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육아당

궁금해요 출산 후 뱃살 이라기 보다 배 상태 언제쯤 돌아오셨나요? 54

1
2021-11-24 11:31:31 121.♡.135.100
yuul

출산 후 11개월 워킹맘입니다~

출산 후 모유수유하면서 2달간 폐인모드에 밥도 못 먹으면서 -1키로까지 빠지고 배도 쑥 들어간거 같았는데 

단유 후 술 먹고 .. 아기가 9시엔 자면서 그 이후에 밥 먹으면서.. 

배가 무슨 다시 임신6개월 마냥 부풀고 살도 3-4키로 쪘는데... 살이야 찔 수 있지만 진짜 빵빵해진 배가 너무 충격이어서 당근으로 만나는 산모마다 배 언제 들어가냐고 물어봤었더랬습니다; 

진짜 가슴 밑부터 바로 임신한 것 처럼 땅땅하게 나와있었거든요 ㅠ 그래서 제 자궁이 혹시 수축이 덜 됬나 싶어서 산부인과 검진때 물어봤더니 자궁은 잘 돌아왔고 운동하라고...(선생님 운동은 언제 하죠?ㅠ 쌤은 애기 안 낳아보셨잖아요! 라고 소리치고 싶었음)

6개월 후에 1주일에 1-2번이라도 필라테스 가면서 이제사 배가 쪼끔 빵빵한게 꺼졌습니다. 

8개월까진 배에 힘줘도 힘이 안 들어갔는데 필라테스 해서 그런지 이제 힘은 들어갑니다. 아직까지 허리라인과... 늘어진 뱃살은 돌아오지 않았는데 배에 힘이 들어가니 그래도 바지 입고 숨은 쉴 수 있네요. 

출산 선배님들 다들 어떠신가요? 저처럼 근데 배가 빵빵했다는 산모는 잘 없었던거 같아요 ㅎㅎ

(단유 후 술 먹어서 임신+출산 후 모유수유 기간 동안 알콜이 없었던 배에 알콜을 채워넣으니 무슨 내장지방이 사채업자마냥 들이닥쳐서 앉아있는 느낌이었습니다 ㅎㅎ)

yuul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아기 엄마입니다!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54]
무지개원리01
IP 119.♡.146.36
11-24 2021-11-24 12:55:02
·
임신+출산 후 모유수유 기간 동안 알콜이 없었던 배에 알콜을 채워넣으니 >>저도 동감!
술안먹는 저지만, 배꺼지면 의례 허전해서 뭐라도 입에 넣어야해서. 돌아가긴 영영...입니다(@@보존의 법칙에 들어가야함)
yuul
IP 121.♡.135.100
11-24 2021-11-24 13:42:43
·
@무지개원리님 아 진짜 무슨 내장지방이 ' 어이 히사시부리~ 그간 안와서 서운했지? 두배로 이자 붙여주마!' 하면서 점령해버린 느낌이예요
전 술은 매일 마셔서 살 찐건 뭐 어쩔수 없다 치는데 배가 너무 충격적이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동안 자괴감 엄청 심했네요
물푸레나무-
IP 121.♡.149.82
11-24 2021-11-24 13:10:52 / 수정일: 2021-11-24 13:13:15
·
저는 제왕 하고 조리원 일주일 있는 동안 체중은 임신전으로 돌아왔어요 전 조리원에서 서비스로 해주는 거 외엔 마사지도 안받았어요

저는 조리원에서도 스트레칭 살살 시작했고요
체중은 임신전과 비슷하거나 +-1, 2kg 정도인데요
이게 문제가 팔뚝이나 허벅지 복부 살들이 임신전과 상태가 매우 다르다는 거에요
비교적 지방이 덜하고 근육량이 많은 체형이였는데요
근육 있던 자리를 지방이 대부분 차지한 거 같아요

3분이든 5분이든 덤벨 들고 팔 운동 한 날들과 안한 날들은 쉐이프가 달라요

근데 아기 보고 일하다보면.. 그 3분이....... 앉아서 쉬고 싶어지는....;;;

그래서 요즘은 수시로 스트레칭이라도 하고 있어요
꾸준히만 하면 스트레칭하고 안하고도 차이가 있거든요

근데 제왕한 부위 바로 윗배는 .... 하...... 이게 절개한 부위는 결국 당겨서 봉합한거니,
자국이 아주... 게다가 임신 중 늘어난 부위도 있어서 지방들이 아주 안정적으로 자리잡고 있더군요 ㅠㅠㅠㅠ
yuul
IP 121.♡.135.100
11-24 2021-11-24 13:44:56
·
@물푸레나무-님 전 제 몸 보고 남자 같다 생각했어요
허리는 당연히 없고 승모근쪽이랑 팔에 생활근육?(애기 안느라)붙고.. 가슴은 더 작아지고
발레하시던 필라테스 쌤 옆에 있으면 제가 장미란같이 보였.. (장미란님 죄송 ㅠ)
그나마 저도 운동 좀 해서 근육 붙은 상태에서 임신 출산했는데 근육 녹아내리는 속도가 ㅋㅋㅋ 어마무시하더라구요
가끔 러닝하다가 이제는 매일 스트레칭+ 1번이라도 계단 오르기 와 간간히 가는 필테로 겨우 배에 힘줄 수 있게 됬습니다 ㅠ 집에서 홈트할 시간은 전무하네요 ㅠ
물푸레나무-
IP 121.♡.149.82
11-24 2021-11-24 13:50:40 / 수정일: 2021-11-24 13:51:11
·
@yuul님(다르다는걸 알고는 있지만...) 왜 ...아기 돌보느라 쓰는 근육과 운동할 때 쓰는 근육은 다른거죠...ㅠ 왜죠...;ㅁ; ㅠㅠ 코어와 허벅지 근육 만들긴 어렵고 빠지는 건 왜 빠른거죠 ㅠㅠ
yuul
IP 121.♡.135.100
11-24 2021-11-24 13:52:04
·
@물푸레나무-님 제말이요! 넘 억울합니다 ㅠ.ㅠ
아가가 밥 먹고 나서 배나와서 앉아있는데
엄마 아빠랑 우리 아가 배 셋다 똑같네? 하고 하하하하 웃었는데 웃프... ㅠ
도미노_
IP 118.♡.10.10
11-24 2021-11-24 13:29:16 / 수정일: 2021-11-24 13:29:40
·
살빼면 배가 들어가겠지 싶었는데 아니더라구요.
출산 후 뱃살 안 들어갑니다..

제 경우에는 임신 전에 비해서 23kg 정도 감량하고 유지 중인데 허리사이즈는 줄었지만 배는 안 들어가요..

복근 운동하고 나면 배에 복근이 보이는데도 근육 밑에 뱃살이 잡혀요.
뱃살이라고 해야할지 뭐라고 해야할지 그 탄력없는 살들이 잡혀요..
출산 전이었다면 내장근육들이 잡아줬을 군살들이었을텐데 바람빠진 풍선처럼 그냥 흔들흔들 할 살들을 억지로 근육으로 쉐잎을 잡아줄 뿐..
yuul
IP 121.♡.135.100
11-24 2021-11-24 13:45:40
·
@도미노_님 바람빠진 풍선은 당연히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그 빵빵한 가스 찬듯 부푼 배가 넘 충격적이었어요 ㅠㅠ 근데 나중에도 안 들어간다니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맑음
IP 114.♡.17.2
11-24 2021-11-24 14:13:12
·
출산시에 몸무게 30킬로그램 이상 쪘었어요.
배가 쌍둥이 이상 아니냐며 사람들이 놀랐었는데 아이가 초등 들어가니 조금 사람구실 하게 되었습니다.
피부가 얇아서 배가 쪼글쪼글하기는 하지만, 10년 지나니 다 들어가기는 했네요.
원래는 말 근육이라고, 수영장 가면 다들 배근육 만져보고 그랬어요.
하나만 낳아서 그나마 배가 들어간거라고들 하던데. 근육은 돌아와도 자글한 피부는 못 돌아옵니다ㅜㅜ
+ 밥 많이 먹으면 잘 부풀어올라요
yuul
IP 121.♡.135.100
11-24 2021-11-24 14:15:37
·
@맑음님 향후 10년! 봐야하는군요 ㅠ.ㅠ 그때면 다 늙어서 다른데도 쪼글.. 앗.. ㅠ
전 출산시에 11키로 쪄서 나름 선빵했다 생각했는데 후폭풍이 장난 아니어서 자괴감 장난 아니었어요. 거기에 제왕절개 흉터는 아프지 ㅠ 살쪄서 바지 자국은 맨날 나 있지 ㅋ 그래도 이제 힘주면 조금? 들어가서 글썼는데 ㅎㅎㅎ 아직 더 기다려야하는군요
파란 장미
IP 106.♡.47.202
11-24 2021-11-24 19:10:55
·
순간. 제가 적은 글인 줄.. ㅋㅋ
둘째 출산하고 출산2개월부터 독하게 필라테스 하고. 지금도 주2.3회 필라테스 하는데도..
밥 많이 먹고. 화장실 조금만 제대로 못 가면.
배에 힘 푸는 순간. 임신 3.4개월 되요...ㅜ.ㅜ
완전 날씬탱탱한 애 둘 낳으신 필라테스 강사님도. 배에 힘 푸니까. 살짝 나오시더라구요.(제가 너무 고민하니까 보여주시더라구요. ㅋ)

미친듯이 복근 단련해서 다 근육으로 만들지 않는 이상은 힘들대요.
yuul
IP 121.♡.65.53
11-24 2021-11-24 19:22:12
·
@파란 장미님 전 첫 앤데 그래서 진짜 대충격먹었어요
지금도 힘주면 주어진다 이지 힘 줘도 임신 3갤 배입니다 ㅋㅋㅋㅋ
이티같이 ㅜㅜㅜ
고구미세트
IP 121.♡.177.20
11-24 2021-11-24 19:21:06 / 수정일: 2021-11-24 19:23:34
·
운동이요.....
그리거 늘 힘주고 있어야 탄력이 붙는다고해요

긴장감 풀리게하는 고무줄 바지 싹 내다 버리세요...ㅠ

첫째는 츌산하고 삼갤마넹 무게는 돌아왔어요.
둘째 출산후에는 10키로 찐거...
애가 나갔는데도 10키로..ㅡ.ㅡ변동이 없었죠(왜?)

완모로 돌까지 키웠는데..완모다이어트..누가 그런소리 한거죠ㅠㅡㅠ


암튼 애 돌 지나고 얼집 보내고...
운동 1년 하니(리듬복싱)딱 10키로 빠지고 내장지방 레벨 10 내렸네요. 첫째 임신전 무게라 좋습니다.

근데 배 탁력은...하하하ㅠㅡㅠ 힘빼면 하하하하ㅠㅡㅠ

등살 빠지고 궁뎅이 탄력생긴거에 만족할려구요
yuul
IP 121.♡.65.53
11-24 2021-11-24 19:23:42 / 수정일: 2021-11-24 19:25:18
·
@고구미세트님 하 일주일에 1.5번 정도 필라테스
시간내기도 힘든데 ㅜㅜ 애가 좀 크면 운동할 시간 좀 더 생기겠죠? ㅜㅜ 고무줄 바지는 원래 입지 않아서 맨날 퇴근하고 오면 배에 시뻘건 바지
자국이 ㅋㅋㅋㅋ ㅜ 출퇴근 운전시에 배에 힘주고 복식호흡 연습합니다 ㅋㅋ
고구미세트
IP 121.♡.177.20
11-24 2021-11-24 19:25:22 / 수정일: 2021-11-24 19:26:54
·
@yuul님 전업이기도 하고.. 얼집 보내고....아침시간에 가는거라..

근데 필라도 살이 어느정도 빠지긴 하지만
이건 기본이 코어단련이라... 같은 무게도 이뻐보이게 지방 제배치 느낌으 크죠.(절대 나쁜 운동이란거 아니에요 넘넘 좋은 운동이지요)

체지방 내장지방은.... 유산소운동 해야해요..ㅠ
유산소없이 지방을 태우는건....힘들다고 합니다..ㅠㅡㅠ

애 크고 얼집 보내면 시간이 나기는 나요....ㅠㅡㅠ
yuul
IP 121.♡.65.53
11-24 2021-11-24 19:26:25
·
@고구미세트님 유산소 러닝 몇번 했는데 애기 재우느라 시간이 안나서 ㅜㅜ 전에 운동했을 때 뱃살은 역시 러닝이구만 했거든요
좀 더 크면 러닝 열심히 해야겠어요!
고구미세트
IP 121.♡.177.20
11-24 2021-11-24 19:27:51 / 수정일: 2021-11-24 19:28:29
·
@yuul님 저희 남편은 실내자전거
저는 줄넘기 혹은 제자리 뛰기(신나는 노래 댄스 댄스~)

근데 이 둘다 무릎 조심해야합니다..ㅠㅠ


근데 돌전엔.... 애 재우면 뒤돌아서기전에 나도 잠드는지라.....ㅠㅠㅠ

운동 힘들죠ㅠㅡㅠ
yuul
IP 121.♡.65.53
11-24 2021-11-24 19:30:34
·
@고구미세트님 전에 한번 글 쓴 적 있는데 애기가 언제부턴가 남편이 재우면 대성통곡해서 ㅜ 심지어 주말엔 낮잠도 그러더군요 환장합니다 ㅋㅋㅋ ㅜ
남편이 재울 수만 있어도 운동 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나는데!
전 애 재우고 나면 밥(이라 쓰고 술과 함께) 먹고 뻗어 잡니다 ㅜ
고구미세트
IP 121.♡.177.20
11-24 2021-11-24 20:11:03
·
@yuul님 알죠....그 삶...ㅠㅠ1년전 저도 그랬는걸요...ㅠㅠㅠㅠㅠㅠㅠ
yuul
IP 121.♡.65.53
11-24 2021-11-24 20:24:51
·
@고구미세트님 나중엔 아빠가 재워도 잘 자겠죠? 통잠도 자고 ㅠ
고구미세트
IP 121.♡.177.20
11-24 2021-11-24 21:29:10
·
@yuul님 잠자리 독립을 하십시요..ㅠㅠㅠ
yuul
IP 121.♡.65.53
11-24 2021-11-24 21:59:52
·
@고구미세트님 저도 그러고 싶었는데 결혼 후 첫 전세집인 여기는 구조가 쫌 그래서 ㅜ 실거주 쫓겨나는 김에 내년엔 아기방 기획해보려 합니다
파란 장미
IP 111.♡.126.36
11-24 2021-11-24 22:17:52 / 수정일: 2021-11-24 22:18:52
·
@고구미세트님산후에 필라테스 몇년을 해도 몸무게에 변동이 없어 진지하게 강사님께 물어보니..
몸무게 줄이는 게 목적이시라면 식단조절 병행하셔야 해요. 라시더라구요.
그냥 몸무게에 비해 바디 라인이 다져진 거에 만족합니다. 켁.
코아단련되서 아이들과 소파에서 물구나무서기도 할 수 있게 되었고.

날씬 탱탱 강사님. 저와 같은 키164이신데. 하얀쌀과 하얀설탕은 입에도 안 대신다더라구요. 현미밥 100그램 재서 먹고. 갈색 사탕수수설탕에 살코기 많이 드신다고.
절대 50킬로는 안 넘어보이는데. 56킬로라는 것도 깜짝 놀랐어요. 근육이 은근 무겁대요.
고구미세트
IP 121.♡.177.20
11-24 2021-11-24 22:34:59
·
@파란 장미님 넹 같은 무게여도 날씬해보이지요

라인이 달라지는 미라클을....ㅋㅋ
장기적으로 필라나 요가는 꾸준히 하기에도 좋은 운동이라 생각해요.

전 요즘ㅠㅡㅠ나태해져서 살이 다시 쳐지네요..
운동 빡씨게 달리면 졸립구...
안하면 쳐지구...ㅋㅋㅋ그렇습니다ㅠㅡㅠ
고구미세트
IP 121.♡.177.20
11-24 2021-11-24 22:35:18
·
@yuul님 화이팅입니다ㅠㅡㅠ
파란 장미
IP 111.♡.126.36
12-02 2021-12-02 09:25:01
·
@고구미세트님
운동 안 하면 바로 불어나고.
조금만 운동하면 육아가사일에 겹쳐 급 피곤하고.
너무나도 솔직한 몸과 체력이에요.ㅜ.ㅜ
Ashu
IP 116.♡.15.219
11-24 2021-11-24 19:30:22
·
안드가던디여..
아 물론 운동하면 들어가겠죠..

그냥은 ..
안드갑디다 ㅠㅜ..
yuul
IP 121.♡.65.53
11-24 2021-11-24 19:31:30
·
@Ashu님 또 어떤 산모들은 아들 커서 쫓아다니면 빠진다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때 전업되서 맨날 쫓아다니면 모를까
지금 배 상태 보면 그냥은 절대 안 빠질거 같긴 합니다
파란 장미
IP 111.♡.126.36
11-24 2021-11-24 22:20:31
·
@Ashu님 체질도 있은 거 같아요.
전 출산 전에도 날씬해 본 적이 없거든요. ㅜ.ㅜ
항상 보통에서 아주 튼실해 보이는..
고구미세트
IP 121.♡.177.20
11-24 2021-11-24 22:37:15
·
@파란 장미님 저도ㅋㅋㅋㅋ
막 주변서 5#키로 만들라고 하는데

제가 키크는거 멈추고나서 50키로대 진입한 역사가 없는데...... 하라고 하네요들..ㅋㅋ

근데 결론은 꾸쥰히 하면 줄어있긴 줄어있더라고요

또 건뚱이 그래도 살기에 좋을듯해서 운동 하나쯤은 꾸준히 합시다!!!ㅋㅋ
yuul
IP 121.♡.65.53
11-24 2021-11-24 22:37:57
·
@파란 장미님 엇 ㅠ 전 출산 전엔 마른 편이라 들었는데
줄입니다
SpaceDust
IP 72.♡.56.130
11-25 2021-11-25 06:56:24
·
출산 후 제일 중요한 운동은 코어와 펠빅 플로어(골반기저근) 두 가지인데, 저의 와이프도 출산 후 3년이 돼 가는데 이제야 겨우 요가고 뭐시고 운동할 시간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개빡시게 운동 하지 않으면 안 돌아와요.. ㅠㅠ
yuul
IP 121.♡.135.100
11-25 2021-11-25 08:57:20 / 수정일: 2021-11-25 09:54:24
·
@SpaceDust님 전 임신 출산 후 제 몸을 보고 둘째 생각은 .. 영원히 접었습니다. 알고는 다시 못하겠어요 ㅠ 저는 이번에 필라테스 쌤이 헬스 트레이너도 하셨던 분이라 좀 운동되는 듯 해서 기대중입니다!
근데 골반 기저근은? 어떻게 운동할 수 있을까요?
SpaceDust
IP 70.♡.30.57
11-26 2021-11-26 02:47:50
·
@yuul님

https://ko.wikipedia.org/wiki/%EA%B3%A8%EB%B0%98%EA%B8%B0%EC%A0%80%EA%B7%BC
골반기저근은 앞에 치골부터 뒤 꼬리뼈 사이를 이어주는 근육조직인데 출산을 하거나 나이가 들어 (남자들인 경우) 늘어납니다.


이 분이 해부학적으로 간단히 설명하고 운동 방법에 대해 잘 알려주시네요.
yuul
IP 121.♡.135.100
11-26 2021-11-26 09:16:06
·
@SpaceDust님 아 오! 감사합니다!
lunavi
IP 210.♡.183.9
11-25 2021-11-25 11:43:33
·
위에분들 글 읽으니 어마무시해서 답변달기 무섭지만 저는 좀 다른케이스라 ^^; 달아봅니다.
평생 키 160왔다갔다 언저리에 4x키로대인 ...쪼그만 애엄마인데요.
운동한적도 없고 지금도 안하고 있는데 임신전이나 후나 똑같아요. ^-^;; 저질몸이라 그런가봅니다.
임신때 살은 20몇키로 쪘고 특이사항이라면 2개월만에 복직했어요 히.히.
수유를 좀 오래해서 ㅠ_ㅠ ㄱ ㅅ은 슬픕니다..흑
yuul
IP 121.♡.135.100
11-25 2021-11-25 11:46:35
·
@lunavi님 저도 90일 출휴만 쓰고 복직했는데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근데 저희 회사에도 쪼꼬미 친구 있는데 그 아이도 살 1도 안찌고 오히려 빠져서 복직했더라구요?!
원래 마른 사람은 변화가 없는구나~ 했습니다.
근데 복직하셔서 수유는 어케 하신거예요?.. 대단하십니다
lunavi
IP 210.♡.183.9
11-25 2021-11-25 14:08:06
·
아 'ㅛ'.. 일하던 곳에 수유실이 있어서 하루 2번 유축 한담에 팩에 얼려서 매일 집에 가져왔어요. (보통 4-6팩 사이)
얼렸던 팩모유를 낮동안은 녹여서 젖병에 먹이고 퇴근후에는 직수하고 밤수도 했어요.
중간중간 젖이 돌때 집에서도 유축하고요. (새벽이나 출근전..이럴때?)
yuul
IP 121.♡.135.100
11-25 2021-11-25 14:14:09
·
@lunavi님 와.. 대단하세요 ㅠ 아무리 수유실이 있어도 쉽지 않은데
전 꼴랑 68일 모유수유했는데 아가님이 안 나오니 썽질내서.. 흔쾌히 포기했습니다. 어짜피 복직하면 수유실도 없어서 화장실에서 유축할 순 없으니; 68일밖에 안했는데도 가슴 처음에 진짜.. 와 놀랬어요 원래도 없는데 이렇게 없어질 수 있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은 살쪄서 다시 조금 돌아왔는데 그래봤자 뭐.. 배가 ㄳ 보다 더 나와있어서 너무 슬픕니다
lunavi
IP 210.♡.183.9
11-25 2021-11-25 14:15:41
·
제가 게을러서 그렇다고...얘기들 합니다; 젖병에 우유타는거 너무 ㅋㅋㅋㅋ 귀찮더라고요; 힠.
ㄱㅅ..은 여전히 인공산으로 바꾸고 싶으나 무서워서 역시 포기 ...했습니다. 핫핫.
yuul
IP 121.♡.135.100
11-25 2021-11-25 14:29:06
·
@lunavi님 그렇다고 수술은 무섭죠 ㅋㅋㅋ 인공물질은 안됩니다! ㅎㅎㅎ
뱃살 빠지면 그 언젠가 글 다시 남길께요 ㅠ
Ashu
IP 116.♡.15.219
11-25 2021-11-25 14:56:47
·
@lunavi님 지방재배치만 가능했어도
제 가슴은.. 아 .. 아닙니다..
yhdg0214
IP 112.♡.252.183
11-25 2021-11-25 18:34:36
·
베프 아닌가요??
/Vollago
yuul
IP 121.♡.135.100
11-26 2021-11-26 09:08:39
·
@yhdg0214님 이런 베프 절교하고 싶습니다 ㅠ
삭제 되었습니다.
SpaceDust
IP 70.♡.30.57
11-26 2021-11-26 01:33:46
·
@TafloT님
그럼요 그렇게 되는 게 자연의 이치고 정상이죠. 애 봐주는 사람도 있고, PT도 고용해서 1주일에 세 번씩 운동할 수 있는 럭셔리가 있으면 연예인들처럼 몸 만들어질 수도 있습니다 (안될 수도 있고). 그런 게 자기 일인 사람은 그렇게 하겠지만, 일반인들이 연예인 되려고 하면 스트레스만 받아요.
yuul
IP 121.♡.135.100
11-26 2021-11-26 09:10:09
·
@TafloT님 전 20살때랑 비교하니 딱 10키로 늘었네요 ㅋ 몸무게야 살면서 느는게 정상? 이라 글케 스트레스 안 받았는데 임신 출산 후에 이렇게 배가 다이내믹할 줄 꿈에도 몰랐던 터라.. 더 충격적이었습니다 ㅠ 애 안 낳은 친구는 자기 친구들 출산한 얘기 하면서 둘째 낳으면 돌아온다? 했는데 역시 뻥? 이었군요 ㅋ ㅠ
yuul
IP 121.♡.135.100
11-26 2021-11-26 09:11:02
·
@SpaceDust님 연예인이야 당연히 그렇겠죠 그래도 인스타에서 보는 출산 100일만에 배가 쏙 들어가는 모델들 보면 같은 사람인가 싶긴 하더라구요 ㅎㅎ
연옌 몸매는 언감생심 바라지 않습니다! 이 배만 타파하고 싶습니다!
SpaceDust
IP 70.♡.30.57
11-26 2021-11-26 09:13:35
·
@yuul님
네 모델들도 몸매 관리로 돈 벌어 먹는 사람들이니까 반드시 해야하는 일이죠.
yuul
IP 121.♡.135.100
11-26 2021-11-26 09:16:47
·
@SpaceDust님 이래서 sns 안하는데 가끔 볼때마다 아니? 저게 가능한가?ㅋㅋ 하기야 모델들은 원래 체형부터 딴 종족이긴 하죠 ㅎㅎㅎ
나만살래
IP 110.♡.154.28
11-26 2021-11-26 21:23:31
·
@TafloT님 아니 제가 단 댓글인가 싶은데요ㅠㅠ 어쩜 그렇게 저랑 똑같으신가요ㅠㅠㅠㅠ 아 진짜 눈물이 나올 것 같다ㅠㅠㅠㅠ 무게는 안늘었는데 체형이 진짜 똥망을 향해 가는 중입니다.. 운동하면 좋아지는거 알지만 클량 할 기운은 있어도 운동할 기운은 없네요ㅠㅠㅠㅠ
lsy0404sw
IP 210.♡.30.11
11-29 2021-11-29 10:29:34 / 수정일: 2021-11-29 10:31:57
·
가정보육 할때는 정말 ... 못하겠고 ..
얼집 보내고 복직하기 전까지 몇달 틈이 있어서 ..
기승전걷기했어요 ...
(2달정도.. 집중적으로 운동했네요..
처음엔.. 5키로 걷는것도 힘들었는데.. 나중엔 10키로 주말엔 15키로까지 걸었어요)
그렇게..겨우 출산전 몸무게 만들어서 복직했으나..(문제는 출산전에도 이미 비만이라 ㅠㅠ)
날씨가 추워지니.. 겨울잠 잘듯한 기세로 ... 마구마구 들어가네요 ..
이대로 가다간 다시 요요 영접할 것 같아요 ㅠㅠ
yuul
IP 121.♡.135.100
11-29 2021-11-29 10:36:41
·
@달빛보라님 와 15키로 대단하세요. 전 한동안 뛰다가 이제 것마저도 안하고 필테만 근근히 가고 있는데 ㅠ 주말엔 아침에 번갈아 가면서 일어나서 애 보다가 번갈아가면서 좀 더 자고 인나면.. 하루가 금방가서 또 어두워지고 .. 라고 핑계만 열심히 대고 있긴 합니다 ㅋㅋㅋ ㅠ 겨울 되니까 진짜 나가기 싫긴 해요 ㅠ
lsy0404sw
IP 210.♡.30.11
11-29 2021-11-29 10:59:10
·
@yuul님 맞아요... 겨울엔 빼는게 아니라 유지를 목표로 해야할 것 같아요 ㅠㅠ
저는 겨울엔 유지만 하고(유지도 힘드네요 ㅠ) 따뜻한 봄날되면 다시 걸어보려고 합니다^^ ㅎㅎ
홧팅해욥~^^
yuul
IP 121.♡.135.100
11-29 2021-11-29 11:02:49
·
@달빛보라님 미세먼지도 한몫해요 ㅋ 시간 나서 나갈까 하면 미세먼지 최악..
따스해지면 열심히 해보아요 ㅎㅎㅎ 홧팅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