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목과 같이 곧 4살이 되는 남자아이를 키우고 있는데
크리스마스 선물이 너무도 고민되어 함께 고민하고자 글을 남깁니다.
아이는 자동차, 기차를 엄청 좋아해요
얼마전에 기차박물관 이라는 책을 사줬는데, 우리나라 기차를 넘어서 세계 다양한 기차들을 섭렵 중입니다.
그래서 집에 이케아 기차 장난감도 full set로 사서 재밌게 가지고 놀고 있어요
다만, 아비된 마음으로 아이가 좀더 다양한 장난감을 가지고 놀았으면 해요
그런 생각을 가지던 중 아이가 기차 레일을 다양한게 조립하고 레일을 따라서 기차가 언덕을 올랐다가 내려갔다가 하는 걸 즐겨하는 걸 보고 골드버그장치(장난감은 마블런, 구슬굴리기 등등으로 표현되기도 함)를 이번에 한번 사주는게 어떨까 생각중이에요
요즘 장난감가게나 인터넷에서 가장 핫한건 그래비트랙스인것 같더라구요. 당근마켓에서 자주 거래가 되기도 하구요
근데 이거 가격을 보니.. 확장팩까지 사면 뭐 몇십만원은 금방 깨질것 같아서 가격적으로 좀 부담이 되네요
고민은..
1) 곧4살이 될 아이에게 골드버그장치 너무 이른거 아닌가?
2) 그래비트랙스는 초등생 정도는 되어야 조립도 하고 가지고 놀거 같은데, 좀더 쉬운 골드버그장치류 장난감은 없을지?
3) 골드버그장치 말고 다들 크리스마스 선물 어찌 준비중이신지도 궁금합니다.
크리스마스가 이제 2주밖에 안남았더라구요
다들 아이들 선물 잘 준비하시길 바라고, 혹시 좋은 아이디어 있으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흥미있게 보는것과 제작에 흥미있는것은 다른부분이라
제작에는 아직 어려움이 있을 것 같아요. 결국엔 아부지가 다 만들어주셔야.. ㅎㅎ
교구,장난감이 연령/단계별로 맞지 않더라도 성장하면 결국 스스로 가지고 놀때가 오긴 합니다.
제작에 흥미를 아직 느끼기엔 어린 나이인데 중력놀이 재미있어 하는거 같더라구요~
맞아요.. 성장하면 언젠가 쓰겠죠ㅎㅎ잘 고민해보겠습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