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자전거당

질문 자전거 도색, 래핑 등 경험 있으신 분 계신가요? 17

2019-04-18 16:46:20 112.♡.73.250
돌아온잔차맨

안녕하세요,

최근 집에있는 생활잔차로 출퇴근을 하게되었는데요..

자전거 외관 상태가 너무 안좋아서 와이프가 챙피해하네요.. ㅠㅠ

물론 자전거는 잘 굴러가고 기능상은 아무 문제 없구요..


버리긴 아깝고 새로 살 돈은 없으니 최대한 깔끔하게 리폼해보고자 하는데

라카칠 보다는 페인트칠을 해볼까 싶다가 시간상 래핑을 하는건 어떨까 하는데 

혹시 칠이나 래핑작업을 직접 해보신 경험이 있으시다면 비용이나 시간, 난이도 등 공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돌아온잔차맨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7]
붉은낙화
IP 14.♡.23.217
04-18 2019-04-18 16:55:15
·
인터넷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도색은 굉장히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도색이 괜찮게 남들이 봐도 깔끔하게 될려면 자전거 전체분해 후 기존 프레임 페인트칠 전체 제거 흔히 사포질
그후 1차 도색 2차 도색 다시 코팅? 이정도까지 해야되서 시간/비용/노고 대비 엄청 안좋습니다.

적당히 타시다가 타이어 교체할때쯤 중고 싼걸로 교체하는게 제일 합리적이라 생각됩니다.
돌아온잔차맨
IP 112.♡.73.250
04-18 2019-04-18 17:37:23
·
그러게요.. 타이어 교체할 정도가 되면 버리고 새로 사는게 맞겠네요..
百人百色
IP 183.♡.34.209
04-18 2019-04-18 16:56:34
·
저도 저렴이 생활차를 구입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만큼 생각한 퀄리티가 안나옵니다...
돌아온잔차맨
IP 112.♡.73.250
04-18 2019-04-18 17:35:16
·
감사합니다.
생활잔차는 손 안대는게 최고라는 말씀이군요.
로드엄마
IP 218.♡.37.25
04-18 2019-04-18 17:07:36
·
셀프 도색은 굉장한 시간과 비용을 들이지 않는 이상... "중고차에 락카칠한 수준"을 벗어나기 힘듭니다.
자전거 래핑해주는 업체도 있었던거 같은데.. 비용이 상당히 고가였던 걸로 기억하고요.
생활차 한대값보다 비쌌던거 같습니다.

생활차라면 그냥 깨끗이 세차하시고 완전히 칠이 벗겨졌거나 하는 부분이 있다거나 하면.. 차량용 스프레이 도색제를 사셔서 그 부분만 칠하시는게 나을것 같습니다. (물론 스프레잉 -> 건조 -> 열처리 -> 2차 도색 -> 건조 -> 드라이어 열처리 -> 요기까지 하셔야 타고다녀도 벗겨지지 않는 수준이 됩니다.)
돌아온잔차맨
IP 112.♡.73.250
04-18 2019-04-18 17:36:30
·
감사합니다.
일단 세차부터 하고 녹 지우는 방법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OO-
IP 1.♡.101.81
04-18 2019-04-18 17:21:39
·
래핑비용을 가지고 새로 구매하시는편이 훨씬 낫다고 봅니다.
돌아온잔차맨
IP 112.♡.73.250
04-18 2019-04-18 17:33:52
·
댓글 감사합니다.
생활잔차는 돈을 들이는게 무의미하다가 결론이네요.
루프루프
IP 59.♡.29.25
04-18 2019-04-18 17:36:31
·
완전분해-샌딩으로 기존도장 날리기(혹은 페인트 리무버사용)-세척-프라이머-1차도장-건조-샌딩-2차도장-건조-샌딩-클리어-샌딩
가능하시겠다 하시면 한번 해보는것도 좋죠

돌아온잔차맨
IP 112.♡.73.250
04-18 2019-04-18 17:38:35
·
사실 시간되면 해보고 싶어서요.. ^^;
분해조립이야 하루면 되겠지만 말씀하신 중간 과정은 최소 일주일인거 같아서 포기하고 래핑을 알아보고 있었어요
삭제 되었습니다.
웅스ㅡ
IP 125.♡.208.132
04-18 2019-04-18 18:12:12
·
생활차에 전문 도색
전문 래핑이 의미가 없는게

아무리 싼 업체 찾아도 15~20 받습니다.

이 정도면 외관 멀쩡한 생활차 새로 사는게 더 나을 정도죠

departures
IP 223.♡.21.246
04-18 2019-04-18 18:57:38
·
랩핑을 하려고 해도 기본 도색의 상태가 좋아야 합니다.

녹나고 도색 벗겨진 분일으면 랩핑안됩니다.
Klaus
IP 223.♡.204.149
04-18 2019-04-18 20:53:29 / 수정일: 2019-04-18 21:30:19
·
재도색에 몇십만원 들어요..
제 경우엔 미케닉 일할때 거래업체여서 싸게한걸 감안하더라도 색 세가지 넣고 30만원 넘게 들었습니다.
분해하고 재조립하고 공임 제외하더라도...색 들어가는거에 따라 가격 올라가구요.

그리고 차체에 녹난건 제거 안됩니다.
차체에 녹이 났다는건 프레임이 알루미늄도 아닌 스틸이라는 거고 프레임에 녹이 날 정도면 체인, 카셋트, 휠이나 베어링도 녹이 났을거에요.
주로 비를 맞히면 이렇게되는데..타는데 지장이 없다고 느끼시더라도 이미 돌아오지 못할 선을 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부품은 교체가 가능하기때문에 수리야 가능하지만 생활차라면 비용이 문제죠 ㅠㅠ
다 교체하면 한대값을 넘어서기도 하니까요
스틸차체면 알루미늄보다 차체에선 더 하위급이라.. 어느정도 타시다 보내주시는게 나을것 같습니다.
다음차는 절대 비 맞히지 마세요. 비맞히면 고가 자전거도 다 버립니다.
혹시라도 비를 맞으면 수도물로 씻어내시고 재빨리 건조해야합니다.

만약 손수라도 하시겠다면 사포로 도장 다 갈아내고 면을 다시 균일하게 만든다음 프라이머 뿌리고 말리고 몇겹씩 도색하고 말리고... 열처리는 못할테니 퀄리티는 엄청 떨어져요.
노동대비 답이 안나오는 작업이 되겠네요.
천년지기
IP 175.♡.48.94
04-18 2019-04-18 21:49:05
·
전 래핑 했는데요.. 직접 하진 않고 업체에 맡겨서 했습니다. 나름 만족하는 편이고 1m 밖에서 보면 이쁩니다 ㅋㅋㅋㅋ
천년지기
IP 175.♡.48.94
04-18 2019-04-18 21:49:35
·
랩핑 전 후 입니다
가부리엘
IP 223.♡.169.35
04-18 2019-04-18 21:58:01
·
차량 랩핑용 스프레이 구입해서 셀프도색 해봤습니다. 전문업체에 맡기지 않는 이상 셀프도색은 도전하는게 아니라는걸 배웠죠... 맘에드는 프레임으로 바꾸시거나 아니면 도색업체에 맡기시길 추천드립니다
happylanding
IP 119.♡.72.182
04-19 2019-04-19 08:15:47
·
험악하게 생긴 생활차가 도난 위험이 적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