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라파 바 백을 살려고 보고있습니다.
핸들바에 장착하려고 하는데, 제 자전거는 사진처럼 브레이크 유압선이 튀어나와있거든요.
라파 바 백을 장착할때 저 유압선에 방해가 없을지..
혹시 사용해보신분이나, 사용하시는분 계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라파 바 백을 살려고 보고있습니다.
핸들바에 장착하려고 하는데, 제 자전거는 사진처럼 브레이크 유압선이 튀어나와있거든요.
라파 바 백을 장착할때 저 유압선에 방해가 없을지..
혹시 사용해보신분이나, 사용하시는분 계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
투어라이딩을 좋아합니다. 전국을 자전거로 다녀보고싶어요. [ 초코파이 ] GIANT DEFY ADVANCED PRO 1 차대번호 G518Z2582
사진상으로 보면 전조등이 걸리적? 거릴 가능성이 농후 하구요. 유압선에 걸릴겁니다. 근데 지금 보니 핸들바와 자전거 앞 타이어까지의 거리가 넉넉 하지 않아 보이니 사이즈 측정을 좀 해보셔야 할 겁니다.
오히려 유압선은 핸들바에서 좀 흔들려도 괜찮을거라고 생각 되는데 문제는 안에 무거운 물건을 넣으면 가방이 좀 쳐져서 넉넉하게 거리가 나오지 않으면 가방이 앞바퀴에 쓸리더라구요;;
저도 -17도 스템이라 아슬아슬하게 쓸려요;
그래서 프레임에다 부착 했는데 그쪽이 오히려 저는 핸들바에 달았을때보다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물론 물통케이지 간섭,이나 페달링시에 무릎을 좁게 해서 돌리는 분은 그 쪽이 또 불편 할수 있어요.
아참 프레임에 거치 하면 약간 프레임에 긁힘? 상처가 납니다. 예민 하신 분은 신경 쓰셔야 할 겁니다.
장점은 에어로가 좀 떨어지지만, 생각보다 수납 공간이 넉넉하고, 저지 주머니에 넣을 것들을 다 때려 넣을수 있어서 저지 주머니가 무겁지 않고 쾌적 해졌습니다. 저는 올해 산 자전거 용품 중에 가장 만족도가 높네요. ㅎ
전조등은 핸들바로 옮겨야겠네요.
적어주신것처럼 다시 살펴보니 타이어와 높이도 다시 실측해봐야겠네요.
체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압선이 좀 단단하다보니(그리고 딱맞게 샵에서 재작업 해주셔서) 간섭이 좀 걱정이되네요..
프레임에 달까 고민도 했는데, 제 기준으로 두께가 5센치 넘으면 걸리더라구요 ㅠ
아쉽지만 프레임은 포기하고, 말씀해주신거처럼 타이어와 높이를 가시한번 측정해보고 결정해야겠습니다.
(생각해놓고 깜박했었네요)
정성스런 댓글 감사드립니다.
문득 댓글 달다나 기억 나는게 예전 켄델 에보 모델 브레이크 기계식 선이 저 루트로 지나 가는데 브레이크 케이블이 많이 움직여 그 브레이크 하우징 걸리는 부분 도색이 떨어져 나가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 부분도 확인 해보세요
흠... 어렵습니다.
일단 질러보고 반품을 해야하나..고민중입니다. ㅎ
감사합니다~~
장착은 충분히 가능할거같은데 아무래도 유압선때문에 장착하면 이상하게 될거같네요. ㅠ 참 이쁘고 사이즈 맘에드는데..아쉽네요
생각보다 바로 아래 장착되기 때문이기도 하고.. 아래 링크 영상 보시면 라이트때문에 지퍼여닫기도 매우 불편합니다.
전 한번쓰고 거의 봉인상태예요..
마돈SLR 일체형 핸들바 장착 참고
https://imgur.com/a/J3qGs4H
대부분의 자전거들은 저처럼 많이 튀어나와있지 않나요?ㅎㅎㅎ
올려주신사진처럼 깔끔하게 달릴려나 생각했는데, 사진보니 바로 납득이 가네요.
사진, 댓글 감사드립니다.
사진은 새들백이지만, 똑같은 식으로 스페이서를 만들어서 거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볍고 프레임에 손상 안 주는 eva (어린이용 매트) 같은 걸로 쉽게 만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익스텐더를 달아야 하나 고민했는데 새로운 방법이네요. 고민좀 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