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 첫 안드로이드 폰으로 갤럭시 폴드7 사려고 쭉 기다려왔는데
최근 소식을 보니 메인 내부 디스플레이에 UDC가 적용 안되어서 나올거라고 하더라군요.
물론 언팩 해야 확실히 알겠지만 정말 UDC 없이 나오는 걸까요?
두께 줄이고, 무게 줄이고, 각종 스펙 올리는거 좋은데
결국 갤럭시 폴드를 구매하려는 가장 큰 이유가 큰 디스플레이에 활용때문인데,
폴드SE 처럼 메인 디스플레이에 구멍 뚫려 나온다고 생각하니.. 사실 구매의욕이 확 떨어졌습니다.
그럴거면 차라리 폴드6를 구매하는게 낫다는 생각이 들 정도인데..
정말 최종적으로 UDC 탑재를 안하고 나올까요?
근데 안타까운건 이미 하드웨어느 udc로 넣어놓고 소프트웨어가 작동안하게 막아논거라 내부 카메라 화질 자체는 처참합니다.
근데 펀치홀일지라도 6보단 7이 나을듯 합니다. 일단 무게 크기 카메라 성능 전부 압도적일거라서요.
udc 적용 안되면 저는 폴드7 구매 안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UDC 관련해서는 기존의 폴드 사용자는 체감이 확 될 것 같은데..
일반 갤럭시에서 넘어가는 사용자들은 원래도 펀치홀이 있었기 때문에.. 금방 적응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펜이 없어지는 건 은근 불편함이 느껴질 것 같아요..
UDC가 화질이 안좋긴 합니다...
내부화면이 넓어서 화상통화할 때 많이 쓰는데 너무 안 좋아요 ㅠ
그럼 다행이네요
유투버들 유출(?)영상으론.... 목업 모델이 한 귀퉁이로 몰아 넣은 모습이 보였는데,
차라리 UDC 안할 거면, 물리적으로 한 구석으로 빼놓으면 그나마 다행일 것 같아요.
SE 중고로 구매했을 떄, UDC 비활성화 때문에 정 떨어져서 바로 처분했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