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자전거당

잡담 하루에 100km장거리 뛰시는분들 정말 대단하시네요. 26

2019-05-15 09:06:55 75.♡.202.184
윤닥탱

충동구매로 2019 trek emonda alr 4 disc 로 입문했습니다. 


요새 한 두어달가량 주중 4~5번가량 매번 12 miles 정도 타는데요.

실력늘어가는 재미도 있고 해서 슬슬 장거리도 뛰어보려고 오늘은 14.5 miles 타고왔네요. 

이거에 적응하면 조금씩 늘려보려하는데

고수분들 100km 200km 씩 어떻게 타는지 감도안잡혀요. 조금 12mile도 조금 빠르게타면 종아리에 쥐나려하는게 느껴지는데


혼자 타다보니 아직 장거리가 무섭습니다.

보통 그룹라이딩가면 한시간에 한번씩 휴식하고 그러면서 타는건가요?

자당분들은 처음으로 100km돌파할때까지 얼마나 걸렸나요?

윤닥탱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 "Stay Hungry. Stay Foolish."
              by Steve jobs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6]
로드엄마
IP 218.♡.37.25
05-15 2019-05-15 09:11:17
·
보통 100km 타면 두세번정도 쉽니다. 안쉬고 타면... 변태빼곤 벙에 아무도 안와요 ㅎㅎㅎㅎㅎ
장거리는 스테미너 배분이 중요하기 때문에 다리 힘으로 꾹꾹 눌러서 타면 빠르게 지치고 다리에 힘도 더 안들어갑니다.
조금 가볍게 기어를 맞추시고 회전력으로 타시면 힘을 좀 덜 들이고 멀리 가실 수 있습니다.
윤닥탱
IP 75.♡.202.184
05-15 2019-05-15 09:15:59
·
두세번이면 와.. 한 33km 정도 한번에 가는걸 목표로 연습해야겠네요. 회전력으로 타는거 연습해보겠습니다.
From.J
IP 112.♡.1.243
05-15 2019-05-15 09:22:57
·
100km를 타야지 라는 생각보단 맛집을 다녀와서 스트라바를 보면 100km를 탓더라구요.
자전거 1년차에 동해안 종주때 처음으로 100km넘어 본거 같네요.
Vinceneill
IP 58.♡.178.235
05-15 2019-05-15 09:34:23
·
케이던스 90정도만 가능하시면 하루 100km는 크게 부담되지 않으실 겁니다.
윤닥탱
IP 75.♡.202.184
05-15 2019-05-15 11:15:20
·
케이던스 90이면 1분에 90바퀴돌려야하는거에요? 발이안보여야겠네 ㄷㄷㄷ
핡준아
IP 223.♡.162.70
05-15 2019-05-15 09:38:49
·
크리안님 벙을 다녀오면 그냥 100은 우습죠
여봉선
IP 182.♡.91.131
05-15 2019-05-15 09:43:30
·
어휴..사람이 막 100킬로씩 타고 그러는거 아닙니다 ㅠ 무슨 운전도 100킬로 하기 힘들어 죽겠는데 자전거를 막 100킬로씩 타고 그러면 되겠습니까 ㅎ
로직쟁이
IP 210.♡.41.89
05-15 2019-05-15 10:38:24
·
토욜 서울400때 뵙겠습니다.
안스앵
IP 223.♡.29.133
05-15 2019-05-15 09:45:34
·
입문 한달만에 풀 평지로 100키로 타긴했는데 한 5번은 쉬었던거같아요 ㅋㅋ
윤닥탱
IP 75.♡.202.184
05-15 2019-05-15 11:22:29
·
대단하세요 한달이면 저 10km타고 헥헥댈때 ㅋㅋㅋㅋ
안스앵
IP 223.♡.30.119
05-15 2019-05-15 14:12:56
·
@윤닥탱님 제가 그땐 젊어서...
muderer
IP 115.♡.153.134
05-15 2019-05-15 09:48:37
·
어휴...그런걸 어떻게들 하시는지...
Klaus
IP 223.♡.8.4
05-15 2019-05-15 09:57:29 / 수정일: 2019-05-15 11:12:03
·
muderer님// 당주님께 100킬로는 너무 짧으시죠..ㅋㅋㅋ

회사사람한테 자전거타는 사람들은 하루 백킬로씩도 탄다고 얘기해주니까 자기는 차도 백킬로는 못탄다고...
새삼스럽지만 이게 일반인의 시각이더군요 ㅎㅎㅎ
윤닥탱
IP 75.♡.202.184
05-15 2019-05-15 11:15:57
·
ㄷㄷㄷㄷ 꿈의경지네요
알럽리나
IP 71.♡.250.39
05-15 2019-05-15 09:56:57
·
와 여기 약사 많으시듯 ㅎㅎ
Typhoon
IP 115.♡.43.173
05-15 2019-05-15 10:06:13 / 수정일: 2019-05-15 10:10:32
·
쉬지않고 100km면 죽음이지만. 중간중간 쉬면(전 한 30km에 한번) 할만 하죠.
어짜피 시외 음식점 갔다오면 무조건 100은 넘는지라....그리고는 100% 솔로잉인 1인...
우유집도토리
IP 61.♡.92.93
05-15 2019-05-15 11:25:25
·
크리안님 막창벙을 나가서 104키로를 처음 탔습니다! 쉬는 타이밍도 메뉴 선택도 라이딩하는 동안에도 모두 좋았습니다! 도움을 받으면 더 쉽게 성장하는 것 같아요~*
BlackPig
IP 110.♡.50.221
05-15 2019-05-15 12:02:56
·
처음부터 100킬로를 갈려 하면 무리구요 주말을 이용해 최대 거리를 조금 씩 늘려가세요 저같은 경우 10-30-60-80-160 -240으로 늘렸습니다 이중 80-160 늘릴때가 가장 지옥이였 ㅠ ㅠ 한방에 너무 늘려서
tonykwon79
IP 42.♡.26.117
05-15 2019-05-15 13:10:07 / 수정일: 2019-05-15 13:12:08
·
저의 첫 100km 라이딩이입니다. 자전거 타고 8개월만에 처음 도전해 봤어요. 와이프랑 아이는 차로 경주까지 저는 자전거로 새벽에 출발 ㅋㅋ 그렇게 경주 여행하고 복귀 했어요 ㅎㅎ

시간이 많이 걸리것에 대해 해명하자면 자전거 타거 처음 펑크가 나서 자가 정비하는데만 1시간 이상 소비했던거 같아요 ㅠㅠ 덕분에 펑크 처리는 두렵지 않아요 ㅋㅋ ㅠㅠ
Bins
IP 202.♡.244.5
05-15 2019-05-15 13:34:11
·
순대국 한그릇 먹으러 가면 100km이던데요.
제이디피
IP 112.♡.90.58
05-15 2019-05-15 14:10:15
·
저같은경우 두달 열심히 탔더니 100키로는 찍게 되더라구요. 처음에는 30키로 2주지나면 50키로 그다음 2주 지나면 80키로 마지막 2주지나면 100키로 갑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vulcan
IP 223.♡.11.96
05-15 2019-05-15 14:22:57
·
조금씩 올리시는 겁니다 꼭 돌아오는걸 계산해서 가시고요 오늘 페달질 좀 된디해서 장거리 준비 없이 가다간 좀 위험할수도 있습니다 ㅎ 거리가 늘어나면 먹을거 물 펑크대비 까지 확실해야 합니다
깍꿍이당
IP 216.♡.47.72
05-15 2019-05-15 19:19:24
·
2017년 한창 날씨 좋은 시즌에는 출근 40, 퇴근 시에는 돌아서 60 ~ 100을 달리고 퇴근한 적이 있었어요.
이 자당에 어떤 분이 만든 단위 채우려고요 ^^;
현-_-
IP 182.♡.177.137
05-15 2019-05-15 21:44:05
·
100km 이상은 계획짜서 큰 맘 먹고 가야죠. 늘 힘듭니다. ㅜㅜ
가부리엘
IP 122.♡.170.130
05-15 2019-05-15 23:14:43
·
장거리는 보급만 잘하면 갈수있습니다.^^
북멧출
IP 58.♡.4.182
05-15 2019-05-15 23:14:55 / 수정일: 2019-05-15 23:17:02
·



지금은 부상중이긴한데 한달뒤에 회복하면,
24시간 내에 정서진-을숙도 국종자전거도로로 600km 완주하는게 목표입니다.
노동당사에서 땅끝마을까지나 속초에서 목포까지 가는 코스도 파보려구요.

케이던스 훈련을 많이 하세요.
저는 장거리 갈 때는 근육에 조금이라도 부하 안걸리게 하려고 아우터 아예 안쓰고 이너만으로 탑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