12-29 2020-12-29 22:37:03
·
@18세순이님 렉스 좋다고 해서 다음 오일로 고민중임다!’
웅이C
IP 121.♡.226.246
12-29 2020-12-29 20:51:09
·
스쿼트 쓰고 있습니다.
500ml짜리를 샀더니 줄어들지 않네요 ㅠㅠ
ufo 신제품을 써보고 싶은데...
빈초
IP 183.♡.44.56
12-29 2020-12-29 22:37:15
·
@웅이C님 스쿼드 똥만 빼면 좋은 오일이지요ㅠㅠ
용용이라이더
IP 39.♡.40.100
12-29 2020-12-29 21:19:42
·
이노테크 105 쓰고있습니다^^
빈초
IP 183.♡.44.56
12-29 2020-12-29 22:38:15
·
@용용이라이더님 첨들어봅니다!! 검색해봐야겠네요’ㅜ
옆집의비밀
IP 175.♡.3.4
12-29 2020-12-29 21:19:55
·
스쿼트 구매해놓고, 등유 세척이 귀찮아서 못쓰고 있습니다 ㅡ3ㅡ
오일 발랐던 체인/스프라켓이면 한번 등유 세척을 해줘야된다길래...

먹오프 건식 쓰다가 귀찮아서 습식으로 쓰고있습니다 ㅎㅎ
요즘은 즈윞만 타다보니 오일 칠도 안하게 되네요
빈초
IP 183.♡.44.56
12-29 2020-12-29 22:37:43
·
@옆집의비밀님 체인에서 소리 안나시나요...?ㅋㅋㅋ
김둘산
IP 58.♡.140.131
12-29 2020-12-29 22:36:38
·
저는 모건블루 레이스 오일요.
빈초
IP 183.♡.44.56
12-29 2020-12-29 22:37:29
·
@김둘산님 건식오일이죠? 좋은가요..?
김둘산
IP 58.♡.140.131
12-29 2020-12-29 23:58:13 / 수정일: 2020-12-29 23:58:37
·
@빈초님 습식이에요~ 저는 이게 가장 좋게 느껴져서 정착요.
빈초
IP 183.♡.44.56
12-30 2020-12-30 02:24:16
·
@김둘산님 써볼 오일이 늘어납니다ㅜㅜ
딜버트
IP 119.♡.186.172
12-29 2020-12-29 23:02:42
·
두두둥..!
오늘 스쿼트 체인루브와 디그리셔가 도착 했습니다.

과연 왁스 똥이 얼마나 나올지...;;;
빈초
IP 183.♡.44.56
12-30 2020-12-30 02:24:37
·
@딜버트님 똥빼면 좋은 오일입니다 진짜요!!
-멍멍곰-
IP 124.♡.86.110
12-29 2020-12-29 23:13:30
·
이노텍 105요
빈초
IP 183.♡.44.56
12-30 2020-12-30 02:25:31
·
@-멍멍곰-님 많이 쓰시는군요..!
Peloton
IP 223.♡.203.17
12-29 2020-12-29 23:15:35
·
저도 4년째? 이노테크 105요
빈초
IP 183.♡.44.56
12-30 2020-12-30 02:26:01
·
@Peloton님 좋은 오일이군요...!
Peloton
IP 223.♡.203.17
12-30 2020-12-30 10:46:25
·
@빈초님 몇년전 유명세 타고 많이 사용하던 제품입니다.
보통 300~500키로 정도마다 한번 충준히 발라주면 기름때도 좀 벗겨지고 오일링도 같이 되어 편한게 장점 입니다.
독일 직구로 1리터병을 몇개사서 지인주고 남은 한통을 아직 잘 사용 중입니다. (한번에 20cc정도 사용합니다)
민이월드
IP 106.♡.142.131
12-29 2020-12-29 23:17:43
·
먹오프 : 향은 좋지만 그냥 그랬습니다.
피니쉬라인 습식 : 그냥저냥 그렇습니다. 향은 머리아파요..

요즘엔 플루이드필름 건식씁니다.
특유의 양털유 향은 있지만, 집에 애기도 있어서 다른 오일류는 쓰기가 좀 꺼려지네요(일반적인 오일에 솔벤트 성분이 많다던..)
손에 발라도 괜찮다고 광고하는 제품이라 믿고 씁니다.
성능은 나쁘진 않은거같아요.
빈초
IP 183.♡.44.56
12-30 2020-12-30 02:26:38
·
@민이월드님 손에 묻어도 잘 지워지나요..?
민이월드
IP 106.♡.128.249
12-30 2020-12-30 06:29:30
·
@빈초님 잘 지워진다기보단 손에 묻어도 안전하다라고 생각하시면 될거같습니다.
오일은 손에 묻어도 잘 지워 집니다 ㅎㅎ
Premiere
IP 211.♡.116.77
12-29 2020-12-29 23:28:15
·
WD-40쓰고 있는데...아직도 한참 남았습니다.
일단 스쿼트 왁스 루브 도착했습니다. 과연..?
빈초
IP 183.♡.44.56
12-30 2020-12-30 02:27:22
·
@Lollikat님 wd는 어떤가요..? 스쿼트 좋습니다..!
보라원
IP 223.♡.219.43
12-29 2020-12-29 23:31:27
·
락앤롤 씁니당~
빈초
IP 183.♡.44.56
12-30 2020-12-30 02:27:40
·
@보라원님 락앤롤 좋습니다 ㅎㅎ
Erect
IP 218.♡.7.15
12-29 2020-12-29 23:55:54
·
웬드 체인왁스 사용합니다.
주기적으로 관리해주는 느낌도 좋고 바르고나면 향도 좋고 진짜 미끄러지듯이 부드러워서 애용합니다.
빈초
IP 183.♡.44.56
12-30 2020-12-30 02:28:07
·
@Erect님 써보고 싶지만 귀찮음에 ㅠㅠ
팽귄v
IP 39.♡.231.131
12-30 2020-12-30 00:38:57
·
스쿼트 왁스 500미리 사서 잘 쓰고 있습니다
근데 단점이 똥이야 그렇다쳐도 수명이 좀 짧은느낌 입니다. ㅠㅠ 겨울이라서 그런건지...

근데 락앤롤 골드는 때가 잘 안타나요??
빈초
IP 183.♡.44.56
12-30 2020-12-30 02:29:50
·
@팽귄v님 스쿼트는 겨울용이 따로 있기도 한 제품이라 겨울용 써보셔요..!
락앤롤 빨강 골드 사용하는데 나쁘진 않습니다 주기가 짧은게 단점입니다ㅜ
가부리엘
IP 122.♡.74.59
12-30 2020-12-30 00:49:49
·
전 비엠웍스 건식(노랑이) 으로 안착했습니다.
빈초
IP 183.♡.44.56
12-30 2020-12-30 02:28:41
·
@가부리엘님 한번 써보겠습니다!!
gabe
IP 61.♡.187.119
12-30 2020-12-30 08:09:29
·
플루이드필름 습식 쓰고 있습니다.
모건블루 레이스오일, 스쿼트 체인왁스, 웬드 체인왁스, 락앤롤 블루 다 써봤는데
관리만 한다면 스쿼트가 제일 좋았던 거 같기도 합니다.
빈초
IP 183.♡.44.56
12-30 2020-12-30 12:42:00
·
@gabe님 그렇군요! 스쿼드보다 똥이 안나온다는 스무브를 써봐야 겠습니다 ㅎㅎ
스늪피
IP 218.♡.159.28
12-30 2020-12-30 09:04:17
·
먹오프 건식쓰고있습니다
무난하니좋네요
빈초
IP 183.♡.44.56
12-30 2020-12-30 12:42:14
·
@스늪피님 추천 감사합니다!!
CooNa
IP 211.♡.147.49
12-30 2020-12-30 09:31:53
·
이노텍 105씁니다.
큰통으로 사놔서 몇 년째 쓰는거 같아요.
미술용 붓으로 한땀한땀(?) 바릅니다 ㅋㅋ
빈초
IP 183.♡.44.56
12-30 2020-12-30 12:42:35
·
@CooNa님 정성이 대단하십니다 ㅎㅎ
유효하지않은닉네임
IP 112.♡.201.238
12-30 2020-12-30 10:28:03
·
모건블루 습식씁니다.
빈초
IP 183.♡.44.56
12-30 2020-12-30 12:43:03
·
@유효하지않은닉네임님 모건블루 모건블루 오일도 많이 쓰시네요
늘보코알라
IP 223.♡.11.214
12-30 2020-12-30 10:33:14
·
스무브 깔끔하고 오래 갑니다. 체감상 700~800km정도? 그리고 와트세이브된다는 문구에 넘어갔죠. 그건 솔직히 체감 안되지만 정숙성은 최고네요
빈초
IP 183.♡.44.56
12-30 2020-12-30 12:41:23
·
@늘보코알라님 스무브가 똥이 안나온다해서 써보고 싶네요 ㅠㅠ
민중의지팡이
IP 219.♡.85.68
12-30 2020-12-30 10:55:59
·
시마노 순정 습식 쓰고 있습니다.
시즌 온 하면 관리상 건식하나 골라서 쓸 예정입니다.
빈초
IP 183.♡.44.56
12-30 2020-12-30 12:41:02
·
@민중의지팡이님 습식이 확실히 더러워지나요?
민중의지팡이
IP 219.♡.85.68
12-30 2020-12-30 14:12:24
·
@빈초님 엄청 더러워집니다... 청소도와주신 지인분이 닦아도 닦아도 안 지워진다고 하셨으니까요 ㅋㅋ
고네이
IP 27.♡.46.84
12-30 2020-12-30 11:27:47
·
스쿼트 500짜리 쓰고 있습니다.
윤활이나 도포주기는 점도높은 일반 습식이 좋은데 더러워지고 잘 묻어나서요.
일단 스쿼트 다 쓰고 다음 걸 생각해봐야겠어요.
빈초
IP 183.♡.44.56
12-30 2020-12-30 12:40:47
·
@고네이님 스쿼드 좋아요 ㅎㅎ
대시
IP 175.♡.131.191
12-30 2020-12-30 12:28:01
·
락앤롤 골드만 진짜 만족하며 사용중.
체인이 너무 깨끗하게 관리돼서 편하네요.

궁금해서 홀리 카우도 한통 사놨는데 아직 안 써봄 ㅋ
빈초
IP 183.♡.44.56
12-30 2020-12-30 12:40:00
·
@대시님 맞아요 홀리 카우 후기도 알려주세요!!
어느별
IP 180.♡.252.201
12-30 2020-12-30 12:55:37 / 수정일: 2020-12-30 12:56:23
·
모팁 습식 오일 몇년째 사용중입니다^^
중간에 다른것으로 몇번 바꿔봤는데, 저한테는 이게 맞는것 같아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