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안드로메당

자유 삼성 정품 필름은 웬만하면 센터 가서 붙이는 게 좋은 이유 15

2
2023-02-26 17:06:49 수정일 : 2023-02-26 17:14:12 112.♡.32.181
Myayu


제가 경험했던 것과 똑같은 것을 이 유튜브 영상에서 보네요. ㅋㅋㅋ




111.png

222.png


보호필름은 안에 먼지가 들어가더라도

살짝 들어서 3M 스카치 테이프 등으로 먼지만 쓱 붙여서 떼어내면

감쪽같이 먼지 제거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제가 붙여 본 보호필름은 다 이래왔어요.



하지만 삼성정품 보호필름은 

특이하게도 보호필름 접착면 쪽에 스티커 마냥 끈끈한 접착 성분이 발라져 있습니다. (-_-)


그래서 필름 안쪽에 먼지가 붙으면, 테이프를 가져다 대는 순간

위 1번째 이미지처럼 테이프(저 사진에선 먼지제거스티커)와 보호필름이 서로 달라붙어서 힘싸움을 하게 되고,

그걸 힘으로 잡아당기면, 필름 안쪽이 손상되면서 자국이 남아요.. -_-

(힘으로 당기는 순간 필름도 살짝 구겨지며 변형이 일어나는데, 이건 다시 잘 펼치면 티 안나 게 붙일 수 있긴 합니다.)


필름 안쪽에 접착력이 강하다 보니까, 필름 붙인 후 기포 빼려고 꾹꾹 누르면, 먼지가 필름과 아주 강하게 붙어 버리기도 하구요. ㅋㅋㅋ




삼성 정품 필름은 3조각으로 나뉘어 있는데,

위쪽과 아래쪽은 필름 떼어내는 부분이 먼지를 쓸어가면서 접착되기 때문에 

먼지가 필름 아래로 들어갈 확률이 낮지만

중간부분을 붙일 땐, 이건 걍 실내 공기가 깨끗해야 합니다. -_-; 이때 먼지 붙는 건 답이 없어요.  테이프로 수정도 안되고..






암튼 집에 먼지가 없다면 다행이겠지만, (또는 흔히 말하는 샤워신공 사용)

혹시라도 들어가면 바로 끝장나버리니깐

삼성정품필름 쓰고 싶으신 분은 웬만하면 센터로 가세요. ㅎㅎ  




나름 보호필름 잘 붙여왔었고,

쓰던 보호필름 떼봤다가 다시 처음처럼 깨끗하게 원복해서 붙이는 것도 잘 하는데,

삼성정품필름처럼 스티커마냥 쫘아악 달라붙는건,  '실수1 = 필름1장 버리기' 라서, 

걍 센터에서 붙이는게 속편하네요.

Myayu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5]
삭제 되었습니다.
체크인
IP 220.♡.112.192
02-26 2023-02-26 17:27:50
·
똑같이 한장 버렸습니다. 저렇게 접잡력 강할가면 경고라도 적어놔야하는 거 아닌 거 싶습니다. 엣지는 그렇다고 막 잘 붙지도 않네요
WWWW
IP 119.♡.164.69
02-26 2023-02-26 19:37:39 / 수정일: 2023-02-26 19:39:09
·
지난주 23U 센터에서 붙이고 아직 충전도 안해본 무심한 1인입니다. ㅋㅋ

사전예약 사은품 기간 안에 받아야 할텐데......
아시클스
IP 115.♡.78.34
02-26 2023-02-26 20:49:08
·
디프에서 예약하니 정품필름 알아서 붙여주시더군요 ㅎㅎ
라임라스ry
IP 124.♡.116.187
02-26 2023-02-26 20:59:18
·
센타 가서 붙이니 열처리도 해주시더라고요.
멋진상우
IP 125.♡.166.23
02-26 2023-02-26 21:21:45
·
@라임라스ry님 열처리가 아니고 UV램프입니다. 삼성 정품도 저 위에 유튜브 영상처럼 UV로 경화합니다. 노트9시절부터 엣지부에 붙이는 필름을 삼성이 도입하기 시작하면서 사용된 기술이죠.
중소기업 기술 훔쳐 왔다고 욕 많이 먹었죠. 당시만해도 저렇게 유리 아닌 필름에 UV로 경화시키는 접착제가 없었는데 지금은 찾아 보니 삼성 협력사들이 이제는 자체 브랜드도 판매하는 모양입니다.
화이트스톤 말고도 찾아 보면 조금 나옵니다.
https://www.mk.co.kr/news/business/9387149
라임라스ry
IP 124.♡.116.187
02-26 2023-02-26 22:22:32 / 수정일: 2023-02-26 22:22:42
·
@멋진상우님
열처리라고 이야기하시더라고요.
열처리해서 좀 뜨거울겁니다. 라고 하셨고
그리고 실제로 건네받은 폰이 뜨거웠습니다.
UV 경화기 정도 비추는 걸로 뜨겁진 않죠.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글로리
IP 112.♡.145.203
02-27 2023-02-27 02:18:35
·
헉. 방금 삼성닷컴에서 필름 주문하고 들어왔는데. 이런글이;;;;;;
산나무꽃벌
IP 59.♡.41.165
02-27 2023-02-27 03:33:33
·
@글로리님 그 필름 그대로 서비스센터로 들고가서 붙여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단, 6000원 비용 발생합니다!
Myayu
IP 112.♡.32.181
02-27 2023-02-27 12:56:37
·
@글로리님 공임 6천원 내면, 센터에서 부착서비스 제공합니다.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1316689

다만 센터에서는 정품 필름만 부착서비스 해줘요. 정품 필름은 실패하면, 재시도할 필름이 많이 있지만, 타사의 필름은 여분도 없고
타사 필름을 붙여줄 이유도 없으니까요.
BigSize
IP 210.♡.52.47
02-27 2023-02-27 07:57:50
·
저도 중간에 먼지가 들어가서 둘 중에 하나는 버리고 나머지 하나만 성공했어요 ㅠㅜ
삭제 되었습니다.
븠븠븠
IP 223.♡.18.103
02-27 2023-02-27 10:11:32
·
별개로 제품박스안과 봉투안에 먼지가 엄청 많습니다 (종이가루 같은) 그거도 신경써서 클리닝 후에 붙이는걸 추천드려요
aleph
IP 210.♡.251.231
02-27 2023-02-27 11:50:35
·
정품 필름은 지문인식률이 좋은가요? 그것때문에 필름을 안씨우고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ㅠㅠ
Myayu
IP 112.♡.32.181
02-27 2023-02-27 12:00:59
·
@aleph님 잘됩니다.
aleph
IP 210.♡.251.231
02-27 2023-02-27 16:42:13
·
@Myayu님 답변 고맙습니다!
Myayu
IP 112.♡.32.181
02-27 2023-02-27 16:44:04 / 수정일: 2023-02-27 16:52:14
·
@aleph님 참고로, 필름을 부착한 후에는 꼭 지문 재등록을 하셔야 지문 인식이 잘 됩니다.

센서에서 지문을 읽는 거리가 필름 두께만큼 달라져서, 새 필름에 맞춰 스캔 기준을 다시 잡아야 하기 때문이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