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개발은 한번도 해 본적 없는 왕초보립니다
웹진?
그냥 블로그나 홈페이지나 카페 등의 글 그림을 스마트폰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앱?
이런 것을 제작하고싶습니다
일단 안드로이드폰에서 제작하고 싶은데요
완전 초보라면 어떻게 시작해야할까요?
w.ClienS
개발은 한번도 해 본적 없는 왕초보립니다
웹진?
그냥 블로그나 홈페이지나 카페 등의 글 그림을 스마트폰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앱?
이런 것을 제작하고싶습니다
일단 안드로이드폰에서 제작하고 싶은데요
완전 초보라면 어떻게 시작해야할까요?
w.ClienS
네이버카페나 티스토리 운영하시는게 나을듯 싶어요
안드로이드폰만 개발한다해도..기본적으로 자바부터 하셔야하는데.. 시간이 좀걸릴거 같습니다
https://opentutorials.org/course/1223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다보니 쉽다거나 간단하거나 그런 느낌으로 들지라도
웹페이지 보는게 사실 '그냥'이라는 수식어를 붙일 만큼 간단한게 아닙니다.
컴에서 웹브라우저(인터넷익스플로러, 사파리, 크롬,오페라등) 라는 것도 사실 통신시절 부터 텍스트를 보여주는 초기시절 부터 조금씩 조금씩 20년간 쌓아온거 거든요. 꾸준히 변하는 환경과 지식, 연구에 따라서 이미가진 지식에 추가하고 추가하고 공부하고 공부하고 (공부하다 죽는..) 그런데 그걸 이제서야 한번에 다 해야하는 거라면.. 뭐랄까... 학교는 안다니다가 이제와서 사칙연산부터 미적분까지 공부해야하는 입장이랄까요?
거기다 그것을 또 '쉽게보게하기'는 한차원 더 올라가는 거죠. 프로그래밍적으로나 디자인적으로나 UX로나 뭐가 더해지던 간에요.
프로그래밍 완전 초보라면 기초부터 3년은 생각하세요. ^^;;
이 과정을 무사히 넘기고도 '할 수 있겠다' 싶으면 시작해 보세요.
남의 블로그 글이나 게시판 글 등을 가져와서 앱에 뿌리는 건 웹 쪽까지 다룰 수 있는, 그것도 상당한 실력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설령 자기 스스로 서버를 운영하면서 게시판을 만들고 하는 데에도 기본적인 웹 지식이 필요하구요.
업으로 하신다면, 뭐 저는 이 길이 잘 맞고 재밌어서 하고는 있지만, 하여튼 시작 할 때에는 고생 깨나 하는 직업이구요, 취미로 하신다면 글쎄, 기초 지식이 없다면 어차피 금방 나가떨어지실테니까 그냥 애초에 안 하는 게 좋습니다. 앱 개발은 네트워크와 연동이 없이 가벼운 부분부터 차례로 해 나가는 게 좋은데 님이 말씀하신 앱은 이게 말은 쉽지 구현은 은근히 빡센 부분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