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알시스 쓰다가 엔비 5.6쓰는 중인데요. 업힐은 큰 차이가 없습니다. 경쾌한 느낌도 비슷하고 무게면에서 비슷한 휠이기 때문에 차이를 못느꼈는데 평지에서 팩 안에 있을때는 확연한 차이가 느껴집니다. 파워가 20와트정도 세이브되는 느낌. 물론 선두에서는 그 차이는 적어지지만 하이림의 강점이 분명히 있습니다. 다만 알루로우림 휠로 알시스의 평지능력은 좀 저평가되는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좀 힘들지만 아랫급 로우알루림들의 평지능력보다 떨어지지 않거든요. 엔비도 워낙에 평이 좋은 휠이니 차이가 크게 느껴지는거 같아요. 작년에 알시스 끼고도 큰 힘손실 없이 서울300중에 180키로 순항했었습니다. 결론은 둘 다 상급이지만 성향은 확실히 차이가 있다. 엔비는 전천후다 정도... ㅎㅎㅎㅎ
다운힐에서 나는 발이 굴러가고 앞사람은 다리가 멈춰있는데 거리가 안좁혀지죠
개인적으로 궁금한건 드래프트 상황에서 로우림과 하이림의 차이를 알고싶은데 테스트한걸 찾을 수가 없네요.
예를들면 앞에서 300w로 끌때 뒤에서 드래프팅하면 휠에따라 몇 watt로 쫓아가는게(?) 가능한지
평지고자휠을 내가 쓰고 있다뉘 ㅠㅠ
어쩐지 벙만 나가면 흐르는 이유가 있구나 ㅋ
w.ClienS
결국엔 자기 좋은걸로 사는게;;
저 테스트 반대로 업힐도 해 보면 재밌겠습니다;;
근데 다운힐 개무섭 ㅜㅜ;;
업힐은 큰 차이가 없습니다. 경쾌한 느낌도 비슷하고 무게면에서 비슷한 휠이기 때문에 차이를 못느꼈는데 평지에서 팩 안에 있을때는 확연한 차이가 느껴집니다. 파워가 20와트정도 세이브되는 느낌. 물론 선두에서는 그 차이는 적어지지만 하이림의 강점이 분명히 있습니다. 다만 알루로우림 휠로 알시스의 평지능력은 좀 저평가되는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좀 힘들지만 아랫급 로우알루림들의 평지능력보다 떨어지지 않거든요. 엔비도 워낙에 평이 좋은 휠이니 차이가 크게 느껴지는거 같아요. 작년에 알시스 끼고도 큰 힘손실 없이 서울300중에 180키로 순항했었습니다.
결론은 둘 다 상급이지만 성향은 확실히 차이가 있다. 엔비는 전천후다 정도... ㅎㅎㅎㅎ
엔비 3.4!!!!
안그래도 힘든대, 더 힘들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