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5 울트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전부터 갤럭시 시리즈를 계속 사용하고 있는데요.
지금 USIM + ESIM 조합으로 듀얼심을 쓰고 있어요.
통신 회선 2개를 연결하니 당연히 배터리 소모가 더 빨리 닳는 것은 이해하겠는데요.
그래서 USIM 을 껴둔채로 설정에서 SIM 사용 설정 OFF 를 해두고, 필요할때만 켜고 있어요.
그래도 SIM 카드를 껴둔 것만으로도 배터리 소모가 더 클까요?
아예 USIM 을 뺴버리는게 더 나을까요?
갤럭시S25 울트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전부터 갤럭시 시리즈를 계속 사용하고 있는데요.
지금 USIM + ESIM 조합으로 듀얼심을 쓰고 있어요.
통신 회선 2개를 연결하니 당연히 배터리 소모가 더 빨리 닳는 것은 이해하겠는데요.
그래서 USIM 을 껴둔채로 설정에서 SIM 사용 설정 OFF 를 해두고, 필요할때만 켜고 있어요.
그래도 SIM 카드를 껴둔 것만으로도 배터리 소모가 더 클까요?
아예 USIM 을 뺴버리는게 더 나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